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O 뉴스/일반 뉴스

2012.4.12 울티마 프렌챠이즈 프로듀서인 Jeff Skalski와의 질문과 답변이 게재되었습니다.

by UltimaStory 2012. 4. 13.


질문: 쉐임이나 롱던젼 처럼 남아있는 일반 던젼도 개선할 예정이 있습니까?
답변: 있어요. 모든 던젼에 몰두할 생각이에요. 올해중에는 무리라고 생각하지만, 제 희망으로써는 퍼블리쉬 1회때마다 하나의 던젼을 손보고 싶어요.

질문:아직 도입되어있지 않은 미덕을 도입할 예정은 있습니까? 또 시간이 경과하면 덕이 떨어지는데, 그 속도의 조정은 검토하지 않나요?
답변: 확실히 매우 오랫동안 미루어졌다고 저도 생각해요. 올해안에 도입되도록 팀에게 요구하고 있는중입니다. 덕의 감소 페이스에 대해서는 저희들도 평가와 검토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질문:만약 게임에 관한 무언가 하나만을 원래대로 되돌린다면, 무엇을 되돌리고 싶은가요?
답변:이것은 결코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솔직히 말해서 SA클라이언트의 릴리스를 없었던 일로 되돌리고 싶어요. 그 이유는 SA클라이언트가 좋지 않기때문이 아닙니다. 실제로 저는 SA클라이언트는 정말 좋다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이에요.(저는 SA클라이언트쪽이 좋아요). 그렇지만 양쪽 클라이언트를 서포트한다라는것은 지금까지 UO개발 팀은 시간이나 노력을 몽땅 할애해야 하고, 이후에도 개발 팀의 시간이나 노력에 압박을 가해야 할것입니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하나라고 한다면, 이 노력으로 과연 어떤 무엇이 현실 가능했을까하고 생각해봤어요.

질문:토쿠노지마의 숨겨진 보물 이벤트는 대성공했고, 제2장, 제3장이 계속될때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일쉐나나 테르마를 무대로 다른 아이템이 손에 들어오는 이러한 이벤트가 있다면 좋을텐데라고 생각합니다. 유사한 이벤트 혹은 토쿠노섬의 숨겨진 보물이벤트 제4장의 예정은 없습니까?
답변:현시점에서는 그 계획은 없어요. 그것은 새로운 아티팩을 많이 준비하지않으면 안되고, 때에 따라서 새로운 원화도 필요하게 되니까요. 당초 이벤트에서는 마이너 아티팩이 입수가능했고 그것을 토쿠노 염료로 교환가능했지요. 이것은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컬렉션과 같은것이므로, 독자성을 가지게 하기위해 많은 계획을 짜지 않으면 불가능한 일이에요.

질문:클린업 브리타니아는 언제까지 가능합니까? 교환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변경하면서 이후 계속 하는건가요?
답변:기간 한정이 아니라 계속 존재하는 기능이 됩니다.

질문: 테마팩 '컨트리 라이프'에 포함되어있는 실내 화단을 단일품으로 판매할 예정은 없습니까?
답변: 이후 오리진에서 실내 화단 셋트를 판매할 예정이에요.(역주: 일본에서의 판매에 있어서는 결정되는대로 알려드리겠지만, 일본에서는 UO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질문:UO를 무료게임으로하고 집을 보유하고 싶은 사람은 매월 돈을 내고, 집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필요한 아이템만 지불하는 형식으로 하면 어떨까 하고 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플레이어 인구를 늘리기위해, 기본료를 무료로 바꾸는것에 대해서는 진지하게 검토한적이 있습니까?
답변: 개인적으로는 현시점에서 무료게임형식의 모델은 UO에게 있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럴경우에 해야할  철저한 변경(집뿐만이 아니겠죠)등에 필요한 노력을 생각하면, 현시점에서는 제가 그 길을 선택하지 않고 싶을정도로 비용 대 횽과에서 기대할 수 없어요.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