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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무기학 (Arms Lore)

by UltimaStory 2011. 11. 17.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0~25  NPC로부터 배움
25~100  아이템(무기또는 방어구)를 준비해서 끊임없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안티 메크로 코드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무기등의 아이템을 준비하고, 그것에 대한 메크로라도 만들어 계속 스킬을 사용해주면 됩니다.

각종 생산 스킬에서 무기나 방패이외의 방어구를 만들때에도 스킬은 상승하지만, 스킬 상승만을 목적으로해서 무기나 방패이외의 방어구의 제작을 할때는 코스트면에서도 시간적인면에서도 효율이 좋지 않기때문에 의식적으로 스킬을 올린다면 아이템을 감정해서 스킬을 올립니다.

스킬을 올릴때는 조금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스킬올릴때의 종반은 GGS에 의지하는 것도 방법중 하나입니다.

1.무기,방어구의 상태등을 알아본다.
무기와 방어구에 대해 사용상태(내구도),강함,독이 발라져있는가 어떤가를 알아보는것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현재는 UOAOS의 업데이트에 의해 누구도 곧바로 그 상태를 볼수있게 되었기때문에 스킬의 판정이나 스킬의 성공판정이나, 스킬의 상승은 있지만 이 스킬의 사용에 의한 판정 결과는 나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본래의 이 스킬의 사용방법인 무기나 방어구의 감정이라는 사용방법은 의미없는것이 되었고, 아래에 쓸 2가지의 방법이 이 스킬의 현재 메인 사용방법입니다.

<사용방법>
스킬 버튼을 눌러서 나온 커서를 감정하고 싶은것에 지정합니다.

2.고품질 무기, 방패 이외의 방어구 제작시에 보너스
생산스킬로 고품질 무기나 방패이외의 방어구를 제작할때 무기학 스킬치가 있으면 제작된 무기나 방어구에 보너스가 붙습니다.
보너스 대상이되는 생산 스킬은 고품질 무기나 방패 이외의 방어구를 제작 가능한 모든 스킬, 즉, Blacksmithy, Bowcraft?fletching, Carpentry, Tailoring, Tinkering입니다.

<사용방법>
이 보너스는 고품질 무기나 방패 이외의 방어구를 제작할때 자동적으로 판정됩니다.
따라서 의도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할수 없습니다.

<고품질인 무기에 보너스>
고품질 무기에 보너스는 무기데미지의 증가입니다.

"무기 데미지"의 증가는 무기학 스킬치20포인트당 1%이고 최대 5%증가합니다.

고품질 무기의 경우는 원래의 효과로써 피해증가가 35%되어있기 때문에, 무기학 스킬치가 있는 경우에는 이 원래의 효과에 플러스되어서 기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즉 무기학 스킬치가 100이라면 고품질 무기를 제작해서 원래의 효과인 피해증가 +35%에 무기학 스킬치에 의한 보너스가5%가 플러스되어 피해증가+40%의 무기가 제작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무기학 스킬에 따라 고품질 무기에의 보너스는 루닉 제작도구 사용시에도 기능합니다.
이 경우는 루닉 제작도구의 효과로써 피해증가가 플러스된후에 무기학 스킬에 의해 "피해증가"의 증가효과가 발생하기때문에 피해증가의 효과최대치인 +50%를 넘을수 있습니다.
즉 루닉도구의 효과로써의 피해증가가 +50, 무기학스킬의 효과로써의 피해증가가+5%가 붙은 경우가 최대치가 되고 루닉도구와 무기학 스킬의 효과로써의 합계로는 최대 +55%의 무기가 제작된다는 말입니다.

<고품질인 방패 이외의 방어구에의 보너스>
고품질의 방패이외의 방어구에의 보너스는 속성저항치의 증가에 있습니다.

속성저항치의 증가는 무기학 스킬치 20포인트당 1%이고 최대 5%까지 증가합니다.
증가하는 속성저항치는 랜덤으로 결정되고, 예를들어 5%의 속성저항치의 보너스가 붙는 경우에, 물리속성치만 5%인 경우도 있다면, 물리속성2%, 불1%, 에너지2%인 경우등 완전히 랜덤입니다.

고품질인 방패이외의 방어구의 경우는 원래의 효과로써 그 방어구가 가진 속성저항치에 합계 15%의 수치가 랜덤으로 어떤 속성저항치에든 플러스 되기때문에 무기학 스킬치가 있는경우는 이 원래의 효과에 플러스 되어서 기능하게 됩니다.
즉 무기학 스킬치가 100이라면 고품질 방패 이외의 방어구를 제작한다면 원래의 효과인 그 방어구가 가진 속성저항치에 합계 15%의 수치가 랜덤하게 플러스되는 효과에 무기학 스킬치에 따른 보너스 5%가 플러스되어 그 방어구가 가진 속성저항치에 합계20%의 수치가 랜덤으로 어느 저항치던간에 플러스 된 방어구가 제작된다는 말입니다.

무기학 스킬에 따라 고품질인 방패 이외의 방어구의 보너스는 루닉 제작 도구사용시에도 기능합니다.
루닉 도구툴 사용시의 고품질인 방패 이외의 방어구에의 보너스는 그 방어구가 가진 속성저항치에 합계6%의 수치가 랜덤하게 플러스되기때문에 무기학 스킬치에 따른 보너스는 최대 5%인 것과 함쳐서 최대 11%의 보너스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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