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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불협화음 (Discordance)

by UltimaStory 2011. 11. 22.

올리는 법
스킬치 올리는 법
패턴1
0~25  NPC에게 배움
25~30  Hind、Boar、몽뱃、라마、짐라마、Walrus、헤드레스、Timber Wolf、말、Giant Rat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30~40  Brown Bear、Grey Wolf、Black Bear、Alligator、White Wolf、사막 오스타드、좀비、Snow Leopard、Bull、스켈레톤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40~50  Ghoul、Shadow Wisp、Grizzly Bear、Ettin、오우거、오크、랫맨、리자드맨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50~60  Red Solen Worker、Black Solen Worker、Troll、늪지용、광폭오스타드、하피、Gazer Larva、Flesh Golem、자이언트 스파이더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60~70  Bogle、Bogling、Earth Elemental、Orc Chopper、Skeletal Knight、Specter、Shade、Bone Knight、Wraith、Imp、Scorpion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70~80  가고일、Black Solen Warrior、Red Solen Warrior、 Black Solen Infiltrator (Warrior)、Red Solen Infiltrator (Warrior)、씨 서펜、사이클롭스、Water Elemental、 Fire Elemental、Air Elemental、Ice Elemental、Energy Vortex、Ophidian Warrior、리퍼、Savage Warrior、Wyvern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80~90  Snow Elemental、드레이크、Plague Beast、Kraken、Pixie、Acid Elemental、Chaos Dragoon、리치、Efreet、Juka Warrior、Ophidian Knight-errant、미어 메이지、Ophidian Avenger、자이언트 비틀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90~100  Elder Gazer、Daemon、오거로드、Terathan Avenger、Terathan Matriarch、Titan、Blood Elemental、Wandering Healer、주카 메이지、Ophidian Matriarch、Fire Gargoyle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100~110  White Wyrm、드래곤、Poison Elemental、리치 로드、Succubus、Phoenix、에세리얼 워리어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110~120  에세리얼 워리어、Balron、Skeletal Dragon、Shadow Wyrm、Serpentine Dragon、Rotting Corpse、Ancient Wyrm등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패턴2
0~25  NPC에게 배움
25~40  배를 해안에 띄어서 배에서 해변에 데려온 사막 오스타드에 대해 스킬을 계속 사용합니다.
40~70  배를 해한에 띄어서, 배에서 해변에 데려온 늪지용에 대해 스킬을 계속 사용합니다.
70~85  배를 해안에 띄어서, 배에서 해변에 데려온 드레이크, 자이언트 비틀에 대해 스킬을 계속 사용합니다.
85~118  배를 해안에 띄어서, 배에서 해변에 데려온 Lesser Hiryu、드래곤에 대해 스킬을 계속 사용합니다.
118~120  배를 해안에 띄어서, 배에서 해변에 데려온 Rune Beetle、Hiryu、Reptalon、Cu Sidhe에 대해 스킬을 계속 사용합니다.

우선 이 스킬을 올릴 경우는 성공률의 관계때문에, 먼저 뮤지스킬을 100까지 올려두는편이 좋습니다.
참고로 뮤지 스킬치는 올리는것이 간단하기때문에, 디스코 스킬이 목표치에 오를때까지 뮤지스킬치는 100으로 만들어두고, 디스코스킬이 목표치에 도달한후에 뮤지 스킬치를 100이상으로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미 음악스킬이 100을 넘어있는 경우는 스킬을 올리는 대상을 넓히기 위해 일단 100까지 스킬을 내리는편이 좋습니다.

패턴1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자신의 스킬치에 맞는 난이도 포인트를 가진 대상에 대해 스킬을 사용하는것으로 스킬을 올립니다.
디스코 스킬은 안티 메크로 코드가 아니기때문에 같은 대상에게 게속 사용해도 스킬은 오릅니다.

패턴2는 대상을 찾는 수고를 덜고, 스킬을 올리는 작업을 밤새워할때 올리는 방법입니다.
디스코 스킬이 안티 메크로 코드가 아닌것을 이용해서, 스킬치에 따른 대상을 준비하고, 그것에 대해 계속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은 오릅니다.
단, 한번 디스코스킬을 사용하면 효과가 지속되기때문에 효율을 좋게 하기위해 디스코 효과가 없어지도록 인비 마법을 사용하거나 인비포션을 사용해서 잠시동안 모습을 감춰, 효과를 없애면서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배에서 해변의 대상에 대해 스킬을 사용하는것은 안전을 확보하기위함이고, 배에 한하지 않고 안전이 확보가능한 다른 방법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단 사막 오스타드 정도라면 안전의 확보는 불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배에 스킬을 사용할 대상을 태워서 자신이 해변이나 다른 배에서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수고를 덜고 안전하게 스킬을 올릴수 있지만, 생물을 아이템으로 가둬서 안전하게 스킬을 올리는등의 행위는 부정행위이므로 하지않는편이 좋습니다.

표의 생물은 어느것도 펫으로 만들수 있는 생물이기때문에, 그중 어느것을 준비하고, 펫에 가드명령을 내려두면, 범죄 상태없이, 그 펫에 대해 불협화음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또, 펫 상태인 채로 스킬을 올리면, 그 생물을 컨트롤하기 쉬워지기때문에 스킬을 올리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단, 드래곤등의 생물이면, 테임 스킬이 없을때 펫으로 만들수 없기때문에, 테이머 캐릭터가 아니면 무리이므로, 테이머 캐릭터에게 협력을 받을지, 야생동물로 하던지 합시다.

패턴1, 패턴2는, 상기의 올리는 법은 모두 일반 악게를 사용하는것을 전재로합니다.
젬제악기나 매직악기를 사용하면 난이도가 변하기때문에 스킬이 오르지 않을때가 있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참고로, 젬제악기나 매직악기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그 대상에게서 스킬이 올랐다고 해도 오르지 않게된 경우에, 그 대상의 반대되는 슬레이어가 붙은 악기가 존재할때 그것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 스킬을 사용했다고해도 그 대상에 대해 스킬의 사용이 대부분 성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젬제악기나 그 대상에 적합하는 슬레이어 악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난이도를 가진 대상에 대해 스킬을 사용하는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스킬의 후반부터는 GGS를 이용해서 올리면 좋습니다.

<파워스크롤을 이용해서 올리기>
불협화음 스킬은 파워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의 상승치를 100이상으로 하면, 스킬의 상승률이 올라갑니다.
또 불협화음스킬은 파워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의 상승최대치를 100이상의 수치로 만드는것에 의해, 스킬을 올리는 대상의 종류를 보다 많게 할수있는등, 스킬을 올리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스킬치를 100으로 해도, 파워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의 최대치를 올려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불협화음
몬스터, 동물, NPC등, 지덩한 대상에 대해 일시적으로 모든 속성저항치의 저하, 모든 스킬치의 저하, 공격속도의 저하, 방어력저하, 공격데미지의 저하를 발생시킵니다.

플레이어에 대해 사용할수 없습니다.
단, 플레이어의 펫에 대해 사용에 대해서는 펠루카만, 일반 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방법>
우선 악기를 백팩안에 넣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악기의 종류에 대해서는 Musicianship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악기를 준비했다면 스킬표의 스킬 사용버튼을 눌러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타겟의 지정을 물어오는데 불협화음을 걸고 싶은 대상에 타겟합니다.
단 타겟을 지정하는 대상에게는 캐릭터의 시선이 닿고있을(방해물 등이 없음)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악기를 준비하고 가장 먼저 스킬을 사용할때 사용하는 악기를 물어오기때문에 사용하고 싶은 악기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효과>
불협화음의 사용효과는 지정한 대상에 대해 일시적으로 모든 속성저항치 저하, 모든 스킬치의 저하, 공격속도 저하, 방어력 저하, 피해증가 저하를 발생시킵니다.

플레이어에 대해서는 사용할 수 없고, 몬스터, 동물, NPC에게만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플레이어의 펫에 대해서는 펠루카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사용효과에는 효과지속범위라는것이 있어서 일정범위 이상, 그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대상으로부터 멀어져버리면 효과가 없어져 버리는 경우가있습니다.
예를들어 불협화음 스킬치 100인바드의 효과지속 범위는 자신을 중심으로해서 주변 14칸까지 입니다.

또 효과지속범위에 있어도 그 효과를 발휘시킨 바드가 마법이나 스킬로 모습을 감춘경우나 죽은경우에도 그 효과는 없어집니다.
단 그 효과가 없어지기까지 10초의 시간이 있고, 마법이나 스킬로 모습을 감춘경우, 죽은경우라도 10초 이내에 원래의 상태로 돌아온다면 그 효과는 지속됩니다.

참고로 드래곤, 데몬, 드레이크, 헬하운드, 나이트메어등의 "드래곤AI"를 가진 대상은 바드가 효과를 발휘시킨후, 조금이라도 움직인다면 그 대상은 타겟을 바꿀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현재는 버그로써 기능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불협화음의 모든 효과는 일시적이고, 일정시간경과등, 사용효과가 사라진 경우, 그 효과에 의한 저하되었던 스킬등은 모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참고로 불협화음의 효과일때에도 모든 스킬치와 모든 속성저항치를 일시적으로 저하시킨다는것은, 아래에 쓰게될 바드의 행위난이도에서 나오는"그 생물의 바드 행위 난이도 포인트"가 그 생물의 스킬치도 판단요소로써 포함되어 계산되어지기때문에, 바드의 행위 난위도를 일시적으로 내리는 효과가 되고, 예를 들어, 프롭이나 피스의 성공률을 상승시키는것에도 연결됩니다.

<효과데이터>
불협화음의 데이터입니다.
불협화음의 효과인 지정한 대상에 대해 일시적으로 모든 속성저항치의 저하, 모든 스킬치의 저하, 공격속도의 저하, 방어력저하, 피해증가 저하를 발생시킨다는것은 스킬의 사용에 성공하면 각각의 효과가 동시에 발생하지만, 그 효과의 정도는 어느정도 발생할지의 계산은 각각의 효과에 따라 다릅니다.

이하가, 그 효과마다의 설명입니다.
참고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모든 속성저항치의 저하
불협화음 효과인 모든 속성저항치의 저하는 문자 그대로, 그 대상이 가진 모든 속성저항치를 저하시키는 효과입니다.
모든 속성저항치의 저하는 이하의 계산으로 구해지는 포인트만큼 발생합니다.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미만의 경우>
불협화음에 의한 속성저항치의 저하(포인트)=불협화음스킬치/5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이상의 경우>
불협화음에 의한 속성저항치의 저하(포인트)=불협화음스킬치/5(불협화음스킬치-100)/6

모든 스킬치의 저하
불협화음 효과인 모든 스킬치의 저하는 문자 그대로, 그 대상이 가진 모든 스킬치를 저하시키는 효과입니다.
모든 스킬치의 저하는 이하의 계산으로 구해지는 %만큼 발생합니다.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미만의 경우>
불협화음 스킬에 의한 스킬치의 저하(%)=불협화음/5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이상의 경우>
불협화음 스킬에 의한 스킬치 저하(%)=불협화음/5+(불협화음-100)/5)

공격속도의 저하
불협화음 효과인 공격속도의 저하는 문자 그대로, 그 대상이 가진 공격속도를 저하시키는 효과입니다.
공격속도의 저하는 이하의 계산으로 구해지는 %만큼 발생합니다.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미만의 경우>
불협화음 스킬에 의한 공격속도의 저하(%)=불협화음/5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이상의 경우>
불협화음 스킬에 의한 공격속도의 저하(%)=불협화음/5+(불협화음-100)/5)

방어력 저하
불협화음의 효과인 방어력 저하는 대상에 대해, 매직 아이템의 방어력 증가(Defense Chance)의 효과를 마이너스의 수치에서 발생시키는 것과 같은 효과가 얻어지는 것입니다.
방어력저하는 이하의 계산으로 구해지는 %만큼 대상에의 방어력 저하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미만의 경우>
불협화음에 의한 방어력저하(%)=불협화음/5

<불협화음 스킬치가 100이상의 경우>
불협화음에 의한 방어력저하(%)=불협화음/5+(불협화음-100)/5)

피해증가의 저하
불협화음의 효과인 피해증가의 저하는 대상에게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입니다.
피해증가의 저하는 이하의 계산으로 구해지는 %만큼, 그 대상이 행하는 공격의 기본 데미지에 대해 발생합니다.

<불협화음 스킬치를 불문하고>
불협화음스킬치에 의한 피해증가의 저하(%)=(불협화음x2)/5

정리
각 효과의 계산에서 나오는 수치를 정리한 표입니다.
스킬치 속성저항치 스킬치,공격속도,방어력 저하 피해증가의 저하
10 2포인트 2% 4%
20 4포인트 4% 8%
30 6포인트 6% 12%
40 8포인트 8% 16%
50 10포인트 10% 20%
60 12포인트 12% 24%
70 14포인트 14% 28%
80 16포인트 16% 32%
90 18포인트 18% 36%
100 20포인트 20% 40%
110 24포인트 24% 44%
120 28포인트 28% 48%
◎예:불협화음 스킬 100에서, 마법스킬100, 불속성저항치 70의 대상에 불협화음 스킬을 사용한경우, 마법스킬80,불속성50이 됩니다.
◎저하효과가 %인경우 마이너스는 없고, 포인트의 경우 마이너스가 됩니다.

불협화음의 행위난이도

Musicianship의 항목에서 해설한것처럼(M으로 시작하는 스킬의 번역은 아직임) 바드의 스킬인 불협화음, 피스, 프롭스킬은 난이도제입니다.

이 바드 스킬의 사용 난이도라는것은 바드스킬을 사용하는 대상에 설정된 바드 난이도라는것에 따라 판정됩니다.

불협화음의 경우 행위난이도의 계산으로써는 이하와 같고, 이 식으로 구해지는것이 불협화음의 성공률입니다.

불협화음의 성공확률(%)=2.0x(불협화음의 현재 스킬치-(그 생물의 바드 행위난이도 포인트(주1)-10))+50.0+악기보너스(주2)+(악기스킬치가 100을 넘는경우에만 악기스킬치-100)

(주1)각 생물의 난위도 자체등에 대해 구체적인 수치에 관해서는 이곳(일본어:こちら)를 참조해주세요.
(주2)악기 보너스는 이하와 같습니다. 자세한것은 뮤지션쉽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젬제 악기+10
매직효과인 슬레잉 효과 +20
매직효과인 역슬레잉 효과 -20

참고로 바드관련 스킬전반에 걸친것이지만, 불협화음 스킬의 성공여부전에 악기 스킬에 의한 사용악기의 연주가 성공할지 말지의 판단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초에 악기 스킬의 스킬치가 체크되기때문에, 불협화음 스킬을 올리기 전에 악기 스킬을 올려두는 것이 불협화음의 성공률을 올리는 결과가 됩니다.
악기 스킬의 스킬치의 체크에 대해서는 뮤지션쉽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메모>
불협화음의 난이도의 계산은 이곳(영문:こちら이나 こちら)에서 가능하기때문에 사용해주세요.

불협화음의 효과를 받고 있는 생물에 대해서는 그 효과가 지속중이라는것을 알게끔 효과이펙트가 주어집니다.

불협화음은 스킬의 사용만으로는 그다지 의미가 없고, 불협화음의 효과를 발생시킨후, 평상시보다 쓰러뜨리기 쉬어진 상대를 프롭이나 전투수단으로 싸우는것이 좋습니다.

바드의 행위난이도가 160인 생물은 불협화음 효과가 본래의 반이됩니다.
예를들어 불협화음 스킬치 120인 경우, 그 불협화음 효과가 28%라면, 바드의 행위 난이도가 160인 생물에 대해 불협화음을 사용한 경우, 그 불협화음 효과가 14%가 됩니다.
바드의 행위 난이도가 160인 생물은 강한 몬스터인 파라곤 몬스터등입니다.
참고로 각 생물의 바드 행위 난이도 자체의 계산이나 각 생물의 바드 행위 난이도의 구체적인 수치에 관해서는 이곳(일본어:こちら)을 참조해주세요.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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