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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벌채 (Lumberjacking)

by UltimaStory 2011. 12. 9.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패턴1
0~25  NPC(Carpenter등)에게서 배운다.
25~100  Hatchet등을 가지고 계속 전투를 한다.
패턴2
0~25  NPC(Carpenter등)에게서 배운다.
25~70  Hatchet등을 가지고 전투를 한다.
70~100  나무를 해서 올린다.
패턴3
0~25  NPC(Carpenter등)에게서 배운다.
25~100  메이드 골렘을 쳐서 올린다.

패턴1
패턴1은 도끼를 묵로 데미지 보너스를 얻는 목적으로 올릴경우에 합니다.

이때에 횟수를 늘리기위해서 도끼는 속도가 빠르고 데미지가 적은 Hatche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Hatchet는 팅커스킬로 제작하던가, NPC의 팅커샵등에서 구입합니다.

Hatchet을 준비하면 대전상대로써 죽일수 없는 죽지 않은 정도의 상대를 골라서 계속 칩니다.
스킬의 상승은 난이도제가 아니기때문에, 자신의 강함에 더해서 채용한 NPC나 곰등의 그다지 강하지 않은 대상을 상대하면 좋습니다.
이 방법으로 올릴경우, 장소의 이동은 불필요하고, 한곳에서 계속 올리면 됩니다.

단 그 캐릭터의 소드등의 무기 스킬이나 전술 스킬이 올라있지 않다면 그 스킬들을 올리는 과정에서 자연히 럼잭 스킬도 상승하기 때문에 우선은 도끼를 사용해서 그냥 무기 스킬과 전투스킬을 올리기위해 전투를 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소드등의 무기 스킬이나 전술스킬이 100이나 120이 된 후, 만약 럼잭 스킬이 목표치까지 오르지 않았따면 상기의 방법으로 올리면 좋습니다.

참고로 전술 스킬은 상승하면 공격데미지가 올라가버려서, 계속 전투를 할때에 대전 상대를 죽여버릴 우려가 있기때문에 럼잭 스킬이 오를때까지 전술스킬을 0으로 잠궈두는 방법을 취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패턴2
패턴2는 나무를 모으는것이 목적인 경우 올리는법입니다.
단 카펜등의 나무조달 수단을 위해 럼잭 스킬을 올리고 싶은경우라도, 처음에는 전투를 하는것에 의해 스킬을 올리는것이 나중에 나무 채집의 효율을 생각하면 스킬훈련의 효율은 좋아집니다.

이때의 전투는 패턴1처럼 죽일수없고, 죽지않는 정도의 대상을 상대로 해도 좋습니다.
소드등의 무기계열 스킬이나 전술스킬도 일시적이라도 동시에 상승 시킬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전투를 해서 상승시켜도 상관없습니다.
스킬치에 소드등의 무기스킬이나 전술 스킬을 상승 시킬 여유가 없다면 소드등의 무기계열의 스킬이나 전술스킬은 잠궈두고, 죽이기 힘들지만 가능한 약한 상대와 전투를 해서 올리면 좋습니다.

패턴3
패턴3은 메이드 골렘과의 전투로 올리는 방법입니다.


1. 목재관련의 재료를 입수하기 위한 스킬
나무로부터 통나무(로그)등의 목재관련의 재료를 입수하기 위한 스킬입니다.
나무의 종류는 그래픽 다른 여러종류가 있지만, 어떤 나무도 기본적으로는 그래픽만 다르고 같은 종류로써 취급됩니다.

나무에서 잘라낸 통나무는 도끼계열의 무기를 더블클릭해서 타겟지정한다면 보드(판자)가 되고 무게가 반이됩니다.
참고로 통나무와 보드의 차이는 무게만으로, 다른 요소는 같습니다.

통나무를 판자로 가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스킬은 없지만 색나무를 보드로 바꾸기 위해서는 럼잭 스킬이나 카펜 스킬이 필요합니다.
각 색나무와 필요한 럼잭 스킬이나 카펜스킬치에 대해서는 뒷부분에서 설명할 목재의 종류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럼잭은 스킬치 그대로 나무를 잘라내는 성공률입니다.
따라서 럼잭 스킬치 100이라면 나무할때 실패는 없습니다.

<사용방법>
도끼계열의 무기등을 장비해서 도끼를 더블클릭, 나무를 타겟하면 통나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겟한 후, 나무가 나올때까지 1초의 대기시간이 있기때문에, 그 사이에 다시 나무를 치거나, 나무로부터 멀어지거나 하면 중지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단검등의 도끼류가 아닌 것으로 더블클릭해서 나무를 타겟하면 로그가 아닌 장작이 나옵니다.
단 장작의 입수로는 럼잭스킬은 오르지 않습니다.

<메시지>
럼잭했을때에 나오는 메시지에 대한 설명입니다.참고로 일어를 번역한것이므로 한글이나 영어의 정확한 메시지는 알지 못합니다.

'그것에 도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목재를 어떻게해도 얻을 수 없는 나무라는 말입니다.

'그나무에서는 충분한 목재를 얻을 수 없습니다.'
지금은 목재를 얻을수 없는 나무라는 말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무가 회복해서, 목재를 얻을 가능성이 있는 나무이기도합니다. 이것은 이 메시지가 나온다면 그 나무에서 목재료릉 얻을 가능성이 있다는것입니다.
단 이 메시지가 나오는 나무에서 시간이 지나도 전혀 목재를 얻을수없는 나무도 에외적으로 존재합니다.

잠시 작업을 했지만 충분한 목재를 얻을 수 없습니다.
목재를 얻는데 실패했다라는 말입니다.

Log를 얻어 백팩에 넣었습니다.
목재를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을 발견했다
목재 관련의 특수 제작 재료의 입수에 성공했다는 말입니다.

<목재의 종류>
럼잭 스킬에서 나무를 자르면 일반 통나무외에 색나무가 입수가능합니다.

색나무는 Oak, Ash, Yew, Heartwood, Bloodwood, Frostwood의 6종류가 있고, 각각 입수 난이도가 이하의 표처럼 다릅니다.

어느 장소에서 어느 목재가 얻어질지는 스킬치등의 영향은 없고 완전히 랜덤이고, 각 목재의 입수확률은 이하의 표의 입수확률대로입니다.

목재는 럼잭장소에서 모두 벌채되었거나 혹은 도중까지 벌채된 상태된 후에 색이 변하는 가능성이 발생할때까지 약 30분정도까지의 랜덤한 대기시간이 설정되어 그 대기시간이 종료된후, 목재가 벌채될때에 색이 변하는 가능성이 발생합니다.
이때, 색이 변하는 가능성은 약10%의 확률로 발생합니다.
참고로 색이 변하는 가능성이 발생할때까지의 대기시간이 설정되어져 있는것은 너무 빨리 색이 변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예를들어 어느 장소에있는 목재가 벌채 될수 있는 상태에 있고, 그것을 벌채하고 목재가 회복해서 색이 변할 가능성이 발생할때까지의 대기시간이 경과한 후에, 그 장송에서 프로스트우드의 목재가 입수가능할 확률은 색변동확률의 약10% 입수확률의 약 1프로를 곱한 약0.1%가 됩니다.

또 각 내부 서버 전체에 걸쳐 예측불가능한 변동도 설정되어져있고, 그것에 의해 목재가 벌채 되지 않아도, 때로는 낮은 확률로 그 색이 변할 가능성도 발생하게 됩니다.
종류 필요 입수 스킬치 보드 변환 스킬치 필요가공 스킬치 입수확률
노멀 49%
Oak 65 65 65 30%
Ash 80 80 75 10%
Yew 95 95 85 5%
Heartwood 100 100 95 3%
Bloodwood 100 100 95 2%
Frostwood 100 100 95 1%
◎「필요입수 스킬치」는 나무로부터 그 색의 로그를 벌채해 올때에 필요한 스킬치입니다.
◎「보드 변환 스킬치」는 그 색의 로그를 보드로 가공하는데 필요한 벌채 스킬치 또는 카펜 스킬치입니다.
◎「필요 가공 스킬치」는  그색의 로그나 보드를 사용해서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보우크레프트 스킬치나 카펜 스킬치입니다.

<목재 관련의 특수 제작 재료>
벌채 스킬치가 100이상 있다면, 벌채할때 목재 이외에 가끔씩 목재 관련의 특수 제작 재료가 입수가능합니다.

목재 관련의 특수 재료는 Bark Fragment、Luminescent Fungi、Switch、Parasitic Plant、Brilliant Amber의 5가지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색나무처럼 고정이 아닌 목재 입수시에 일정확률로 입수 가능합니다.
입수 확률은 써져있는 순으로 낮아지고, Briliant Amber는 좀처럼 입수하기 힘듭니다.

목재관련의 특수제작 재료는 생산 스킬에서 아이템을 제작할때 사용됩니다.
종류 입수 확률
Bark Fragment 10%
Luminescent Fungi 3%
Switch 2%
Parasitic Plant 1%
Brilliant Amber 0.1%
◎입수 확률은 기본치로써 종족에 의해 입수확률이 상승합니다.

<메모>
옵션에서 반투명의 원을 사용한다를 설정하고 있다면 자신의 주변의 오브젝트가 투명으로 표시되기때문에 나무를 칠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옵션에서 반투명의 원을 사용한다를 설정하고 있는 경우는 벌채를 할때 그것을 꺼두도록 합시다.

나무에서 로그를 얻을때의 도구로써는 도끼류의 무기나, 할바드등으로도 가능하지만 그중에서도 Hatchet가 가장 가볍기때문에 추천합니다.

로그를 일정량 얻어내면 나무에서 로그가 나오지 않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회복합니다. 부활시간은 랜덤이고, 부활의 평균시간은 약 10분전후입니다.
따라서 일정시간동안 다시 벌채했던 장소로 돌아오도록하는 벌채코스를 정해둔다면 그것을 순회해서 계속 벌채해갈 수 있습니다.

벌채 스킬은 종족에 의한 영향을 받습니다.

벌채스킬은 카펜이나 활제작스킬을 키울때에 사용하는 나무를 얻는 수단으로써 이용되는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것에 사용하는 목적이 아닌 모은 나무를 파는 목적으로로 가능합니다.
특히 색나무는 Frostwood등의 입수확률이 매우 낮기때문에, 높은 가격으로 팔 수 있습니다.

목재는 커뮤니티 컬레션(기부 시스템)에서 기부하는것에도 사용됩니다.

목재는 로그를 보드로 해도 여전히 무겁고 많은 양을 들수 없습니다.
따라서 보드를 많이 모으려면 마이닝과 같이 벌채한 목재의 운송수단을 생각해서 행동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벌채의 스타일로써 추천하는것은 자이언트 비틀에 탄 상태에서의 리콜나무꾼입니다.
이것은 백팩안과 자이언트 비틀 안의 짐을 도끼와 최소한의 시약만으로 가질수 있는만큼의 보드가 모이면 은행이나 집등으로 리콜해서 짐을 놓고 다시 숲으로 반복하는 벌채방법입니다.
짐말등의 탈수 없는 생물을 사용하는 운송도 있지만 몬스터에게 타겟되기도 하고 승마 가능한 생물보다 귀찮을지도 모릅니다.
참고로 탈수없는 생물을 사용할때는 우선 그 생물을 본디드화 시켜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목재를 플레이어와 거래할때에는 무겁기때문에 보통, 트레이윈도우 위에 놓을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상품거래디드'를 사용해서 중량을 가볍게해서 거래를 합니다.


2.도끼로의 전투 데미지 보너스
특정의 도끼계열의 무기를 사용해서 전투할경우 데미지에 보너스가 붙습니다.
스킬이 높으면 높을수록 보너스가 늘어납니다.

<사용방법>
스킬치가 있다면 자동적으로 데미지 보너스가 판정되기때문에 의식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벌채 보너스에 붙는 도끼의 무기>
벌채 스킬에 의해 보너스가 붙는 무기로써는 이하의 것이 있습니다.
○Axe
○Battle Axe
○Double Axe
○Executioner’s Axe
○Hatchet
○Large Battle Axe
○Two-handed Axe
○Ornate Axe
[이외에 가고일용 도끼도 추가됐음]

<데미지 보너스표>
벌채 스킬치에서 플러스되는 데미지의 %의 표입니다.

계산은 이하와 같습니다.
참고로 어느 계산도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벌채 스킬치가 100미만인 경우>
벌채 보너스(%)=벌채스킬치 x 0.2

<벌채 스킬치가 100이상인 경우>
벌채 보너스(%)=벌채스킬치 x 0.2 + 10
벌채 스킬치 플러스되는 데미지(%)
20 4%
40 8%
60 12%
80 16%
100 30%

<메모>
벌채 스킬을 이효과를 목적으로써 올린다면 스킬치 100까지올리면 좋습니다.
그것은 스킬치 99.9에서 19%의 보너스, 스킬치 100에서 30%의 보너스가 되기때문에, 스킬치 100인지 아닌지의 차이가 10%나 되기때문입니다.

캐릭터의 전체적인 스킬 구성을 생각할때 이 스킬을 노리는 전사라면 무긴 모두 양손이 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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