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는법
스킬치 | 방법 |
패턴1(스킬 상한치 100에서 스킬을 올리는경우) | |
0~25 | 젠토 마을의 사무라이 NPC에게서 배운다.(뉴헤븐 도장 추천) |
25~50 | 오너블 엑세큐션을 사용 |
50~75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 |
75~97.5 | 이베이젼을 사용 |
97.5~100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 |
패턴 2(스킬 상한이 105일때) | |
~75 | 패턴1과 같음 |
75~100 | 이베이젼을 사용 |
100~105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 |
패턴3(스킬 상한이 110일때) | |
~75 | 패턴1과 같음 |
75~102.5 | 이베이젼을 사용 |
102.5~110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 |
패턴4(스킬 상한이 115일때) | |
~75 | 패턴1과 같음 |
75~105 | 이베이젼을 사용 |
105~110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 |
110~115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 |
패턴5(스킬 상한이 120일때) | |
~75 | 패턴1과 같음 |
75~110 | 이베이젼을 사용 |
110~120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 |
오너블 엑세큐션, 이베이젼의 능력은 안티메크로가 아니기때문에 같은 장소에서 사용해도 스킬은 상승합니다.
오너블 엑세큐션, 라이트닝 스트라이크의 능력을 사용할때는 펫과 스파링을 하면 좋습니다.
펫과의 스파링은 길드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펠루카이외의 퍼셋에서 펫에게 가드명령을 내려서, 각각의 능력을 사용해 펫과 싸울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펫도 자신도 데미지는 받지 않고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부시도 스킬치는 스킬치 50이후, 스킬치 120까지 라이트닝 스트라이크의 사용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또, 라이트닝 스트라이크의 능력을 사용해서 스킬을 올릴때는 장소의 이동이 불필요하기때문에 같은 장소에서 계속 스킬을 올리는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를 시도해보는것이 귀찮다면 스킬치 50이후부터는 계속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를 사용해서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단, 스킬치 80이상정도가 되면 라이트닝 스트라이크로는 좀처럼 오르지 않기때문에, 다른 방법을 선택할수있다면, 다른 방법으로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패턴 1~5는 다른 방법으로써 이베이젼을 사용합니다.
패턴 1~5에서 이베이젼의 사용스킬치가 다른것은 파워스크롤로 인한 난이도가 달라져서입니다.
사무라이
사무라이로써 활약하기위한 스킬입니다.
능력의 사용에 필요한 책은 젠토 마을의 NPC인스가 팔고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능력>
사무라이가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Honorable Execution
・필요스킬치:25
・99%성공 스킬치 :62.5
・필요마나:0
○ 이 스킬을 사용하면 우선 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치를 기본으로 명줄률이 상승합니다.
○명중률 상승은 부시도 스킬÷10%입니다.
○그리고 공격 성공했을 경우 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치, 퍼펙션치를 기본으로 데미지가 증가 합니다.
○공격이 성공하고 타겟을 죽인경우 사용자의 힛포인트가 회복되고 무기 휘두르는 속도가 20초간 증가합니다.
○타겟을 죽이지 못한 경우에는 사용자의 모든 속성치가 -40이 되고 마법 저항 스킬치가 0이되고 스페셜 무브등 특수능력을 사용할수 없게 됩니다.
○이 페널티는 7초간 지속 됩니다만, 페널티의 효과지속시간내에서도 패링에 성공했을때엔 패널티가 해제 됩니다.
○대인전의 경우엔 데미지 증가는 없습니다.
Confidence
・필요스킬치:25
・99%성공 스킬치:62.5
・필요마나:10
○효과지속 시간은 15초정도 입니다.
○효과지속중에는 적으로부터 공격을 방어할때마다 힛포인트와 스테미너를 회복합니다.
○이 때의 힛포인트 히ㅗ복량은1~(공격자 부시도 스킬치 ÷12)의 사이에서 랜덤입니다.
○이때의 스테미너 회복량은「1~(공격자의 부시도 스킬÷5)」의 사이에서 랜덥입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사용한 시점부터 5초간 자신의 힛포인트를 회복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회복량은 부시도 스킬치를 기본으로 높을수록 5초간 회복량이 많이 집니다.
○이 때의 힛포인트의 회복량은 「공격자의 부시도 스킬치 ×공격자의 부시도 스킬치÷576+15」로 계산합니다.
○단 회복이 되는 5초간 공격을 받게되면 그 시점에서 회복은 중지 됩니다.
○Confidence、Evasion、Counter Attack의 효과를 중복해서 얻는것은 불가능 합니다. 어느것을 사용중일때에는 다른 것을 사용하면 전에 사용하고 있던 능력의 효과는 바로 없어집니다.
Counter Attack
・필요스킬치:40
・99%성공 스킬 치:77.5
・필요마나:5
○이 능력을 사용하면, 상대의 공격을 방어했을때의 데미지를 공격상대에게 되돌려 줄 수 있습니다.
○되돌려주는 데미지의 양은 사용자의 무기데미지 수치를 기본으로 패링스킬,부시도 스킬치에 따라 변화합니다.
○이 능력의 지속시간은 수초간입니다.
○Confidence、Evasion、Counter Attack의 효과를 중복해서 얻을수는 없고, 어느것을 사용중에 다른것을 사용한다면 전에 사용하고 있던 능력의 효과는 바로 사라집니다.
Lightning Strike
・필요스킬치:50
・99%성공 스킬 치:87.5
・필요마나:5
○이 능력을 사용하면 매직 효과로써 명중 +50%의 효과를 얻은 상태에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단 실제로는 명정의 매직 효과의 최대치는 +45%로 설정되어져있기 때문에 명중 효과가 마이너스로 되어져있는 경우에 사용할때 이외에는 45%를 넘는 수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능력을 사용에 성공하면 일정확률로 대상의 속성저항을 무시한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이 속성 저항 무시 데미지를 전하는 확률은 부시도 스킬을 기본으로 부시도 스킬치가 높을수록 확률이 높습니다.
○속성저항무시의 데미지를 주는 확률은 「(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치×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치)÷720」(소수점 이하 버림)의 계산으로 구합니다. 스킬치 100으로 13%, 스킬치120에서 20%가 됩니다.
○다만 대인전에서는 이 공격 데미지의 최대치는 35로 되어 있습니다.
Evasion
・필요스킬치:60
・99%성공 스킬 치:97.5
・필요마나:10
○이 능력을 사용하면 효과지속중에는 드래곤의 블레스나 라이트닝볼트, 독에 의한 데미지같은 공격을 포함해서 모든 공격을 패링하도록 시도하고, 패링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패링에 필요한 방패의 장비나 무기의 장비가 없다면 이 능력은 발휘되지 않습니다.
○또한 무기에서 막았을경우에는 사용하는 무기의 무기 스킬치가 리얼치로 최저 50이 필요합니다.
○사용하는 무기의 무기 스킬치는 실제 그 무기를 사용하는 스킬의 스킬치가 필요하고, 마법 무기 베스트웨폰의 프로퍼티로는 사용 불가능 합니다.
○패링률의 성공률 증가는 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에 의해 다르고 「(부시도스킬치-20)×0.4」(%、소수점이하 버림)의 계산으로 구할수 있습니다.
○또 패링의 성공률의 증가는 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치가 100을 넘고, 전술 스킬치 아나토미 스킬치가 100이상의 경우에는 10%의 보너스가 추가 되어져 「<(부시도 스킬치-20)×0.4>+10」(%、소수점이하버림)이 됩니다.
○이베이젼에 의한 패링의 성공률의 증가 범위
・16~40% 전술 스킬치, 아나토미 스킬치가 없는경우
・42~50% 부시도 스킬치가 100을 넘고 100이상의 전술 스킬치 아나토미 스킬치가 있는 경우
○이 능력의 효과 지속시간은 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치에 따라 다르고 「부시도 스킬치÷20」(초、소수점이하 버림)의 계산으로 구합니다.
○또한 이 능력의 효과 지속 시간은 사용자의 부시도 스킬치가 100을 넘고 전술 스킬치, 아나토미 스킬치가 100이상의 경우에는 1초의 보너스가 추가되어져 「(부시도 스킬치가÷20)+1」(초、소수점이하버림)이 됩니다.
○이베이젼의 효과 시간
・3~6秒 전술 스킬치, 아나토미 스킬치가 없는 경우
・6~7秒 부시도 스킬치가 100을 넘고 100이상의 전술 스킬치 아나토미 스킬치가 있는 경우
○이 능력은 20초에 1번만 사용가능합니다.
○Evasion、Confidence、Counter Attack의 효과를 중복해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 하고, 어느 하나를 사용중에 다른것을 사용하면 전에 사용하고 있던 능력은 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Momentum Strike
・필요 스킬치:70
・99%성공 스킬 치:107.5
・필요마나:10
○이 능력을 사용하면 제 1의 적에 대해 공격이 성공했다면, 자동적으로 제2의 적에게 데미지 보너스가 붙은 형식으로 공격을 합니다.
○이 때의 데미지 보너스는 「부시도 스킬치」%가 됩니다.
○만약 제1의 적에 대한 공격이 마지막 일격이었다면 제2의 적에 대한 보너스 데미지는 더욱 증가 합니다.
○이 능력은 대인전의 경우 NPC의 경우보다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부시도 스킬의 수동 능력>
부시도 스킬은, 패링 스킬에 영향을 끼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능력은 수동능력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스킬치가 있는것만으로 자동판단됩니다.
또한 이 능력은 '사무라이는 방패보다도 더욱 양손무기를 장착해야 공격을 막는 기능에 뛰어납니다' 라는 이미지로부터 설정되어져있고, 방패를 장비하지 않고 무기만을 장비하고 있을때에 좋은 효과가 발휘되도록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패링 스킬의 패링에 의한 방어 확률
방패를 사용할때에 방패 스킬에 의한 방어가 되는 확률은 이하의 계산으로 구합니다.
「(패링스킬치-부시도 스킬치)÷4」% (소수점이하버림)
패링과 부시도 스킬치가 100의 경우는 상기의 게산후에 5% 가산됩니다.
(예)
○패링100、부시도 0의 경우:
패링의 방패에 의한 방어 확률은「(100-0)÷4」=25+5=30%
○패링100、부시도 100의 경우:
패링 스킬의 방패에 의한 방어 확률「(100-100)÷4」=0+5=5%
◎부시도 스킬치가 없는 경우, 방패 스킬의 한손,양손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
부시도 스킬치가 없고 방패 장비치 않고, 한손,양손무기를 사용할때에 패링 스킬에 의해 방어가 되는 확률은 이하의 계산으로 구할수 있습니다.
「패링치÷8」% (소수점 이하 버림)
패링 스킬치가 100의경우는 이하의 계산에서 5% 가산됩니다.
(예)
○패링치 100의 경우:
패링 스킬의 한손,양손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은 「100÷8」=12+5=17%
◎부시도 스킬이 있는 경우, 패링 스킬의 한손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
부시도 스킬치가 있고, 방패를 장비치 않고, 한손 무기를 사용할때에 방패 스킬에 의해 방어가 되는 확률은 이하의 계산으로 구합니다.
「(부시도 스킬치×패링스킬치)÷48000」 (계산후의 수치를 100배하고 소수점 이하 버림 )
패링 스킬치와 부시도 스킬치가 100인경우 상기의 계산후 5% 추가 됩니다.
(예)
○패링 100、부시도 100인 경우:
패링 스킬의 한손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은 「(100×100)÷48000」=20+5=25%
◎부시도 스킬치가 있는 경우 패링 스킬의 한손 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
부시도 스킬치가 있고, 방패를 장비치 않고, 양손 무기를 사용할때에 패링 스킬에 의한 방어가 되는 확률은 이하의 계산으로 구할수 있습니다.
「(부시도 스킬치×패링치)÷41140」 (계산후의 수치를 100배해서 소수점 이하 버림 )
패링 스킬치와 부시도 수치가 100인 경우 상기의 계산후 5% 가산 됩니다.
(예)
○패링 스킬치 100, 부시도 스킬치 100인경우:
패링 스킬의 양손무기에 의한 방어확률은「(100×100)÷41140」=24+5=29%
<보너스로써의 능력>
부시도 스킬은 스페셜 무브의 휠윈드 어택의 보너스로써 능력이 설정 되어져있습니다.
스페셜무브의 휠윈드 어택은 부시도 스킬에 의한 데미지 보너스를 얻게 되어 있고 보다 많은 적에게 효과가 발휘되도록 되어져있습니다.
이 데미지 보너스는 최초의 공격 대상의 적은 물론 공격이 닿지 않는 전부의 적에 대해서 적용 됩니다.
<부시도와 명예의 덕>
부시도 스킬은 명예의 덕을 사용할때에 특별 보너스가 얻어지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그것은 부시도 스킬치가 50이상있는 상태로 명예의 덕을 사용해서 명예있는 전투의 대상으로써 공격상대에게 공격을 성공시킬때마다 퍼펙션이 얻어지도록 되어져 있는 것입니다.
다만, 이 퍼펙션이 얻어지는 공격은 레슬,활을 포함한 무기에 의한 일반 공격뿐으로 마법이나 펫, 폭탄등의 공격에서는 퍼펙션이 얻어지지 않습니다.
명예에 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ㅅ-
<메모>
◎부시도 스킬의 특수 능력은 스페셜무브와 동시에 발동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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