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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동물 길들이기 (Animal Taming)

by UltimaStory 2011. 11. 16.

올리는법
스킬치 방법
0~25  NPC에게서 배움
25~50  Goat、Pig、TimberWolf、Deer(Hind)、Boar등을 브리튼 동쪽숲, 문글로우주변의 숲, Yew주변의 숲, 미녹북쪽등에서 테임합니다.
 이 근처에서는 어떤 동물이든 발견했다면 우선 테임하도록 합니다.
50~70  상기의 동물에 더해、Llama、Black Bear、Cougar、Brown Bear등을 브리튼 동쪽숲, 문글로우,Yew,미녹북쪽등에서 테임합니다.
 아직 동물을 본다면 우선적으로 테임부터 합니다.
70~120  Polar Bear、Walrus、Snow Leopard、White Wolf등을 북극(디싯 섬), T2A아이스 던젼입구쪽에서 무작정 테임합니다.(지금은 릿지백이죠?)

테임은 스킬이 좀처럼 오르지않고, 또 스킬을 상승시킬때 적절한 대상도 많지 않기때문에 자신의 스킬치에 맞는 테임가능한 생물이 있다면 어찌됐든 테임을 하도록 합니다.
지금 테임치의 -47정도까지의 생물이라면 스킬상승의 찬스는 있습니다.
각 스킬치에서 어느 동물이 좋을지느 나중의 테임데이터를 참조해주세요.

현재는 디싯섬에서 스킬치 120까지 상승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북극이 테이머의 수행장으로써 확립되어져있고, 생물의 리테임에 의해 난이도 상승도 자주 발생하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킬올릴때의 후반은 북극에서 하는것만으로도 괜찮습니다.
단, 테임대상이 적은 경우도 있기때문에, 그럴때에는 트라멜, 펠루카의 양쪽을 오가며 하면 좋습니다.

북극 이외에서 테임 후반의 스킬작업에 적합한 생물이 많이 있고 올리는장소로써 좋은것은 로스트랜드의 사슴산(요게 어디래요? 델루시아 근처인가..), 델루시아 근교의 Bull이 있는 장소입니다.
또 일쉐나의 중앙부에 스폰되는 릿지백이나 파이어 던젼의 헬하운드, 헬켓등으로도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단 이 장송에 스폰되는 대상은 수가 적고 샤드나 시간대에 따라서는 수가 적어 효율이 나쁜 경우도 있기때문에 하기 어렵다라고 느끼면 하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테임 스킬을 올리는것은 매우 힘들기때문에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새롭게 테이머 캐릭터를 만들면 테임스킬은 초기치에 50을 설정해 두는것을 추천합니다.

<파워스크롤 올리는법>
애니멀 테이밍은 파워 스크롤(스킬 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의 상승최대치를 100을 넘도록하게하면 스킬 상승률이 좋아집니다. 또 테이밍 스킬은 파워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의 상승최대치를 100을 넘게 하는것에 의해 스킬을 올리는 대상을 보다 많이 테임 할수있기때문에 스킬을 올리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스킬치가 100이여도 파워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을 올리는 방법을 취해두면 좋습니다.

동물,몬스터를 길들인다.
동물이나 몬스터를 조련해서 펫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몬스터의 경우에는 테임 불가의 대상이 더 많습니다.

<사용방법>
스킬표의 스킬사용 버튼을 눌러서 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타겟의 지정을 물어오는데 길들이고싶은 대상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스킬을 빈번히 사용한다면 옵션-메크로에서 자신이 편한키로 설정해 두면 좋습니다.

<테이머의 커멘드>
테임한 생물을 조작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위한 커멘드가 필요합니다.
펫에게의 커멘드는 이쪽(일본어임, 한글이나 영문의 커멘드는 물어물어 합시다)에서 참조해주세요.

<컨트럴 슬롯>
캐릭터가 테임한 동물을 컨트롤 가능한수의 상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상한은 캐릭터가 가진 컨트롤슬롯의 수라는 형식으로 주어지고 모든 캐릭터의 컨트롤 슬릿의 수는 상한이 5입니다.

펫을 소유하는 상태라면 이 컨트롤 슬롯이 소비하게 됩니다.
현재 그 캐릭터의 컨트롤슬롯수의 소비상태는 스테이터스 윈도우의 가장 아래의 Followers라는 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컨트롤 슬롯 표기란은 "0/5"과 같은 효기가 되어있고, 왼쪽이 현재의 컨트롤슬롯 소비수, 오른쪽이 최대 슬롯수입니다.
참고로 컨트롤 슬롯수의 최대치를 늘릴수는 없습니다.

그 생물을 컨트롤 하기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컨트롤 슬롯이 필요할지는 나중의 테임데이터의 표를 참조해주세요.
통상, 생물을 컨트롤하기위해서의 컨트롤 슬롯수는 1로 예외적으로 2나 3컨트롤 슬롯수를 소비하는 생물이 있습니다.
천상마는 컨트롤 슬롯이 비어있지 않은한 그것을 부르는것조차 불가능하게 됩니다.
또 채용한 NPC에도 적용되고, 이 경우에는 컨트롤 슬롯은 2소비합니다.
더욱이 마법에 의한 소환생물도 적용되고, 이 경우 슬롯수는 그 소환생물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 마법 정보를 통해 참조해 주세요.

<테임 행위>
생물을 테임하기위해서의 테임행위로써는 전에 서술한 스킬사용의 항목에서 썼던것처럼 스킬표의 스킬사용 버튼을 눌러 길들이고 싶은 대상을 타겟하면 되지만 조건이나 추가사양이 조금 있습니다.
그것은 이하와 같습니다.

컨트롤 슬롯이 비어있지 않으면 테임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그 펫의 테임이 성공했을때에 그 펫이 소비하는 컨트롤 슬롯수의 자리가 있지 않으면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테임스킬을 올리는등으로 테임한 생물을 릴리즈하지 않고 테임을 계속하면 컨트롤슬롯의 빈자리가 없어지고, 테임 자체가 불가능해지므로, 테임한 생물이 릴리즈 시켜야하는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테임중에 테이머가 숨거나 인비의 마법을 사용해서 사라지면 자동적으로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페럴라이즈 필드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만약 테임된 생물이 그 테이머한테 가지 못하게 된다면 테임은 반드시 실패합니다. 테이머까지 갈수없는것은 물건의 블럭이나 벽 에너지 필드등의 오브젝트에서의 그 테임 하는 생물의 통행을 방해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화이트 웜, 드래곤, 나이트 메어, 늪지용등의 고레벨의 생물을 테임할경우는 테임중에 화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그것들의 테임 난이도를 상승시키는 의도로썩 추가되어져있습니다.

펫은 야생상태로부터 테임된 상태가 됐을때에 야생상태에서 가지고 있던 스킬치로부터 10%의 스킬치를 잃습니다.
단 이것은 야생상태로부터 한번 테임된 단계에서 발생하는것으로 그 후 그 생물이 야생화해서 다시 누군가에게 테임되었다라고 해도 그 때에는 스킬치의 로스는 없습니다.

단 테임할때에 테임하는 생물에 대해 페럴라이즈를 걸어 테임한 경우, 테임된 생물은 통상의 10%의 스킬로스가아닌, 14%의 스킬로스를 얻습니다.

<리테임>
한번 길들인후 릴리즈한 대상(동물, 몬스터)은 그 후의 테임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즉, 테임에 가능한 필요한 최저 스킬이 올라간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이처럼 리테임(테임후 릴리즈 된 생물을 다시 길들일는것)에 의해 스킬을 올리는것은 막 스폰된 보통의 생물보다 효율이 좋아집니다.

단 리테임에 의해 스킬을 올리는것으로 효율이 좋아지는것은 대상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2회까지(최초 테임을 포함하면 3회까지)로 그 이후는 효율이 나빠지기때문에 릴리즈한후 죽이는 편이 좋습니다.
이 회수는 그 대상의 생물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자세한것은 테임데이터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리테임하는것은 통상때보다 난이도가 올라간다는말이기때문에 그 대상을 테임하는 스킬치에 간단간당한 경우는 반대로 효율이 나쁘고 또는 테임불가능하기도 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바꿔 말하면 이미 그 대상에게서는 그다지 스킬이 올라가지 않을것이라고 생각되는 난이도의 낮은 대상이라도 리테임의 경우는 테임 난이도가 올라가기때문에 그 대상의 통상의 개체를 테임하기보다 스킬상승의 기대가 높아진다는 말입니다.

또 이 리테임으로 올리는것은 타인이 테임하고 릴리즈한 대상만이 유효합니다.
자신이 테임하고 릴리즈한 대상을 다시 테임해도 스킬상승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자신이 테임-릴리즈한 대상은 테임 스킬치에 관계없이 그 테임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그 생물의 테임이 리테임에 적합할지말지는 스킬등의 사용으로 직접판정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로 통상의 테임 스킬치가 부족하고 그 대상을 테임할수 없을때 이 생물을 길들일 찬스가 전혀 없습니다(라는 식의 표현)라고 표시됩니다.
이것이 그 대상이 리테임의 경우라도 그 대상을 리테임 가능한만큼의 테임 스킬치가 부족한경우에는 "이 생물은 이제까지 수많은 사람에게 길들여져서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라는 식의 표현이 나타납니다.
그렇기때문에, 그 생물에의 테임이 리테임에 적합할지 말지는 이런식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에의 두가지 메시지는 그 대상을 테임하려면 당신의 테임스킬치로는 부족하다라고 표현하고 있고, 같은 의미로 생각해도 괜찮습니다.
리테임에 대해서는 애니멀 로어와 관계가 있기때문에 로어의 항목도 참조해주세요

<리테임에 의한 테임스킬의 상승>
리테임에 의한 테임난이도의 상승은 일정의 법칙이 있습니다.
리테임 회수가 늘어나는것에 따라 기본 테임치에 플러스되는 수치는 일정하고 이하의 표와 같습니다.
예를들어 리테임회수가 1회라면 그 생물의 테임치는 기본테임스킬치에 +6.0된다는 말입니다.
리테임 횟수 스킬 상승치 예1:TimberWolf 예2:Dragon
0 23.1 93.9
6.0 29.1 99.9
12.0 35.1 105.9
18.0 41.1 111.9
24.0 47.1 117.9
30.0 53.1 123.9
(테임 불가)
○테임에 필요한 스킬치는 나중의 테임 데이터를 참조해주세요.

<테임 데이터>
테임 가능한 생물에 대해서의 일관과 그것을 테임하기 위해서 필요한 스킬치에 대한 표입니다.

리테임에 대해서의 스킬치는 예를들어 리테임1이 리테임 휫수 1회째를 말합니다.
리테임에 대해서 자세한것은 전에 쓴 테임항목을 참조해주세요.

CS수라는것은 커트롤 슬롯의 소비수입니다.
이름 테임가능스킬 리테임1 리테임2 리테임3 리테임4 CS
Cat -0.9 5.1 11.1 17.1 23.1 1
Dog -0.9 5.1 11.1 17.1 23.1 1
Gorilla -0.9 5.1 11.1 17.1 23.1 1
Rabbit/Jack Rabbit -0.9 5.1 11.1 17.1 23.1 1
Bird(Tropical) -0.9 5.1 11.1 17.1 23.1 1
Chicken -0.9 5.1 11.1 17.1 23.1 1
Bird(Raven) -0.9 5.1 11.1 17.1 23.1 1
Bird(Crow) -0.9 5.1 11.1 17.1 23.1 1
Bird(Magpie) -0.9 5.1 11.1 17.1 23.1 1
Mountain Goat -0.9 5.1 11.1 17.1 23.1 1
Rat -0.9 5.1 11.1 17.1 23.1 1
Skittering Hopper -0.9 5.1 11.1 17.1 23.1 1
Ferret -0.9 5.1 11.1 17.1 23.1 1
Squirrel -0.9 5.1 11.1 17.1 23.1 1
Sewer Rat -0.9 5.1 11.1 17.1 23.1 1
Mongbat -0.9 5.1 11.1 17.1 23.1 1
Sheep 11.1 17.1 23.1 29.1 35.1 1
Cow 11.1 17.1 23.1 29.1 35.1 1
Goat 11.1 17.1 23.1 29.1 35.1 1
Pig 11.1 17.1 23.1 29.1 35.1 1
Eagle 17.1 23.1 29.1 35.1 41.1 1
TimberWolf 23.1 29.1 35.1 41.1 47.1 1
Bullfrog 23.1 29.1 35.1 41.1 47.1 1
Hind(Deer) 23.1 29.1 35.1 41.1 47.1 1
Slime 23.1 29.1 35.1 41.1 47.1 1
Corrosive Slime 23.1 29.1 35.1 41.1 47.1 1
Horse 29.1 35.1 41.1 47.1 53.1 1
War Horse 29.1 35.1 41.1 47.1 53.1 1
Pack Horse 29.1 35.1 41.1 47.1 53.1 1
Pack Llama 29.1 35.1 41.1 47.1 53.1 1
Ridable Llama 29.1 35.1 41.1 47.1 53.1 1
Ostard (Forest) 29.1 35.1 41.1 47.1 53.1 1
Ostard (Desert) 29.1 35.1 41.1 47.1 53.1 1
Boar 29.1 35.1 41.1 47.1 53.1 1
Giant Beetle 29.1 35.1 41.1 47.1 53.1 3
Giant Rat 29.1 35.1 41.1 47.1 53.1 1
Polar Bear 35.1 41.1 47.1 53.1 59.1 1
Black Bear 35.1 41.1 47.1 53.1 59.1 1
Walrus 35.1 41.1 47.1 53.1 59.1 1
Llama 35.1 41.1 47.1 53.1 59.1 1
Cougar 41.1 47.1 53.1 59.1 65.1 1
Brown Bear 41.1 47.1 53.1 59.1 65.1 1
Deathwatch Beetle 41.1 47.1 53.1 59.1 65.1 1
Alligator 47.1 53.1 59.1 65.1 71.1 1
Scorpion 47.1 53.1 59.1 65.1 71.1 1
Grey Wolf 53.1 59.1 65.1 71.1 77.1 1
Panther 53.1 59.1 65.1 71.1 77.1 1
Snow Leopard 53.1 59.1 65.1 71.1 77.1 1
Great Hart 59.1 65.1 71.1 77.1 83.1 1
Giant Spider 59.1 65.1 71.1 77.1 83.1 1
Grizzly Bear 59.1 65.1 71.1 77.1 83.1 1
Snake 59.1 65.1 71.1 77.1 83.1 1
White Wolf 65.1 71.1 77.1 83.1 89.1 1
Gaman 68.7 74.7 80.7 86.7 92.7 1
Bull 71.1 77.1 83.1 89.1 95.1 1
Giant Ice Worm(*1) 71.1 77.1 83.1 89.1 95.1 1
Mongbat (Strong) 71.1 77.1 83.1 89.1 95.1 1
Hellcat(Small) 71.1 77.1 83.1 89.1 95.1 1
Frost Spider 74.7 80.7 86.7 92.7 98.7 1
Giant Toad 77.1 83.1 89.1 95.1 101.1 1
Ostard (Frenzied) 77.1 83.1 89.1 95.1 101.1 1
Lava Lizard 80.7 86.7 92.7 98.7 104.7 1
Bake Kitsune 80.7 86.7 92.7 98.7 104.7 2
DireWolf 83.1 89.1 95.1 101.1 107.1 1
Ridgeback (*2) 83.1 89.1 95.1 101.1 107.1 1
Imp 83.1 89.1 95.1 101.1 107.1 2
Drake 84.3 90.3 96.3 102.3 108.3 2
Hell Hound 85.5 91.5 97.5 103.5 109.5 1
Predator Hellcat 89.1 95.1 101.1 107.1 113.1 1
Predator Hellcat Leader 89.1 95.1 101.1 107.1 113.1 1
Dragon 93.9 99.9 105.9 111.9 117.9 3
Swamp Dragon (*3) 93.9 99.9 105.9 111.9 117.9 1
Fire Beetle 93.9 99.9 105.9 111.9 117.9 3
Rune Beetle 93.9 99.9 105.9 111.9 117.9 3
Kirin
(일쉐나)
95.1
(남성만 가능)
101.1 107.1 113.1 119.1 2
Nightmare 95.1 101.1 107.1 113.1 119.1 2
Unicorn
(일쉐나)
95.1
(여성만 가능)
101.1 107.1 113.1 119.1 2
White Wyrm 96.3 102.3 108.3 114.3 120.3 3
Hiryu 98.7 104.7 110.7 116.7 122.7 4
Lesser Hiryu 98.7 104.7 110.7 116.7 122.7 3
Cu Sidhe(*4) 101.1
(엘프만 가능)
107.1 113.1 119.1 125.1 4
Reptalon 101.1 107.1 113.1 119.1 125.1 4
Greater Dragon 104.7 110.7 116.7 122.7 128.7 5
Fire Steed 106.0 112.0 118.0 124.0 130.0 2
◎검은 글씨는 동물, 파란 글씨는 공격적 동물,몬스터입니다.
(*1)자이언트 아이스 웜은 보통 생물이 아닌 원예의 자원인 녹색 가시를 사용해서 나오는 생물입니다. 자세한건 원예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2)릿지백은 야생의 릿지백 존재하는것과 세비지 라이더가 타고 있는 릿지백 2종류가 있습니다. 세비지 라이더가 타고 있는 릿지백은 그것에 대해 볼라를 던져 세비지라이더가 릿지백에서 떨어진 후에 테임을 할수 있습니다. 단 2종류는 테임까지 액션이 다른거만으르로 종류로써는 둘다 같습니다.
(*3)Swamp Dragon(늪지 용)은 야생의 늪지용과 카오스드래곤이라는 몬스터가 타고 있는 늪지용 2종류가 있습니다. 카오스 드래곤이 타고 있는 늪지용은 우선 카오스 드래곤을 쓰러뜨리고난후에 타고 있던 늪지용일 테임합니다. 테임 방법만 다를뿐 둘다 같습니다. 참고로 카오스 드래곤과 매우 닮은 카오스 드래곤 엘리트의 늪지용은 카오스 드래곤 엘리트를 죽여도 입수할수 없습니다.
(*4)Cu Sidhe는 엘프 캐릭만 테임가능합니다. 승마도 기본적으로는 엘프캐릭터만 가능하지만MLMAF의 'Pads of the Cu Sidhe'를 장비하면 엘프이외의 캐릭터라도 테임된 Cu sidhe에 탈수 있습니다.

<종속>
펫은 주인의 맘에 들경우가 있고 그 경우 그 펫은 주인에 의해 종속상태가 됩니다.
참고로 펫을 종속 가능한 수는 상한은 없습니다.

종속을 위한 조건
펫의 종속은 어느 캐릭터라도 발생하는것이 아니고 만약 그 생물이 테임하기 위한 29.1이상의 스킬치가 필요하다면 그 생물의 종속을 위해서는 그 스킬치 이상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29.1미만의 스킬치에서 테임 가능한것으로 예로들면 테임데이터표를 참조해 주세요.말, 오스타드, 타는말, 짐말등이 있습니다.

단 현재는 양도치가 0인 생물에 대해서는 그 생물을 테임하기 위해 필요한 테임치가 아닌 그 생물을 양도받기 위해 필요한 양도치로 판단되어집니다.
따라서 테임치는 29.1이상이지만 양도치는 0인 릿지백,늪지용등은 테임치가 0이라도 종속가능합니다.
테임치, 양도치에 대해서는 테임치, 컨트롤 슬롯치, 양도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종속의 방법
위의 조건을 만족시킨상태에서 펫을 종속 시키는 방법은"펫에게 먹이를 준다 -> 현실시간으로 1주일간 경과하는것을 기다린다 ->펫에게 먹이를 준다"입니다.
단 1주일경과후의 2번째 먹이는 주지 않아도 종속이 됩니다.

시간은 현실시간이기때문에 로그아웃해도 또 마굿간에 펫을 맡겨둔 상태라도 상관없습니다.
또 종속된 펫에는 펫위에 "bonded(종속된)"라고 표시됩니다.

종속의 장점
펫을 종속하는것에 의해 이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주인이 리콜하면 같이 리콜해서 주인뒤에 옵니다.
단 언제라도 따라오는것은 아니고, 펫과 주인이 같은 화면내에 있을때입니다.
또 헬프 메뉴로부터의 옵션으로의 이동으로도 붙어오지 않습니다.

죽은경우 펫이 유령상태가 되고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령상태의 펫은 옅은색으로 표시됩니다.
펫의 유령에는 follow, come등의 이동계의 커멘드만 사용가능합니다.
펫의 유령은 충성도를 잃지않지만, 마굿같에 넣을수는 없습니다.
주인이 그 펫의 프렌드가 그 펫의 유령 가까이에 있는 경우에는 수의학과 애니멀로어 스킬치가 80이상있는 자의 붕대의 사용에 의해 누구라도 그 펫을 부활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마법에 의한 부활은 불가능합니다.
단 죽어서 부활한 펫은 스킬로스를 받습니다.
이 스킬로슨느 1회사망 ->부활할때마다 발생하고 그 펫의 모든 스킬이 0.1저하 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스킬로스의 비율은 펫의 주인이 스스로 부활시켰을때도 펫의 주인이외가 부활시켜도 같습니다.
펫의 유령은 부활시키지  않으면 주인이 예를들어 온라인이어도 유령이 되고나서 현실시간으로 24시간정도 지나면 소멸됩니다.

종속의 소멸
종속된 펫이 종속상태가 아니게 되는것은 그 펫이 야생화되던가 릴리즈 되었을때 입니다.

<특수능력>
펫에게는 특수능력이 있는것이 있습니다.
단 현재, 폇의 특수능력으로써 설정된것은 "그룹파워(pack instinct)"뿐입니다.

그룹파워라는것은 같은 종류의 펫이 동시에 화면내에 2마리 이상 있을경우, 그것들의 데미지가 통상보다 커지는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자신이 테임해서 컨트롤 하고있는 펫인경우에 한정되고 야생의 생물등이 그냥 그장소에 있는 경우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데미지 증가의 경우는 이하의 표와 같습니다.
참고로 이 데미지증가의 효과는 물리공격뿐만이 아닌 마법공격에 대해서도 기능합니다.
그룹 파워의 효과
펫 그룹의 수 데미지 보너스
+25%
+50%
+75%
+100%
그리고 그룹 파워의 그룹은 거미계, 고양이, 개, 곰, 오스타드, Bull, 데몬, 특수말 계열이 있습니다.
이것들의 그룹중 같은 생물이 2마리 이상 동시에 있는경우 위표와같은 데미지 보너스가 주어지게 됩니다.
단 컨트롤슬롯(CS)의 관계로부터 반드시 모든 그룹파워를 가진 생물을 5마리까지 갖추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룹 속한 생물 CS수
거미류(Arachnid) Giant Scorpion 1
Giant Spider 1
Frost Spider 1
고양이류(Feline) Cat 1
Cougar 1
Panther 1
Snow Leopard 1
Hellcat 1
Predator Hellcat Leader 2
Predator Hellcat 1
멍멍이류(Canine) Dog 1
Timber Wolf 1
Grey Wolf 1
White Wolf 1
Dire Wolf 1
Hell Hound 1
Hell Hound Leader 2
곰류(Bear) Black Bear 1
Polar Bear 1
Brown Bear 1
Grizzly Bear 1
오스타드류(Ostard) Desert Ostard 1
Forest Ostard 1
Frenzied Ostard 1
불류(Bull) Bull 1
데몬류(Demon) Imp 2
Fire Steed 2
특수말류(Equine) Fire Steed 2

<마굿간의 이용>
테이머에게 있어서 마굿간이용은 거의 필수 입니다.
사냥할때에 이용하는 탈수 없는 드래곤등은 마굿간에 맡겨두지 않고 방치해 두면 언젠간 야생화되어버리기때문에 마굿간에 맡겨두는것은 필수입니다.

마굿간의 이용에 관해서는 일정의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마굿간에 맡길수 있는 수는 애니멀로어, 테이밍, 수의학 3가지 스킬을 기본으로 판정됩니다.
그것들의 스킬치와 맡기는 수에 관해서는 이하에서 위의 표입니다.
거기에 상기에 더해서 애니멀로어, 테이밍, 수의학 3가지 스킬치가 각각 100,110,120이면 맡길수 있는 수의 상한이 플러스 됩니다.
참고로 이런 스킬치는 만약 그 스킬치가 상승하는 매직효과가 있는 악세서리를 장비하고 있는경우엔느 장비후의 스킬이 오른상태에서 판정됩니다.
즉, 이 판정 스킬치는 표시치어야 합니다.

이 두가지 법칙에 의해 마굿간에 맡길수 있는 최대치는 로어,테이밍,수의학 이렇게 3가지 스킬치가 모두 120인경우 14가 됩니다.
또 이것은 테이머가 아닌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마굿간에 2마리만 맡길수 있습니다.
3스킬합계치 맡길수 있는 수
~159.9
160~199.9
200~239.9
240~
◎맡기는 수의 판정은 「Animal Lore」(동물학)、「Animal Taming」(동물 길들이기)、「Veterinary」(수의학)이렇게 3가지입니다.
◎합계치는 표시치에서의 판정입니다.
◎판정은 그 샤드의 모든 마굿간에 끼칩니다.
◎스킬치는 표시치로 판정됩니다.
◎어카운트가 UOSA가 아닌경우에는 맡길수 있는 수는 마이너스2가 됩니다.

스킬의 최대치 맡길수 있는 가능수
100 +1
110 +2
120 +3
◎「Animal Lore」(동물학)、「Animal Taming」(동물 길들이기)、「Veterinary」(수의학)3가지 스킬치가 상기의 표의 수치가 되면 맡기는 수가 플러스 됩니다.
◎최대치는 표시치에서의 판단됩니다.
◎판정은 그 샤드의 모든 마굿간에 끼칩니다.
◎스킬치는 표시치로 판정됩니다.

<테임치, 컨트롤치, 양도치>
생물을 펫으로 만드는 것에 관련해서 스킬치로써 판정되는것은 자세히 말하면 테임치, 컨트롤치, 양도치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테임치
우선 하나의 스킬치는 테임치입니다.
이것은 문자그대로 생물을 테임하기 위한 스킬치로써 이제까지 상기에서 설명해왔던 것입니다.
테임치는 그 스킬치만 있다면 그 생물을 펫으로 하기위해 테임 행위가 가능한 스킬치입니다.

테임 가능한 각 생물에는 숨겨진 스텟으로 테임 난이도라는것이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각 생물의 테임난이도는 "그 생물의 최저테임치x10+249"로 계산합니다.
예를들어 드래곤이라면 "93.9x10+249"이므로 1188이 됩니다.

테임 가능한 각 생물의 테임 성공률은"(0.2x(현재테임치x10-그 생물의 테임난이도)+50)"이 됩니다.
예를들면 스킬치 100인자가 드래곤을 테임하면"0.2x(100x10-1188)+50"=12.4%가 됩니다.

컨트롤치
두번째 스킬치는 컨트롤치입니다.
이것은 펫이 된 생물을 컨트롤 하기위한 스킬치로 이제까지 상기에서 설명해왔던 테임 스킬이외에도 애니멀 로어스킬도 관계합니다.

전의 테임치는 어느 생물에 대해 그 필요테임치만 있으면 테임행위는 가능하지만, 그 생물에 대해 테임행위가 성공해서 펫이되어도 그후 반드시 그펫을 컨트롤 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펫을 컨트롤하기위해서 애니멀로어 스킬치도 필요하기때문입니다.

컨트롤치라는것은 이 테임치와 애니멀로어스킬치를 합친 스킬치를 가르키고, 예를들어 어느 생물의 컨트롤치는 "테임70,애니멀로어50"이 필요하다는 식으로 나옵니다.

양도치
3번째의 스킬치는 양도치입니다.
이것은 이미 펫이된 생물을 누군가에게 양도받기 위해 필요한 스킬치로 이제까지 설명해온 테임스킬이외에도 애니멀로어스킬도 관계합니다.

펫은 공격명령을 내릴 필요가 있기때문에 기본적으로 그 펫을 소유한다는것은 그 주인에게는 그 펫에 대한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펫중에는 공격명령을 내릴필요가 없고, 단 승마하기 위해서만 이용되는것들도 몇가지 존재합니다.
이처럼 펫을 소유할때에는 그 펫을 컨트롤하는 스킬치가 존재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괜찮습니다.

이처럼 공격으로써 이용하기위해서의 컨트롤치가아닌 타기위하는 등의 필요스킬치와 다르게 구별하기 위한 이것들을 양도치라고 부릅니다.
즉 그 생물의 양도치만 존재하면 승마생물로써는 기능시킬수 있다는 말입니다.
양도치는 테임치와 애니멀로어의 스킬치를 합친스킬치를 가르키고, 예를들어 어느 생물의 양도치는"테임40,애니멀로어30"이 필요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양도치를 만족하고 펫을 받은후 양도치로써 필요한 테임,로어스킬치를 필요스킬치 이하로 해도 다시 탈수는 있습니다

또 펫을 건네는측은 예를들어 마굿간에 펫을 맡겨놓고 있을때 테임에 관계된 스킬을 내리는등으로 펫을 컨트롤 하는 스킬치가 없어진경우라도 그것을 건내주는 행위는 가능합니다.

3가지 수치의 참고 스킬치표
테임치, 컨트롤치, 양도치에 관련해 자주 물어오는 생물에 대해서의 참고스킬표입니다.
컨트롤치, 양도치에 대해서는 필요최저한의 스킬치로써의 참고수치이기때문에 스트레스없이 행하기 위해서는 표기보다 +10정도를 생각해서 해주세요
승마생물이 아닌 생물에 대해서는 양도치는 통상무의미한것으로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생물 테임치 최저 컨트롤치 최저양도치
승마 생물
29.1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군마 29.1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숲 오스타드 29.1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사막 오스타드 29.1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자이언트 비틀 29.1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릿지백 83.1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파이어 비틀 93.9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스웜프 드래곤 93.9 테임0、로어0 테임0、로어0
광폭 오스타드 77.1 테임78、로어78 테임72、로어65
나이트메어 95.1 테임96、로어96 테임93、로어83
기린 95.1 테임96、로어96 테임93、로어83
유니콘 95.1 테임96、로어96 테임93、로어83
히류 98.7 테임99、로어99 테임97、로어87
레서 히류 98.7 테임99、로어99
또는 부시도 스킬 90
테임90、로어90
또는 부시도 스킬 90
쿠시 101.1 테임102、로어102 테임100、로어90
렙탈론 101.1 테임102、로어102 테임100、로어90
파이어 스티드 106.0 테임106、로어106 테임104、로어100
일반생물
드래곤 93.9 테임94、로어94 --
룬 비틀 93.9 테임94、로어94 --
화이트 웜 96.3 테임97、로어97 --
그레이터 드래곤 104.7 테임105、로어101 --
◎최저 컨트롤치,최저양도치는 어디까지나 참고치입니다.
◎최저 컨트롤치, 양도치는 애니머로어의 명령 성공률의 게산식을 참고해주세요.

<펫의 육성>
펫도 플레이어 캐릭터와 비슷하게 전투등을 통해 육성시킬수 있습니다.

<메모>
동물 길들이기의 스킬이 오르면 오를수록 테임자체의 성공률도 올라갑니다.

테이밍스킬이 오르면 오를수록 펫이된 후의 명령의 성공률도 올라갑니다.
또 이 명령의 성공률은 애니멀로어도 관계하기때문에 테이머를 키운다면 그 스킬도 같이 올리는 것이 거의 필수입니다.애니멀로에 대해서는 애니멀 로어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플레이어가 펫이나 채용된 NPC등을 데리고 있는 상태로 로그아웃하면 펫이나 펫의 유령, 채용된 NPC등은 자동적으로 마굿간에 들어가고 플레이어가 로그인하면 자동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돌아옵니다.
이것은 그 플레이어의 마굿간이 가득차있어도 행해집니다.
만약 이때 펫이 자동적으로 마굿간으로부터 돌아오지 않을경우에는 마굿간에서 꺼내면 됩니다.
단 물건을 담은 짐말들의 경우에는 이것에 따른 보장은 받을수 없습니다.
참고로 같은 내부 서버에 펫을 데리고 있는 플레이어가 동시에 몇명이건 로그인,로그아웃할경우등, 이 처리에 시간이 걸릴때에는 캐릭터의 빠른 로그아웃이 늦어질때도 있습니다.

펫에게 이름을 붙이는 방법은 펫의 몸의 부분을 드래그해서 나온 창에서 이름 부분을 클릭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문만 가능합니다.

릿지백은 야생동물이지만 그외에 릿지백에 타고있는 세비지라이더를 볼라로 떨어뜨려서 그 릿지백을 테임해서 입수해도 탈수 있습니다.
참고로 볼라를 사용하지 않아도 볼라를 사용해 세비지에게 프롭을 걸어 그 세비지의 공격으로 릿지백에서 세비지라이터가 떨어지는경우도 있습니다.
단 릿지백에 타고 있는 세비지라이더를 그대로 죽이면 릿지백은 사라집니다.

릿지백은 공격력,HP가 모두 오스타드 정도입니다.

늪지용(스웜프드래곤)은 야생생물도 있지만 그것에 타고있는 카오스드래곤을 쓰러뜨려서 그 늪지용을 테임해서 입수할수도 있습니다.

테이머가 되어 어떤 플레이를 할지에따라 다르지만, 드래곤등을 데리고 사냥한다면 드래곤등을 이동시키기 위해 게이트가 필요하기때문에 마법스킬도 필요합니다.
단 사냥에 사용하는 펫을 종속상태로 만든다면 리콜로 이동가능하기때문에 마법치는 그다지 필요없기도 합니다.

펫의 유령을 어떤이유로 부활시킬수 없을때는 펫의 유령 커멘드메뉴로부터 follow명령을 내려서 부활이 가능하게 할수있습니다.


출처: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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