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킬

[스킬] 추적 (Tracking)

by UltimaStory 2012. 3. 21.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0~25  NPC(Ranger、Ranger Guildmaster)에게서 배웁니다.Ranger、Ranger Guildmaster는 스카라브레 은행 서쪽 건물, 헤븐 문게이트로부터 은행에 향할때 첫번째 건물등에 있습니다.
25~100  계속 추적 스킬을 사용합니다.

스킬을 상승시키려면 기본적으로 계속 사용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장소형 안티 매크로가 아니기때문에 한곳에서 추적 스킬을 계속 사용하는것만으로도 스킬은 오르기때문에 라스트 유즈 스킬 매크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추적 스킬은 선택 윈도우가 나온 시점에서 스킬판정이 있기때문에, 추적 대상은 선택하지 않아도 스킬은 상승합니다.

추적
자신의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 몬스터, 동물이 있는곳을 탐지하는 스킬입니다.

<사용방법>
스킬표의 스킬 사용버튼을 누르는등으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추적대상 선택 윈도우가 나오는데 그중에서자신이 추적하고 싶은 대상을 선택합니다.

추적 스킬의 사용에 성공하면 추적대상이 존재하는 방향이 화면상에 화살표로 표시됩니다.
이 화살표는 추적대상이 움직이거나 자신이 움직이거나 하면 그 방향으로 바뀌기때문에 그 방향의 변화로 추적대상자가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성공확률>
추적 스킬의 성공율은 이하와 같은 계산으로 구합니다.

추적 스킬의 성고율(%)=(추적 스킬자의 추적스킬치+추적하는 자의 탐지 스킬치 +0~20까지 랜덤 수치) /(추적 되는자의 하이딩 스킬치+추적되는 자의 스텔스 스킬치) x50(소수점 이하 버림)

예를들어 하이딩이 100이고 스텔스가 120인자를 추적스킬 100, 디텍트 히든 100인자가 추적했을때 랜덤 수치가 0일때는 그 성고율은 45%가 됩니다.

또 하이딩 수치0에서 스텔스 스킬치 0인자를 추적가능한 확률은 100%고 하이딩0.1인 자를 추적스킬 0.1인자가 추적할 경우에는 성공율이 50%가 됩니다.

또 플레어이가 네크로 맨서등의 변신계 주문등을 사용해 변신상태에 있다면 추적에 필요한 스킬치는 변동합니다.

네크로맨서의 홀리픽 비스트의 주문으로 변신한 플레이어는 추적되는자의 하이딩 스킬치+추적되는 자의 스텔스 스킬치로부터 20 마이너스 되어져 계산됩니다.
즉 추적 난이도가 상당히 내려간다는 말입니다.

네크로맨서의 뱀파이언 블레이스 주문으로 변신한 플레이어는 추적되는자의 하이딩 스킬치+ 추적되는자의 스텔스 스킬치가 50미만의 경우에는 50으로써 계산됩니다.
즉 추적 난이도가 중간정도 유지 된다는 말입니다.

네크로맨서의 레이스폼의 주문으로 변신한 플레이어는 추적되는자의 하이딩 스킬치 +추적되는 자의 스텔스 스킬치가 200을 넘지 않을 경우 그 수치는 20플러스되어져 계산됩니다.
즉 추적 난이도가 제법 상승한다는 말입니다.

<메모>
스킬이 오르면 높은 레벨의 몬스터 추적이 가능하게 됩니다.

탐지 가능한 범위는 스킬을 사용한 지점으로부터 약 20칸으로 스킬이 상승해도 탐지 범위가 넓어지지는 않습니다.

탐지후 추적 가능한 범위에 제한은 없지만 내부 서버의 경계선을 넘어서 추적하는것은 불가능 합니다.

숨어있는 상대에 대해서도 추적의 효과는 끼칩니다.
스텔스하고있는 상대에 대해서도 같습니다.

추적 대상자가 플레이어일때는 추적중에 추적대상자가 죽었거나 최초에 죽어있는 대상에 대해서는 추적 할 수 없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스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킬] 레스링 (Wrestling)  (0) 2012.03.22
[스킬] 수의학 (Veterinary)  (0) 2012.03.21
[스킬] 세공 (Tinkering)  (0) 2012.03.20
[스킬] 스로잉 (Throwing)  (0) 2012.03.20
[스킬] 맛보기 (Taste Identification)  (0) 2012.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