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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마법 (Magery)

by UltimaStory 2011. 12. 11.

각 마법의 해설은 2009/07/24의 자료로써 지금과는 달라진 내용도 존재합니다.
이 자료를 기본으로 하되 가능하다면 2009/07/24일 이후의 퍼블리쉬 정보를 참조해주세요.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0~25  NPC에게서 배운다.
25~40  3rd파이어 볼의 마법을 사용해서 올립니다.
40~55  4th의 라이트닝의 마법을 사용해서 올립니다.
55~70  5th의 패럴라이즈 마법을 사용해서 올립니다.
70~85  6th의 에너지 볼트 마법을 사용해서 올립니다.
85~95  7th의 프레임 스트라이크 마법을 사용해서 올립니다.
95~120  8th의 어스퀘이크 마법을 사용해서 올립니다.

마법을 올리기전에 INT(마나)를 가능한만큼 높게 올려두는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마법을 외우기 위해서의 최저 마나가 정해져있는것과 INT가 높은쪽이 마나가 많기때문에 연속해서 스킬을 올리는 것이 쉬워지기때문입니다.
참고로 NPC의 마법상에서 NPC Mage가 팔고 있는 매지컬 워저드 햇이라는것을 쓰면 일시적으로 STR과 DEX가 -5가 되는 대신에 INT가 +5되기때문에 마법 스킬을 올릴때 이것을 장비하면 좋습니다.
또는, INT(마나)가 상승하는 매직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합니다.

스킬치마다 사용하는 마법은 상기에 쓴것 이외에도 그 서클의 마법이라면 기본적으로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장소형의 안티 메크로가 아니므로 같은 장소에서 마법을 계속 사용하는것으로도 스킬은 상승합니다.
마법을 사용할때 타겟이 필요한 마법은 자신이나 NPC등을 타겟할 필요없이, 백팩안에 아이템을 타겟하면 마법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그와같이 아이템에 타겟해서 스킬을 올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스킬을 올릴때에 마법스킬치가 마이너스가 되는 매직효과의 '마법사 무기'와 장비하고서도 마법을 외울수 있는 주문전달이 붙은 완드등을 장비하면서 스킬을 올리면 조금 편합니다.
이것을 장비하게되면 표시되어 있는 마법 수치만큼 줄여줄수 있기때문에 스킬이 높아졌어도 낮은 스킬에서의 마법 주문시간,  마나량으로 스킬을 올릴수 있기때문입니다.
마법사 무기의 완드는 보석상자나 SOS상자에서 입수가능하고, NPC는 팔지않기때문에, 플레이어의 벤더에서 팔고있는 것을 찾으면 좋습니다. 아이템에 따라 다르지만 무엇이라도 좋다면 가격은 높지 않습니다.
참고로 마법사 무기의 완드등을 무기로써 사용해서 스킬을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스킬 상승률은 보통시의 마법을 사용하는편이 더 좋기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법을 사용할때는 시약감소의 매직효과가 붙은 장비를 준비해두면 시약의 소비를 줄일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마법
마법을 사용하기 위한 스킬입니다.

<사용방법>
우선,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려고 하는 마법이 쓰여진 스펠북과 시약이 필요합니다.

마법의 주문방법은 주문하는 마법을 이미 옵션에서 키보드 키로 매크로 등록을 해두던지, 스펠북을 열어 쓰려고 하는 마법의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그것을 더블클릭해 사용하던지 해야합니다.
추천하는것은 리콜이나 그레이터 힐등의 자주 사용하는 마법은 매크로 등록을 해두고,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마법은 사용하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될때에 아이콘으로부터 마법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무기를 들고 마법을 사용하면 들고 있던 무기는 내려놓습니다.
단 매직효과중에 무기를 든상태로 마법을 외울수 있는것도 있습니다.

스크롤로 마법을 사용할때는 스펠북, 시약은 필요없습니다.
외우려는 스크롤을 더블클릭하는것만으로 가능합니다.

<마법의 종류>
각종 마법 설명
마법에는 서클이라고 불리우는 난이도에서 랭크별로 나뉘어진 장르가 있습니다.
서클은 전부 8개가 있고, 각각의 서클에는 8개의 마법이 있습니다.
즉 마법의 종류는 전부 64종류입니다.
이하, 각 서클마다의 마법에 대한 개별 설명입니다.

1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99.9%성공 스킬치 20.0
필요 마나 주문 시간 0.75초
종류
Clumsy Create Food Feeblemind Heal Magic Arrow Night Sight Reactive Armor Weaken
일반공격 기타 일반 공격 회복 불속성공격 기타 방어 일반공격

Clumsy

타겟의 DEX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단, DEX는 10이하 감소시킬 수 없습고, 대상의 DEX가 10인경우에는 실패합니다.

효과는 '((지식평가 스킬치 /10) + 8) - (마법 저항 스킬치 / 10)%분 만큼 타겟의 덱스를 감소시킵니다.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따라서 효과는 지식 평가 스킬이 높을수록 강력해지고,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에 따라 주문의 효과가 중화 또는 감소됩니다.

효과시간은 '((지식평가 스킬치 /5) + 1) x6'초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 효과가 사라지기전에 다시 주문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Create Food

백팩안에 랜덤하게 음식을 만들어냅니다.
만들수 있는 음식은 grapes、ham、cheese、muffins、fish、ribs、chicken、sausage、apple、peach의 10종류 입니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 마법입니다.

Feeblemind

타겟의 INT를 일시적으로 감소 시킵니다.
단, INT는 10이하 감소시킬 수 없고, 대상의 INT가 10인경우에는 실패합니다.

효과는 '((지식평가 스킬ㅊ / 10) + 8) - (마법 저항 스킬치 / 10)'%분만큼 타겟의 INT를 감소시킵니다.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따라서 효과는 지식평가 스킬이 높을수록 강력해지고,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치에 따라 주문의 효과가 중화 혹은 감소됩니다.

효과시간은 '((지식평가 스킬치 / 5) + 1) x 6'초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의 효과가 끝나기전에 다시 주문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Heal

타겟의 HP를 소량 회복시킵니다.
단 중독상태에 있을경우에는 해독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회복치는 '주문자의 마법 스킬치 / 10 + (-1~3)'에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예를들어 마법 스킬치 100에서 11~13포인트 회복합니다.
참고로 주문자이외의 대상에게 사용했을때, 주문자에게 사용할때와 비교해서 50% 회복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 주문자 이외의 대상에는 다른 플레이어 외에, 펫이나 콘트롤 가능한 소환생물도 포함합니다.

Magic Arrow

불속성 공격 마법입니다.
타겟에 매우 적은 데미지를 줍니다.

기본 데미지는 11~14입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저항 불가능하고, 불속성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하게 됩니다.

Night Sight

암흑상태를 해제합니다.
이 마법을 '걸려있는 자'의 마법 스킬치에 따라 암흑 상태의 해제 정도는 변화하고, 스킬치가 0이라면 암흑상태는 해제 되지 않습니다.
암흑상태가 해제되는 마법 스킬의 최저치는 10으로 실용적인 스킬치는 마법스킬치 50정도 이상부터 이기때문에, 마법 스킬이 그 이하의 스킬치밖에 없다면 나이트 사이트 포션을 사용해서 암흑 상태를 해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과는 다른듯합니다.)

Reactive Armor

물리속성 저항치가 증가합니다.
증가치는 '15 + (인스 스킬치 / 20)'입니다.
즉 최고 +20증가합니다.

그러나 불,냉,독,에 속성저항이 각각 -5가 됩니다.

이 마법은 한번 사용되면 계속 지속 됩니다.
효과의 취소는 다시 이 마법을 외우는것으로 가능합니다.

Weaken

타겟의 STR을 일시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단, STR은 10이하로 감소시킬수 없고, 대상의 STR이 10인경우 실패합니다.

효과는 ' ((지식평가 스킬치 / 10) + 8) - ( 마법저항 스킬치 / 10)%만큼 타겟의 STR을 감소시킵니다.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따라서 효과는 지식평가 스킬이 높을수록 강력해지고,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에 따라 주문의 효과가 중화 혹은 감소될수 있습니다.

효과시간은 '((지식평가 스킬치 / 5) + 1) x 6'초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의 효과가 끝나기 전에 다시 주문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2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99.9%성공 스킬치 34.2
필요 마나 주문 시간 1.0초
종류
Agility Cunning Cure Harm Magic Trap Magic Untrap Protection Strength
보조 보조 회복 냉기속성 기타 기타 방어 보조

Agility

타겟의 DEX를 일시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증가치는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 10+1'%분으로,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효과시간은 ((지능평가 스킬치 / 5) +1) x6)초로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의 효과가 사라지기전에 다시 이 주문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Cunning

타겟의 INT를 일시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증가치는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 10 +1'%로써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효과시간은 ((지능평가 스킬치 / 5) +1) x6'초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의 효과가 사라지기전에 이 주문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Cure

타겟을 해독합니다.
마법스킬치가 오를수록 해독의 성공률이 상승하고, 높은 레벨의 독의 해독률이 상승합니다.
마법에 의한 해독성공률은 '(주문자의 마법스킬치 x 0.75) - (독레벨 x31)+100'%(소수점이하 버림)입니다.

이것에 의해 마법스킬치 100에서 그레이터 포이즌(lv3)의 해독이 82%성공하고, 데들리(lv4)의 해독이 51%성공합니다.

Harm

냉기 속성의 공격마법입니다.
그 데미지는 주문자와 타겟의 거리에서 결정되고, 주문자가 타겟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데미지가 커집니다.

기본 데미지는 18~22입니다.

타겟의 거리는 0~1은 같은 같고, 또 10칸을 넘어서면 공격 할수 없습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서 저항할 수 없고, 냉기 속성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할수 있습니다.

Magic Trap

상자에 함정을 겁니다.
단 함정을 거는 상자는 백팩안에 있는 상자만입니다.
또 이 함정에 의한 데미지는 기본적으로 트라멜에 있어서는 그것을 걸어둔 본인에게만 효과가 있습니다.

Magic Untrap

매직 트랩의 함정을 제거합니다.
팅커제작에 의한 함정은 제거할 수 없습니다.

Protection

이 마법을 걸어두면, 마법, 네크로마법, 팔라딘의 능력사용의 주문방해를 완전히 방어할수 있습니다.

단 물리속성저항치가 마이너스가 됩니다.
마이너스되는 수치는 15-(인스스킬치/20) 입니다.
즉 최고 15, 최저 10이됩니다.

또 마법저항 스킬치도 마이너스가 됩니다.
마이너스 되는 수치는 '35-(인스스킬치/20)'입니다.
즉 최고 -35, 최저 -30이됩니다.

더욱이 매직효과의 패스트 캐스트의 효과최대치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마법은 한번 사용되면 계속 지속됩니다.
효과를 취소하려면 다시 마법을 걸어야 합니다.

Strength

타겟의 STR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증가치는 '주문자의 지능평가스킬치 /10+1'%로,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효과시간은 '((지능평가 스킬치/5)+1)x6'초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의 효과가 사라지기 전에 다시 주문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3 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8.6 99.9%성공 스킬치 48.5
필요 마나 주문 시간 1.25초
종류
Bless Fireball Magic Lock Poison Telekinesis Teleport Unlock Wall of Stone
보조 불속성공격 기타 독속성공격 기타 이동 기타 소환

Bless

타겟의 STR/DEX/INT 모두를 일시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증가치는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 10+1'%로써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효과시간은 '((지능평가 스킬치 /5) +1) x6'초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의 효과가 사라지기전에 다시 마법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Fireball

불속성 공격 마법입니다.
타겟에 작은 데미지를 줍니다.

기본 데미지는 20~24입니다.

마법저항 스킬치에 의해 저항할수 없고, 불속성저항에 의해서만 저항가능합니다.

Magic Lock

마법으로 상자를 잠굽니다.

Poison

독속성 공격 마법입니다.
타겟을 중독시킵니다.
이 위력은 주문자의 마법스킬치와 포이즈닝스킬치, 거기에 타겟에게 마법을 걸었을때에 주문자와의 거리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주문은 속성공격마법의 데미지 계산에 따르지 않는 특수한 속성공격마법입니다.
스킬치, 타겟과의 거리, 독레벨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킬치 대상과의 거리 독레벨
0~130 3칸 이상 레서 포이즌(Lv1)
2칸 이내 레서 포이즌(Lv1)
130.1~170.1 3칸 이상 레서 포이즌ン(Lv1)
2칸 이내 노말 포이즌(Lv2)
170.2~199.9 3칸 이상 레서 포이즌(Lv1)
2칸 이내 그레이터 포이즌(Lv3)
200~220 3칸 이상 레서 포이즌(Lv1)
2칸 이내 데들리 포이즌(Lv4)
◎스킬치는 마법스킬치과 포이즈닝 스킬치의 합계로 판정됩니다. 예를들어 마법스킬치 100과 포이즈닝 80인경와, 마법 80, 포이즈닝 100인경우 같은 판정이 됩니다.
◎독레벨은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이 마법의 사용에 성공했을때는 100%그 그 독으로 공격합니다. 단 실패하거나 독 자체를 줄수 없는 대상의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마법저항 스킬치에 의해 성공과 실패를 판정하고, 독 속성 저항에 의해서도 저항합니다.

Telekinesis

더블클릭하는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즉 원거리에서 더블클릭이 실행가능한 마법입니다.
단 무거운 아이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Teleport

시선이 닿아있는 지정한 장소에 워프합니다.
이동 가능한 최대거리는 11칸입니다.
집의 안이나 리콜등이 제한되어져있는 장소에서는 사용불가능하기도 합니다.

Unlock

매직 락이 걸려있는 상자나 일반 열쇠로 잠겨있는 상자등을 엽니다.
일반 열쇠로 잠겨있는 경우에는 열쇠 레벨2까지의 상자만 열수 있습니다.

Wall of Stone

통과할수 없는 돌벽을 만듭니다.
효과시간은 10초간입니다.

4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22.9 99.9%성공 스킬치 62.8
필요 마나 11 주문 시간 1.5초
종류
Arch Cure Arch Protection Curse Fire Field Greater Heal Lightning Mana Drain Recall
회복 방어 일반공격 불속성공격 회복 에너지공격 일반공격 이동

Arch Cure

타겟 지정한 장소로부터 8방향으로 2칸까지의 생물 모두를 해독합니다.
단 그 범위안에 있는 몬스터, 빨간이름, 회색이름의 플레이어, 적대 멤버등, '적'에 대해서는 효과가 생기지 않습니다.

마법 스킬치가 오를수록 해독의 성공률이 상승하고, 레벨 높은 독의 해독률이 상승합니다.
마법에 의한 해독성공률은 (주문자의 마법스킬치 x0.75)-(독레벨 x 17.5)+100'%(소수점 이하 버림)입니다.

이것에 의해 마법스킬치 100에서 데들리 포이즌(lv4)까지의 해독이 100%성공하고, 마법 스킬치 120에서 레썰 포이즌(lv5)까지의 해독이 100%성공 합니다.

이 마법만 주문시간이 제3 서클의 마법과 같은 1.25초입니다.

Arch Protection

이 마법을 걸어두면 주문방해를 완전히 막을 수 있습니다.
효과는 타겟을 지정한 장소로부터 8방향에 2칸까지의 파티멤버에 대해서도 발생합니다.

단 물리속성저항이 마이너스가 됩니다.
마이너스 되는 수치는 '15 - (인스 스킬치 /20)'입니다.
즉 최고 -15, 최저 -10입니다.

또 마법저항의 스킬치도 마이너스 됩니다.
마이너스 되는 수치는 '35 -(인스 스킬치 /20)'입니다.
즉 최고 -35, 최저 -30이 됩니다.

게다가 마법의 주문속도가 평상시보다 30% 늦어집니다.

이 마법은 한번 사용하면 계속 지속됩니다.
효과의 취소는 다시 마법을 거는것으로 가능 합니다.

Curse

타겟의 STR/DEX/INT 모두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킵니다.

효과는 '((지능평가 스킬치 /10) +8) - (마법저항 스킬치 /10)%로, 타겟의 STR/DEX/INT를 모두 감소시킵니다.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따라서 효과는 지능평가 스킬이 높을수록 강력해지고,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주문의 효과가 중화, 혹은 감소될수 있습니다.

효과시간은 '((지능평가 스킬치 /5) +1) x6'초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또 이 주문의 효과가 사라지기전에 다시 주문을 걸면 효과의 지속시간이 연장됩니다.

게다가, 플레이어가 플레이어에 대해 사용했을때만 타겟의 물리속성저항치 이외의 모든 속성저항치를 60까지 줄입니다.
이것은 그 타겟의 물리 속성저항치 이외의 속성저항치가 60을 넘지 못한다면, 이 마법의 효과는 의미가 없습니다.
효과는 일정하고 효과시간은 위와 같은 계산으로 구합니다.

Fire Field

불속성 공격마법입니다.
닿으면, 약 2초간격으로 데미지를 받는 불로된 벽을 발생시킵니다.

기본 데미지는 5~7입니다.

마법 저항 스킬에 의해 저항할 수 없고, 불속성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할 수 있습니다.

Greater Heal

타겟의 HP를 회복시킵니다.
단 중독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해독을 먼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복치는 '주문자의 마법 스킬치 /10 x4.5전후'로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즉 스킬치 100에서 회복량은 45전후입니다.

Lightning

에너지 속성 공격마법입니다.
타겟에 중간정도의 데미지를 줍니다.

기본 데미지는 24~27입니다.

마법 저항에 의해 저항할 수 없고, 에너지 속성 저항에 의해서만 저항 가능합니다.

Mana Drain

타겟의 마나를 줄입니다.
감소하는 수치는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 대상의 마법저항 스킬치 +40'이 됩니다.
효과 시간은 3초정도로 그 시간이 경과하면 대상의 줄었던 마나는 회복됩니다.

Recall

마법사용후 Mark의 마법으로 마크된 룬을 타겟하면 마크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또, 배의 열쇠에 타겟하면 그 배로 갑니다.
범죄자(회색이름)은 2분간 리콜 불가능합니다.
War, 당파등으로 플레이어에게 선제공격을 한자는 범죄자는 아니더라도, 2분간 리콜 불가능합니다. 단 몬스터에게 공격을 했을때는 관계치 않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리콜마법이 사용 불가능 하기도 합니다.

5 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37.2 99.9%성공 스킬치 77.1
필요 마나 14 주문 시간 1.75초
(Blade Spiritsは5.25초、Summ. Creatureは8.75초)
종류
Blade Spirits Dispel Field Incognito Magic Reflection Mind Blast Paralyze Poison Field Summ. Creature
소환마법 기타 기타 방어 냉속성공격 일반공격 독속성공격 소환

Blade Spirits

회전하는 검의 기둥을 불러냅니다. 일명 BS입니다.
검의 기둥은 출현한 위치의 근처의생물을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주문자가 명령을 내릴수 없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환한 BS는 테임한 생물과 같이 '컨트롤 슬롯'에 의해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BS의 컨트롤 슬롯은 2입니다.
BS와 EV는 소환되어있는 각각의 BS나 EV를 중심으로 5x5칸의 범위내에서 합계 6개까지밖에 못 만들어냅니다.
만약 그 수를 넘어서 BS나 EV가 소환된 경우에는 그것을 넘지않을 수가 될때까지 소환되어 있는 BS나 EV중에서 랜덤하게 어느것이 사라져버립니다.
참고로 BS나 EV의 소멸이 이루어져도, 그 BS나 EV를 소환한 자의 마나나 시약은 평상시처럼 소비됩니다.

Dispel Field

Fire Field등의 필드계열의 마법에 지정하면 그 부분이 지워집니다.

Incognito

주문자의 이름과 모습을 일시적으로 변화시킵니다.

Magic Reflection

불, 냉, 독, 에속성저항치가 각각 +10이 됩니다.

단 물리 속성데미지가 마이너스가 됩니다.
마이너스 되는 수치는 '25 -(인스 스킬치 /20)입니다.
즉, 최고 -25, 최저 -20이 됩니다.

이 마법은 한번 사용하면 계속 지속됩니다.
효과를 없애려면 다시 사용해야합니다.

Mind Blast

냉기 속성 공격 마법입니다.
데미지는 주문자의 마법스킬과 INT가 높으면 높을수록 커집니다.

주문 데미지는 '(주문자의 마법 스킬 +주문자의INT) /5 (0~6)입니다.
이 주문은 속성 공격 마법의 데미지의 계산에 따르지 않는 특수한 공격마법입니다.

마법을 지정하고 데미지가 주어질때까지 랙이 발생합니다.

마법 저항 스킬치에 의해서는 저항 불가능하고, 냉기 속성 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할 수 있습니다.

Paralyze

타겟을 마비시켜, 그 장소로부터 이동 불가능 하게 합니다.
마비중에 데미지를 받으면 이동 가능해집니다.

몬스터에 대한 사용시간은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10) - (타겟의 마법 저항 스킬치 /10)) x4'초입니다.
플레이어에 대한 사용시간은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10) -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치 /10)초 입니다.

Poison Field

독속성 공격 마법입니다.
독 필드 마법을 소환하고, 그것에 닿으면 타겟을 중독시킵니다.
이 위력은 주문자의 마법스킬치와 포이즈닝 스킬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주문은 속성공격 마법의 데미지의 계산에 따르지 않는 특수한 속성공격마법입니다.
스킬치와 독레벨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킬치 독 레벨
0~130 레서 포이즌(Lv1)
130.1~170.1 노멀 포이즌(Lv2)
170.2~199.9 그레이터 포이즌(Lv3)
200~220 데들리 포이즌(Lv4)
◎스킬치는 마법스킬치과 포이즈닝 스킬치의 합계로 판정됩니다. 예를들어 마법스킬치 100과 포이즈닝 80인경와, 마법 80, 포이즈닝 100인경우 같은 판정이 됩니다.
◎독레벨은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이 마법의 사용에 성공했을때는 100%그 그 독으로 공격합니다. 단 실패하거나 독 자체를 줄수 없는 대상의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성공과 실패가 판정되고, 독속성저항에 의해서도 저항합니다.

Summ. Creature

랜덤하게 생물을 불러냅니다. 불러낸 생물은 펫과 같은 취급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소환한 생물은 테임한 생물등과 같이, '컨트롤 슬롯'에 의해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소환생물의 컨트롤 슬롯은 1입니다.

6 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51.5 99.9%성공 스킬치 91.4
필요 마나 20 주문 시간 2.0초
종류
Dispel Energy Bolt Explosion Invisibility Mark Mass Curse Paralyze Field Reveal
기타 에너지속성 불속성공격 기타 이동 일반공격 일반공격 기타

Dispel

소환된 BS나 동물, 엘레멘탈, 데몬등을 제거합니다.
소환물의 디스펠저항은 소비하는 컨트롤 슬롯수에 비례합니다. 즉 컨트롤 슬롯수가 1을 넘어갈수록 디스펠하기 힘들어집니다.

이것은 제거되기 쉬운 순서로 말한다면, 컨트롤 슬롯1의 소환생물의 마법으로 소환되는 생물, 컨트롤 슬롯2의 BS, 어스 엘리, 에어 엘리, 컨트롤 슬롯3의 워터 엘리, 컨트롤 슬롯 4의 파이어 엘리, 5의 데몬입니다.

Energy Bolt

에너지 속성 공격마법입니다.
타겟에 큰 데미지를 줍니다.

기본 데미지는 41~45입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저항 불가능하고, 에너지 속성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합니다.

Explosion

불 속성 공격마법입니다.
타겟에 큰 데미지를 줍니다.
일반적인 공격마법과는 다르게 타겟에 마법을 지정하고 나서 데미지르가 생길때까지 조금의 시간이 걸립니다.

기본 데미지는 41~45입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저항 불가능하고, 불속성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합니다.

Invisibility

지정한 생물의 모습을 잠시동안 감춥니다.

Mark

룬에 주문자가 서있는 위치를 기억합니다.
단 불가능한 지역도 있습니다.

Mass Curse

타겟 지정한 장소에서 8방향으로 2칸까지의 생물의 STR/DEX/INT를 모두 일시적으로 감소시킵니다.

효과는 '((지능평가 스킬치 /10) +8) - (마법저항 스킬치 /10)'%만, 타겟 지정한 장소로부터 8방향으로 2칸까지의 생물의 스텟을 감소시킵니다.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따라서 효과는 지능평가 스킬이 높을수록 강력해지고,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주문의 효과가 중화 혹은 감소될수 있습니다.

Paralyze Field

닿으면 타겟을 마비시키고, 그 장소로부터 이동불가능하게 하는 페럴라이즈의 마법벽을 만들어냅니다.
마비중에 데미지를 입으면 이동 가능해집니다.

몬스터에 대한 효과시간은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10)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치 /10)) x4'초입니다.
플레이어에 대한 효과시간은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10)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치 /10)초입니다.

Reveal

타겟 지정한 장소로부터 8방향으로 2칸까지 하이딩이나 인비로 숨어 있는 자의 모습을 나타나게 합니다.

7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65.8 99.9%성공 스킬치 105.7
필요 마나 40 주문 시간 2.25초
종류
Chain Lightning Energy Field Flame Strike Gate Travel Mana Vampire Mass Dispel Meteor Swarm Polymorph
에너지속송 소환마법 불속성공격 이동 일반공격 기타 불속성공격 기타

Chain Lightning

에너지 속성 공격마법입니다.
타겟하면 그곳으로부터 8방향으로 2칸까지 데미지가 주어집니다.

기본 데미지는 52~56입니다.

공격이 닿은 대상이 2개 이상인 경우, 최종계산후의 데미지가 2배된후, 공격이 닿은 대상수에서 나눈수가 하나당 공격데미지가 됩니다.
즉, 공격이 닿은 대상이 3개 이상이면 하나당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저항할수 없고, 에너지 속성 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할 수 있습니다.

Energy Field

지나갈 수 없는 에너지 벽을 만들어냅니다.

Flame Strike

불속성 공격마법입니다.
타겟에 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기본 데미지는 52~56입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저항할 수 없고, 불속성 저항에 의해서만 저항합니다.

Gate Travel

마크된 룬에 대해 사용하면 주문장소와 마크 장소에 워프 통로를 일시적으로 열어, 쌍방으로부터 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로 유령 펫도 이동가능합니다.
지역에 따라 사용불가능하기도 합니다.
게이트를 연속사용할때는 한번 사용하고 나서 조금 기다릴 필요가 있고, 대기시간에 의해 전에 연속 사용을 시도하면 대기시간이 더욱 늘어납니다.

Mana Vampire

타겟의 마나를 흡수해서 주문자의 것으로 만듭니다.
마나 드레인과 다르게 한번 흡수한 타겟의 마나는 마법의 효과가 사라지는것으로 회복하지 않습니다.
흡수한 량은 '주문자의 지능평가 스킬치 - 타겟의 마법저항 스킬치'입니다.

Mass Dispel

타겟에서 8방향으로 2칸까지의 언데드나 소환된 BS, 데몬등을 제거합니다.

Meteor Swarm

불 속성 공격마법입니다.
타겟 지점으로부터 8방향으로 2칸까지의 대상에 복수의 운석데미지를 줍니다.

기본데미지는 52~56입니다.

공격이 닿은 대상이 2개 이상일 경우, 최종계산후의 데미지가 2배가 된후, 공격이 닿았던 대상으로 나눈수가 하나당의 공격데미지가 됩니다.
즉, 공격이 닿은 대상이 3개이상이면 하나당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마법 저항 스킬로 저항할 수 없고, 불속성 저항의 의해서만 저항합니다.

Polymorph

여러가지 생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어느 생물로 변신할지는 선택 가능합니다.
승마중일때는 변신할 수 없습니다.
변신을 해제하려면 다시 마법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마법을 외워서 변신한 후, 스킬치가 이 마법에 필요한수치보다 내려간다면 3분이 경과한후, 변신이 해제됩니다.
이것은 스킬업의 아이템의 장비를 벗거나, 소울스톤으로 스킬을 옮기는등의 행위가 이루어져도 그렇습니다.
또 스킬치가 내려간 상태에서 스크롤로 이 마법이 사용된 경우에도, 3분 경과후에 변신이 해제됩니다.

8 서클
필요 마법 스킬치 80.1 99.9%성공 스킬치 120.0
필요 마나 50 주문 시간 2.5초
종류
Earthquake Energy Vortex Resurrection Air Elemental Summon Daemon Earth Elemental Fire Elemental Water Elemental
몰속성공격 소환공격 회복 소환 소환 소환 소환 소환

Earthquake

물리 속성 공격 마법입니다.
주문자로부터 일정 범위안에 있는자 모두에게 지진에 의한 데미지를 줍니다.

이 주문은 속성공격마법의 데미지의 계산에 따르지 않고, 특수한 속성공격 마법입니다.

데미지는 현재의 HP의 1/3로 최소 10, 최대 100까지 입니다.
이것은 PC, NPC 모두 공통입니다.
마법저항 스킬에 의해 저항할 수 없고, 물리속성 저항에 의해서만 저항가능합니다.

Energy Vortex

에너지 소용돌이를 불러냅니다. 일명 EV입니다.
효과시간은 마법스킬치에 관계없이 90초입니다.
에너지 소용돌이는 소환된 위치의 가까운 생물을 자동적으로 공격합니다. 주문자가 명령을 내릴 수 없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소환한 에너지 소용돌이는 테임한 생물등과 같이 컨트롤 슬롯을 차지합니다. 이 EV의 컨트롤 슬롯은 2입니다.
이전은 1/1024의 확률이었지만 지금은 1/500의 확률로 에너지 소용돌이 대신 보라색 라마가 소환되기도 합니다.
BS와 EV는 소환되어있는 각각의 BS나 EV를 중심으로 5x5칸의 범위내에서 합계 6개까지밖에 못 만들어냅니다.
만약 그 수를 넘어서 BS나 EV가 소환된 경우에는 그것을 넘지않을 수가 될때까지 소환되어 있는 BS나 EV중에서 랜덤하게 어느것이 사라져버립니다.
참고로 BS나 EV의 소멸이 이루어져도, 그 BS나 EV를 소환한 자의 마나나 시약은 평상시처럼 소비됩니다.

Resurrection

죽은 유령상태인 플레이어를 부활 시킵니다.

Air Elemental

에어 엘리멘탈을 소환합니다. 불러낸 것은 펫 취급이 되어, 명령할 수 있습니다.
강한정도는 불, 물 엘리정도로 강하지는 않지만, 마법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시간은 주문자의 마법 스킬치 x4초입니다.
소환한 에어 엘리멘탈은 테임 생물과 같이 취급되어 컨트롤 슬롯을 차지합니다. 이 에어 엘리멘탈의 컨트롤 슬롯수는 2입니다.

Summon Daemon

데몬을 소환합니다.불러낸 것은 펫 취급이 되어, 명령할 수 있습니다.
강한정도는 물리공격, 마법공격 양쪽 우수합니다. 소환생물중에서 최강입니다.
효과시간은 주문자의 마법 스킬치 x4초입니다.
소환한 데몬은 테임 생물과 같이 취급되어 컨트롤 슬롯을 차지합니다. 이 에어 엘리멘탈의 컨트롤 슬롯수는 4입니다.

Earth Elemental

어스 엘리멘탈을 소환합니다. 불러낸 것은 펫 취급이 되어, 명령할 수 있습니다.
강한정도는 불, 물 엘리정도로 강하지는 않지만, 물리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시간은 주문자의 마법 스킬치 x4초입니다.
소환한 어스 엘리멘탈은 테임 생물과 같이 취급되어 컨트롤 슬롯을 차지합니다. 이 에어 엘리멘탈의 컨트롤 슬롯수는 2입니다.

Fire Elemental

파이어 엘리멘탈을 소환합니다. 불러낸 것은 펫 취급이 되어, 명령할 수 있습니다.
강한정도는 엘리멘탈 계열중에서 최고의 마법공격력을 가집니다.
효과시간은 주문자의 마법 스킬치 x4초입니다.
소환한 파이어 엘리멘탈은 테임 생물과 같이 취급되어 컨트롤 슬롯을 차지합니다. 이 에어 엘리멘탈의 컨트롤 슬롯수는 4입니다

Water Elemental

워터 엘리멘탈을 소환합니다. 불러낸 것은 펫 취급이 되어, 명령할 수 있습니다.
강한정도는 마법 공격 능력이 있고, 높은 전투 AI를 가집니다.
효과시간은 주문자의 마법 스킬치 x4초입니다.
소환한 워터 엘리멘탈은 테임 생물과 같이 취급되어 컨트롤 슬롯을 차지합니다. 이 에어 엘리멘탈의 컨트롤 슬롯수는 2입니다

<마법의 데이터>
마법은 8개마다 하나의 서클로써 분류되어져 있습니다.
서클은 8개가 있고, 8에 가까울수록 난이도가 높은 마법이며, 필요 스킬치등의 요구가 높아집니다.

각 서클의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마나와 스킬치는 이하의 표와 같습니다.
이 표는 일반 마법을 외울때의 표로, 스크롤로 마법을 외울때는 필요최저 스킬치가 외우려고 하는 마법에 해당하는 서클로부터 2계단 아래의 것이 됩니다.
단, 스크롤로 마법을 외우는 경우라도 마나(MANA)는 그 해당 스킬만큼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8번째 서클의 리더렉션 스크롤을 사용한다면 마법스킬치 51.5이상, 마나 50이상의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서클 필요마나 필요 최저 스킬치 99.9%성공 스킬
1st 20.0
2nd 34.2
3rd 8.6 48.5
4th 11 22.9 62.8
5th 14 37.2 77.1
6th 20 51.5 91.4
7th 40 65.8 105.7
8th 50 80.1 120.0
◎필요 최저 스킬은 보너스를 포함한 표시상의 스킬치 입니다.
◎필요 최저 스킬에서는 성공률이 1%정도입니다.
◎마법의 성공률은 스킬1마다 2.5% 업됩니다.

<메모>
NPC의 가게에서는 주문이 쓰여진 스펠북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판매하고 있는것은 백지의 스펠북입니다. 백지의 스펠북위에 마법 스크롤을 드래그하면 스펠북에 그 마법이 쓰여집니다.
이처럼, 모험 도중에 발견한 스크롤을 스펠북에 보충해서 사용가능한 마법을 늘려갑니다.
참고로 자력으로 전부 모으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플레이어 벤더등에서 풀 스펠북을 구입하는편이 좋습니다.

인스 스킬에 의해 마법 스크롤이나 스펠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펠북에 몇개의 마법이 쓰여있는지는 스펠북을 싱글 클릭하면 표시됩니다.
플레이어 벤더등에서 구입할때는 확인하고나서 사도록 합시다.

마법 스킬치가 오르면 모든 마법의 성공률이 상승합니다.

마법 스킬치가 오르면 힐, 큐어등의 회복마법의 효과가 상승합니다.

마법스킬치가 오르면, Night Sight의 밝기 정도가 상승합니다.

마법스킬치는 기본적으로 속성 공격 마법의 위력과는 관계없지만, Harm, Mind Blast, Poison, Poison Field의 위력에는 관계가 있고 , 마법 스킬치가 상승하면 그 위력은 증가합니다.

스킬이 71.5, INT가 20이상 있다면, 비밀의 마을 윈드(Wind)시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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