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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활제작 (Bowcraft/Fletching)

by UltimaStory 2011. 11. 18.

올리는 법
스킬치 제작물
0~25  NPC에게서 배움
25~30  빨간 화살을 제작합니다.
30~62  a bow를 제작합니다.
62~90  크로스 보우를 제작합니다.
90~100  컴포짓 보우를 제작합니다.


활제작은 스킬을 올릴때 만들어야하는 종류가 적기때문에 스킬치 100까지 올리는것은 지루할 수 있습니다.

스킬치 100까지는 약 10만개의 보드를 사용하는것을 목표로합니다.
참고로 스킬치 50부터 스킬치 75정도까지 보드 300개정도를 사용해서 한번에 Fukiya Dart를 만들어 올릴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스킬치가 한방에 올라가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스킬치를 올리기위해 필요한 시간은 빨라지지만, 보드소비가 보통시에 비해 많아지기때문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1. 노멀 확제작 도구에 의한 일반활/화살의 제작
활과 화살을 제작하는 스킬입니다.

통상의 활제작도구를 사용해서 활과 화살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더해 활의 수리등도 이 스킬로 가능합니다.

"2.루닉 플레쳐 툴에 의한 매직활의 제작"은 기본적으로 활제작 스킬의 이 사용효과의 확장에 지나지않기때문에 이 사용효과의 사양을 우선 이해해둡시다.

<제작방법>
제작도구와 제작재료를 백팩에 넣어 제작도구를 더블클릭하고 표시되는 생산메뉴로부터 만들고 싶은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제작도구
제작도구는 "Fletcher's tools(화살제작도구)"라는것으로 이하의 그림과 같습니다.
제작도구는 화살을 팔고있는 Bower나 팅커샵에 있는 Tinker로부터 구입하던지 팅커스킬로 제작합니다.


제작재료
제작재료로써 목재가 기본입니다.
또 화살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깃털이 필요합니다.

<통나무、보드、깃털>

    

 목재는 색나무도 존재합니다.
 특수재료는、「Oak」、「Ash」、「Yew」、「Heartwood」、「Bloodwood」、「Frostwood」의 6종류가 존재합니다.

<색통나무, 색보드>

 
목재나 색목재의 입수에 대해서는 럼버잭으로 합니다.
 
활제작 스킬에서는 사용하는 재료가 다른것에 따라, 제작하는 아이템의 색과 그 제작되는 아이템의 효과의 다름을 가집니다.
활제작에서는 목재와 깃털이외에 Dark Sapphire、Corruption등의 특수재료도 사용됩니다.
 
수리
수리에 대해서는 생산메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수리버튼을 누르면 수리가능합니다.
버튼을 클릭후 수리하고싶은 아이템을 물어오는데 그 커서로 수리하고 싶은 아이템을 지정하면 됩니다.
 
<레시피>
 활 제작 스킬로 제작하는 아이템에는 제작전에 레시피라고 불리우는 아이템을 입수해둘 필요가 있는것들이 있습니다.
레시피가 필요한 아이템은 나중의 제작데이터표의 레시피란에 ○표시가 되어있는 아이템입니다.
레시피의 입수방법이나 제사한것에 대해서는 울온정보란을 참조해주세요.
 
<속성데미지와 속성저항>
 활 제작 스킬로 제작되는 아이템으로, 무기에는 속성데미지가 부여됩니다.
 
 <고품질 제품>
활제작 스킬로 제작되는 아이템에는 고품질 제품이라는것이 존재합니다.
 
<색재료에서의 제작>
활 제작 스킬로 제작되는 아이템은 일반 판자로 제작되는것이 기본이 됩니다.
 
또 제작되는 각 아이템은 이 일반 판자에서 제작된것이 기초 데이터로써 간주됩니다.
 
그리고 활제작 스킬에서 제작되는 아이템은 각각의 아이템마다 서로다른 기본적 효과를 가집니다만, 이때에, 일반 판자가 아닌 색이 있는 재료로 제작된경우에 기초데이터에 특수한 효과가 주어집니다.
 
이것에 대해 자세한것은 훗날 번역할 색재료의 제작(급한분은 번역기를 통해 봐주세요.こちら )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아이템강화>
활제작 스킬에서 색재료의 사용해서 아이템 강화를 할수 있습니다.
아이템 강화는 아이템에 색재료가 가진 특수효과를 넣을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자세한것은 언젠간 번역할 아이템강화(급한분은 일본어 버젼을 번역기를 통해 봐주세요 こちら )를 참조해주세요
 
<제작 데이터>
활제작 스킬로 제작할수 있는 아이템 데이터 입니다.
필요스킬 레시피 이름 재료 절대 성공 스킬치 고품질 제품 절대 성공 스킬치
재료 계열
0.0 × Kindling 목재(1) × 0.0 --
0.0 × Shaft 목재(1) × 40.0 --
0.0 × Arrow Shaft(1)
Feather(깃털)(1)
× 40.0 --
0.0 × Crossbow Bolt Shaft(1)
Feather(깃털)(1)
× 40.0 --
50.0 × Fukiya Dart 목재(1) × 90.0 67.5%
30.0 × Bow 목재(7) × 70.0 92.5%
60.0 × Crossbow 목재(7) × 100 55%
70.0 × Composite Bow 목재(7) × 87.5% 42.5%
75.0 Assassin's Shortbow 목재(15)
Dark Sapphire(1)
50.0% 5%
75.0 Barbed Longbow 목재(20)
Fire Ruby(1)
50.0% 5%
75.0 Frozen Longbow 목재(20)
Turquoise(1)
50.0% 5%
75.0 Lightweight Shortbow 목재(15)
White Pearl(1)
50.0% 5%
75.0 Longbow of Might Blue Diamond(1)
목재(10)
50.0% 5%
75.0 Mystical Shortbow 목재(15)
Ecru Citrine(1)
50.0% 5%
75.0 Ranger's Shortbow 목재(15)
Perfect Emerald(1)
50.0% 5%
75.0 Slayer Longbow 목재(20)
Brilliant Amber(1)
50.0% 5%
80.0 Blight Gripped Longbow 목재(20)
Blight(10)
Corruption(10)
Lard of Paroxysmus(1)
40.0% --
80.0 Faerie Fire 목재(20)
Lard of Paroxysmus(1)
Putrefaction(10)
Taint(10)
× 40.0% --
80.0 × Heavy Crossbow 목재10 × 75.0% 30%
80.0 Mischief Maker 목재(15)
Corruption(10)
Dread Horn Mane(1)
Putrefaction(10)
× 40.0% --
80.0 Silvani's Feywood Bow 목재(20)
Lard of Paroxysmus(1)
Muculent(10)
Scourge(10)
× 40.0% --
80.0 The Night Reaper Blight(10)
목재(10)
Dread Horn Mane(1)
Scourge(10)
× 40.0% --
85.0 × Magical Shortbow 목재(15) 68.7% 23.7%
90.0 × Repeating Crossbow 목재10 × 62.5% 17.5%
90.0 × Yumi 목재10 × 62.5% 17.5%
95.0 × Elven Composite Longbow 목재(20) 56.2% 11.2%
◎「색」의란은 색재료로 제작했을때 그 아이템에 사용한 색재료의 색이 적용될지 말지를 말해주는 것입니다. 참고로 활의 경우 색재료에서의 제작 외에 색 재료의 강화로도 색이 붙습니다.
◎「절대성공스킬치」라는것은 그것을 제작할때 100%성공하는 스킬치를 말합니다. %표기인것은 스킬치100에서의 제작 성공률입니다.
◎「고품젤 제품 절대 성공 스킬치」라는것은 고품질 제품 100%제작되는 스킬치를 말합니다. %표기인것은 스킬치 100에서의 제작 성공률입니다.

◎Kindling은 활제작 스킬에서 제작하기보다, 대거를 더블클릭해서 나무를 더블클릭 하는것으로 제작하는 편이 편리합니다.
◎화살은 활제작 스킬이 0이어도 59.2%의 확률로 성공합니다.
◎Shaft를 제작할때에는 백팩안에 있는 모든 제작재료에서 제작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후키야 다트는 이 활제작 스킬로 제작합니다만, 그것을 사용하는 후키야는 카펜스킬로 제작합니다.
◎후키야 다트는 닌자술 스킬에 관련한 아이템입니다. 자세한것은 울온 스킬의 닌자술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아이템 이름에 링크가 있는 아이템은 링크에 프로퍼티등의 정보가 있습니다.(일본어)
 
<수리에 대하여>
무기등에 내구도 표시가 있는것들은, 그것을 사용하면 내구도가 감소합니다.
 
활제작 스킬에서는 활제작 스킬에 관련한 아이템의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메모>
할제작 스킬은 쥬카 활을 조정할 때도 사용합니다. 쥬카 활에 대해서는 울온스킬 궁술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활제작 스킬을 선택한다면 동시에 재료가 되는 목재와 깃털을 확보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특히 깃털은 스킬올리는 단계에서는 거의 필요가 없지만, 목재는 제법 많은 양을 소비하기때문에 럼잭스킬을 선택해서 스스로 확보하는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목재는 플레이어 사이에서의 판매도 자주 있기때문에, 거래를 통해 준비하는것도 의외로 간단합니다.
 
깃털의 입수는 코벤투스의 1층에 있는 하피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하피나 새로부터 깃털을 얻으려면 사체를 칼로 도려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후키야다트는 후키야를 사용하기 위한 아이템입니다.
후키야는 카펜스킬에서 스킬치 60.0부터 제작 가능합니다.
후키야는 후키야 다트를 후키야에 장착한후 후키야를 더블클릭해서 사용합니다.
단, 후키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손이 비어 있어야 합니다.
 
2.루닉 활제작 툴에 의한 매직활의 제작
 기본적으로 "1.일반 활제작도구에 의한 일반 활/화살의 제작"과 같습니다.
사용하는 도구가 "루닉 활제작 툴"이 되면, 매직효과가 붙은 무기, 방어구가 제작가능해진다는것만 다릅니다.
 
이하부터는 다른점에 대해서만을 기술하므로, 우선 1.일반 활제작도구에 의한 일반 활/화살의 제작"을 참조해주세요.
 
<제작방법>
제작 도구와 제작 재료를 백팩에 넣고 제작 도구를 더블클릭해서 표시되는 생산 메뉴에서 만들고 싶은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제작 도구
제작 도구는 "Runic Fletcher's Tool"이라는것으로 이하의 그림과 같은것입니다.
루닉 활 제작도구는 색나무의 색과 같은 4종류의 색이 있고, 각각의 색 루닉도구의 제작효과는 다릅니다.
 
루닉 도구는 NPC는 판매하고 있지 않고, 스킬로 만들 수도 없습니다.
 
입수는 활제작계열 레시피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해서 그 보수 아이템으로써 입수 가능합니다.
활 제작 계열 레시피가 입수가능한 퀘스트에 대해서는 울온 정보란의 레시피란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참고로 활제작 레시피가 입수가능한 퀘스트로 루닉 활 도구를 입수할 확률은 지극히 낮고, Oak루닉툴이 1%, Ash가 0.5, Yew가 0.25, Heartwood가 0.05%정도 입니다.( 몇년전 패치로 확률이 제법 올라갔습니다.)
 
제작 재료
제작재료로써는 목재가 기본입니다.
또 화살을 제작할경우 깃털이 필요합니다.
 
목재는 색이 있는 특수재료도 존재합니다.
특수 재료는 、「Oak」、「Ash」、「Yew」、「Heartwood」、「Bloodwood」、「Frostwood」의 6종류가 있습니다.
 
목재나 색나무의 입수에 대해서는 훗날 번역할 럼잭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활제작 스킬에서는 사용하는 재료가 다른것에 따라, 그 제작하는 아이템의 색과 제작되는 아이템의 효과의 다름을 얻습니다.
 
수리
수리에 대해서는 루닉도구에서 제작된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이어도 일반 도구로도 수리가능합니다.
 
<제작데이터>
루닉 도구에서는 색나무의 색과 같이 4종류가 있고, 각각의 색 루닉 도구에서의 제작 효과가 서로 다릅니다.
각각의 색과, 그 제작효과에 대해서 이하의 표와 같습니다.
 
<예>
크로스보우를 Yew루닉 도구에서 제작할 때.
우선, 크로스 보우의 기초 데이터로써 매직효과는 특별히 붙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Yew루닉도구를 사용하는것에 의해, 하기의 표와 같이, 매직 효과를 3개 추가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선 그 추가되는 효과의 하나를 운증가의 효과라고 가정합니다.
이 운증가의 효과에는 1부터 100까지의 효력이 있다라고 합시다.
통상, 이 효과가 어느정도 일지는 랜덤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Yew루닉 도구로 사용하기때문에 아래의 표처럼 매직효과정도가 40~90%이기때문에 이번에는 40~90%사이에서 랜덤하게 결정되게 됩니다.(지금의 상한은 100%로 바뀐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남은 두개의 효과에 대해서도 결정되게 됩니다.
루닉 도구 툴의 종류 차지 수 매직 효과 추가 개수 매직 효과 정도(%)
Oak 45 1~2 1~50
Ash 35 2~3 35~75
Yew 25 40~90
Heartwood 15 50~100
○차지 수라는 것은 사용제한 횟수를 말합니다.
○추가갯수는 그 수치중 랜덤입니다. 어떤 매직효과가 추가될지도 랜덤입니다.
○효과 정도는 그 수치중 랜덤입니다. 예를들어 어느 아이템을 제작할때, 그것에 붙는 매직 아이템의 효과가 운증가라고 정하고, 그 효과는 최대 500의 효과라고 한다면 효과정도가 20%라고 정해졌을때에는 그 아이템에 붙는 효과는 100이 됩니다.
 
<메모>
루닉 도구에 의해서 붙는 매직효과와 색재료의 보너스는 양쪽 아이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즉, 색재료를 사용해서 루닉도구로 아이템을 만들면, 재료보너스가 더해진상태에서 더욱이 그 아이템에 매직효과가 붙게 됩니다.
 
예를들어 크로스보우를 Frostwood판자로 Yew루닉 도구툴로 제작할때 아래와 같이 됩니다.
우선 크로스보우가 Frostwood판자에 의해 제작될때 그 속성 데미지의 분포는 물리60, 냉기40이 되고, 매직효과로써 피해증가가 +12%가 붙습니다.
그리고 Yew루닉 툴을 사용하는것에 의해 매직효과가 3개 붙게 됩니다.
우선 그 추가되는 항목의 하나를 운효과라고 가정합니다.
이 운 증가의 효과에는 1부터 100까지의 효력이 있다고 합시다.
통상, 이 효력이 어느정도 일지는 랜덤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Yew루닉 도구툴을 사용하기때문에 위의 표와같이 그 매직효과가 40~90%이기때문에 이번에는 40~90의 사이에서 랜덤하게 결정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남은 두개의 효과도 결정됩니다.
 
루닉 도구툴을 사용해서 아이템 강ㅇ화를 할수 있지만, 이 경우 일반 도구를 사용해서 하는것과 아무런 차이도 없습니다.
 
매직효과가 있는 무기나 도구는 이 루닉도구에서 제작하는것 이외에도 몬스터의 전리품이나 퀘스트, 보물상자에서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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