본문 바로가기
UO 이야기/뉴비 이야기

[뉴비이야기] 캐릭터 생성과 함께...

by UltimaStory 2011. 10. 17.
울티마 온라인 정식샤드 유저입니다.

혹시라도 울온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적응을 위한 기본 캐릭터 육성을 써봅니다.

아리랑,발해 샤드는 사람이 적은 관계로 게임을 시작해서 유저를 만나지 못해 접으신 분들도 보았습니다.

게임을 시작해서 캐릭터를 생성하시게되면 문게이트를 이용해 꼭 말라스 대륙의 루나 라는 마을로 가시길 바랍니다. 그곳에 유저들이 주로 모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길드 가입을 꼭 추천드립니다. 울온은 충분히 혼자서도 롤플레잉을 즐길수 있지만 외국어가 능통한 분이 아니라면 패치내용이나 보스급 몬스터들의 사냥방법등을 알기 매우 힘듭니다. 가능한한 많은 노하우를 적겠지만 최근 패키지(UOSA)의 보스나 PS, 아이템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물론 이 블로그를 시작으로 차근차근 알게 될거라 생각합니다.그 외에 게임을 수월하게 즐기기 위한 스크립 사용법등 패치정보의 나눔도 하나의 목적입니다.


각설하고,

아무 도움이나 지원없이 캐릭터를 키워보고 그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일본 샤드에서 시작하는 만큼 한국 샤드와는 분위기나 유저수가 많이 다르지만, 한국 샤드에는 이미 캐릭터가 가득하기때문에 새로 시작하는것은 무리입니다.  -  _-


아무튼 일본샤드에 새로 캐릭터 만듭니다.

캐릭터 생성하자마자 무의식적으로 말부터 샀습니다..  헠. 구입하자마자 충동구매 한건 아닌지 잠시 고민 했습니다. ㄱ-

당황하는 사이에 지나가는 사람을 붙잡고 10,000gp라도 뱉어보라고 합니다..
일어가 조금 가능한 관계로 막 내뱉습니다.


매우 친절한 일본유저가 10,000지피 달랬더니 11,418지피 줍니다.

아무튼 초기 캐릭터인만큼 네크팔라가 수월할듯해서 뉴헤븐(구오클로)에 캐릭터 생성했습니다.

직업: 네크팔라
설명: 카테고리중 UO Skill- 네크팔라
초기스킬:

파스도 없고 뭐도 없고 다 없으니 우선 7젬을 목표로 ...
그전에 시약감소100% 세트도 하나 장만해야합니다...
(아마 네크스킬 퀘스트 수행하면 네크책 줬던거 같은데 책 구하기 힘드실거 같은분들은 네크 초기 스킬은 49로 잡고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뉴헤븐에 캐릭터 만들면 울온지도상으로 서쪽이 은행이고. 남쪽으로 전사 초기 스킬 트레이닝 해주는 NPC들이 있습니다.

스킬에 맞는 NPC찾아서 40까지 돈주고 배웁니다. 그리고 가능한한 많은 스킬의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돈 없으면 그냥 퀘스트만..... 


요렇게 클릭하면...


스킬을 배울수가 있습니다. 돈 달라고 하면 드래그해서 던져줍니다.
부시도 스킬은 .... 뉴헤븐 북쪽에 가서 배웁니다.


다 배우고 나면
스킬치가 요렇게...

아..깔끔하고 좋네요. 이제 각 npc들에게 해당 스킬의 50까지 키우기 퀘스트를 모두 수락합니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퀘스트를 받고 남쪽 필드로 나서면 버프표시창에 그림이 하나 생깁니다. 해당 스킬을 50까지 수월하게 올려주겠다는 표시입니다.




이제 열심히 근처 좀비랑 해골이랑 몽벳이랑 싸웁니다..

돈도 열심히 주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