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O 뉴스/일반 뉴스

2011.11.07 Mesanna에게 질문

by UltimaStory 2011. 11. 12.

Mesanna에게 질문
UO의 associate프로듀서인 Mesanna, Bonnie Armstrong에게 질문과 대답이 기재되어져 있습니다.

Q:게임 업계에서의 경력을 알려주세요.
A:저는 약 20명의 테스터 볼런티어가 활동을 시작한 1999년에 외부 테스트리더로써 Origin사에서 일하기 시작했어요. 그 후Origin사는 저와10명의 테스터로 구성되어있는 팀을 설립했지요.외부 테스트 프로그램에 있어서 계약외부리더로써 몇년간 일하고, 그 후UO팀이 샌프란시스코에 이동했을때에 QA(품질보증팀)로써 풀타임 채용되었어요.UO팀이 버지나에 이동하게 되었을때, associate프로듀서라는 이제까지와는 다른 일을 제시받았어요. 그것으로 물건을 정리하고 샌디에고에서 버지니아 팀의 모두와 함께 이사했지요.

Q:관련된 프로젝트중, 가장 자랑할만한 것은 어느것인가요?
A:2개의 프로젝트가 있어요. 처음 외부테스트 팀이 성공한것과, 현재의 이벤트 moderator 프로그램이에요. 매우 열심히 일해준 훌륭하고 창조적인 팀으로 각EM이 독자의 스타일로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생각해주었었어요.

Q:개발 팀의 사람은 장래의 컨텐츠등에 대해 말해주지 않는것은 알고 있습니다. 모두 그것에 대해 존중하고 있지요. 그런데 도입하지 않은 컨텐츠로 당신에게 있어서 가장 입이 근질근질한것이 있다면 알려줄래요?
A:샤드에 관련된 이름의 술을 해적선에 넣은것을 당신들에게 말하지 못한것은 정말 괴롭네요. 나머지는 당신들로부터 보수 아이템의 아이디어를 모아서 그것이 벌써 이미 들어가있거나 제작중에 있는것을 알고 있지만 말할 수 없어서 괴롭네요. 그리고 플레이를 꼭 좋게할수 있게 변경하도록 고심하고 있는데, 그것에 대해서도 말할 수 없어서 괴롭네요. 우리들의 제작내용에 정말로 두근두근하고 있는데 그것을 당신들과 공유할수 없어서 나로써는 정말 힘드네요.

Q:현재 팀에서는 누가 가장 장난을 많이 치나요? 어떤 장난을 치나요? 혹은 장난에 대한 당신의 최고 반격은요?
A:글쎄요. 장난하는 사람은 있긴하지만, 그래도 그를 몰래 도망가게 하거나 하진 않아요. 거기에 저는 그가 장난하고 있는것을 단지 보고 있지요. 때문에 그는 저를 가만히 두지요.

Q:일을 안할때는 무엇을 하나요
A:컴퓨터 게임, 스쿠버 다이빙, 아쳐리, 헌팅, 요리, 애완견과 노는것, 그리고 나의 최고의 친구인 남편과 함께 보내고 있어요.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