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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당파

[당파] 전투와 킬포인트, 실버 [2/4]

by UltimaStory 2011. 11. 4.

당파  시스템의 전투

개요
당파의 전투는 적당파 멤버를 죽이는것이 목적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그것뿐이기때문에 어려운것은 없습니다.

당파의 전투는 자신과 같은 당파이외의 당파 멤버를 자유롭게 공격할수 있습니다.
시스템으로써 당파간의 동맹은 없기때문에 자신이 속해있는 이외의 다른 3개당파 모두는 적입니다.
다른 3개당파가 모두 적이기때문에, 다른 3개당파에 속한 플레이어에게 공격이 가능한 반면, 다른 3개당파로부터 공격을 받기도 합니다.

같은 당파 멤버는 파란이름으로 표시되고 적당파 멤버는 오렌지로 표시됩니다.
단 펠루카 이외의 퍼셋에서는 적대당파 멤버여도 표시는 모두 파란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이 당파에 의한 전투는 가드권내, 가드권외를 묻지 않고 펠루카의 모든 장소에서 싸울수 있습니다.
무기에 의한공격, 마법공격등 모든 공격이 가능하지만 필드계의 마법이나 소환마법은 가드권내에서 사용할 수 없는것은 일반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는 룰과 같습니다.(펠루카의 전투가능 마을에서는 필드마법이 사용가능해졌습니다. 모든 마을에서 가능한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단 당파 시스템자체가 펠루카에서만의 시스템이기때문에 그 이외의 퍼셋에 있어서는 예를들어 적당파라도 일절 공격을 하거나 받거나 할 수 없습니다.

같은 당파에 속한 멤버에의 공격은 일반적으로 파람이름의 캐릭터로의 공격과 같은 취급을 받습니다.
즉 공격하면 범죄자의 조건이 성립되고, 가드권내라면 가드에게 처형될 수 있습니다.
또 일반적으로 상대가 사망하면 살인보를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머더러 카운터)

참고로 파티는 같은 당파멤버와만 가능하고 적 당파와는 불가능합니다.


전투 룰
우선 당파뿐만이 아닌 UO의 전투,공격에 대해서는 정당한 공격(합법한 공격)이라는 규정이 있습니다.
"정당한 공격"이라는 것은 범죄자가 되지않고 공격이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정당한 공격 시스템"으로써 정해져있는 것은 빨간이름, 파람이름등의 "평판 시스템", 길드간의 싸움인"길드전쟁"그리고 이 "당파 시스템"입니다.

이 세가지의 "정당한 공격 시스템"에 있어서 정당한 공격과 판정이 되는 우선순위는 범죄자 살인자등의 평판시스템, 길드전쟁, 당파시스템순입니다.

<예>
당파에 참가하고 있는 플레이어의 도둑,범죄자,살인자등 이러한 상태(평판시스템)는 당파에 참가하고있는 상태보다도 우선시됩니다.
  ->예를들어, 같은 당파 멤버에게는 일반적으로 자유로운 공격은 안되지만, 당파 멤버가 범죄자,살인자라면 같은 당파멤버라도 정당하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길드 전쟁상태인경우도 당파상태에 있는것 보다 우선됩니다.
 ->예를들어, 같은 당파 멤버에게는 일반적으로 자유로운 공격을 하는것이 불가능하지만, 당파 멤버끼리가 길드 전쟁 상태에 있는 길드의 적대 멤버인경우라면 같은 당파멤버라도 정당하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룻의 룰
전에 썼듯이 정당한 공격 시스템으로써 정해져 있는것이, 빨간이름,파란이름등의 "평판 시스템", 길드끼리의 전쟁, 당파시스템, 3가지가 있고, 룻에 관해서도 이 3가지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룻의 룰>
같은 당파 멤버끼리도 서로 룻할수는 없습니다. 같은 당파 멤법의 사체는 파란색 표시가 됩니다. 단 범죄로써의 룻은 가능합니다.

적대 당파 멤버에 대해서는 그 죽은 플레이어에 대해 정당한 데미지를 주지 않는 한 그것으로부터 룻할수는 없습니다.
 정당한 데미지를 주는등으로 정당한 룻이 가능한 적대 당파 멤버의 사체만 오렌지로 표시되고 정당한 룻이 불가능한 사체는 적대 당파여도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도둑이나 범죄자나 살인자등의 "평판시스템"은 당파 시스템 보다 우선시됩니다.
 예를들면, 같은 당파에 속해있는 멤버끼리는 서로 자유롭게 룻할수 없지만, 같은 당파에 속한 멤버라도 그 멤버가 범죄자나 살인자라면 그 멤벌로부터 자유롭게 룻할수 있습니다.

길드 전쟁상태는 당파 시스템보다 우선시됩니다.
 예를 들어 적대 길드를 가진 당파멤버는 일반 길드 전쟁의 룻의 룰을 기본으로 그둘로부터 자유롭게 룻할 수 있습니다.

트라멜, 일쉐나에서는 당파 시스템을 통해 서로 룻할수 없습니다.
 트라멜, 일쉐나에서의 당파 시스템에 속한 멤버가 룻 가능한것은 길드 전쟁같은 다른 시스템에 의한것으로 한정되어있고, 당파 시스템자체를 이용해서 룻할수는 없습니다.

사망
당파 시스템에 참가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적대당파 멤버에게 살해당한경우에는 일시적으로 33%의 스킬로스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이것은 당파의 전투결과에 지속성을 가지기 위해서이고, 죽은것에 의해 지금 이상의 경제적손실을 늘리기 위한것이 아닌 죽음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설정되었습니다.

<당파의 스킬로스>
적대당파 멤버에게 살해된 경우 생깁니다.
자실했을 경우에도 포함됩니다.
적대당파 몬스터에게 죽임을 당한 경우도 포함됩니다.
당파에 참가하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 같은 당파의 멤버, 자신의 당파의 적대하고 있지 않은 몬스터에게 살해당했을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3%의 스킬로스는 모든 스킬의 표시치를 두고 생깁니다.
20분간 계속됩니다.
스킬로스중에는 일절 스킬은 상승하지 않습니다.

스테이터스 로스가 있는 조건으로 살해당한경우에 해당 메시지가 표시되고, 20분이 경과했을때도 되돌아왔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이 20분간은 부활시가아닌 사망했을때부터 계산됩니다.

특수한 전투:트랩
당파의 전투에는 트랩(함정)에 의한 전투가 있습니다.

당파 트랩으로 전투를 할수 있는것은 당파에 참가하고 있는 팅커스킬을 가진 플레이어뿐입니다.
당파 트랩은 전투의 본거지등에 설치할수있지만, 설치 가능한 최대치가 정해져있고, 각당파에서 최대 15개만이 설치할수 있습니다.
이 당파 트랩의 당파내의 설치수는 본거지에 있는 당파스톤의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 당파트랩은 적당파 멤버에 대해서만 작동하고 당파에 참가하고 있지 않은 일반인이나 같은 당파멤버에게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단 당파트랩은 특정의 당파에게만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당파에 속해있는 자가 누군가가  "Detect hidden"의 스킬을 당파트랩에 사용하면, 1분간 유효 범위내에 있는 어느 플레이어라도 당파 트랩의 존재가 보여지게 됩니다.
당파 트랩의 해제는 이와같은 Detect Hidden스킬을 사용해 당파함정해제 툴을 가진 상태로 Remove Trap스킬을 사용하는것으로 가능합니다.
참고로 당파 트랩은 적대하는 멤버의 당파함정해제 툴+함정해제 스킬의 사용, 설치해서 현실시간으로 24시간 경과중 어느것이 있다면 없어집니다.
당파 함정 해제툴의 사용회수는 25회로 함정해제 스킬 1회의 사용으로 그 함정의 해제의 성공실패에 관여하지 않고 사용회수는 1이 줄어듭니다.
참고로 당파 함정의 해제를 위해서는 당파 함정 해제 툴을 백팩의 가장 기본가방에 넣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단 당파지휘관이라면 자신의 당파의 당파트랩에 관해서만 Remove trap스킬을 사용하는것으로 당파 트랩을 해제할수 있습니다.
"사용하는것만"이라는것은 실제로 그 함정해제의 스킬치는 필요하지 않고 그 스킬을 사용하는것만으로 가능합니다.
그러나 당파트랩의 해제전에 당파트랩의 장소를 탐지(Detect hidden)스킬로 발견하지 않으면 안되는것에는 변함없습니다.

당파트랩은 적대당파 멤버에 데미지를 주거나 죽이거나 했을경우 그 당파 트랩의 설치자가 실버를 획득합니다.
이 실버의 획득은 그 함정에 걸린 자로부터의 실보의 획득으로 그 함정에 걸린것이 일반 실버획득 조건에 만족하지 않은 경우에는 당연히 획득할 수 없습니다.
즉 일반적인 방법으로 죽여도 실버를 획득할수 없는 상대로부터는 당파 트랩으로부터 실버를 획득할수 없다는것입니다.
이 당파 트랩에 의해 실버 획득 포인트는 상대에 데미지를 준 경우 20실버,상대를 죽인경우40실버를 획득하게 됩니다.
참고로 당파 트랩을 설치한 플레이어는 그 실버를 휙독하기 위해 게임에 로그인 해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자신이 설치한 당파 트랩에 누군가가 걸린경우 그 실버는 당파 트랩을 설치한 캐릭터가 다음에 로그인했을경우에 그 캐릭터의 은행에 지불되게 됩니다.

당파트랩,당파함정ㅇ해제 툴의 제작방법에 대해서는 당파아이템의 당파 오리지날 아이템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특수한 전투, 당파 몬스터
당파시스템의 참가자에게는 당파 몬스터와의 전투도 존재합니다.
이것은 펠루카의 특정 몬스터가 당파속성을 가진것입니다.
펠루카 이외의 퍼셋에 있어서는 이 속성은 주어지지 않고, 당파에 참가한 플레이어라도 당파 몬스터로 지정된 몬스터는 일반적은 몬스터와 같은 취급을 받습니다.

당파 몬스터는 4개의 당파로 각각의 몬스터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자신이 속해있는 당파의 몬스터에 대해서는 동맹 관계에있고 일반 캐릭터와 다른 당파 캐릭터는 공격받지 않습니다.
네임 표시도 파란이름으로 공격하면 범죄가 성립되어 반격받습니다.

자신이 속해있지 않은 당파의 몬스터에 대해서는 적대관계이고, 일반 캐릭터가 공격받지 않는 몬스터(위습)라도 공격을 받게 됩니다.
자신이 속해있지 않은 당파의 몬스터의 네임은 오렌지 색입니다.

적대당파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실버를 얻게 됩니다.
당파 당파 동맹 몬스터 적대 당파 몬스터
트루 브리타니안즈 Silver Serpent Wisp、Daemon、Ogre Lord
메이지 위원회 Wisp Silver Serpent、Daemon、Ogre Lord
쉐도우 로드 Daemon Silver Serpent、Wisp、Ogre Lord
미낙스 Ogre Lord Silver Serpent、Wisp、Daemon


킬포인트
당파 시스템에는 참가하는 개인개인에게 킬포인트라는 포인트가 주어지게 되어있고, 그것을 기본으로 그 당파에서 랭크가 결정됩니다.
이것은 당파 시스템에 참가하기 위한 개인의 목표같은 것으로 설정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킬포인트는 "showscore"라고 외치면 확인가능합니다.
참고로 이때의 스코어는 주변에 있는 자도 볼수 있습니다.
또 공식 페이지에는 샤드 전체, 샤드마다, 길드단위, 개인단위, 당파단위에서의 킬포인트의 랭킹도 표시됩니다.
http://town.uo.com/factions/factions_28.html 여기서 각 샤드별로 참조해주세요.

킬포인트
당파 멤버에게는 킬포인트 라는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당파에 신규참가 했던 단계에서의 킬포인트수는 0입니다.

당파가입 캐릭터에게는 숨겨진 스텟으로"살해리스트"라는것이 있고, 킬 포인트의 획독,손실에 대해서는 이 "살해자리스트"라는것이 참조 됩니다.
살해자리스트는 자신이 죽인 상대의 캐릭터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리스트에는 최조 5캐릭터가 등록되어있고 5캐릭터를 넘기는 경우에는 등록이 오래된것부터 삭제됩니다.
어느 캐릭터를 죽인경우에 킬포인트가 얻어질지말지는 이 살해자리스트가 참조되어 결정됩니다.
그것은 살해한 상대가 자신의 살해자리스트안에서 이름이 없는 경우는 킬포인트가 얻어집니다(킬포인트는 죽인 상대가 살해당한 상대에의해"라는 늬앙스이기때문에 살해자리스트가 참조되어진다고 생각하면 알기 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듯 같은 상대 캐릭터를 죽여도 자신의 살해자리스트에 그 캐릭터가 기재되어있는 한은 그 캐릭터로부터 킬포인트의 입수는 불가능합니다.
같은 상대 캐릭터로부터 킬포인트를 얻은 경우에는 그 상대를 죽이고 나서 다른 5개의 캐릭터를 죽일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캐릭터에게 살해당한 경우에 킬 포인트를 잃을지 말지는 위의 경우와 같습니다. 즉 살해한 측이 킬포인트를 얻을수 있는 경우라면 킬포인트를 잃게 됩니다.
이것은 레스킬이나 부정 킬포인트를 쌓는 행위를 어렵게 하기 위함입니다.
시간에 의해 리스트의 삭제나 갱신은 없습니다.


킬포인트를 입수하는 방법은 적대당파 멤버를 죽이는것입니다.
단 상기의 살해자리스트에 관한 조건이 클리어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그 살해리스트에 관한 조건이 클리어 되고 일반의 전투와 같은 룻권이 얻어질정도의 살해를 했을경우에는 킬포인트가 얻어집니다.

받을수 있는 포인트수는 죽인 상대가 가진 ㅗ인트의 10%입니다.
단 상대의 킬포인트수가 -5~부터 9까지의 사이인경우에는 획득 킬포인트수는 10%가 아닌 일정하게 1이됩니다.
10%의 계산에 의해 소수점이하가 생긴경우에는 소주점이하는 버립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115의 킬포인트를 가진경우 획득 킬포인트는 11입니다.
참고로 킬포인트의 마이너스 영역은 마이너스6가지이지만, 킬포인트의 플러스 영역(획득상한)은 제한없습니다.
상대가 마이너스6의 킬포인트인 경우 그 상대를 죽여도 킬포인트는 일절 얻을수 없습니다.

로스트
적대당파 멤버에게 살해당하면 킬포인트를 잃습니다.

잃는 포인트수는 자신이 가진 포인트의 10%입니다.
자신이 킬포인트수가 -5 ~9사이에서 잃게 되면 일정하게 1만 잃습니다.
10%의 계산에 의해 소수점이하가 발생한 경우에는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115의 킬포인트를 가진경우 잃는 포인트는 11입니다.
킬포인트는 0까지 잃은 후에는 마이너스 상태가 됩니다.
킬포인트의 마이너스 영역은 6가지로, 6이되면 적당파에게 아무리 살해되도 킬포인트는 마이너스 되지 않습니다.

또 킬포인트는 자연히 부패합니다.
플레이어의 킬포인트는 1일당 10%(최소1 포인트)감소합니다.
그 시간은 서버가 설치되어져있는 현지시간에서 오전 10시입니다.
단 이것은 10이상의 킬포인트를 가진 캐릭터에게만 적용됩니다.
적용되는 경우는 캐릭터가 로그인하고 있던말던 감소합니다.

양도
킬포인트는 1일에 한번 다른 멤버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양도방법은 " I honor your leadership "라고 이야기해서 나온 커서를 양도하고싶은 상대에게 지정하면 됩니다.
단 양도에 필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양동하는자, 양도받는자가 같은 당파일것, 양도하는자는 최저라도 10포인트 가지고 있어야 할것.이렇게 두가지입니다.
양도가 되면 양도하는 자는 5포인트를 잃고 양도받는 자는 4포인트를 얻습니다.
참고로 1포인트는 양도에 의해 소멸합니다.

랭크
당파에 참가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그 참가하고 있는 자신의 당파안에서 랭크가 매겨집니다.
단 이것은 참가하고 있는 당파중에서만의 랭크로 그 샤드의 4개당파 모든 랭크가 아닙니다.
랭크는 플레이어가 획득한 킬포인트를 기본으로 결정됩니다.
그리고 그 랭크는 "당파의칭호"라는 형식으로 보이게 됩니다.

<랭크>
킬포인트가 기본입니다.
1일 1회계산됩니다.
우선 같은 당파 멤버 전원의 킬포인트가 계산됩니다.
랭크는 자신의 킬포인트수가 그 당파안에서 "비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들면, 1000명이 속해있는 미낙스당파 안에서 자신은 킬포인트를 20가지고 있는경우, 그 킬포인트 수는 그 당파안에서 위에서부터 2번째에 해당할겨우에는 킬포인트 수의 배합이"99.1%~100%"에 해당되기때문에 랭크 10의 칭호인"Avenger of mondain"이 됩니다. 이와 같이 킬포인트가 1로 그 킬포인트수는 그 당파안에서 위에서부터 생각해서 700번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랭크2의 칭호인"Defiler"이 됩니다.
즉 랭크는 상대평가이고 얼마나 많은 킬포인트를 가지고 있어도 그 당파안에서 자신보다 킬포인트를 많이 가진 자가 많다면 랭크는 낮아집니다. 반대로 적은 킬포인트라도 자신보다 킬포인트를 많이 가진자가 적다면 랭크는 높아집니다.

<랭크의 표시>
랭크는 왼쪽그림처럼 일반적으로 자신의 당파 태그에 표시됩니다. 단 그 캐릭터가 일정이상의 생산 스킬을 가진 경우에는 오른쪽 그림처럼 랭크의 표시대신 생산 칭호를 얻게 됩니다. 이 생산 칭호의 변경은 당파 스톤의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각당파의 랭크(칭호) 표
랭크 비율 트루 브리타니안즈 메이지 위원회 쉐도우 로드 미낙스
20%이하 Defender Mystic Servant Defiler
20%~39% Defender Mystic Servant Defiler
40%~49% Defender Mystic Servant Defiler
50%~59% Sentinel Diviner Keeper of Lies Executioner
60%~69% Sentinel Diviner Keeper of Lies Executioner
70%~79% Sentinel Diviner Keeper of Lies Executioner
80%~89% Crusader Luminary Bringer of Sorrow Warlord
90%~94% Crusader Luminary Bringer of Sorrow Warlord
95%~99% Knight of Virtue Archon of Principle Agent of Evil Dread Knight
10 99.1%~100% Knight of the Codex Inquisitor of the Council Purveyor of Darkness Avenger of Mondain
◎랭크를 기본으로한 칭호는 당파에 가입해 있는 태그도 포함해, 펠루카 이외의 퍼셋에서는 표시 되지 않습니다.


실버

개요
당파에 참가하고 있는 멤버는 "실버"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실버는 몬스터를 쓰러뜨릴때 얻어지는 GP대신의 "것"입니다.
입수하면 백팩안에 생깁니다.

실버는"당파의 경제"에 있어서 사용가능합니다.
그것은 당파의 말이나 당파의 무기등의 당파아이템의 구입이나 제작에 사용됩니다.
당파에 참가하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도  소유할수는 있지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입수방법
실버의 입수방법은 적대 당파멤버를 죽이는것입니다.
죽이면 40실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살해자 리스트에 관한 조건이 클리어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일반적으로는 그 살해자리스트에 관한 조건이 클리어 되고 일반의 전투와 같은 룻권이 주어질정도의 살해를 한경우에만 실버가 입수가능해집니다.

또한 상대의 킬포인트가 마이너스일경우에는 받을 수 없습니다.

이때에 당파의 세율이 설정되어진 경우에는 40실버에서 원천징수된 실버를 받게 됩니다.
예를들어 세율이 10%의 경우에는 36실버만이 얻을수 있게 됩니다.

위에서도 말했던 살해자리스트가 여기서도 적용됩니다.
살해자 리스트에는 자신이 죽인 상대의 캐릭터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리스테는 최신 5개 캐릭터가 등록되어있고, 5캐릭터를 넘을경우에는 등록이 오래된것부터 삭제됩니다.

어느 캐릭터를 죽인경우에 실버를 받을수 있을지 어떨지에대해서는 이 살해자리스트를 참조해서 결정됩니다.
그것은 죽인 상대의 살해자리스트에 자신의 이름이 없는 경우에는 실버를 받게 됩니다.( -> 실버는 살해된 상대가 살해한 상대에게 빼앗기는 늬앙스이기때문에 살해자리스트가 참조된다고 생각하면 알기 쉬울것입니다)
즉, 같은 상대캐릭터를 죽여도 그 상대의 살해자리스트에 자신의 이름이 있는한 그 캐릭터로부터 실버의 입수는 불가능하고 같은 상대 캐릭터로부터 실버를 얻을경우에는 그 상대가 다른 5캐릭터에게 죽임을 당한 후가 아니면 안됩니다.

이것은 레스킬이나 부정의 방식으로 킬포인트를 쌓는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시간에 의해 2개의 리스트의 삭제나 갱신은 없습니다.

특수한 입수방법: 몬스터
당파에 있어서 실버를 입수하는 기본은 적대당파 멤버를 죽이는것이지만 그 이외에 하나더 적대당파 몬스터를 살해하는방법도 있습니다.
당파와 적대관게에 있는 몬스터를 살해하면 실버는 입수가능하지만 동맹관계의 몬스터를 살해하면 얻지 못합니다.
획득가능한 실버는 오거로드,실버서펜,데몬이 30실버,위습이20실버입니다.
세율이 있다면 이 실버로부터 세가 원천징수되는 상태로 획득됩니다.
참고로 몬스터를 완전히 죽이지 않으면 입수 불가능합니다.
당파 당파 동맹 몬스터 당파적대 몬스터ー
트르 브리타니안즈 Silver Serpent Wisp、Daemon、Ogre Lord
메이지 위원회 Wisp Silver Serpent、Daemon、Ogre Lord
쉐도우 로드 Daemon Silver Serpent、Wisp、Ogre Lord
미낙스 Ogre Lord Silver Serpent、Wisp、Daemon
◎획득 가능한 실버는 위습만 20실버로 다른 몬스터는 30실버 입니다.

사용방법
실버는 당파 말이나 무기등의 당파아이템의 구입이나 제작에 사용됩니다.
당파 아이템은 나중의 마을의 점령이 완료되지 않으면 구입도 제작도 불가능합니다.(점령하지 않아도 해당 기지에서 아이템의 구입은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마을의 지배, 당파에 관한 지위"항목을 참조 해 주세요.

특수한 실버
"실버"라고만 말한다면 본래에는 하나더 실버가 있습니다.
그것은 당파로써 가지고 있는 실버입니다.

우선 당파로써 실버는 초기상태에서 10만실버가 주어집니다.
그리고 이 실버는 마을의 점령에 성공한다면 1만실버가 증가합니다.
또 적대당파멤버나 적대몬스터를 살해해서 입수할때에는 원천징수되는 실버의 세도 당파로써 실버에 가산됩니다.
참고로 세율은 당파지휘관이 당파스톤으로 메뉴를 조작해서 1일 1회 한도로써 변경 가능합니다.
또 현재 그 당파의 세율은 당파의 사인업 스톤이나 당파 스톤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 당파로써의 실버는 당파가 마을을 지배했을때에 그 마을에 벤더를 설치하는등에 사용하는 그 당파자체가 가진 실버입니다.
당파로써 가진 실버는 당파스톤에 축적되고 에를들어 당파지휘관이어도 그것을 적대당파 멤버를 죽였을때에 입수되는 일반적인 실버로써 빼쓰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단 지배하는 마을이 있다면, 당파지휘관은 당파스톤의"지휘관 메뉴"안의 "통화양도"를 선택하는것으로 그 당파가 지배하는 특정의 마을에 대해 실버를 송금할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 당파지휘관은 당파스톤을 조작할때에 그 당파가 지배하는 마을의 리스트를 보고 마을을 선택한 후 송금하고픈 금액을 입력해서 실버를 송금합니다.
지배하는 마을에의 송금이 필요한이유는 마을을 지배하면 당파의 세율과는 다르게 그 마을의 세율을 그 마을의 재정관이 결정할수있기때문에 그때, 마을에 따라 재정이 부족할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더욱 자세한 것은 또 당파로써 실버의 마을 지배후의 상ㅇ법등의"마을의 지배, 당파에 관한지위,"당파아이템"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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