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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원예

[원예] 원예의 설명 (Gardening) [1/4]

by UltimaStory 2011. 10. 24.


개요
UO에서 원예(정원관리 혹은 가드닝)는 식물의 씨앗을 화분에 심어서 그것을 키워 성장시킵니다.
도중에 병에 걸리거나 벌레 먹기도 하기때문에 그것을 회복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성장 시킨 식물은 씨앗을 수확하거나 다른 식물과 교배시키거나, 자원을 입수하거나 장식용으로 쓸수 있습니다.

정원관리를 한느 메리트는 정원간리만 입수가능한 자원과 기른 식물을 관상용의 아이템으로 할수 있는 점입니다. 그것을 한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그것을 즐길수 있기때문에 꼭 필요한 항목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게임내 미니 시뮬레이션으로써 흥미가 있다면 해보는것은 상관 없겠습니다.

준비
정원관리를 하기 위해서 준비에 대한 설명입니다.
준로써 필요한것은, 화분,씨앗,흙,물,입수하고 싶은 배합 입니다.
그것들을 아래에 개별적으로 설명합니다.

 

화분의 입수
정원관리는 화분(Plant Bowl)을 사용합니다.
화분은 마을의 도구상에게 2gp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종류는 1종류입니다.


씨앗의 입수
   정원관리를 하기 위해선 키울 식물의 시앗이 필요합니다.
   씨앗의 종류로부터 어느 식물로 성장할수 있을지  예측 가능하지만 어느 종류로 성장할지는 완전히 성장할때까지 알수 없습니다.
   씨앗의 입수는 2종류가있고, 하나는 몬스터로부터 입수가능 하고, 또 하나는 이미 키운 가드닝 식물로부터 씨앗을 수확하는 방법입니다. 이하 각각의 입수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몬스터로부터 입수
   정원관리용의 씨앗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는 보글리과 보그씽입니다.
   트라멜의 Yew의 마을, 일쉐나의 블랙손 성에 있는 중앙부에 있습니다.
   또는 Bog라는 단어가 늪지를 뜻하기때문에 브리튼 동쪽,트린식서쪽, 일쉐나의 남서부 늪지등에도 있습니다.
   또 보통 수림지역에서도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보글링>
전리품: 씨앗1(4종류 중 랜덤), 40gp,로그4

<보그씽>
보글링 소환
주변의 보글링을 흡수해서 HP회복
전리품: 씨앗2(4종류 중 랜덤), 약 100gp, 로그10

<보글링과 보그씽>

 

이 몬스터들로부터 입수가능한 씨앗은4종류입니다.
그것은 황색,황색(플레인), 청,적 4가지 이하의 그림과 같습니다.

   


식물로부터 수확
성장시킨 식물루부터 수확할수 있습니다.
또 키운 식물들을 교배 시켜 신종을 만들고, 그 신종의 씨앗을 수확 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식물들로부터 수확 되어진 씨앗은 타인에게 판매하거나 구할수 있습니다.

퀘스트로 입수
퀘스트로 씨앗을 구할수 있습니다.
단 이씨앗은 특수한 종이기 때문에 나중에 갑자기 변이의 씨앗과 같이 교배 불가능하고 자원도 되지 않고 씨앗도 수확할수 없습니다.
또 나중에 이 씨앗을 키울때에 출현하는 식물도 조금 특수합니다.

퀘스트는 브리튼, 젤롬, 분글롱, 윈드시티등 도서관에 있는 Naturalist로부터 받습니다.
이 퀘스트의 자세한 것은 クエスト帖의「ナチュラリスト」항목을 참고해주세요

퀘스트를 완성하면 아쿠아, 마젠타, 핑크의 씨앗중 어느것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쿠아,마젠타,핑크의 씨앗을 키우서 나타나는 식물은 현재 보통의 씨앗으로부터 나오는 식물로 어느것이든 랜덤하게 나올수 있는것입니다.
또 색은 그 씨앗의 색을 띠고 있습니다.

<정원 관리 레어 씨앗>

  

또 이 퀘스트는 개미 둥지 던젼에서 표시되어진 4개의 개미고치뿐만이 아니라 가드닝의 자원인 녹색가시를 사용해 들얼갈수 있는 개미둥지도 조사하고 퀘스트를 수행시키면 더욱 레어인 퐈이어레드, 블랙,화이트의 씨앗중 하나를 얻을수 있습니다.

파이어레드 씨앗: 현재 보통의 시앗으로부터 나오는 식물+코코아 관련 식물의 4개의 꽃이 붙은 선인장(Cactus)중 어느것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식물의 색은 파이어레드색입니다.

블랙 씨앗: 코코아 관련식물 중 하나로 랜덤하게 출현합니다. 식물의 색은 검정입니다.
화이트 씨앗: 코코아 관련식물 중 하나로 랜덤하게 출현합니다. 색은 흰색입니다.

  


흙의 입수
   흙에는 보통의 흙과 기름진 흙 2종류가 있습니다.

보통의 흙
  보통의 흙은 마을등 비교적 어디든 있는 흑색의 지면에서 입수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문게이트 주변에 있는 흙과 같은 타입의 지면입니다.
  보통의 흙은 화분을 더블클릭해서 나온 타겟을 흑색의  지면에 찍으면 얻을수 있습니다.
  흑색 지면이라면 어디서든 얻을수 있습니다.

보통의 흙


기름진 흙
기름진 흙(Fertile Dire)는 어스 엘리멘탈, 엔트 라이언등으로부터 전리품으로써 입수할수 있습니다.
또 테르마의 로얄시티의 마법상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화분에 사용하기 위해선 기름진 흙 20개가 필요합니다.

기름진흙을 화분에 넣기 위해선 화분을 타겟해서 나온 타겟커서를 20개 겹친 흙에 찍으면 됩니다.

기름진 흙은 보통 땅과 비교해서 성장이 빠른 미라클 글로우를 발생 시킵니다.
구체적으로는 기름진 흙을 사용해서 키우는 식물은 그 성장 체크의 단계에서 3 차지분만큼, 30%확률로 한번에 2단계 성장합니다.

미라클 블로우에 대해선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미라클 그로우는 이 기름진 흙만으로 발생하고 다른 조건밑에서는 발생치 않습니다.

미라클 그로우
미라클 그로우는 그 식물이 가진 미라클 그로우 챠지를 사용해서 행해집니다.
미라클 그로우는 그 식물이 가진 미라클 그로우 차지가 없어질때까지 지속되고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라클 그로우가 발생하는것은 일정 확률입니다.
발생시기는 성장 체크의 단계에서 미라클 그로우 차지를 1개 사용해서 일정 확률로 미라클 그로우를 할지 어떨지 판단합니다.
미라클 그로우는 한번에 2단단계 성장이 최대입니다.
미라클 그로우를 한 경우 성장체크에 의한 균류의 번식등의 판정은 보통과 같이 1번만 발생합니다.

기름진 흙


물의 입수
물은 여관에서 물이 들어있는 피쳐를 구입하던지 마굿간의 물통, 하우스에드온의 물통, 물이 흐르는 물주변에서 피쳐로 물을 퍼낼수 있습니다.
물이 흐르는 물주변이라는것은 바다가 아닌 하얀 파도가 밀려오는 듯한 타일입니다.

어느쪽도 피쳐라는 아이템이 있어야 합니다.
피쳐의 안에 물 이외의 것이 들어있다면 그것을 마셔서 빈 피쳐로 만들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빈 피쳐로 물을 푸는것은 가득차고도 게속해서 가능하기때문에 한곳에 몇번이고 몇번이고 반복해서 같은 피쳐에 물을 퍼담으면 5회이상 물주기가 가능한 무한 피쳐 상태가 됩니다 (미확인)

<피쳐>
안에 들어있는 물은 보통 5회 사용 하면 없어집니다.
안에 상태는 싱글 클릭으로 표시 됩니다.
 


배합
이상, 준비한 화분,씨앗,흙,물을 씨앗을 넣기 위한 배합이라고 합니다.
씨앗을 넣기위해선 우선 화분에 넣은 흙을 부드럽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흙의 상태(물의상태)에는 5단계가 있고, 레드 마이너스(-2), 옐로우마이너스(-1), 뉴트럴(±0), 옐로우 플러스(+1), 레드 플러스(+2)가 존재합니다.
화분에 흙을 넣은 초기 단게에선느 레드 마이너스로 단계는 물을 화분에 1회 넣을때마다 1단계씩 상승합니다.
화분에 물을 넣는 방법은 피쳐를 더블클릭해서 화분을 타겟해서 넣던지, 가드닝 메인 메뉴내의 오른쪽 위에의 ㅣ쳐의 그림을 클릭해서 나온 커서를 피쳐에 지정하면 됩니다.

화분에 씨앗을 넣기 위해서는 흙의 상태(물의 상태)가 뉴트럴이상이의 상태로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흙의 상태(물의상태)에 대해서는 나중에 쓰겠습니다.

우선 흙을 넣은 화분에 물을 넣고 흙의 상태를 뉴트럴이상으로 하고 그것에 넣고 싶은 씨앗을 더블클릭해서 화분을 타겟하면 들어갑니다.

씨앗을 화분에 넣으면 그것으로 정원관리(가드닝)을 할수 있는 준비는 완료 입니다.

식물의 성장
준비가 완료되면, 원예 식물의 성장에 대해 알아 둡시다.

 성장에 관한 기본지식

식물은 9단계에 걸쳐 성장하고 10단게이후에는 씨앗이나 자원을 생산합니다.
식물은 건강한 상태에 있다면 보통 성장 체크 후에 1단게 성장을 합니다.
식물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 있다면 보통 성장체크가 있어도 성장하지 않습니다.
식물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로부터 회복하기 위해선 자연회복과 포션의 도핑이 필요합니다. 
식물의 건강한 상태,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 대해서는 나중에 식물의 사망과 식물의관리의 메인메뉴 항목을 참조하고, 성장체크의 의미에 대해 알아봅시다.

성장체크
원예의 식물은 성장체크가 행해질때에 성장하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장체크'라는것은 성장이 될지 안될지를 체크하는 의미로 성장 체크가 있다면 식물이 반드시 성장하는것은 아닙니다.
성장체크가 행해진 단계에서 식물이 건강하게 성장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다면 성장하고, 그렇지 않다면 성장치 않습니다.
더욱이 식물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성장 조건을 만족하지 않다면 식물이 시들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성장 체크가 있어도 그 식물이 성장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식물의 성장 체크는 기본적으로 현실시간으로 24시간 경과후에 1회입니다.
이 성장 체크는 화분이 플레이어의 백팩이라던가 은행에 있는 경우, 플레이어의 집에 락다운 되어진 경우와 서로 다릅니다.

백팩,은행에 있는경우
화분이 백팩이나 은행에 있는 경우 최초 성장 체크가 발생하는것은 그 화분에 씨앗을 심었을때부터 24시간 후의 최초 로그인일때 입니다.
  이것은 바꾸어 말하면 화분에 씨앗을 심고나서 24시간 이상 경과해도 그 화분을 가진 캐릭터가 로기은 하지 않으면 성장 체크는 행해지지 않고, 식물은 성정하는 가능성이 없어진다는것입니다.

그리고 그 화분에 씨앗을 심은 시간으로부터 24시간 후의 최초의 로그인시에 성장체크를 행한후에는 다음부터 성장 체크가 발생하는것은 그 성장 체크가 발생한때부터 24시간 후의 최초 로그인 때가 됩니다.
단 실질적으로 서버 다운시에 미아너스 되어 23시간후 정도가 됩니다.

참고로 이때에 화분은 백팩의 계층이 몇계층째라도? 또, 어느것에 들어가 있어도 다른 조건이 올바르게 맞는다면 식무르의 성장체크는 행해집니다.

락다운 되어져 있는경우.
화분이 집에 락다운되어져 있는경우 최초의 성장 체크가 발생하는것은 그 화분에 심은 시간으로부터 24시간후의 최초 섭업(그 24시간 경과후의 최초 서버 재기동후)입니다.
이것은 바꿔말하면 화분에 씨앗을 심고 24시간 이상 경과해서 섭다(24시간 경과후의 최초 서버 재기동)이 있다면 그 화분의 어너 캐릭터가 로그인 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성장체크가있고, 식물이 성장하는 가능성이 있다는것입니다.

그리고 그 화분에 씨앗을 심은 시간부터 24시간 후에 최초의 섭업(그 24시간 경과후의 최초 서버 재기동)에 성장체크를 행한후는 다음부터 성장체크가 발생하는 것은 그 성장체크가 발생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후의 최초 섭업때입니다.
단 실질적으로 서버다운의 시간이 마이너스 되어서 23시간정도 입니다.

참고로 집의 락다운 되어져있는 상자의 안에서 락다운,시큐어,스트롱박스안에 들어가 있는 경우는 성장체큰  되지 않기때문에 주의 해주세요.
또, 보통상태에선 자연히 썩어 없어지는 것이 먼저겠지만, 지면등에 올려져 있으면 성장체크는 하지 않습니다.

식물의 사망
식물에는 각각 개별의 힛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이 힛포인트가 존재하는한 식물은 살아가고 이 힛포인트가0이되면 식물은 말라 죽습니다.

식물이 말라 죽은경우, 식물이 화분에 있는 성장단게에서는 빈 화분이 남을뿐이지만, 식물이 화분에서 떨어져있는 7단계이상에서는 화분은 돌아오지 않고 그 성장도중의 식물과 같은 색의 마른 식물이 남습니다.

식물은 성장에 따라 최대 힛포인트가 상승합니다.
이것은 반대로 말하면 건강하지 않은 상태더라도 성장체크가 발생하지 않으면 식물의 힛포인트는 감소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식물의 힛포인트가 감소하는 원인은 이하와 같습니다.
해충이 붙는다.
균류의 감염
물을 많이줌
물 부족
독 상태
병에 걸린 상태

적은 성장단계에서는 벌레등에 걸리기 쉽습니다. 완전히 성장하면 병에 걸려도 만지지 않고 복수의 성장체크를 참아내는것이 가능합니다.

식물의 힛포인트는 힐포션의 도핑이나 그 식물의 자연회복력으로 회복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단 병에 걸린 상태등에서는 그것들의 방법으로 회복해도 그 ㄱㅁ소원인에 의해 힛포인트가 감소하기때문에 힛포인트를 완전한 상태로 하는것은 우선 각자의 힛포인트가 감소하는 원인을 없앨필요가 있습니다.
<마른 나무>
식물이 7단계 이후에서 말라죽었을 경우의 상태입니다.
색은 그 식물에 따릅니다.


식물의 관리
준비가 완료 된다면 식물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식물의 관리는 식물을 마르지 않게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관상용 식물모드까지 필수입니다.

식물의 관리는 화분을 더블클릭해서 나오는 원예(가드닝) 메뉴를 통해 합니다.
이하 원예에 관한 각 화면에 따른 설명입니다.

메인메뉴
화분을 더블클릭하면 우선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것이 원예 메인메뉴이고, 대략 모든 정보는 이 화면에서 표시되고, 일부 세세한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화면의 변환이 필요합니다.
성장단계(9)                                              성장반응표시!

자원메뉴로  수분
해충        해충퇴치
균류        균류치료
          독,병 치료
        해충,균류저항

    성장 그래픽

       Vibrant
    전체적인 상태



○온라인 헬프 표시                                          
○리셋화면에
메인 메뉴의 정보러써 우선 그 화면 중앙에 그 화분에 심어져 있는 식물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그것은 식물의 그래픽으로 표시됩니다.
이 성장 그래픽은 성장단계에 따른 변화입니다.
성장단계는 전부 1~9까지의 단계가 있고 7단계째까지는 각각의 단계에 따른 그래픽이 표시됩니다.

메인 메뉴의 정보로써는 이하, 메인메뉴 정보, 그리고 메인메뉴 내의 각 아이콘을 왼쪽위부터 아래, 오른쪽위부터 아래 항목순으로 해설합니다.
각 해설의 항목은 상기 그림을 참조해 주세요.

성장 단계
메인메뉴, 가장 왼쪽위의 숫자 표시는 성장 단계의 표시입니다.


대략 그 단계는, 메인 메뉴 중앙부의 성장 그래픽으로 판단 가능하지만, 정확한 성장단계는 이 숫자를 보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성장단계에 대해서는 、「ガーデニングデータ」의「成長グラフィック」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온라인 헬프 표시
메인메뉴 왼쪽아래의 숫자 표시는 온라인 헬프의 표시입니다.

'?' 버튼을 누르면 코덱스 헬프가 원예관련 항목이 선택되어진 상태로 표시됩니다.
만약 모르는것이 있다면 조사해보면 되겠지만, 이것을 보고 있으면 특별히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성자반응의 표시
메인메뉴, 가장 오른쪽 위 숫자 표시는 성장 반응의 표시입니다.

이 성장반응 표시는 그 식물에 대한 성장 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이 있을때에 그 식물의 성장이 어떤 반응을 보였는가를 표시합니다.

이것은 락다운 하고 있는경우에는 성장 체크가 생기는건 자동적으로 매일 정해진 섭업이기때문에 보통 성장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은 하루에 한번뿐이고, 이 성장 반응의 표시도 1일에 1번만 변화합니다.
그러나 백팩이나 은행에 들어있는 경우는 성장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이 있는것은 캐릭터가 로그인했을때이기 때문에, 만약 그때 24시간 경과하지 않는다면, 성장 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이 있어도 성장체크가 행해지지 않는다라는 반응이 있기때문에 이 성장 반응표시도 1일 1회이상 변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2가지 경우의 다름을 알고난 후에 성장반응 표시는 이하의 5개 표시를 가집니다.


아무 마크가 없는 경우 는 그때까지 그 식물에 성장체크가 생길 가능상이 없었기때문에 그 식물의 성장이 어떤 반응을 일으켰는지 존재하지하는것을 표시합니다. 즉 화분에 흙을 넣은 상태나 씨앗을 심은 바로 그 상태에 표시됩니다.

파란 +마크는 그 식물에 대한 성장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이 있을때에 성장 체크가 행해지고 식물이 건강한 상태였기때문에 식물이 성장한것을 표시합니다.
즉, 락다운 되어져있는 경우 올바른 섭업후에 성장체크가 행해지고 식물이 건강한 상태였기때문에 시물이 성장했다라는 의미입니다. 은행이나 백팩에 들어있는 경우는 그 로그인했을때에 최후의 성장체크로부터 24시간 경과했기때문에 성장체크가 행해졌고 식물이 건강하게 있었기때문에 성장했다라는 것입니다.

녹색의+마크는 그 식물에 대한 성장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이 있었을때에 성장체크가 행해지고 식물이 건강한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식물이 미라클 그로우했다라는것을 표시합니다.
즉 락다운되어진 경우 바른 섭업을 끝내고 성장체크가 행해지고 식물이 건강한 상태였기때문에 성장했다라는 의미이고 백팩이나 은행에 있었을경우엔 그 로그인 했을때 최종성장 체크로부터 24시간이 경과했기때문에 성장체크가 행해졌고 식물이 건강한 상태였기때문에 미라클 그로우했다는 의미입니다.

빨간색의 -마크는 그 식물에 대해 성장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이 있었을때에 성장 체크가 이루어졌지만 식물이 건강한 상태가 아니었기때문에 식물이 성장하지 못했다는것을 표시합니다.
죽 락다운의 경우 올바른 섭업후에 성장체크를 했지만 식물이 건강하지 않아서 성장하지 않았다는 의미로, 백팩이나 은행에 있었다면 성장체크를 했지만 식물이 건강하지 않아서 성장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빨간 !마크는 성장체크가 생기는 가능성이 없어졌다라는것을 의미합니다. 즉 시큐어나 벤더등 성장체크를 할수 없는곳에 있을 경우입니다. 단 이 마크가 붙는것은 그 상태가 된 후 최초의 섭업후입니다.

노란 -마크는 그 식물에 대해 성장체크가 있었을때에 성장체크가 이루어지지 못했다라는 의미입니다. 즉 락다운하고있었을 경우엔느 올바른 섭업을 하지 못했다라는 의미이고, 백팩이나 은행에 있는 경우라면 로그인했을때에 최후의 성장체크로부터 24시간이 경가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리셋화면에
메인메뉴 오른쪽아래의 리셋화면으로의 변환 버튼입니다.

이 화분 아이콘을 클릭하면 리셋 화면으로 갑니다.
리셋 화면에서는 그 식물의 화분을 비우는 조작이 가능합니다.

                                 캔슬         실행
실행을 선택하면 화분을 비우고 캔슬을 하면 이 화면을 종료합니다.

실행했을때의 동작으로써는 2종류가 있습니다.
성장단계가 3단계까지의 경우에는 씨앗과 빈 화분이 돌아옵니다.
성장단계가 4단계 이상의 경우 빈 화분만 돌아옵니다.

참고로 이렇게 씨앗이 돌아올지 어떨지는 위의 리셋화면 실행버튼의 위의 그림이 존재하는지 어떨지로 판단가능합니다.

실질적인 의미로써는 초기단게의 육성에 실패했라고 생각한다면 리슷해서 다시 새로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자원메뉴에
메인메뉴 가장 왼쪽 첫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자원 메뉴에 이동합니다.


자원 메뉴에서는 그 식물에 대해서 직접성장에 관련하지 않은 내용이 실행 할수 있습니다.


메인메뉴로   관상용식물화





교배상태  +자원상태  종자상태

교배선택   자원채취   종자수확


실행 가능한것은 위 그림처럼 교배선택,자원채취,종자수확 그리고 가능한 경우에만 표시되는 관상용식물화입니다.
중앙부가 그것들에 대해 가능한지 어떤지등을 표시하는 상태표시로 가장 아래가 그것들의 실행 버튼이 됩니다.
각 항목의 설명에 대해선 이하와 같습니다.

교배에 대하여

<교배의 개요>
식물은 꽃가루를 옮겨서 교배 할수 있습니다.
교배는 위 의 그림의 교배선택 버튼으로 할수있습니다.
교배엔느 자신의 꽃가루를 옮겨서 교배하는 자기교배와 다른 식물의 꽃가루를 옮겨오는 인공교배 2가지가 있습니다.

식물은 그것이 마를지 관상식물모드가 되지 않는 한, 꽃가루를 주는 측으로'교배식물'로써 게속 기능합니다.
이것은 그것이 마를지 관상식물모드가 되지 않는 한, 다른 어떤 것이 있어도 자신의 꽃가루를 몇번이고 다른 식물에 주고, 상대의 식물을 교배시킨다는것입니다.

일단 자기교배나 인공교배를 한경우, 꽃가루를 받은 측인 피교배식물로써는 다시는 기능하지않습니다.
일단 자기교배나 인공교배를 한경우 그 교배에 따라 생긴 씨앗이나 자원을 계속 생산하는것은 가능합니다.

참고로 교배를 할때에는 위 그림의 교배선택 버튼을 눌러서 타겟지정이 되는 식물이 꽃가루를 받는 츠이 되는 교배식물이 되고 타겟이 지정되어지는 측이 꽃가루를 받는 측인 피교배식물이 됩니다.

교배의 상태
교배의 관한 정보는 위 그림의 중앙부왼쪽의 교배상태의 오른쪽 옆의 표시입니다.
이 교배상태의 표시에는 3단계가 있고 이하와 같습니다.
노란 마크는 성체로 키우지 않았기때문에 교배 불가능함을 표시합니다. 이것은 식물의 성장단계가 6단계까지의 경우에 표시됩니다.
빨간 마크는 교배가 가능한 상태까지 길렀다는것을 표시합니다. 이것은 식물의 성장단계가 7~8단계의 경우로, 아직 교배디지 않은 경우에 표시됩니다.
녹색의 마크는 자기교배 혹은 인공교배에 의해 교배가 있었다는 것을 표시합니다. 단 이 경우라도 꽃가루를 주는 측인 교배식물로써는 계속 기능합니다. 이것은 식물의 단계가 8단계에서 자기교배한 경우나 7,8단계에서 인공교배 되어진 경우에 표시됩니다.

<자기교배>
자기교배는 그 식물이 태어난 씨앗과 같은 씨앗을 생산하는 일입니다.
자기교배에서 만들어진 씨앗은 인공교배에서 만들어진 씨앗과는 다르고 그 씨앗을 싱글 클릭하면 색,밝기에 더해 종류가 표시됩니다.

자기교배의 방법에는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식물이 7,8단계까지 성장했을때의 교배상태가 빨간의! 마크가 된 상태로 교배선택 버튼을 눌러 그 버튼을 누른 식물자신을 타겟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한가지는 식물이 최대 성장단계에 있는 8단계까지 성장했을 경우입니다.
식물은 9단계까지 성장하면 자동적으로 자기교배를 합니다.

<인공교배>
인공교배는 교배식물과 피교배식물의 양쪽의 특징을 합해가진 씨앗을 생산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인공교배에서 작성되어진 씨앗은 자기교배에서 만들어진 씨앗과는 다르고 그 씨앗을 싱글클릭해도 종류는 표시 되지 않고, 색,밝음이 표시됩니다.

더욱이 일정의 낮은 확률로 발생하는 교배식물과 피교배식물 어느쪽의 특징도 받지 않은 돌연변이종을 만들기도 합니다.
교배식물과 피교배식물 어느쪽의 특징도 받지 않은 것부터 그 종을 키우면 교배식물과 피교배식물과는 다른 식물이 자랍니다.

참고로 인공교배일때의 씨앗의 색의 결정에 대해서는 예를 들면 빨강과 파랑을 접붙여서 교배하는 것과 파랑과 빨강을 교배하는것으로는 완전히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즉 교배식물일지 피교배식물일지로는 교배 결과의 차는 없습니다.

<교배에 관한 정보>
교배에 관한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원예 데이타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자원채취
자원상태
식물이 9단계까지 성장하면 이제 더이상 커지지 않지만 10단계이상의 성장체크를 할때마다 자원을 생산하게 됩니다.
단 자원이 만들어지는것은 자운이 작성가능한 특정의 식물만으로 또 그 식물이 건강할때만입니다.
자원을 만들수 있는 식물로부터는 하루에 하나의 자원이 만들어집니다.
자원은 씨앗과 동시에 만들어집니다.
몇개의 자원이 만들어졌는가는 위 그림의 자원상태의 오른쪽 숫자로 표시됩니다.
표시 되어진 숫자는 '현재 맺은 자원수/자원을 맺을수 있는 가능한 최대치로 표시됩니다. 예를들면 ' 2/5'라고 표시되어있다면 현재 식물에는 2개의 자원이 맺혀있고 최대 5개까지 맺혀진다는것입니다.
하나의 자원을 생산할수 있는 식물로부터는 최대 8번의 자원까지만 생산합니다. 즉 8개의 자원을 만든 단계에서 그 식물의 자원제작은 종료합니다.

자원의 수확
자원은 위 그림의 자원수확 버튼으로 수확합니다.
만들어진 자원은 모두 수확가능합니다.
빨간 x마크가 나온때에는 그 식물로부터 자원을 채취할수 없거나 그 식물이 관측용식물화 되어있거나 자원수가 최대로 되어져있는것을 표시합니다.
보그씽,보글링으로부터 얻어지는 4개의씨앗으로부터 교배하지 않고 키운 식물로는 자원을 얻울수 없습니다.
자원이 얻어지는 식물로부터 얻어지는 자원은 하나로 쌓을수 있습니다.

종자수확
종자수확
식물이 9단계까지 성장하면 이젠 그 이상 커지지 않지만, 10단계 이상 성장체크를 할때마다 씨앗을 생산합니다.
단 씨앗이 나오는것은 그 식물이 건강할때만입니다.
나오는 씨앗은 자기교배,인공교배에 따라 다릅니다.
씨앗은 그 식물이 자원도 채취 가능한 경우엔 자원과 동시에 만들어집니다.
식물로부터 하루에 하나의 씨앗만 만들수 있습니다.
얼만큼의 씨앗이 만들어져있는지는 위의 그림의 종자상태의 오른쪽 숫자에표시됩니다.
표시 되어진 숫자는 현재 맺힌 씨앗수/씨앗을 맺을수있는 최대수/로 표시됩니다.
종자상태의 오른쪽의 숫자색은 그 식물로 붙어 얻을숭 ㅣㅆ는 씨앗의 색을 표시합니다. 이 숫자의 색과 식물의 종의 색의 대응에 대해서는 다른페이지의 가드닝데이트 항목의 그림을 참조해주세요.
하나의 식물로부터는 최대 8개의 씨앗만을 생산하게 됩니다. 즉 8번의 씨앗을 만든 단계에서는 더이상 그 식물의 씨앗을 만들지 않습니다.

종자획득
씨앗은 위 그림의 종자수확버튼으로 수확합니다.
나온 씨앗은 모두 수확가능합니다.
빨간 x마크가 표시된 때에는 그 식물이 관상용 식물이던가, 씨앗이 최대치이기때문입니다.

관상용 식물화(관엽식물화)
관엽식물화
식물의 성장이 최대단계가 되면 자원 메뉴의 관상용식물화 마크가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그 식물을 관상용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관상용 식물화하는 것은 최대단계로 성장후라면 언제라도 가능합니다.
관상용화된 식물은 씨앗도 자원도 생산하지 않습니다. 교배도 안됩니다.
대신 돌보지 않아도 건강한 상태를 가진것처럼 됩니다. 즉 집에 그냥 장식해도 됩니다.
관상욕 식물화 한 식물은 원래대로 되돌아갈수 없습니다.


해충,균류,독,병,수분
메인 메뉴내의 왼쪽 위의 두번째 아이콘부터 오른쪽 위의 아이콘은 각각 해충,균류,독,병,수분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이것은 그 식물에 대해서 건강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식물의 건강상태의 정보로는 우선 그 식물의 총상태의 중앙부분 밑을 봐주세요
식물의 총상태에는 바이브렌트(Vibrant), 헬씨(Health), 윌티드(Wilted), 다잉(Dying)이 있고 바이브렌트, 헬씨가 건강한상태, 윌티드, 다잉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다잉의 밑에 마른(완전사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단 이것들은 단계에 따라 저하하는것은 반드시 아닙니다.바이브렌트에서 갑자기 사망하는 경우도 식물의 상태에 따라서는 있을수있습니다.
<총상태>
      

그리고 다음 중앙부에 각 아이콘을 보는것으로 그 식물의 건강상태를 판단합니다.
각각의 아이콘은 위 그림의 설명처럼 해충 균류 수분 독 병에 대한 상태가 표시됩니다.
그 아이콘의 오른쪽옆에 빨간 마이너스(-2), 노란 마이너스(-1),뉴트럴(±0), 노란 플러스(+1), 빨간 플러스(+2)로써 그 상태가 표시됩니다.
각각의 설명 정황과 그것들의 대처법에 대해선 아래와 같습니다.

해충
해충에 대하여
시물이 성장하면 해충이 생길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해충이 생긴 식물은 천천히 건강상태가 나빠집니다.
식물의 안에는 해충이 생기기 쉬운것과 어려운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꽃이 피는 시물,물을 많이 준 식물, 색이 옅은 식물은 해충이 생길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들은 다른 식물보다도 성장시키는것에 손이 갑니다.
해충의 구제법 포이즌포션을 사용합니다.
단 대량 사용한 경우, 해충이 없는데도 포이즌 포션을 사용한 경우에는 식물은 독상태가 됩니다.

해충레벨
벌레에 따라 해충 레벨미터는 현재 그 식물에 붙어 있는 해충을 상대수를 표시합니다.
노란(+1): 약간의 해충
빨간(+2):해충의 피해가 심각


균류
균류에 대하여
식물이 성장하면 유해한 균류에 노출되게 됩니다.
균류는 식물의 양분을 빼앗고 그 상태로 두면 식물은 말라버립니다.
균류는 물을 좋아하기때문에 물의 양을 높이면 위험해집니다.
균류의 퇴치는 큐어포션을 사용합니다.
단 대량으로 사용한 경우나 균류가 없는데도 큐어포션을 사용한 경우에는 식물은 병에 걸린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균류의 레벨
버슷마크의 균류레벨 미터는 현재 그 식물에 붙어 있는 균류의 양을 표시합니다.
노란(+1): 약간의 균류
빨간(+2):심각한 상태

수분
수분에 대하여
식물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선 정기적으로 물을 줘야합니다.
물을 주지 않으면 식물은 말라버립니다.
물을 많이 주면 해충이나,균류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을 주는법
식물에 물을 주는것은 메인메뉴의 오른쪽 가장 위의 피쳐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타겟 커서가 생기는데 이 커서를 피쳐나 하우스 에드온의 수조등의 물을 타겟합니다.
이때에 만약 백팩의 안에 물이 든 피쳐가 있다면 자동적으로 그 피쳐가 사용됩니다. 참고로 이때에 'My initial water left is 숫자'라고 표시되면 숫자의 양만큼의 피쳐에 물이 남아있다는 표시입니다.

물의 레벨
피쳐마크의 물 레벨미터는 현재 그 식물의 땅에 물의 양을 표시합니다.
빨간(-2): 물이 매우 부족
노란(-1):물이 조금 부족
뉴트럴(±0):물이 적잘한 상태
노란(+1):물이 조금 많음
빨간(+2): 물이 매우 많음


독에 대하여
독 상태는 자연스레 발생하지 않습니다.
독은 해충을 구제할때 쓰는 포이즌 포션을 많이 준 경우에 발생합니다.
독의 피해를 방치해두면 말라 죽습니다.

독레벨
독레벨의 레벨미터는 현재 그 식물에 대한 독의 양을 표시합니다.
노란(+1): 미비한 중독상태
빨간(+2): 매우 심각한 상태


병에 대하여
병은 자연스레 생기지 않습니다.
병은 균류의 구제시에 큐어 포션의 남용으로 생깁니다.
병을 방치하면 말라 죽습니다.

병의 레벨
노란(+1): 미비한 병의 상태
빨간(+2): 매우 심각한 상태

해충퇴치, 균류퇴치, 독,병 치료,해충,균류저항
메인메뉴의 오른쪽위에서 두번째부터  4개의 아이콘은 각각 해충퇴치, 균류퇴치, 독,병 치료,해충,균류저항을 행하기 위한 아이콘입니다.


우선 메인 화면의 이것들의 아이콘의 옆으 숫자는 현재 그 식물에 취해지고 있는 포션의 수입니다.
이것들의 포션이 해충퇴치,균류퇴치,독,병,해충,균류저항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각 포션과 그 효과에 대해서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포션을 사용하는 방법은 사용하고싶은 포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했을때에 배팩의 안에 그 해당 포션이 있다면 자동적으로 투여됩니다.
이때에 그 포션의 강도의 선택은 불가능하고, 유효한 같은 종류의 포션이 있다면 존재하는 포션이 자동적으로 사용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참고로 백팩안에 포션이 병 상태나, 통상태 어느쪽이더라도 자동적으로 사용됩니다.
또 만약 백팩의 안에 포션이 없ㄷ다면 타겟을 지정해야 합니다.

도핑 조작
도핑 조작이라는 것은 식물에 물이나 포션을 주는것입니다.
도핑조작인 물과 포션의 도핑은 메인메뉴의 각각의 아이콘을 눌러서 합니다.
단 물의 경우 피쳐를 더블클릭해서 화분을 지정하는것으로도 도핑이 가능합니다.

식물의 성장체크는 현실시간으로 24시간 경과후에 설치상태에 따라 행해지지만, 이때에 건강상태의 판정이 이루어집니다.
이 판정에 따라 식물에 해충이 붙는등 발생하기때문에 이 치료등을 하기위해 도핑 조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식물의 성장체크가 행해진 시점에서 그때까지 도핑 조작한 효과도 기본적으로는 이때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도핑조작을 해도 그 효과가 바로 메인메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즉 메인메뉴에서 예를 들면 해충상태가 옐로우플러스라면 그 치료에는 포이즈 포션이 필요하지만 이 도풍조작에 따라 포이즌 포션을 주어도 그 포이즌 포션의 효과에 따라 해충상태는 바로 뉴트럴 상태가 되지 않고 이 효과가 정상으로 발휘되는것은 24시간 경과후의 성장 체크가 있을때 입니다.

이것을 반대로 말하면 해충상태등의 마이너스 효과는 성장체크가 있을때까지 발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것이 생길때까지 도핑을 주면, 그 도핑이 적절한 경우 마이너스 효과는 없어지게 됩니다.

단 물의 도핑만 그 상태가 바로 메인메뉴에 반영됩니다.
더욱이 물의 경우는 그 후의 성장체크가 행해질때에 계속해서 수분흡수 판정이 행해집니다.

줄수 있는 포션과 그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포션명 설명
힐 포션 ○독상태와 병상태를 치료
○독상태와 병상태가 아니라면 힛포인트의 회복에 역할합니다. 이것은 그 식물이 가진 자연회복에 플러스해서 회복한다는 뜻입니다.
스트랭스 포션 ○해충과 균류가 붙는것을 방지 합니다.
○줄때마다 걸리는 확률이 낮아집니다.
○효과를 지속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성장 체크가 끝나고 새로운 포션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포이즌 포션 ○발생한 해충의 치료를 합니다.
○해충 상태가 아닌 경우 투여,해충상태인 경우라도 많이 투여했을때는 독상태가 되버리기도 합니다.
큐어 포션 ○발생한 균류의 치료를 합니다.
○균류가아닌 상태에서 투여, 균류상태에서 과한 투여일때는 병상태가 됩니다.
◎포션은 모두 그레이트 이상의 것이 아니면 안됩니다.
◎포션은 성장 체크가 행해질때까지의 성장 1서클에 붙고, 같은 종류의 포션을 2개까지만 주는것이 가능합니다.참고로 3개이상 주려고 한다면「The plant is already soaked with this type of potion!」이라고 표시됩니다.。
◎성장 체크가 1번 행해진 단계에서 그 식물에 투여 되어져 있던 포션은 모두 사용됩니다.
◎식물에는 성장레벨에 따른 HP가 있고 예를 들면 포션을 사용해도 그것을 넘어서 HP회복이나 최대 HP의 증가는 안됩니다.

그외의 정보
원예로 수확 가능한 신자원은 현재 5종류 있습니다. 자원에 대해서는 원예 데이터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참고로 코코아 관련식물의 자원도 준비되있습니다. 코코아 관련식물에 대해서는 코코아관련 식물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새로운 자원이 추가되어진 경우 그 자원을 만드는 가능성있는 식물은 식물을 만드는것이 가능한 성장단계에 있다면 그 성장체크후에는 신자원을 바로 생산하게 됩니다.

집에 락다운한 식물은 그 락다운한 사람만 물을 주고 돌볼수 있습니다.

집에 락다운 되있는 식물이 성장체크가 있었는데도 성장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백팩이나 은행에 넣어서 로그아웃하고 바로 로그인 하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상장과정에 있는 식물은 락다운등을 해도 통행에 방해되지 않습니다.
성장을 끝낸 식물은 종류에따라 통행을 방해하고 예로, 선인장은 방해합니다.

시앗은 같은 종류의 씨앗이더라도 그것으로부터 성장하는 식물의 타입은 다른 경우가있습니다.예를 들면 겉모습은 같은 빨간 씨앗인데 내부 데이터에는 다른 식물로 자라는 씨앗인 경우입니다.

씨앗은 겉은 내부 데이터가 일치 하지 않기때문에 씨앗을 겹칠 가능은 없습니다.

인공교배의 돌연변이로써 수확가능한 씨앗은 그것을 키워도 그 식물로부터 씨앗을 수확할수 없습니다. 그것은 그 종부터 더욱이 그 시앗이 수확가능하면 그 씨앗은 레어도가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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