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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알케미 (Alchemy), 유리세공 (Glassblowing)

by UltimaStory 2011. 11. 14.

올리는 법
스킬치 제작물
0~25정도 NPC로부터 배운다.
25~35 힐 포션
35~55 토탈 리플레쉬 포션
55~65 그레이터 스트랭스 포션
65~75 그레이터 힐 포션
75~100 그레이터 익스플로젼 포션

위와 같이 제작하면 무엇도 실제 사냥이나 대인전에 사용가능하므로 가장 실용적입니다.
자신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플레이어에게 판매도 가능합니다.

스킬을 올리는 단계에서는 병을 대량으로 준비하고 제작해가도 되지만, 포션 케그라는것도 있으니 케그통으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역자주:예전에는 포션병이 겹쳐지지 않는 관계로 케그통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병만으로도 쉽게 올릴수 있습니다.)
케그통에 만들면 병으로 옮겼을때에 제작자나 맛본 사람이 아니면 포션의 이름을 모르기때문에 불편하기도 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포션케그에 대해서는 더 밑의 포션케그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알케미의 스킬은 어쨌든 시약을 제법 사용하기때문에 많은GP가 필요합니다.
GP를 절역하고 싶다면 최종단계에서는 GGS를 이용해 올리면 좋겠지요.

1.포션의 제작
포션을 제작하는 스킬입니다.
포션을 사용하는 대상으로써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플레이어에 대해 사용하는것입니다.
포션은 특히 대인전을 하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데, 필수요소입니다.
또 일반적으로 몬스터 사냥에서 포션을 잘 사용한다면 이제까지의 전투의 한계를 넘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붕대등의 회복수단을 메인으로 할때에도 Greater heal, Greater cure포션등은 긴급용으로 상시 가지고 있어도 손해는 아니기때문에 모험을 할때에는 필수품입니다.

두번째는 가드닝(원예)에서 식물을 키울때에 사용합니다.
가드닝의 식물에 포션을 사용하면 식물의 병을 고치거나 체력을 회복시킬수 있습니다.
가드닝 자체에 대해서는 울온 정보란을 참조해주세요

제작방법
제작도구와 제작재료를 백팩에 넣고 제작도구를 더블클릭해서 표시되는 생산 메뉴로부터 만들고 싶은것을 선택하면 제작가능합니다.

제작도구
제작도구는 "mortar and pestle"라는것으로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제작도구는 마법상에있는 NPC(Herberist)나, NPC알케미샾에 있는 알케미스트(Alchemist)로부터 구입하던가, 팅커링 스킬로 제작 할수 있습니다.


제작재료
제작재료로써는 시약이 기본입니다.
시약은 마법용의 시약,네크로맨시 주문용의 시약으로, 이것들은 시약상점등에서 구할수 있습니다.

또 、「Parasitic Plant」,「Luminescent Fungi」도 일부의 포션에서 필요하고 이것들은 럼잭스킬로 입수가능합니다.
그리고 、「Hovering Wisp」에서 필요한「Captured Essence」에 대해서는 특수 제작재료이기때문에 이것에 대해서는 ML재료등을 참조해주세요

제작재료로써는 그외에 완성한 포션을 넣어두기 위한 빈병이나 포션케그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빈병이 백팩에 들어가지않는한은 포션은 제작 불가능합니다.
  
제작한 포션을 병이 아닌 직접 포션케그에 넣고 싶을때에는 아래와 같은 수단이 필요합니다.
1)백팩에 그 포션케그안에 넣고 싶은 종류의 포션이 최소1개가 들어간 상태의 케그를 준비합니다.
2)1개이상의 빈병을 백팩에 준비합니다.
3)생산 메뉴로 포션을 제작합니다.
4)그렇게 하면 1)에서 준비한 케그통에 제작한 포션을 넣을 수 있게 비어있다면 제작된 포션은 케그통에 직접 들어갑니다.
(지금은 그냥 빈병으로 합니다. 좋은 스크립을 찾아 올립시다!)

<레시피>
알케미 스킬로 제작하는 아이템에는 제작전에"레시피"라고 불리는 아이템을 준비해둘 필요가 있는것들이 있습니다.
레시피가 필요한 아이템은 후의 제작데이터 표의 레시피란에 ○표시가 있는 아이템입니다.
레시피의 입수에 자세한것은 이 블로그 내의 울온생산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포션데이터>
각 포션의 종류와 그 포션의 효과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플레이어에 대해서와, 식물에 대해서의 2종류로 나누어집니다.
플레이어에 대한 효과가 기본이고, 식물에 대해서의 효과는 예외로써, 또 모든 종류의 포션이 사용되는것은 아닙니다.

플레이어에 대한 효과
포션을 플레이어에 대해 사용했을때의 효과입니다.

포션은 기본적으로 자신에 대해 사용하는것으로 되어있고, 자신에 대해서의 포션의 사용은 더블클릭으로 가능합니다.
예외로써 포이즌포션이 포이즈닝스킬로 무기에 대해 사용할 수 있고, 익스 플로젼 포션,콘플랙포션이 다른 플레이어등에 대해서 공격도구로써 사용가능하고, 콘퓨젼블래스가 일정 범위에 사용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분류 레시피 종류 효과 재료 가격
(병、포션케그제외)
필요스킬 절대성공스킬치

Refresh Potion
× Refresh 스테미너를 25% 회복 5 0.0 25.0
Total Refresh 스테미너를 전부 회복 ×5 25 25.0 75.0

Agility Potion
× Agility 2분간DEX+10 5 0.0 45.0
Great Agility 2분간DEX+20 ×3 15 35.0 85.0

Nightsight Potion
× Nightsight 암흑상태를 해제(마법스킬치와는 관계 없고 일정의 밝음) 3 0.0 25.0

Heal Potion
× Lesser Heal HP를 6~8회복, 단 사용후 재사용까지 3초간의 대기시간 필요. 3 0.0 25.0
Heal HP를 13~16회복, 단 사용후 재사용까지 8초간의 대기시간 필요 ×3 9 15.0 65.0
Greater Heal HP를20~15회복, 단 사용후 재사용까지 10초간의 대기시간 필요 ×7 21 55.0 90%

Strength Potion
× Strength 2분간、STR+10、HP+5 ×2 6 25.0 75.0
Greater Strength 2분간、STR+20、HP+10 ×5 15 45.0 95.0

Poison Potion
× Lesser Poison 레벨1의 독데미지(*1) 3 0.0 50.0
(Normal) Poison 레벨2의 독데미지(*1) ×2 6 15.0 65.0
Greater Poison 레벨3의 독데미지(*1) ×4 12 55.0 90%
Deadly Poison 레벨4의 독데미지(*1) ×8 24 90.0 20%

Cure Potion
× Lesser Cure Lessor、Normal、Greater Poison의 해독이 가능(*1) 3 0.0 40.0
Cure Potion Lessor、Normal、Greater、Deadly、Lethal Poison의 해독이 가능(*1) ×3 9 25.0 75.0
Greater Cure Lessor、Normal、Greater、Deadly、Lethal Poison의 해독이 가능(*1) ×6 18 65.0 70%

Explosion Potion
× Lesser Explosion 5~10데미지 폭탄(*2) ×3 9 5.0 55.0
Explosion 10~20데미지 폭탄(*2) ×5 15 35.0 85.0
Greater Explosion 20~40데미지 폭탄(*2) ×10 30 65.0 70%
Smoke Bomb 사용하면 숨는 것이 가능(*3) ×3+ 7 90.0 33.4%

Conflagration Potion
× Conflagration  2~4데미지를 주고 5칸 x 5칸의 정방향의 화염 필드를 10초간 만들어 낸다.(*4)
 단, 사용후 재사용까지 30초의 대기시간 필요.
×5 15 55.0 90%
Greater Conflagration  4~8데미지를 주고 5칸 x 5칸의 정방향의 화염 필드를 10초간 만들어 낸다.(*4)
 단, 사용후 재사용까지 30초의 대기시간 필요.
×10 30 70.0 60%

Confusion Blast
× Confusion Blast  11칸 x 11칸의 범위에 있는 모든 대상의 타겟상태를 해제
  단, 사용후 재사용까지 60초간 대기시간 필요.(*5)
×5 25 50.0 100
Greater Confusion Blast  15칸 x 15칸의 범위에 있는 모든 대상의 타겟상태를 해제
  단, 사용후 재사용까지 60초간 대기시간 필요.(*5)
×10 50 65.0 70%

Invisibility Potion
Invisibility 인비 마법과 같은 성능으로, 20초간 사용자의 모습을 감춤(*6) ×4
×3
30 65.0 70%

Parasitic Poison Potion
Parasitic Poison  이 독을 준 대상과 사용자가 근접한 경우, 독을 준 대상의 독 데미지만큼 사용자의 힛포인트를 회복시키는 포션(*7)
 독자체는 Deadly Poison Potion과 같습니다.
Parasitic Plant×5 -- 65.0 70%

Darkglow Poison Potion
Darkglow Poison  이 독을 준 대상으로부터 1칸이상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을 한경우, 그 대상에 대해 보통때보다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8)
 독자체는 Greater Poison Potion과 같습니다.
Luminescent Fungi×5 -- 65.0 70%

Hovering Wisp
Hovering Wisp  위습 석상 Captured Essence×4 -- 75.0 50%
◎「절대성공스킬치」라는 것은 그것을 제작할때에 100%성공하는 스킬치를 말하는 것입니다. 단, %표시가 있는것은 절대 성공스킬치가 아닌 100에서의 제작성공율이라는 의미입니다.
◎포션은 알케미 스킬에 의한 차이는 없고, 같은 이름의 포션이라면 그 효과가 누가 만들었던같에 같습니다.

(*1)독과 해독의 효과의 자세한것에 대해선 파라리샨의「Poisoning(毒)」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참고로 「Lethal Poison」은 알케미에서 만드는것이 불가능하고, 몬스터로부터의 독, 던젼의 독함정, 높은 스킬의 팅커제작의 독 함정으로부터 받을수 있을 뿐입니다.
(*2)「Explosion Potion」(폭탄)의 데미지량은 그 포션의 사용자 알케미스킬에 의해 보너스가 붙게 되어 있습니다. 보너스는 알케미수치/5로 그 수치가 상기의 수치에 플러스 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알케미수치가 100이라면 Lesser Explosion의 데미지양은 25~30이 됩니다.

 「Explosion Potion」(폭탄)에는 하나더, NPC가 판매하는 것과 몬스터등의 NPC가 전리품으로써 가지고 있는것이 존재합니다. 이 포션의 데미지는 12~25입니다.
 참고로 모든 Explosion Potion(폭탄)은 3개체 이상의 대상에 공격이 가해졌을경우에는 데미지가 분산되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3) 스모크 붐의 사용에는 50이상의 닌자술이 필요합니다. 또 사용의 성공은 하이딩 스킬을 기본으로 '하이딩=성공률입니다.
 연속사용에는 잠복 스킬과 같이 10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며, 하이딩으로 숨었을때와 같이 효과지속시간은 없습니다.
(*4)「Conflagration」의 데미지량은 그 포션의 사용자의 알케미 스킬에 의해 보너스가 붙습니다. 보너스는 알케미수치 x 0.08로 그 수치가 상기의 수치에 플러스됩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의 알케미스킬치가 100이라면 Conflagration의 데미지량은 '2-4+100x0.08=10~12의 데미지가 됩니다.
(*5)「Confusion Blast」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가 콘트롤하고 있는 생물에 대해서의 효과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6)「Invisibility Potion」의 사용효과는 사용자의 알케미 스킬치에 따라 보너스가 추가됩니다. 보너스는  찰케미스킬치/10 초로 알케미 스킬치 100인자가 사용하면 20+100/10=30초의 사용시간이 됩니다.
(*7)무기에 발라서 사용한 경우입니다. 마실 경우에는 Deadly Poison Potion과 같은 독상태가 됩니다.
(*8)무기에 발라서 사용한 경우입니다. 마신 경우에는 Greater Poison Potion과 같은 독상태가 됩니다.

식물에 대한 효과
포션을 식물에 대해 사용했을때의 효과입니다.
이 효과는 포션의 예외적인 효과입니다.
포션의 기본적인 효과는 상기의 플레이어에 대한 효과를 참조해주세요.
또 가드닝에 대해서는 블로그내의 울온생산의 가드닝을 참조해주세요.
포션명 효과
힐 포션 ○독상태와 병에 걸린것을 치료
○독상태나 병에 걸린것이 아닐때에는 힛포인트를 회복합니다. 이것은 이 식물이 가진 자기회복에 플러스되서 회복한다는 말압니다.
스트랭그스 ○해충과 곰팡이가 생기는것을 예방합니다.
○줄때마다 해충과 곰팡이가 생기는 확률이 낮아집니다.
○효과를 지속시키고 싶을때는 성장체크가 끝났을때 새로운 포션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포이즌 포션 ○발생한 해충의 치료를 돕습니다.
○해충상태가 아닐때의 투여,해충상태일때에도 과도한 투여는 중독상태가 됩니다.
큐어 포션 ○발생한 곰팡이의 치료를 합니다.
○곰팡이 상태가 아닐때의 투여, 과도한 투여때는 병에 걸려버립니다.
◎포션은 모두 그레이터 이상인 것이 아니라면 줄 수 없습니다.
◎포션은 성장체크가 행해질때까지의 성장1사이클에 같은 종류의 포션을 2개를 넘어서 줄 수는 없습니다. 2개이상을 주려고 하면「The plant is already soaked with this type of potion!」이라고 표시됩니다.
◎성장체크가 1회 행해진 단계에서, 그 식물에 투여된 포션은 전부 사용됩니다.
◎식물에는 성장레벨에 따른 HP가 있고, 예를들어 포션을 사용해도 그것을 넘어서 HP의 회복이나 최대HO의 증가는 안됩니다.

포션강화
매직 효과에는 포션의 효력을 표시된 %분만큼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포션강화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 포션강화의 효과는 모든 종류의 포션에 대해 기능하는것이 아닌 효과가 없는 포션도 존재합니다.
어느 종류의 포션에 포션강화의 효과가 기능하는지는 이하의 표를 참조해주세요.

참고로 포션강화의 효과가 발휘되는것은 전에 썼던 플레이어에 대한 효과의 효과이고, 가드닝시에는 모든 종류의 포션효과는 발휘되지 않습니다.

또 매직효과의 포션강화는 효과가 얻어질수 있는 상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종류 효과 포션효과50%일 경우의 예

Refresh Potion
Refresh 있음 스테미너를 37.5%회복(25x1.5=37.5)
Total Refresh 의미없음 스테미너 모두 회복

Agility Potion
Agility 있음 3분간DEX+15(2분간×1.5=3、DEX+10×1.5=15)
Great Agility 있음 3분간DEX+30(2분간×1.5=3、DEX+20×1.5=30)

Nightsight Potion
Nightsight 없음 어두운 상태를 해제(마법스킬치는 관계없고 일정한 밝음)

Heal Potion
Lesser Heal 있음 HP를9-12회복(6-8×1.5=9-12)
Heal 있음 HP를19-24회복(13-16×1.5=19-24)
Greater Heal 있음 HP를30-37회복(20-25×1.5=30-37)

Strength Potion
Strength 있음 3분간、STR+15、HP+7(2분간×1.5=3、STR+10×1.5=15、HP+5×1.5=7)
Greater Strength 있음 3분간、STR+30、HP+15(2분간×1.5=3、STR+20×1.5=30、HP+10×1.5=15)

Poison Potion
Lesser Poison 없음 레벨1의 독 데미지
(Normal) Poison 없음 레벨2의 독 데미지
Greater Poison 없음 레벨3의 독 데미지
Deadly Poison 없음 레벨4의 독 데미지

Cure Potion
Lesser Cure 있음 Lessor、Normal、Greater Poison의 해독이 가능
Cure Potion 있음 Lessor、Normal、Greater、Deadly、Lethal Poison의 해독이 가능
Greater Cure 있음 Lessor、Normal、Greater、Deadly、Lethal Poison의 해독이 가능

Explosion Potion
Lesser Explosion 있음  7-15데미지의 폭탄(5-10×1.5=7-15)
 알케미스킬치에 따른 보너스가 부여된후의 수치에 대해 포션효과의 %분만큼의 데미지치가 더욱 상승합니다.(사용자의 알케미 스킬치100일때는「5-10+알케미 보너스20」×1.5=37-45가 됩니다.)
Explosion 있음  15-30데미지의 폭탄(10-20×1.5=15-30)
 알케미 스킬치에 따른 보너스가 부여된 수치에 대해 포션효과의 %분만큼 데미지치가 더욱 상승합니다.(사용자의 알케미 스킬치 100일때는「10-20+알케미 보너스20」×1.5=45-60이 됩니다.)
Greater Explosion 있음  30-60데미지의 폭탄(20-40×1.5=30-60)
 알케미 스킬치에 따른 보너스가 부여된 수치에 대해 포션효과의 %분만큼 데미지치가 더욱 상승합니다.(사용자의 알케미스킬치100일때는「20-40+알케미 보너스20」×1.5=60-90이 됩니다.)
Smoke Bomb 없음 사용하면 숨을 수 있다.

Conflagration
Conflagration 있음  3-6데미지를 주는5칸×5칸의 정방형의 불의 필드(2-4×1.5=3-6)
 알케미 스킬치에 따른 보너스가 부여된 후의 수치에 대해 포션 효과의 %분만큼 데미지가 더욱 상승합니다.(사용자의 알케미 스킬치 100일때、「2-4+알케미 보너스8」×1.5=15-18이 됩니다.)
Greater Conflagration 있음  6-12데미지를 주는5칸×5칸의 정방형의 불의 필드(4-8×1.5=6-12)
 알케미 스킬치에 따른 보너스가 부여된 후의 수치에 대해 포션효과의 %분만큼 데미지치가 더욱 상승합니다.(사용자의 알케미 스킬치 100일때는「4-8+알케미 보너스8」×1.5=18-24가 됩니다.)

Confusion Blast
Confusion Blast 없음  11칸×11칸의 범위에 있는 모든 대상의 타겟상태를 해제
Greater Confusion Blast 없음  15칸×15칸의 범위에 있는 모든 대상의 타겟상태를 해제

Invisibility Potion
Invisibility 있음  인비의 마법과 같은 사양으로, 20초간 사용자의 모습을 감춘다.

Parasitic Poison Potion
Parasitic Poison 없음  레벨4의 독 데미지등

Darkglow Poison Potion
Darkglow Poison 없음  레벨3의 독 데미지등


<포션통(케그)>
포션케그는 병에 들어있는 포션을 100개까지 넣을수 있는 통입니다.

포션을 한개한개 병에 넣지 않고 보관 가능하기때문에 병값을 조금 절약가능하고 포션을 많이 보관해둘때에는 포션케그가 좋습니다.

포션통은 NPC상점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제작할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구입해서 입수해야합니다.
제작하기위해서는 팅커,카펜,잉갓,목재,빈병이 필요합니다.
포션케그의 제작으로써는 이하와 같습니다. 
(지금은 빈병으로 충분히 대량 보관가능합니다.

포션통의 제작방법
아래의 제작재료를 필요한 수만큼 모아 제작차트의 순서대로 제작합니다.

재료설명
그래픽 명칭 필요스킬・필요재료
Barrel staves  카펜 스킬 0부터 제작 가능
 목재 5개로 제작.
Barrel lid  카펜 스킬 11부터 제작 가능
 목재 4개로 제작.
Barrel Hoops  팅커스킬 0부터 제작가능. 제작 메뉴의 부품류에 있음.
 잉갓 5개로 제작.
Open Keg  위의 3종류의 재료를 가진 상태로, 카펜57.8부터 조립가능.
 카펜 제작 메뉴의"컨테이너"안에 있음
빈병  마법상등에 있는NPC알케미스트로부터 구입하던가, 아래에 쓰게 될 유리세공으로 제작가능
Barrel tap  팅커35부터 제작가능. 제작메뉴의 부품류 안에 있음.
 잉갓 2개로 제작.
Potion Keg  「Open Keg」、「Barrel lid」、「빈병10」、「Barrel tap」을 가진 상태에서 팅커스킬 75부터 조립가능
 팅커도구를 더블클릭후, 조립품안에서 선택가능.
◎카펜 메뉴상에서는 「Open keg」라고 되어있지만 만들면 「Keg」라고 명칭이 바뀝니다.
◎포션 케그의 정식명칭은「A specially lined keg for potions」입니다.

○제작 순서 차트

↓↓↓
 
포션통의 정보
 포션통에 들어있는것은 기본적으로 넣고빼는것이 자유롭습니다.
포션통에서 포션을 꺼낼때에는 통을 더블클릭합니다.
이때에 백팩안에 빈병이 있을경우에는 포션은 그 빈병에 자동적으로 들어갑니다. 빈병을 가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타겟 커서로 보충하고 싶은 빈병을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포션통에 넣을 경우에는 넣고 싶은 포션을 포션통에 드래그합니다. 그렇게 하면 포션통에 들어가고 병은 비어서 백팩에 돌아갑니다.
참고로 포션을 통에 넣을경우 그 포션통으로부터 꺼낸 포션이 아닌한은 이름 모르는 포션을 통에넣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름 모르는 포션이라는것은 "un known+포션의색명"+potion"이라고 표시되는 포션을 말합니다.
포션을 만들때에 직접 포션통에 보충하면서 만든경우, 제작자이외의 사람이 꺼내면 "un known+(포션의 색명)+potion"이라고 표시됩니다.
즉 포션의 분류(색)은 알지만, 그 종류(약의 효과)는 모르는 상태입니다.
단 포션의 이름이 모르는 상태라도 그것을 사용했을때에는 효과는 포션이 적용됩니다.
또 이렇게 꺼낸 포션과 같이 포션캐그도 제작자 이외의 사람이 봤을때는 이름이 불명확한 상태가 됩니다.
 
이름모르는 포션이나 포션통의 이름을 분별하려면"Taste Identification"스킬을 그 포션이나 포션통에 사용하면 됩니다.
스킬이 리얼치로0이어도 몇번 반복하는것으로 판별가능해집니다.
 
같은 케그통 안에 넣을수 있는 포션은 모두 같은 종류의 포션이 아니면 안됩니다.
즉 같은 색이어도 lesser과 greater을 섞을수 없습니다.
 
포션통은 집안에 락다운 할 수 있습니다.
또 집안에 락다운한 포션통은 포션통의 커멘드메뉴에 의해 권한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포션통은 가구염색약으로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션통 안의 포션의 색과 같은 색으로 염색해두면 판별이 쉽습니다.
 
포션통은 싱글클릭으로 안에든것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판별가능합니다.단 확실한 수는 모르고, 그 표시되는 메시지와 포션의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포션통의 무게는 가득찬것이 100스톤, 빈것은 20스톤입니다.
 
포션통의 메시지
포션통을 싱글 클릭한 경우에 표시되는 메시지와 그 안에 들어있는 포션의 수입니다.
(일본어를 번역한것으로 정확한 한글 혹은 영어의 표기법은 모릅니다.) 
포션의 수 메시지
통이 비었습니다.
1~4 통이 거의 비었습니다.
5~19 통에는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20~29 통에는 1/4정도가 담겨있습니다.
30~39 통에는 1/3정도가 담겨있습니다.
40~46 통에는 반정도가 담겨있습니다.
47~69 통에는 반 이상이 담겨있습니다.
70~79 통에는 3/4정도가 담겨있습니다.
80~95 통은 거의 가득차 있습니다.
96~99 액체가 통의 뚜껑까지 담겨있습니다.
100 통은 가득 차 있습니다.
◎통을 싱글 클릭하는것에 의해 상기의 메시지가 나오고 안에 어느정도가 있는지 판정가능합니다.

<메모>
완전히 같은 종류의 포션병은 하나로 쌓을수 있지만, 같은 종류라도 Lesser와 Greater는 하나로 합칠 수 없습니다.
힐 포션은 힛포인트가 감소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어질리티 포션,스트랭스포션은 이미 그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라면 겹쳐서 그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큐어 포션은 독에 걸려있지 않다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익스플로젼 포션은 위력이 제법 있기때문에 특수공격등으로 가까이에 있는 몬스터의 사냥이나 펠루카의 챔등에 자주 사용됩니다.

2.포션강화의 효과
매직 효과의 포션강화와 같은 효과가 얻어지는 스킬입니다.

효과를 얻기위해서는 스킬을 사용할 필요없이 캐릭터의 알케미 스킬치가 있다면 캐릭터가 매직효과의"포션강화"가 붙은 아이템을 장비하지 않아도 그 캐릭터에게 자동적으로 포션강화와 같은 효과가 얻어집니다.

알케미스킬치에 따른 포션강화 효과는 알케미 스킬치33마다 10씩ㄴㄹ고, 알케미스킬 100으로 포션강화 효과는30이 됩니다.
휴먼이라면 당연 이 경우에 종족의 특성에 의해 알케미스킬치가 없어도 알케미 스킬치가 20있는것으로 계산되어져 휴먼은 포션강화 효과를 6얻어진 상태가 됩니다.

참고로 아이템에 의한 포션강화의 효과와 알케미 스킬치에 의한 포션강화의 효과는 가산되어 계산되어지기때문에 아이템에 의한 포션강화의 효과가 얻어지는 상한은 50%이지만, 알케미스킬치가 있다면 캐릭터는 최대 포션강화효과를 80%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3.유리 세공 제품 제작
Glassblowing(유리세공)에서 만들수 있는 플라스크나 병등을 제작하기 위한 스킬입니다.
어느것도 알케미에 관련한 생산물이지만, 내장아이템이 많습니다.
참고로 유리세공제품 제작에는 알케미 스킬치가 100이아니면 안됩니다.

<제작방법>
유리세공 제품 제작에는 알케미의 스킬치 100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그것이외의 스킬치에서는 유리세공 제품의 제작은 불가능합니다.

스킬치가 100이라면 그 제작을 위해 우선 제작방법을 유리세공의 교과서로부터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유리세공의 교과서는 일쉐나의 가고일시티의 마법상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장소는 아래의 지도의 오른쪽위의 마법상의 가고일 알케미스트가 팔고 있습니다.
가고일 시티의 장소는 이쪽의 지도를 참조해주세요.


마법상









카펜점                입구

유리세공의 교과서는 Crafting Glass with Glassblowing라는 이름의 책으로 1만GP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구입자체는 스킬치에 관계없이 구입가능 합니다.

그 알케미스트는 다른 교과서로써 Find Glass-Quality Sand라는 것도 판매하고 있고, 이것도 유리세공제작에 관계가 있습니다.
이 책은 유리 세공제품 제작을 하기위해 재료가 되는 Sand를 얻기위해 기술을 배우는 책입니다.
이것에 대한것은 훗날 번역할 Mining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_-_ ;;; 으허허

<Crafting Glass with Glassblowing>
읽기 위해선 알케미 스킬 100이 필요합니다.


구입한 교과서는 알케미 스킬 100이있다면 더블클릭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교과서는 1번 읽으면 사라지지만 그 학습한 내용의 효과는 지속됩니다.
또 필요조건을 만족시킨다면 동시에 다른 교과서를 읽고 그 능력을 몸에 익히는것도 가능합니다.

교과서를 읽은 후에는 제작시에 필요한 도구를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한 도구는 Blow pipe로, 그래픽은 이하와 같습니다.
이것도 교과서와 같이 가고일 알케미스트가 판매하고 있고, 가격은 300gp정도 입니다.


교과서를 한번 읽고 제작도구의 파이프를 백팩안에 준비하고, 제작재료인 모래를 백팩안에 준비한다면 파이프를 더블클릭합니다.
그렇게 하면 생산 메뉴가 표시되는데 그 안에서 만들고 싶은것은 선택하면 됩니다.
단 이 제작은 스미스처럼 Forge옆에서 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작 데이터>
유리 세공으로 제작가능한 것으로 종류와 그 데이터 입니다.
스킬필요치 아이템 명 필요한 모래 성공률
52.5 empty-bottle 95%
52.5 flask(small) 95%
52.5 flask(medium) 95%
55.0 flask(curved) 90%
57.5 flask(large #1) 85%
60.0 flask(large #2) 80%
60.0 flask(bubbling blue) 80%
60.0 flask(bubbling purple) 80%
60.0 flask(bubbling red) 80%
65.0 empty vials 70%
65.0 full vials 70%
75.0 spinning hourglass 10 50%
100.0 hollow prism 50%
○필요스킬치는 유리세공의 교과서를 읽기 위해서는 100이 필요하기에 본래는 모두 100이 필요한 것이지만 제작 가능한 아이템 중에서는 제작 난이도를 표시하는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hollow prism은 인스스킬로 Runed Prism을 만들때의 재료입니다.

<메모>
유리 세공제품은"집장식 도구 툴"로 방향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때에 아이템에 따라서 색이 변하지만 원래 그런것입니다.
따라서 모양이 같아도 색이 다른 유리 세공 제품은 집장식 툴로 방향을 바꾼것으로 일부제작 가능합니다.
spinning hourglass의 애니메이션은 집안에 락다운해서 장식툴로 방향을 바꾸면 애니메이션이 멈춥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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