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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스킬 마스터리

[스킬] 스킬 마스터리

by UltimaStory 2017. 12. 21.

 

이 글의 출처는 이곳입니다 : https://www48.atwiki.jp/uo00/pages/999.html

 

 

스킬 마스터리란?

스킬 마스터리란, 종래의 스킬에 새롭게 추가된 어빌과 주문을 말합니다.

원래 바드 마스터리는 퍼블66에서 도입되었고, 그것이 조금 더 넓게 확장 된것입니다.

 

액티브형과 패시브형 

이것은 이전부터 있던 스킬 효과와의 분류방법입니다.

액티브 형은 주문 영창이나 어빌리티를 세팅하고 원하는 타이밍에 효과를 발동 시키는 타입입니다.

패시브형은 자연스럽게 자동적으로 효과를 발생하는 타입입니다.

이번에 추가되어진 마스터리에는 액티브형과 패스브형, 양 타입이 존재합니다.

 

마스터리 레벨이란?

마스터리의 입문서, 마스터리 서의 단계를 말합니다. 효과의 레벨이 됩니다.

예를 들어, 마법 마스터리의 'Death Ray'의 경우, 같은 조건에서, 레벨1과 레벨2에서는 기본 30 데미지가 차이나게 됩니다.

또, 레벨3을 습득하고 있는 상태라면, 레벨1과 레벨2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스터리의 사용과 설정 방법

 

    마스터리 책      마스터리 입문서

 

마스터리를 사용하기 위한 사용 전제 조건

사용하고 싶은 마스터리의 스킬이 리얼 수치로 90이상이며,

동시에 '마스터리 책'을 백팩에 가지고, 사용하고 싶은 스킬의 '마스터리 입문서'를 습득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마스터리의 설정

미리 마스터리 책을 사용하여, 사용하고 싶은 스킬 마스터리를 설정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마스터리 책을 좌클릭(혹은 쉬프트+좌클릭)하여 나오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마스터리의 스위칭을 선택합니다.

사용 하고 싶은 마스터리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마스터리를 읽었다고 하더라도 한번에 사용 가능한 것은 한가지입니다.

또, 전환 할때에는 10분 이상 경과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구나, 이 10분에는 로그아웃하고 있는 시간은 포함되지 않는듯 합니다.

게임내 시간에서 10분을 소화하지 않는다면 스위칭은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마스터리 책과 입문서의 입수 방법 

 

마스터리 책의 입수 방법

※ 마스터리 책의 입수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에오돈 계곡의 문게이트 쪽에 있는 'Hawkwind The Time Load'로부터 '전설의 시간'이라는 퀘스트를 받아 대상이 되는 보스 몬스터를 토벌하여 완료 시킨다.

퀘스트 토벌 대상은 ML보스나 PS챔피온의 보스까지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퀘스트를 취소하여 다시 받아도 대상은 바로 바뀌지 않습니다. 또, 선택한 스킬마스터리에 따라 바뀌는 것도 아닙니다.

토벌할 수 없을정도의 경우라면 시간을 두고 다시 받을지, 두번째와 세번째 방법으로 입수하면 좋습니다.

또, 선택했던 마스터리로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해당 마스터리 입문서를 습득하게 됩니다. 다만 레벨1입니다.

 

브리튼의 음악 예술 학교에 있는 NPC로부터 퀘스트를 받아 완료 시킨다.

브리튼의 음악 예술 학교에서 프롭, 피스, 디스코 마스터리 퀘스트를 받는 것으로도 마스터리 책과 각각의 스킬 입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받는 퀘스트의 스킬치가 리얼 수치로 90이상이 아닐 경우에는 받을 수 없습니다. 이것으로 얻은 마스터리책은 타인에게 양도해도 상대방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종류

퀘스트 NPC

퀘스트 내용

디스코 마스터리 퀘스트

NPC Sir Berran 5마리의 goat에게 디스코
프롭 마스터리 퀘스트 NPC Sir Hareus

rabbit을 5명의 wandering healer에게 프롭한다.

피스 마스터리 퀘스트 NPC Sir Falean 5마리의 Mongbat에게 피스를 사용.

 

※문게이트의 주변에 대상이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유저들의 벤더로부터 구입하거나 사람들에게서 양도 받는다.(NPC벤더에서는 판매 하지 않습니다)

주의섬은 다른 마스터리 책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 캐릭터가 습득하고 있던 스킬 마스터리의 입문서가 같이 붙어 오지는 않습니다. 스킬 마스터리의 습득은 어디까지나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마스터리 입문서의 입수 방법

 

 

 마스터리 입문서                   마법 마스터리 입문서 III단계.

 

PS챔피언(트라멜, 펠루카에 관계없이), ML보스 6종, 심해 보스, 오시리돈으로부터 입수 가능 합니다.

PSC와 챔피언은 통상적으로 파워 스크롤과 같이 6권 얻을 수 있고 펠루카의 챔피언에서는 정의의 미덕을 사용하면 최대 12권 입수 가능합니다.

ML보스등은 약간은 변칙적이며 토벌에 참가한 몇명의 파티 멤버만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쓰러뜨릴 경우에는 1권만 얻을 수 있습니다. 입문서 단계의 수치가 클수록 얻을 확률은 내려갑니다.

 

'Hawkwind The Time Load'의 퀘스트에서는 선택했던 스킬 마스터리 입문서1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브리튼 음악 예술 학교의 퀘스트로 완료할 경우 그 마스터리 입문서는 3단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디스코, 프롭, 피스의 입문서는 보스등으로 부터 얻을 수 없습니다.

 

마나 소비에 관하여

기본적으로 사용 코스트, 유지 코스트를 포함하여 마나 감소 효과는 유효합니다.

 

스킬의 수치

스킬 마스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리얼 수치로 90이상이고, 스킬 마스터리의 효과도 리얼 수치에 의존합니다.

 

매크로 설정

CastSpell의 항목에 개별적으로 마스터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아이콘

마스터리 책을 열었다면, 스위칭으로 선택했던 스킬 마스터리의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드래그하면 데스크톱에 아이콘을 배치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마스터리 아이콘도 페이지를 넘기면 볼 수 있습니다.

 

스킬 상승과 스킬 마스터리로 올리기

액티브형 마스터리에는 스킬 상승 판정이 존재하고, 적절한 상승조건을 만족하는 것으로 스킬치의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킬을 올리는 방법으로서 사용되고 있던 바드 스킬 올리기는 스킬 마스터리의 스킬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단, 마스터리의 온오프를 재빨리 반복할 수 있는 마스터리의 스킬이 아니라면 적용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는 하더라도 은혜를 입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Animal Taming입니다. 실제로 조련 이외의 방법으로 Animal Taming의 스킬 마스터리를 온,오프 하는것으로도 집 등의 장소에서 스킬 90이상부터 12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스킬 마스터리 보기

 

마법 계열

 

설명

2D SA

마스터리명

액티브/

패시브

필요 마나

관련 스킬

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내에서 표시되어지는 텍스트 내용

실험

실제로 사용해 본 사용감 등 입니다.

설명

Death Ray 액티브 50(유지 코스트 35)

Magery(마법)

공격(유지)

BP / BM / SK

유효 범위내의 적에게 데스 레이를 집중 시켜, 마법 스킬, 이벨 스킬, 마스터리 레벨에 따른 데미지를 줍니다. 공격은 적이 유효범위에 있고 시전하는 자의 마나가 지속되는 한 계속 됩니다.

실험

주문 영창 후, 공격 타겟을 지정하고나서 3초정도가 경과한 후에 첫 데미지가 발생합니다. 그 후도 시선이 닿는 거리라면 마나가 계속 되는 한 3초 경과때마다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단, 공격 타겟을 지정한 순간에 공격 선제 플래그가 서게(그레이)되며 상대로부터 타겟 당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는 Magery와 이벨에 좌우 되지만, 확인한 범위에서는 마스터리 레벨 이외에는 데미지가 크게 다른것은 아닌 느낌입니다.

설명 Ethereal Blast 액티브 0

Magery(마법)

회복

(대기 있음)

BM / GI / MR

메이지는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많은 마나를 회복하고, 마법 스킬, 이벨, 마스터리 레벨의 높음에 따라 더욱 자주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실험

순간적으로 마나를 대량 회복합니다. 회복치는 관련 스킬과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여 변화합니다. 한번 사용하면, 일정 시간이 경과해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는 관련 스킬의 수치도 대기 시간에 영향을 끼친다고 되어 있지만, 어떤 스킬치라도 마스터리 레벨1에서 360분, 마스터리 레벨2에서 240분, 마스터리 레벨 3에서 120분으로 되어있고, 스킬치는 참고되어지지 않는 듯 합니다.

설명 Nether Blast

액티브

40
Mysticism(신비주문)

공격(영창)

Dragon'sBlood / DemonBone

공격자는 땅속의 에너지 파동을 일으켜 마스터리 레벨에 따른 충격을, 미스틱 스킬과 포커스, 또는 임뷰잉 스킬에 따라 카오스 데미지를 타겟에게 줍니다.

실험

타겟으로 지정한 방향으로 직선 5칸의 소용돌이가 카오스 속성 데미지를 발생시킵니다. 이것은 공격대상을 지정하는것이 아닌 필드계 마법에 가까운 것으로 오브젝트에 닿은 자에게 데미지가 가해집니다. 때문에 적의 움직임에 따라서는 여러번의 데미지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설명 Mystic Weapon

액티브

40

Mysticism(신비주문)

특수(영창)

FertileDirt / Bone

공격자는 신비 스킬을 장착하고 있는 무기의 스킬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페널티는 신비 스킬과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결정되어집니다.

실험

메졀 웨폰(마법사 무기)의 Mysticism 버전입니다. 장비중인 무기에 대해 일시적으로 Mysticism스킬치를 저하시키는 효과를 부여하는 대신, Mysticism을 참고하여 명중 판정을 하게됩니다. 마스터리 레벨1일 때 스킬치가 -15, 레벨 2일때 -10, 레벨 3일때 -5가됩니다. 또한, 무기를 해제하면 Mystic Weapon의 효과는 사라집니다. 사용 무기가 스로잉(투척)이나 활이 될 경우에는 근접 무기와 비교하여 효과시간이 약 반정도 감소합니다.

설명 Command Undead

액티브

40

Necromancy(강령술)

특수(영창)

DB / PI / BW

네크로 맨서는 언데드를 부릴수 있고, 성공률은 네크로와 스피릿 스피크, 마스터리 레벨, 바드 난이도에 의존하며, 대상에게는 라이프리치 효과가 주어집니다.

실험

언데드 계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펫처럼 각종 조작 커맨드로 부릴 수 있게 됩니다. 수하로 부리게 된 언데드는 라이프 리치 능력을 가집니다. 조종의 난이도는 대상의 바드 나이도를 기준으로 하고, 관련 스킬치와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성공률이 변화합니다.

설명 Conduit

액티브

40

Necromancy(강령술)

보조(영창)

NC / BW / DD

타겟으로 지정한 지역에 Conduit Field를 생성하고, 범위내의 적을 네크로 스펠의 영향 아래에 두게 됩니다. 스펠의 강도는 공격자의 네크로 스킬, 스피릿 스피크, 마스터리 레벨에 의존하고, 어느정도의 패널티가 있습니다.

실험

타겟한 지점을 중심점으로 4개의 해골 오브젝트를 출현시켜 그 범위안에 있는 적에게 네크로 마법을 사용했을 경우, 효과가 상승합니다. 단, 필드는 마스터리 레벨 1일 때 5x5의 범위에서 6초, 2레벨에서 7x7일때 8초, 레벨 3일때 9x9에서 10초. 네크로 90.0%, 스피릿 0.0%일때 +50.0%. 120.0%, 120.0%일때 최대 +80%가 됩니다. 또, 필드내에 들어간 몬스터는 마스터리를 적대 행위로 판단하고, 공격해 옵니다.

설명 Mana Shield

액티브

40
Spellweaving(주문조합)

보조(영창)

없음

시전자의 마나 잔량과 스펠위빙 스킬, 아케인 포커스,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데미지를 경감하는 쉴드가 생깁니다.

실험

10분간 10%(스킬120.0 / 레벨 3인경우 15%)의 확률로 데미지를 xx% 경감시킵니다. 효과가 발생한 경우, 받은 데미지의 xx%분을 마나로 소비합니다. 즉, 받은 데미지의 일부를 힛트포인트가 아닌 마나로 변환되는 효과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xx%는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레벨1에서 25%, 레벨2에서 35%, 레벨3에서 50%입니다.

설명 Summon Reaper

액티브

50

Spellweaving(주문조합)

소환(영창)

없음

고정된 리퍼를 소환합니다. 지속시간은 스킬치와 Arcane focus, 마스터리 레벨에 의존합니다.

실험

콘트롤 슬롯 5소비의 리퍼를 소환합니다. 리퍼는 소환한 장소에서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고정 데미지와 함께 이팩트를 일정 간격으로 발생시켜, 주위의 적을 끌어드립니다. 리퍼의 스텟은 개체에 따라 조금은 있고, 마스터리 레벨등에 좌우되는 것이 아닌, 소환 시간에만 변화하는 듯합니다. 소환되어진 리퍼는 Mass Dispel에 의해 사라집니다.

설명 Enchanted Summoning 패시브 50

마법/스펠위빙/네크/미스틱

보조(자동) 없음
마법, 스펠위빙, 네크, 또는 미스틱 마스터리가 액티브 상태일때, 시전자는 그 스킬과 마스터리의 레벨에 따라 소환 생물의 강도에 보너스를 얻습니다.
실험 스테미너 회복+15와 HP보너스 xx%와 디스펠 성공의 확률저하 효과를 소환생물에게 줍니다. 이것은 해당하는 스킬 마스터리를 세트로 하는 것으로 자동적으로 효과가 적용됩니다. xx%는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레벨 1에서 5%, 레벨2에서10%, 레벨 3에서 15%가 됩니다. 또, 설명 텍스트에는 3종류의 스킬이라고 기술되어있지만, 실제로 네크로 마법도 해당됩니다.

 

전투 보조

 

설명

2D SA 마스터리 명 액티브/패시브

필요 마나

관련 스킬

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내에서 표시되어지는 텍스트 내용

실험

실제로 사용해 본 사용감 등 입니다.
설명 Anticipate Hit 패시브 0
Bushido(무사도)

능력 보조(자동)

없음

부시도 마스터리가 활성화 되있을 때, 사무라이는 데미지를 받더라도 Confidence가 완전히 중단 되지 않습니다.

실험

Confidence(부시도 힐)은 적으로부터 데미지를 받으면 회복이 중단되지만, 이 마스터리를 세팅하면 중단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Confidence영창과 함께 Anticipate Hit의 아이콘이 4초간 동시에 표시되어 그 4초이내에 공격등의 의해 회복이 중단 되는 상황이 되는 경우에, 일정 확률로 자동적으로 효과가 발동됩니다. 그 때는 중단 없이 본래 회복 가능했던 수치보다는 낮은 수치로 회복합니다. 발동확률은 부시도 스킬치를 참고하고 90.0%에서 60%, 120.0%에서 80%입니다.

회복의 최소 수치는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레벨1에서 35%, 레벨2에서 55%, 레벨3에서 75%(이것은 본래의 Confidence에서 회복하는 수치가 100이라고 가정하고, 효과가 발동했을때, 레벨1에서 35, 레벨2에서 55, 레벨3에서 75의 힛트포인트를 회복한다는 의미)입니다

설명 Warcry

액티브

40

Bushido(무사도)

적 스텟 저하(대기있음)

없음

사무라이는 Warcy를 사용한 후 부시도, 전술, 그리고 마스터리 레벨에 따른 유효범위내의 타겟으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실험

이 마스터리를 사용하고 10초간, xx타일내에 있는 적으로부터의 공격을 yy%경감 할 수 있습니다.

xx는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레벨1에서 1칸, 레벨2에서 2칸, 레벨3에서 3칸이고, 경감률은 가장 높은 무기 스킬치와 부시도 스킬치를 참고합니다.

경감률의 최대치는 스킬치 120.0%에서 50%입니다. 이 마스터리는, 사용하고서 60분간(3600초) 다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최후의 수단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설명 Rejuvenate

액티브

10

Chivalry(기사도)

회복(대기시간 있음)

없음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대상의 HP, 스테미너, 마나를 회복, 시전자의 높은 카르마라면 독과 저주도 제거합니다. 마스터리 레벨, 무기 레벨, 치바리 스킬이 높다면 보다 자주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험

순간적으로 힛포인트, 스테미너, 마나를 대량 회복시킵니다. 회복치는 스킬치와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여 변화합니다. 한번 사용하면 일정시간이 지나야만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는 스킬치도 대기 시간에 영향을 끼친다고 되어 있지만, 어떤 스킬치더라도 마스터리 레벨1에서 540분, 마스터리 레벨2에서 xxx분, 마스터리 3에서 60분이 되어있고, 마스터리 레벨 외에는 참고되지 않는듯 합니다.

설명 Holy Fist

액티브

40
Chivalry(기사도)

공격(영창)

없음

대상에게 에너지 속성의 주먹을 날립니다. 위력은 치바리 스펠, 베스트 웨폰, 마스터리 레벨의 의존하며, 시전자의 카르마가 높거나 혹은 적이 언데드인 경우 데미지 보너스가 부여됩니다.

실험

홀리 라이트에 가까운 에너지 속성의 기사도 스킬입니다. 이동 불가능해지며, 영창시에는 공격 모션의 중지(딜레이)가 발생합니다. 데미지 계산에는 몇개의 요소가 있는것 같고, 치발 스킬치와 마스터리 레벨에 의한 참고 비율이 크며, 카르마0과 20000일 때에도 30~50정도의 데미지 차가 생깁니다. 또, 언데드를 대상으로는 2배의 데미지가 나타납니다. 조건을 최대치로 했을때, 에너지 저항0의 언데드를 대상으로 사용했을 경우, 350근처의 데미지가 가해집니다.  보통의 전사가 언데드를 제외한 에너지 저항 50정도의 몬스터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50~70 데미지 정도가 나옵니다.

설명 Shadow

액티브

10(유지 코스트4)
Ninjitsu(인술)

능력강화(유지)

없음

닌자는 이 능력이 활성화 되있을 때 마나를 소비하고 닌자 스킬, 스텔스 스킬, 그리고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데미지를 받더라도 하이딩 상태에서 발각되이 어려워집니다.

실험

하이딩과 스텔스 상태일때 발각되기 어려워집니다. 마스터리를 발동 시킨 상태에서 효과의 아이콘이 추가됩니다(버프 창에 표시라는 듯?) 유지 코스트에 대해서는 마나 감소 효과는 유효하며, 소비 마나는 고정적으로 4이지만, 실제로는 마스터리 레벨1에서 12(8)정도, 마스터리 2에서는 8(5), 마스터리 레벨 3에서는 4(2)이며, 괄호안의 수치는 마나 감소 40%일 경우 입니다. 마나 자동회복 능력에 따라 영구적으로 유지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설명 White Tiger Form

액티브

10

Ninjitsu(인술)

변신(영창)

없음

화이트 타이거로 변신 하는 것으로 회피와 회피상한이 올라갑니다.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공격회피의 찬스와 닌자 스킬과 베스트 웨폰 스킬에 따라 블리드 어택의 효과가 얻어집니다.

실험

화이트 타이거로 변신하면, 회피+20, 회피상한 +5 및 이베이젼의 효과를 얻습니다. 말을 탑승한 상태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공격시에 데미지 xx의 블리드(출혈)의 추가효과를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xx는 닌자 및 무기 스킬치에 의해 6~12의 사이에서 변화합니다. 마스터리 레벨에 의한 이베이젼 확률은 변화하는 듯하지만, 회피 보정등의 변화는 없습니다.

설명 Intution

패시브

0

부시도/기사도/닌자

스텟 증가(자동)

없음

부시도, 기사도, 혹은 닌자 마스터리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그 레벨에 따라 마나가 늘어납니다.

실험

익히고 있는 해당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여, 레벨1에서 +5, 레벨 2에서 +10, 레벨 3에서 +15, 마나가 증가합니다.

 

무기

 

설명 2D SA 마스터리 명 액티브/패시브 필요마나

관련 스킬

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내에서 표시되어지는 텍스트 내용

실험 실제로 사용해 본 사용감 등 입니다.
설명 Onslaught

액티브

20

Swordsmanship(검술)

저항저하(세트)

없음

검술 스킬, 전술 스킬, 무기의 속성에 의해 적의 저항 일부를 감소 시키는 Onslaught공격을 합니다.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효과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활성하하고 있을때 공격이 명중하면, 자신이 장비하고 있는 무기속성에 따라 적의 저항치를 일시적으로 저하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할 때에는 검계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저하하는 수치는 검술 스킬, 전술 스킬, 무기의 속성이 관계되며, 최대 스킬치에서 속성100일 경우 20%정도의 저하 효과가 있습니다. 휘속, 1.25sec를 전제로 했을때 효과의 범위는 레벨1에서 1타격(1~2sec), 레벨 2에서 2타격(2~3sec), 레벨 3에서 3타격(3~4sec)정도입니다.

설명 Focused Eye

액티브

20(유지 코스트20)

Swordsmanship(검술)

스텟 증가(유지)

없음

검술 스킬, 전술 스킬, 그리고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시전자의 명중률을 상승시켜, 활성화 되어 있을때에는 마나를 소비합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사용하면 마나가 고갈되며, 다시 영창을 하기전까지는 명중+xx%의 효과를 얻습니다.
사용(유지를 포함)할 때에는 검계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xx는 검술 스킬, 전술 스킬,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여, 0%~30%까지의 사이에서 명중이 상승합니다. 유지 코스트는 검술 스킬과 전술 스킬을 참고하며, 20이 아닌 14~17의 사이에서 결정되는 듯하지만, 마나 감소 효과는 유효합니다.

설명 Thrust

액티브

30(유지 코스트20)
Fencing(창술)

보조(세트)

없음

펜서의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물리속성의 데미지를 상승시키고, 피해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활성화되면 마나를 소비합니다. 이 능력은 SPM의 페인트와 동시에 발동 시킬 수 없습니다.

실험

다른 스킬과 세트로 발동가능하지만, 효과가 발동하지는 미검증입니다.

설명 Pierce

액티브

20

Fencing(창술)

공격(세트)

없음

펜서는 피어싱 무브를 발동 시키는 것으로 창술, 전술,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적에게 스테미너 드레인을 가합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활성화하고 공격하면 스테미너 다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유지를 포함)할 때에는 검술계(아마 창술이겠죠? 원문 오타인듯)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최고의 조건에서 시험해본 결과, 가해진 데미지와 거의 동등한 정도의 스테미너를 깍는 듯 하고, 창술, 전술의 비중은 낮고, 마스터리 레벨의 비율이 좌우하는 듯 합니다.

설명 Stagger

액티브

20

Mace Fighting(곤봉)

공격(세트)

없음

메이서는 스테이거에 의해 속도저하와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몹시 큰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활성화 하고 공격하면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최대 130%정도의 데미지를 1타격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속도 저하 효과가 발동되며, 마스터리 레벨3에서 1.25sec간격의 공격을 10초동안, 2.00~2.50sec정도까지 휘두르는 속도를 낮추는 듯합니다.
설명 Toughness 액티브 20(유지 코스트20)

Mace Fighting(곤봉)

스텟 증가(유지)

없음

곤봉 스킬, 전술, 그리고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메이서의 힛포인트를 상승 시키고,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마나를 소비합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사용하면 마나가 고갈되지만 다시 영창할때가지 힛포인트 +xx의 효과를 얻습니다. 사용(유지를 포함)할 때에는 메이스 계열의 무기를 장비해야 합니다. xx는 곤봉, 전술,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여 3~30까지의 사이에서 힛포인트가 상승합니다. 유지 코스트는 곤봉과 전술 스킬을 참고하여, 20이 아닌 14~17사이에서 결정되는 듯하지만, 마나 감소 효과는 유효합니다. 또, 상승하는 힛포인트는 장비 상한인 150을 넘어서도 작용 하기때문에 장비 보정이나 포션 사용으로 150일 경우 180까지도 상승하게 됩니다.

설명 Flaming Shot

액티브

30

Archery(궁술)

공격(영창)

없음

아쳐는 타겟, 혹은 지정 지역에 불타는 화살들을 쏘고, 공격이 성공하면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불속성 데미지를 복수의 타겟에서 가합니다. 유효범위는 궁슬, 전술에 의존합니다.

실험

이 마스터리는 마법처럼 외워서 타겟을 지정하는 타입의 공격으로 시전 방해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정한 타겟 일대에 데미지를 가하는 것으로 Magery의 Meteor Swarm과 닮아 있습니다. 화살을 소비하는 것은 아니며, 데미지도 표시 되지 않으며, 활의 공격력과는 관계없이 계산 되는 듯합니다. 한번 사용하면 다음 사용할 때까지 10초정도 지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명 Playing The Odds

액티브

25

Archery(궁술)

보조(영창)

없음

파티 멤버는 아쳐가 사거리의 희생 함으로써 속도와 명중률의 증가를 얻습니다. 은혜의 강도는 아쳐리, 전술, 마스터리 레벨에 의존합니다.

실험

실험중...

설명 Rampage

액티브

20

Wrestling(격투)

보조(영창)

없음

레슬러는 1타격에 성공과 함께 마스터리 레벨에 따른 HP회복, 스테미너 회복, 시전 집중, 속도 상승의 보너스를 얻어 연속으로 공격 가능해집니다. 이 효과는 레슬러가 공격에 실패하거나 적이 회피하면 발동은 잃게 됩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외우면, HP회복+xx 스테미너 회복+xx, 시전 집중+xx, 휘속+xx의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는 60초간 유지되며, 적에게 공격이 실패 할 경우에 효과는 바로 사라집니다. xx는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레벨1에서 1, 레벨 2에서 2, 레벨 3에서 3입니다.

설명 Fists of Fury 패시브 20

Wrestling(격투)

공격(세트)

없음

레슬러는 자신의 데미지를 가하는 반경 2칸 이내의 적에 대해 연속적으로 재빠른 공격을 3번 반복합니다. 성공하면 3발째의 공격으로 시전자의 마스터리 레벨에 따른 다이렉트 데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습니다. 유지 시간은 시전자의 격투스킬과 아나토미 혹은 이벨 스킬에 의존합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활성화하고부터 유효시간내에 성공판정이 이루어지면 순간적으로 3연타(더블스트라이크가 아닌 트리플 스트라이크)를 발생합니다. 유효시간은 스킬치를 참고하여 4~10초간 변화하며, 그 시간내에 성공 판정이 여러번 있었다면 몇번이고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스킬 발동후에는 18초정도 대기시간이 있고, 연속 사용은 안되는 듯합니다.

설명 Knockout 패시브 0
Wrestling(격투)

스텟증가(자동)

없음

격투 마스터리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레슬러는 한번 타격할 때마다 마스터리 레벨에 따른 데미지 보너스를 얻습니다.
실험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여 데미지 보너스가 가산됩니다. 마스터리 레벨1에서 pvp15%, pvm30, 레벨에서 pvp30%, pvm60%, 레벨 3에서 pvp50%, pvm100%가 가산됩니다.

설명 Elemental Fury

액티브

20

Throwing(투척)

공격(세트)

없음

무기의 속성에 따라 분노의 웅덩이를 만들어 냅니다. 공격이 성공할때마다 분노를 쌓고, 상한에 달하면 Elemental Fury를 내보냅니다. 유효시간과 웅덩이의 사이즈는 시전자의 투척술, 전술, 마스터리 레벨에 의존합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외우는 것으로 xx초간 유효시간이 표시되는 스텟 아이콘이 출현합니다(버프창인듯). 유효시간내에 일정한 횟수의 공격을 하는것으로 분노의 웅덩이(성질적으로는 퍼펙션과 닮은)가 모이고, 한번 공격할때마다 9증가하며, 규정된 수치 zz에 도달하면 통상공격과는 다른 데미지와 함께 특수 공격을 발생 시킵니다. 한번 효과가 발생하면 포인트는 0으로 돌아가지만, 적을 쓰러뜨렸어도 누적된 포인트는 리셋되지 않고 유효시간내라면 몇번이고 효과가 발생합니다. 추가 데미지는 에너미 원(공공의 적)등의 효과는 실리지 않고, 독립된 데미지 인듯합니다. xx는 투척스킬 및 전술 스킬을 참고하며, 60~120초 사이에서 변화합니다. zz는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레벨 1에서 95(11회에 1회), 레벨 2에서 82(10회에 1회), 레벨 3에서 69(8회에 1회)입니다. 특수효과 데미지도 마스터리 레벨에 비례합니다.

설명 Called Shot

액티브

20
Throwing(투척)

공격보조(세트)

없음

시전자는 투척 스킬, 그리고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명중률과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Called shot을 발동 할 수 있습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활성화하면 8초이내에 공격을 하는 것으로 다음 1타격에 xx%의 명중 및 zz%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줍니다. xx는 투척 스킬과 전술 스킬을 참고하며, 0~45%의 사이에서 변화하지만, 명중상한인 45%를 넘을 수는 없습니다. zz는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레벨 1에서 25%, 레벨 2에서 50%, 레벨 3에서 75%입니다. 이 마스터리는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고 60초간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설명 Saving Throw

패시브

0

검술/창술/곤봉/궁술/투척

보조(자동)

없음

Saving Throw는 폐지되었고, Warrior's Gift로 바뀌었습니다.

실험

실험중

설명 Warrior's Gift

패시브

0

검술/창술/곤봉/궁술/투척

보조(자동)

없음

궁술, 창술, 곤봉, 검술, 투척 중 어느 하나의 마스터리가 활성화 되있다면, 레벨 1은 명중5, 레벨2는 명중5, 회피5, 레벨 3에서는 명중5, 회피5, STR5, 피해 증가 5가 부여됩니다.

실험

실험중

 

바드

※ 바드 마스터리의 특징

1. 마스터리 연주중(효과 유지중)에는 마나를 소비한다.

2. 마스터리 효과를 받고 있는 사람 수에 따라 유지 코스트가 변동한다. 표의 유지 코스트는 2초마다의 수치

3. 마스터리의 연주 효과를 계속 받으려면, 바드와의 거리를 지킬 필요가 있다.

4. 연주자가 데미지를 받으면 연주가 중단 된다.

5. 바드 마스터리를 습득하면, 바드계 스킬 지연이 1초 단축되고, 그 마스터리 스킬의 지연은 1초 더 단축된다.

6, Pub73 바드 마스터리의 조정에서 코스트가 감소, 효과는 강화되어 사용하기 좋아졌다.

7. Pub74 바드의 변경에서 복수의 마스터리를 습득 가능해졌고, 스위칭도 가능해졌다.

 

설명 2D SA

마스터리 명

액티브/패시브 필요마나

관련 스킬

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내에서 표시되어지는 텍스트 내용

실험

실제로 사용해 본 사용감 등 입니다.
설명 Inspire

액티브

16(유지코스트4)

Provocation(도발)

아군 스텟 보조

(유지)

없음

마력을 짜내 넣는 전투의 찬미가. 파티 멤버의 신뢰와 집중력을 향상시켜, 공격능력에 보너스를 줍니다. 파티의 명중이 최대15%, 근접 데미지가 최대 40%, 마법 데미지가 최대 15%상승합니다.
실험
설명 Invigorate

액티브

22(유지코스트5)
Provocation(도발)

아군 스텟 보조

(유지)

없음

마력을 짜내 기력을 불어넣는 곡. 파티 멤버의 경계심을 높이고 원기를 불어 넣어 스텟에 보너스를 줍니다. 파티의 힛포인트는 최대 20, STR/INT/DEX는 최대 8상승합니다. 전 파티 멤버는 4초마다 7~16의 범위에서 회복합니다.
실험
설명 Resilience

액티브

16(유지코스트4)

Peacemaking(평화유지)

아군 스텟 보조

(유지)

없음

마력을 짜낸 불굴의 정신의 곡. 파티 멤버 자동 회복 능력을 높이고, 회복속도와 유해효과에 저항 보너스를 줍니다. 파티의 힛포인트 회복, 스템 회복, 마나 회복이 최대 8상승하고, 저주, 출혈, 치명상의 지속시간을 단축시킵니다. 독저항이 상승합니다.

실험
설명 Perseverance

액티브

18(유지코스트5)

Peacemaking(평화유지)

아군 스텟 보조

(유지)

없음

마력으로 짜낸 수호의 곡. 파티 멤버를 마력의 보호로 감쌉니다. 파티의 회복이 최대 16%상승하고, 데미지 피해가 최대 16%감소합니다. 영창중에는 최대 4%증가합니다.

실험
설명 Tribulation

액티브

24(유지코스트10)

Discordance(불협화음)

적 스텟 저하 (유지)

없음

대상의 집중 능력을 혼란시켜 명중과 마법데미지를 끌어내리는 연주입니다. 대상이 데미지를 받게되면 그 데미지에 비례한 물리속성의 폭발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리 데미지량은 바드의 불협화음 스킬에 비례하고, 물리 데미지의 발생확률은 바드의 뮤지스킬에 비례합니다. 대인전과 일부 몬스터의 경우에는 대상의 레지 스킬에 영향을 끼칩니다.

실험
설명 Despair

액티브

26(유지코스트12)

Discordance(불협화음)

공격(유지)

없음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나가 필요하고, 동시에 대상이 효과 범위에 있다면 대상의 STR을 끌어내려 주기적으로 물리 데미지를 주는 연주입니다. 가해지는 데미지는 바드의 불협화음과 뮤지 스킬에 비례합니다. 대인전과 일부의 몬스터를 상대로 할 경우에만 대상의 레지 스킬의 영향을 받습니다.

실험

 

기타

 

설명 2D SA

마스터리 명

액티브/패시브 필요마나

관련 스킬

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내에서 표시되어지는 텍스트 내용

실험 실제로 사용해 본 사용감 등 입니다.
설명 Shield Bash

액티브

40

Parrying(방패)

공격(세트)

없음

방패를 장비한 자는 Shield bash의 능력에 의해 공격 또는 패링 성공시에 방패 스킬, 베스트 웨폰 스킬,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물리 데미지를 적에게 주고, 페럴라이즈 시킬 수 있습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활성화한 다음, 공격이 명중했을때, 자신이 장비하고 있는 무기 속성에 따라 적의 저항치를 일시적으로 감소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할 때에는 검계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저하하는 수치는 검술 스킬,전술 스킬, 무기의 속성이 관계되어있고, 최대 스킬치와 속성 100%에서는 20%정도의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휘속 1.25sec를 전제로 했을때의 효과 범위는 레벨 1에서 1타격(1~2sec), 레벨 2에서 2타격(2~3sec), 레벨 3에서 3타격(3~4sec)정도입니다.

설명 Heighten Senses

액티브

10(유지코스트10)

Parrying(방패)

공격(세트)

없음

방패를 장비한 자의 방패 스킬, 베스트 웨폰 스킬, 그리고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방패 스킬의 발동 찬스가 증가합니다.

실험

마스터리를 사용하면 마나가 급격히 고갈되지만 다시 영창을 하기까지는 패링 확률 xx%의 효과를 얻습니다. xx는 방패 스킬, 무기 스킬,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4~12%의 사이에서 변화합니다. 이 마스터리는 방패를 장비하고 있지 않아도 무기를 장비하고 있다면 발동 가능합니다.

설명 Body Guard

액티브

40

Parrying(패링)

방어(지정)

없음

방패를 장비한 자는 방패 스킬, 베스트 웨폰 스킬, 그리고 마스터리 레벨에 따른 퍼센테이지의 데미지를 대신 하여 보호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실험

파티 멤버를 지정하여 데미지를 대신 받게 하는?(미검증)... 몬스터나 NPC에게는 지정 할 수 없습니다.

설명 Tolerance

액티브

20

Poisoning(독)

보조(세트) 없음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스테미너를 소비하는 것으로 독에 걸렸을때 독 레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실험

이 마스터리를 외우면 스텟 버프창에 효과중의 아이콘이 추가되어, 이후 스테미너가 급감하지 않는 한, 몇번이고 적으로부터의 독공격 레벨을 1낮출 수 있습니다.

설명 Injected Strike

액티브

30

Poisoning(독)

공격(세트)

없음

독 스킬, 해부학 스킬,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효과 시간일때에 타겟의 독저항을 내립니다. 무기에 칠해진 독도 타겟에 들어갑니다.

실험

이 마스터리는 독 공격을 하는 SPM인 Infecting의 성능을 지니고 있기때문에 SPM과 같이 독 부여 효과를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에 더해 적의 독저항을 수초간 저하 시킵니다. 저하치는 마스터리 레벨만을 참고하고 레벨1에서 pvp 5%, pvm10%, 레벨 2에서 pvp10%, pvm 20%, 레벨 3에서 15%, pum30%가 됩니다. 무기를 내리면 활성화된 마스터리는 해제됩니다.

설명 Potency

패시브

0

Poisoning(독)

보조(자동)

없음
독 마스터리가 유효할 때, Injected Strike를 사용하면, 독 스킬, 해부학 스킬,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독 차지를 소비하지 않을 찬스가 있습니다.
실험

Injected Strike를 사용할때에 일정 확률로 무기에 충전되 독효과를 소비 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동 하는 확률은 독스킬, 해부학 스킬,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하며, 47~48%의 사이에서 변화합니다.

설명 Whispering

액티브

40

Animal Taming(조련)

특수(대기시간있음)

없음

펫을 훈련할때에 조련 스킬, 로어,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펫의 스킬 상승을 돕습니다. 이 능려은 스킬 상승 스크롤과 닯아 있습니다.

실험

펫에 대해 600초간 스킬 상승의 효과를 줍니다. 이 스킬은 xx분에 1회사용 할 수 있습니다. xx는 마스터리 레벨 1에서 70분, 2에서 50분, 3에서 30분입니다. 상승하는 찬스는 조련, 로어, 마스터리 레벨을 참고로 합니다.

설명 Combat Training

패시브

40
Animal Taming(조련)

스텟 보조(영창)

없음

테이머는 펫에게 조련 스킬, 로어,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전투 능력을 부여하여 싸우게 할 수 있습니다.
Empowerment – 물리 속성 데미지를 받으면 펫은 데미지를 마법 데미지가 증가하는 empowerment의 차지 단계에 5초간 들어갑니다. 이 소비시간 중에 받았던 물리데미지는 축적됩니다. 5초간의 empowerment가 종료되면, 이번에는 10초간 해방 단계에 들어가, 축척했던 데미지에 따라 데미지와 마법 데미지에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Berserk (흉포한 분노) – 펫이 데미지를 받으면 물리 속성 데미지가 증가하고, 모든 데미지를 제거하는 흉포한 상태로 8초간 돌입합니다. 흉포화 상태의 펫은 스텔스가 불가능 하고, 또는 모든 힐 효과가 감소합니다. 흉포화 상태가 종료되면, 다음 흉포화 상태로 들어가기까지 60초간의 쿨 다운이 있습니다.
Consume Damage (데미지 무효) – 물리 속성 데미지를 받으면 펫은 명중과 HP회복을 증가 시키는 단계에 들어섭니다. 이 시간 중에 받았던 물리 속성 데미지는 축척 됩니다. 5초간의 단계가 종료되면, 펫은 10초간 해방 단계에 들어서고, 축척했던 데미지에 따라 명중과 HP회복에 보너스를 얻습니다.

실험

레벨에 따라 상기의 기술이 사용 가능해집니다. 레벨 1에서 Empowerment, 레벨 2에서Berserk (흉포한 분노)가 추가. 레벨 3에서Consume Damage (데미지 무효)가 추가되어 3가지의 기술 전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설명 Boarding

패시브

0

Animal Taming(조련)

특수(자동)

없음

조련 마스터리가 유효할 때에, 테이머는 마구간 슬롯을 증가 시킵니다.

실험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마구간 슬롯이 증가합니다. 레벨 1에서 1슬롯, 레벨 2에서 2슬롯, 레벨 3에서 3슬롯 추가됩니다. ToL로 업글하면 기본으로 추가되는 2슬롯에 더해, 테이머가 맡길 수 있는 펫의 최대 치는 18마리가 됩니다. 또한, 마스터리를 활성하한 상태에서 펫을 맡기고, 마스터리를 해제한 경우에는 18마리의 상태는 유지 되지만, 다시 마스터리를 활성화 하기까지는 꺼냈던 펫을 맡길 수는 없습니다.


 출처 : https://www48.atwiki.jp/uo00/pages/99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