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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당파

[당파] 마을지배, 당파에 관한 직위 [3/4]

by UltimaStory 2011. 11. 4.

마을의 지배

당파 시스템에는 펠루카의 마을의 지배가 가능합니다.
당파에 참가하는 개인으롰너느 그 스코어를 올리는등을 목적으로 할 수 있지만, 당파자체의 목적으로써는 이 마을을 지배하는것입니다.
마을을 지배하는것으로 당파의 군마나 당파 아이템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단 지배가능한 마을은 펠루카 마을 전부가 아닌 특정 마을입니다.
지배 가능한 마을은 이하의 8개 입니다.
브리튼
트린식
미녹
문 글로우

베스퍼
스카라브레
마진시아

또 지배가능한 마을에는 타운스톤이라는 마을의 지배에 관한 조작을 하는 돌과, 시질을 놓는 시질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의 조작으로 실제로 마을을 컨트롤 하는 타운 콘트롤러라는 장치가 당파로 지배가능한 마을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각 마을의 타운스톤과 시질대의 위치는 개요,특징, 입회, 탈퇴의 타운스톤& 시질대 맵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타운 스톤& 시질대>

   

<타운 콘트롤러>
그 지배를 콘트롤하는 콘트롤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마을지배의 방법
마을을 지배하는 방법은 지배대상이되는 마을의 시질을 자신의 당파 본거지에서 침식시키는 것입니다.

초기상태에서는 당파에서 지배가능한 마을의 시질대에, 그 마을의 시질은 따로따로 설치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훔쳐서, 자신의 당파 본거지내에 있는 각각의 시질대에 설치하고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침식됩니다.

<시질>
색은 8가지 존재합니다.


<당파의 시질대>


시질의 훔침
각 마을의 시질을 자신의 당파 본거지에 침식시키기 위해서는 그 시질을 훔쳐서 운반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시질을 훔치기 위한 조건으로써는 이하와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시질의 훔침>
당파에 참가할 필요가 있음.
Stealing스킬이 80.1이상일 필요가 있음.
 참고로 80.1이상이라면 스킬치에 관계없이 시질을 훔치는것은 100%.
변장킷등의 변신 아이템, 폴리모프나 잉코쿠니토(Incognito)등의 주문에 의해 모습을 바꾼경우, 그 효과가 없어질때까지 시질을 훔칠수 없습니다.
서버업후 30분이내에 시질은 훔칠수 없습니다.

 이상의 조건이 만족된다면 시질을 일반품을 훔치는것과같이 스틸링 스킬을 사용해서 시질을 타겟하면 훔칠수 있게 됩니다.
 시질은 더블클릭해서 타겟하는것으로 "전하다" 혹은"놓다"가 가능해집니다만, 아이템을 드래그할 수는 없습니다.
 즉 훔친 시질을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경우 드롭하는것이 아닌 더블클릭해서 상대를 타겟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시질을 가진 플레이어는 시질을 가지고있다는것을 명확히 알기위해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을 포함해, 전신이 보라색으로 표시 됩니다.

시질의 설치
 시질을 훔치면 그후는 운반해서 자신의 당파의 본거지에 설치합니다.
운반과 설치에 관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시질운반과 설치>
시질을 가진 플레이어는 다음의 것이 불가능합니다.
  텔레포트
  게이트
  폴리모프
  인코쿠니토
  변장킷의 사용
  문스톤의 사용
  지면에 놓인 컨테이너에 시질을 넣는것
  적대당파 멤버에게 시질을 전하는 것.
  자신과 같은 당파에 참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시질을 전하는 것.
시질을 가진 플레이어가 로그아웃하거나 다른 이유로 게임서버에 있지 않는 경우, 시질은 훔치기 전에 놓여져있는 시질대에 자동적으로 돌아갑니다.
시질을 본거지의 시질대에 설치하려면 훔치고부터 30분이내일 필요가 있습니다.
30분을 경과하면 시질은 훔치기 전에 놓여져 있던 시질대에 자동적으로 돌아갑니다.

시질의 지킴
 시질을 본거지에 설치한후, 그것으로 그 시질의 마을의 지배는 완료가 아닌, 그 시질을 침식시킬때까지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마을의 지배는 어느 당파도 원하는것이기에 시질을 침식시키기 위해서 설치하고 마을의 지배를 새롭게 하려한다면 그것을 탈환하려고 하기때문입니다.

시질은 당파의 본거지에 있는 시질대의 위에서 그것을 설치후 현실시간으로 10시간 이상 그 상태를 지킬수 있다면 침식시키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즉 설치후 10시간의 적대당파 멤버로부터 방어가 필요합니다.

시질 설치후 10시간의 방어중에 적대당파 멤버가 그 시질을 훔쳐간 경우에는 적대 당파 멤버가 1시간이내에 그 시질을 그 적대당파 멤버의 본거지에 설치되지 않드면, 시질은 방어하고 있는 당파의 본거지의 시질대에 돌아가지만 10시간의 설치가 필요한 타이머는 리셋됩니다.
단, 적대당파 멤버에게 그 시질을 훔친후, 15분이내에 그 시질을 탈환하고 재설치가능한 경우라면 그때까지 설치되어있던 시간은 리셋되지 않습니다.

지배의 완료
시질을 훔치고 본거지의 시질대에 설치해서 10시간의 방어에 성공했다하더라도 마을의 지배는 완료된것이 아닙니다.
완료하기위해서는 10시간의 방에의 의해 침식된 시질을 그 지배하려고 하는 마을의 시질대에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시질이 당파 본거지의 시질대에서 침식한후, 그 침식한 시질을 시질대로부터 훔치고 그것을 운반해서 마을의 시질대에 설치할 필요가 있다는 말입니다.
설치하려면 시간제한이 있고, 1시간이내에 본거지에서 마을로 설치가 완료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1시간을 경과해도 운반,설치가 완료되지 않는경우에는 시질은 자동적으로 그 침식이 완료한 본거지의 시질대에 돌아갑니다.
단, 이 타임오버에서 시질이 돌아간경우라도, 시질의 침식은 완료된 상태이기때문에 다시 10시간의 방어가 필요한것은 아니고 다시 마을로 1시간 이내에 시질을 설치하면 됩니다.
또 그 운반중에 적대 당파멤버에게 시질을 빼앗겨 그 본거지에 시질을 설치한 경우라도 그 방어한 당파에 의한 시질의 침식의 효과는 잃지않고, 그 시질을 훔친 당파가 그 시질을 방어하고 10시간의 침식을 완료시키지 않는 한은 빼앗긴 당파는 그 시질을 다시 빼앗아 마을에 한시간 이내에 설치하는 것으로 지배를 완료시킬수 있습니다.

침식된 시질을 마을의 시질대에 설치가능한 경우에는 그 마을의 지배가 완전히 완료됩니다.
이때에 지배에 대한 보수가 당파의 실버로써당파스톤에 1만시질버가 가산됩니다.
참고로 지배를 달성한 당파 멤버 개인개인에게는 실버의 입수등 어느 보수도 없습니다.

이 당파에 의한 마을의 지배는 3일간 지속되고, 그 사이에 다른 당파는 다시 시질을 훔쳐서 침식시킬수 없습니다.
3일 경과하면 다시 시질을 그 마을의 시질대로부터 훔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당파에 관한 직위
마을의 지배에 성공하면 그 마을을 실제로 움직이기 위해 그 마을의 직위를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을의 지위에는 보안관과 재무관이 있습니다.

우선 그전에 당파에는 마을의 지배와는 관계없이 당파지휘관이라는 직위가 존재합니다.
이것은 그 당파 리더라는 위치로 그 당파의 세율을 결정하거나 이 마을의 지배에 관한 직위의 임명권이 있습니다.

각각의 당파의 직위에 대해서는 이하와 같습니다.
참고로 직위에 취임한 상태로 당파를 탈퇴하면 그 당파의 직위도 해임상태가 되어 직위는 공석이 됩니다.

당파지휘관
그 당파의 리더인 직위입니다.
당파 지휘관은 그 당파에서 1명만 존재합니다.
당파 지휘관은 당파의 선거로 결정됩니다.

선출방법
당파지휘관은 그 당파에 참가하는 멤어의 입후보와 투표에 의해 선출됩니다.
입후보하기 위해서는 당파의 랭크가 6~10일 필요가 있습니다.
투표는 그 당파의 멤버라면 누구라도 가능합니다.

지휘관의 선거 시스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파지휘관의 선거시스템>
당파의 선거주기는 9일간 설정됩니다.
그 9일간의 내역은 비선거기간, 입후보기간, 투표기간 이렇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비선거기간
비선거 기간은 5일간 계속됩니다. 이 기간내에 입후보는 투표불가능합니다.

입후보기간
입후보기간은 1일실시 됩니다.
입후보 가능한것은 당파 랭크로 6이상의 플레이어입니다.
동일 계정에서는 1샤드당 1캐릭터만 입후보가능합니다.
입후보자는 당파 스톤의 리더를 선택한다라는 항목으로부터 행해집니다.
입후보후, 그 플레이어가 당파를 그만둔경우에는 입후보자의 리스트에서 바로 삭제됩니다.
소정의 입후보기간이 종료한 단계에서 누구도 입후보자가 없는경우에는 입후보기간은 하루도 연장됩니다.
만약 입후보자가 한명인경우에는 투표기간은 스킵되어 그 입후보자가 조건없이 당선됩니다.

투표기간
투표기간은 3일간 실시됩니다.
그 당파에 참가하고 있는자는 그 당파의 선거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입후보자 누군가 한명에게 1표를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를 하는 멤버는 당파스톤을 사용해서 "리더를 고른다"를 선택해서 입후보를 선택합니다.
동일 계정에서는 1샤드당 1캐릭터만 투표가능합니다.
투표후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입후보자의 이름, 득표수, 당파스톤을 통한 모든 당파 멤버가 표시되게 됩니다.
득표수가 가장 많았던 자가 당파지휘관이 됩니다.
만약 투표수가 같은 입후보자가 있는 경우에는 입후보자리스트에서 위에있는자, 즉 먼저 입후보했던 자가 당선됩니다.

능력
당파지휘관의 능력은 이하와 같습니다.

당파지휘관은 당파를 지배하는 각각의 마을의 보안관과 재무관을 지명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지배하는 마을의 타운스톤에 의해 가능해집니다.
보안관과 재무관에 대한 자세한것은 나중에 각 항목을 참조 해주세요.

당파지휘관은 당파의 세율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세율은0~100% 사이에서 10%단위로 당파스톤을 사용해 설정합니다.
설정은 현실시간으로 24시간에 한번만 변경가능합니다.
당파세는 원천징수되어 예를들어 적대당파멤버를 죽이고 실버를 입수하는경우 이미 세가붙은 형식으로 실버가 입수됩니다.

당파지휘관은 당파의 실버를 지배하는 마을에 송금할 수 있습니다.
세금이나 마을의 지배로 입수한 당파의 실버는 당파스톤에 축적됩니다.
당파지휘관은 이 축적된 실버를 지배하는 마을이 가진 실버가 부족할 경우에 그곳에 송금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송금가능한 것은 1만실버단위 입니다.

각 마을의 실버는 나중의 보안관이나 재무관이 당파가드나 당파벤더를 고용할때에 사용됩니다.
참고로 각 마을로부터 당파로 실버를 송금할 수는 없습니다.
또 각 마을에는 각각의 세율이 설정되어있고, 각각의 수지를 가지기 때문에 그곳에 부족한 것을 송금할 필요가 없다면 특별히 송금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파지휘관은 1시간에 4회까지 로그인하고 있는 모든 동일당파 멤버에게 메시지를 송신할 수 있습니다.
송신하려면 " message faction"이라고 발언후 보내고 싶은 메시지를 입력해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당파지휘관은 자신의 당파의 당파트랩에 관해서만, Remove trap스킬을 사용해 당파 트랩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용한다라는 것은 실제로 그 함정해제 스킬치가 필요한 것이 아닌 단지 사용하는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단 당파 트랩의 해제전에 당파트랩의 장소를 Detect hidden스킬로 발견해두지 않으면 안됩니다.

보안관
그 당파가 지배하는 마을의 치안을 지키기 위한 직위입니다.
바안관은 그 당파가 지배하는 마을에서 각각 1명씩 존재시킬수 있습니다.

보안관은 당파지휘관이 임명권을 가집니다.

선출방법
당파에 의해 지배되고 있는 각각의 마을에는 당파지휘관이 1명의 보안관을 지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 당파에 지배하는 마을이 없다면 보안관이라는 직위는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또 존재해도 지배가 끝나는 단계에서 그 보안관의 직위도 자동적으로 없어집니다.

보안관 지명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파지휘관이 지배하고 있는 마을의 타운스톤을 사용해 보안관을 지명할 수 있습니다.
당파지휘관은 자기자신을 보안관으로 지명할 수 없습니다.
당파지휘관은 동일 당파 멈버에게만 지명할수 있습니다.
지명된 보안관은 " I am Sheriff"라고 발언하는것으로 취임가능합니다.

능력
보안관의 능력은 이하와 같습니다.
타운 스톤으로 마을의 재무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당파가드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할때에는 당파 가드의 수, 비용, 가드타입, 기능등을 결정합니다.
 당파 가드는 가드 타입마다 각각 최대 10인까지의 가드를 하나의 마을에 동시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즉 최대설치수는 각각의 레벨10인명인 40명입니다.

보안관은 무시,경고,공격의 3종류의 명령을 다른 3개의 당파와 일반시민에 따라 어떻게 반응하게 할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파가드는 당파시스템에 참가하고 있지 않은 일반시민을 공격하도록 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시민을 향한 설정은 무시, 혹은 경고뿐입니다.
또 다른 3개의 당파멤버에 대해서는 무시, 경고, 공격중 어느 하나를 설정할수가 있고, 예를들면 트루 브리타니안즈당파의 당파가드는 메이지위원회의 멤버를 무시하고 쉐도우로드당파와 미낙스멤버에 대해서는 공격을 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파가드에 대해서는 patrol이나 follow 의 커맨드로 명령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당파 가드를 마을의 밖에 데려갈수는 없습니다.
해고할 경우에는 보안관이 "당파가드이름 you are fired"라고 외쳐서 나온 커서를 해고 하고싶은 가드에게 지정하면 됩니다.
당파가드는 그 같은 당파에 속한 자 이외에게는 회복행위가 불가능합니다.
당파가드는 같은 당파에 속한자나 그 이외의 파란 플레이어로부터 공격을 받게되면 일반 가드를 부릅니다.
당파가드는 적대 당파 멤버등에게 죽임을 당하면 다시 출현하지 않고 사망합니다.
각각의 당파에게는 4개 레벨의 가드가 존재합니다. 가드는 레벨이 높을수록 강해지지만, 그만큼 고용 비용이 듭니다.
각 레벨과 가드의 종류 비용에 대해서는 이하와 같습니다.

레벨 1 가드 레벨 2 가드 레벨 3 가드 레벨 4 가드
트루브리타니안즈 Henchman Mercenary Knight Paladin
메이지 위원회 Henchman Mercenary Sorcerer Wizard
쉐도우 로드 Henchman Mercenary Death Knight Necromancer
미낙스 Henchman Mercenary Berserker Dragoon
◎설치에 필요한 비용은 레벨1:5000실버、레벨2:6000실버、레벨3:7000실버、레벨4:8000실버입니다.
◎1일의 유지비용은 레벨1:1000실버、레벨2:2000실버、레벨3:3000실버、레벨4:4000실버입니다.

재무관
그 당파가 지배하는 마을의 재무를 보는 직책입니다.
재무관은 그 당파가 지배하는 마을에서 각각 1명씩 존재시킬수 있습니다.
재무관은 당파지휘관이 임명권을 가집니다.

선출 방법
당파에 의해 지배되고 있는 각각의 마을에는 1명의 재무관을 지명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 당파에 지배하는 마을이 없다면 재무관이라는 직위는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또 존재해도 지배가 끝나는 단계에서 그 재무관의 직위도 자동적으로 없어집니다.

재무관 지명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파지휘관이 지배하고있는 마을의 타운스톤을 사용해 재무관을 지명 할 수 있습니다.
당파지휘관은 자기자신을 재무관으로 지명할 수 없습니다.
당파지휘관은 동일당파 멤버에게만 지명할 수 있습니다.
지명된 재무관은 " I wish to access the city treasury"라고 발언하는것으로 취임가능해 집니다.

능력
재무관의 기능과 능력은 이하와 같습니다.
타운스톤으로 마을의 재무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을의 세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의 당파에 지배를 받은 마을은 재무관이 0(통상가격)이외에 세유을 설정하면 그 마을의 모든 npc상점의 가격에 적용되어 변동됩니다.
이 당파의 지배에 의한 마을의 세율의 변경은 당파에 참가하고 있는 자도 당파에 참가하고 있지 않는 자도 모두 변동의 영향을 받습니다.
세율의 변경은 현실시간으로 12시간에 1번만 변동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12시간에 1번이라는 티ㅏ이머는 마을이 지배되어진 경우 리셋됩니다.
세율은 통상가격의 -30%~+300%까지로 이하와 같은 단위로 변경가능합니다.
세율 마을의 벤더의 판매가격 마을의 세수입
+300% 통상가격의 4배 40000
+250% 통상가격의  3.5배 35000
+200% 통상가격의 3배 30000
+150% 통상가격의 2.5배 25000
+100% 통상가격의 2배 20000
+50% 통상가격의 1.5배 15000
표준 통상가격 10000
-5% 통상가격의 95% 9500
-10% 통상가격의 90% 9000
-15% 통상가격의 85% 8500
-20% 통상가격의 80% 8000
-25% 통상가격의 75% 7500
-30% 통상가격의 70% 7000

당파벤더를 설치할수 있습니다.
당파 벤더의 설치는 재무고나이 " I wish to access the city treasury"라고 말하고 나온 메뉴에서 고용하고픈 벤더를 선택해 그 재무관의 위치에 벤더를 설치할수 있습니다.
 해고 하고싶을경우에는 재무관이 " 벤더이름 you are fired"라고 외쳐서 나온 커서를 해고하고자 하는 벤더에게 지정하면 됩니다.
도 당파 벤더는 그것을 설치한 당파가 그 마을의 지배를 잃은 경우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당파 벤더에게는 군마벤더,시약벤더, 빈병, 오어벤더, 목재벤더가 존재합니다.
모든 당파 벤더는 그것을 설치하고나서 24시간 이내에 해고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당파벤더는 스테미너를 소비하지 않고 플레이어의 이동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벤더와 설치비용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점원 타입 설치에 필요한 실버 1일당 유지 가격 최대설치가능수
당마 벤더 5000 실버 1000 실버
시약 벤더 5000 실버 1000 실버 10
빈병 벤더 5000실버 1000 실버 10
오어 벤더 3000 실버 1000 실버 10
목재 벤더 3000 실버 1000 실버 10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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