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O 이야기/뉴비 이야기

[뉴비이야기] 네크 팔라 전사 스킬 구성 및 장비

by UltimaStory 2015. 2. 20.

 

개요. -_-ㅋ

 요즘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몇 계시고 장비나 스킬 구성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거 같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샤드에서 사용중인 전사가 두종류인데 하나는 지금 소개하는 전사고, 또 하나는 힐링위주의 전사입니다. 우선 이 캐릭 먼저 봐주시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구성은 SPM의 보너스를 많이 받지 않는 파스챔을 주 된 목적으로 만들었던 캐릭임을 참고해서 봐주시구요. SPM의 마나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이곳(링크). 그리고 전사 스킬 관련해서는  이곳(링크)을  확인 해 주시고, 캐릭터 기본 활용방법은 이곳(링크)을 통해서 봐 주세요.

 

1. 캐릭 소개

 

  ㉠ 외관-엘프

  

 종족은 엘프고 이런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프락시무스 스웜프(PVM시 12%데미지 감량)대신 일반 스웜프(PVM시 20%데미지 감량)를 사용함으로써

데미지감량을 노렸습니다. 실제 두 종류를 비교를 한 건 아니어서 체감은 못하지만 같이 즐기고 있는 유저들의 추천으로 바딩디드 사용해서 유지중입니다.

 

  ㉡ 스킬-SPM 보너스 관련 스킬 합계 300미만 

스킬 끝에 붙은 0.1 혹은 0.8 같은 것은 무시해도 됩니다.

 

  ㉢ 스텟 - 스텟 25파스,엑소더스5, 생성시 스텟 보너스5  

스텟은 장비에 따라 조금씩 변합니다. 불 레지(+2) 부츠나 스톤 부츠를 신는 경우도 있고, 악세를 변경해 스테미너나 마감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은 변화에는 크게 신경쓰지는 않으므로, 이 정도를 베이스로 두고 있는 스텟 구성입니다.

 

2. 장비 소개

 

  ㉠기본 장비 - 방어구

 

머리 - 방저 안경

 

목 - 저항치 보충.(아마 공성 붙이려다 실패했던 부위로 기억)

 

몸 - 전사용 갑옷 퍼블 이후 바이올렛을 대체 할 만한 느낌으로 제작.

 

팔 - 공성, 피증.

 

손 - 리포지로 공성5, 허트우드 강화로 공성5 만든 후에 임뷰. 때문에 저항치가 좋은 편은 아님.

 

다리 - 휘바휘바

 

신발 - 인트4

 

부적 - 슬리thㅓ,언데드 공성 부적.

   

 

허리 - 앞치마

 

가슴 - 코걸 방증 새쉬

 

망토 - 휘망휘망

 

로브 - 어깨뽕

 

반지

 

팔찌 - 기분따라 골라 쓰는 맛.(피증이냐 속도냐 그것이 문제로다.)

   

귀걸이 - 부족한 저항을 위한 몸부림

 

방패 - 만만한 상대를 위한 휘속 증가.

 

 

㉡기본 장비 - 무기

특화된 몹을 잡을때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무기입니다.

   

좋은건 아닌데 임뷰템이 아니므로 부담없이 휘두를 때 사용합니다.

 

 ㉡그 외 장비

 

스킬업이나 단순 노가다 작업을 위해 다크우드셋과 악세를 따로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이 외에 무기들을 요약하면, 휘속40 해머픽, 각종 챔용(데몬챔,용챔,언데드챔,, 보스들을 위한 전용 무기들과 방패입니다.

 

요약.

 정리 해본 느낌으로 보자면, 요즘 전사의 기본 장비를 갖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장비는 자신의 성향에 따라 아티팩과 기타 팔, 손, 목 부분의 조합을 얼만큼 맞춰 가느냐가 중요합니다. 어떤 보스를 잡을 건지, 챔을 주로 할건지, 장비는 마감을 중요하게 생각할지, 스테미너에 초점을 맞출건지, 방향을 정하고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많은 것들을 한번에 구하려고 하면 재미도 반감되고, 의욕도 떨어 집니다. 하나씩 목표를 정해서 구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비이야기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저 역시 처음부터 모든 장비를 구했던 것은 아니었으니까요. 탱글을 전사 장비로 오랫동안 사용했고, 탱글을 모아 언데드 부적과 방저 안경을 사고, 여기저기 따라다니며 보스를 잡고 얻은 앞치마와 여러 장비들을 내다팔아 다음 장비들을 구해 왔습니다. 꼭 완성된 장비와 캐릭터가 있어야만 재미를 느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아이템을 구해 가는 과정 또한 솔로잉 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성취감이 있는 것 같네요.

 그럼 네크팔라 캐릭터의 스킬 구성 및 장비 부분에서 궁금했던 점들이 조금은 풀렸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 이후로 뉴비 이야기에서 사용중인 캐릭터들을 모두 정리해 볼 생각입니다.

 그럼 모두 즐온하시고, #ultima 채널에도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