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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지능평가 (Evaluating Intelligence)

by UltimaStory 2011. 11. 23.

올리는 법
스킬치 올리는 법
0~120  마법의 첫번째 서클의 매직에로등을 계속 시전합니다.

마법 사용시의 2차 스킬로써의 상승으로 올리면 좋습니다.

이벨 스킬만 상승을 생각하고 있다면, 마나 소비가 적은 첫번째 서클의 매직에로등을 사용하면 좋지만, 이벨과 마법스킬을 동시에 올린다면, 마법스킬치를 올리는 적절한 마법을 사용한다면 이벨스킬도 자연히 오르게 됩니다.

안티 매크로 스킬이 아니기때문에 그 자리에서 계속 마법을 사용하는것만으로도 스킬치는 120까지 상승합니다.

이벨 스킬만을 올리는경우, 이벨 스킬과 마법스킬을 동시에 올리는 경우, 어느쪽도 스킬을 올릴때는 시약 감소의 효과가 있는 장비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 INT가 낮으면 마법의 연속사용이 좀처럼 되지 않기때문에, 이 지능평가 스킬을 올리기전에 INT를 가능한 높여두는것이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등에 대해 이벨 스킬을 직접사용해서 올리는 방법도 좋지만, 스킬을 사용하는 대상을 준비하는것이 귀찮을지도 모릅니다.(마법책이나 룬북등에 사용하거나, 저주계열 마법을 자신에게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특별히 급하게 올릴 필요가 없다면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마법을 사용하는것만으로도 자연히 오르고, 언젠가는 120이 됩니다.

1.INT판정
플레이어 등에 스킬을 사용하면 상대의 INT를 대충 알수 있습니다.
스킬이 76이상 있다면 상대의 현재의 남은 마나를 10%단위로 알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스킬표등에서, 스킬을 직접사용해서 나온 타겟 커서를 조사하고 싶은 대상에 지정합니다.

<판정결과>
판정 결과는 아래와 같은 문장으로 표시됩니다.
앞쪽이 INT에 대해서이고, 뒤가 마나 잔량에 대한 표시입니다.
마나 잔량은 보는대로 이지만, 평가문과 상대의 INT의 수치에 대한표는 이하와 같습니다.

그녀는 보기에는 머리가 나빠 보입니다.

마나의 잔량은 100%입니다.





<일어의 번역>
평가문 대상의INT
지능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평가 실패
돌보다도 머리가 나쁠것 같습니다. 1-9
보기에는 머리가 나빠 보입니다. 10-19
그다지 뛰어나 보이지 않습니다. 20-29
일반적은 두뇌의 소유자입니다. 30-39
조금 머리가 좋아보입니다. 40-49
좀 머리가 똑똑해 보입니다. 50-59
꽤 머리가 좋아보입니다. 60-69
매우 머리가 좋아 보입니다. 70-79
일반인보다 좋은 머리를 가진것 같습니다. 80-89
천재입니다. 90-98
헤아릴수 없는 지능의 소유자입니다. 99以上

<영문>
Skill Response Target’s INT
“It looks smarter than a rock, but dumber than a piece
of wood”
- *
“Slightly less intelligent than a rock.” 1-9
“Fairly Stupid.” 10-19
“Not the brightest.” 20-29
“About Average.” 30-39
“Moderately intelligent.” 40-49
“Very intelligent.” 50-59
“Extremely intelligent.” 60-69
“Extraordinarily intelligent.” 70-79
“Like a formidable intellect, well beyond even the extraordinary.” 80-89
“Like a definite genius.” 90-99
“Superhumanly intelligent in a manner you cannot comprehend.” 100+
영문자료의 출처: http://uo2.stratics.com/skill-guides/skills-and-professions/evaluate-intelligence

<메모>
상대의 INT를 판정하는것은 거의 필요없지만, 남은 마나의 %를 아는것은 마법을 사용하는 적과의 전투에 있어서 쓸모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마나가 있을때는 BS나 EV를 디스펠하는 적에 대해서도 마나가 없어지면 디스펠 하지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그럴경우에 유용합니다.
단, 그것은 특별히 조사하지 않고도 전투 경험을 쌓는다면 감각으로 알기때문에 이벨이 없는 경우에는 감각을 키우면 되겠습니다.

단 마나의 잔량표시는 10%단위에서 1단위는 버려지기때문에 예를들어 마나 잔량이 9%의 겨우에는 0%이라고 표시되고, 89%의 경우에는 80이라고 표시되므로 주의해주세요.

타운클레이어, 벤더, NPC점원에 스킬을 사용해도 스킬은 상승하지 않고, 또 조사해 볼수도 없습니다.

지능평가 스킬을 자신에게 사용하거나 생물이 아닌것에 사용해도 메시지는 나오지만 특별한 의미는 업습니다.

2.일반 마법의 효과시간, 효력등에 영향
일반 마법의 효과시간, 효력등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입니다.

<사용방법>
일반 마법을 사용할시에 자동적으로 이 효과가 추가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의도해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영향을 끼치는 마법>
지능평가 스킬이 영향을 끼치는 일반 마법에 대해서는 이하와 같습니다.
따라서 마법으로 이하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이 스킬은 선택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Clumsy등의 스텟 감소시키는 일반공격마법의 효과시간과 효력에 영향을 끼칩니다.

Fireball등의 속성공격마법의 효력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것에 관련된 마법은Magic Arrow、Harm、Fireball、Fire Field、Lightning、Energy Bolt、Explosion、Chain Lightning、Flame Strike、Meteor Swarm、Earthquake입니다.

Agility등의 스텟을 증가시키는 보조마법의 효과시간과 효력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 이외의 마법에는 기본적으로 지능평가 스킬의 영향은 없습니다.

3. 빈손일때의 방어력증가 결정의 1요소
빈손 상태일때 방어력증가를 결정하는 1요소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빈손일때 방어력 증가와 스펠북 장비시의 방어력증가율이 레슬링스킬이나 "아나토미 스킬치 + 이벨 스킬치 +20)/2"에서 큰쪽으로 판단됩니다.

빈손상태일때의 방어력증가에 대해서는 Wrestling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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