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O 이야기/뉴비 이야기

[뉴비이야기] (수정2) 오랜만에 전사를 구경하다.

by UltimaStory 2017. 10. 29.

1차 수정: 장비 합계 계산

2차 수정: 악세 스샷 추가

 

얼마만의 포스팅인지 가물가물합니다.

 

오랜만입니다. (_ _)

 

'아리아리' 카톡 채널에서 전사이야기가 나온것을 읽고, 요즘 유행하는 구성은 어떤것인가 궁금해졌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유저들이 이래저래 활발하니 아스카 샤드로 슝.

 

이사람 저사람 붙잡고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전사 장비는 어떠한지 워는 어디서들 하는지..

 

워는 VvV인가 뭔가가 생겨서 저녁마다 헬프 채팅 채널을 통해 사람들을 모집한다고 하네요.

 

아마 당파 그 이후의 시스템 같은데 우선..패스 하고.

 

아스카 샤드의 뉴헤븐 은행에 있던 사람들과 대화를 하던 중,

 

운좋게도 아스카 샤드에서 가장 주목 받는다는 전사분의 장비를 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전사분의 말로는 네크 팔라의 최종버전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 게임 특성상 유저의 개성을 많이 타는 게임이니만큼,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 불변의 법칙, 방저 안경.

 

 

목-

 

몸통-

 

팔-

 

손- 제작품이네요

 

다리- 스윙바지도 여전히 사용되는군요 ^0^

 

신발- 첨보는거네요 좋아보입니다.

 

망토- 처음 보는겁니다. 저는... 좋아 보이네요

 

부적- 이것도 처음 봅니다. 힛챤에 휘속까지....ㄷㄷ

 

어깨? - 로브 파트였나요..가물가물

 

새쉬-

 

앞치마-

 

악세는 스샷은 없지만, 이야기로 들었습니다.

 

반지-

 

팔찌-임뷰잉제

 

이렇다고 합니다.

 

전사 장비 구성에 대한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빠진건 없나요??)

 

스킬을 물어보긴 했으나, 제가 착각하고 있는것인지 제가 잘 못 본것인지 헷갈려서 우선 제외했습니다.

 

네크팔라인데 네크 스킬을 뺐다고 읽은것 같아서 알쏭달쏭 하네요.

 

요즘 네크 스킬 빼고도 뱀파폼이 되나요?? +_+?

 

우선 저분께 들었던 스킬 구성은 이렇습니다.

 

무기, 택, 레지, 부시도, 패링, 치발, 네크

 

음???????????????

 

다시 만나게 되면 확인차 물어봐야겠네요. @_@

 

그리고 저 장비를 간단히 계산 해본 결과, 아래와 같습니다.(수치의 합이 틀릴 수 있습니다)

 

공성 40

방저 30

방증 10

휘속 35

피증 100

주문회복 4

힘 14

민첩 24

지능 8

체력증가 20

스테미너 25

마나증가 21

마나감소 39

물리 109

불 99(뱀파 폼 -25 = 74)

냉 76

독 94

에 77

(이 외 몇가지 생략)

 

장비에서 피해증가를 100 챙긴것은 무기에서 피증을 제외하고 다른 옵션을 챙겨가는 스펙인듯 합니다.

 

저도 접기전에 피증 100 챙겨보려고 하다가 접었던것 같네요.

 

할 수만 있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어력 증가 수치가 낮은게 조금 아이러니 하지만,

 

아마도 힘,민첩,지능,체증,스템,마나증가 등을 덕지덕지 붙인 것으로 커버하는듯 하네요.

 

저주나, 콥스 스킨 맞아도 거뜬할 것 같아 보입니다.

 

혹시나, 참고하시는 분들께 도움 될까해서 조금 더 분석? 해 봤습니다.

 

이상. _-_ 으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