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O 이야기/뉴비 이야기

[뉴비이야기] 전사 캐릭의 활용 방법

by UltimaStory 2011. 10. 26.
전사 정리
뉴비이야기 쓰면서 두가지 캐릭터를 만들어 왔습니다.

지금현재 스테하이 마사는 스펙을 조금 변경중에 있고,

전사는 계속 스킬올리는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단지 뉴비캐릭 만들어서 스킬올리고 브리타니아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도 좋겠지만

정작 캐릭터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리지 못한거 같아서 몇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무튼 진짜 뉴비 분들을 위한 전사 활용법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스타일이므로 정답은 아니니 참고용으로 읽어주세요.

전사 스펙
  소드, 부시도, 패링, 치바리, 네크로, 아나토미, 택틱

자주 사용하는 전사의 마법스킬
  부시도
    Confidence, Evasion, Counter Attack, Lighting Strike, Momentum Strike
  치바리
   Cleanse by fire, Close Wounds, Consecrate Weapon, Dispel Evil, Dvine Fury, Enermy of one, Noble Sacrifice
  네크로멘시
    Vampiric Embrace

그외
  SPM(스페셜 무브) 어빌 두가지
  명예의 미덕

우선 위에 나열한 기술 모두의 메크로 키를 잡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스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블로그내에 스킬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전투 방법
 전투는 기본적으로 명예의 미덕을 찍고 공격을 합니다.
 마법을 쓰는 몹들은 유저를 타겟으로 잡고 블레스등을 걸어서 피가 늘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공격하지 않았더라도 명예의 미덕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때문에 애들이 쳐다보기전에 먼저 찍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기본적인 공격 패턴입니다.
  Enermy of one-Consecrate Weapon-Lighting Strike의 꾸준한 연타.
이것이 기본 패턴입니다. 에너미 오브 원은 한가지의 적에게만 해당되므로 주변 상황을 잘 살핀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Consecrate Weapon는 전투중이라면 언제든 꾸준히 써주는것이 중요합니다. Lighting Strike역시 마나관리 하에 꾸준히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기본으로 위에 나열된 마법들을 적절하게 사용해야합니다.

  적이  많거나 쎄면 Evasion를 외워서 데미지를 흘려보내고, 혹시 패링이 될 경우를 대비해서 Counter Attack을 걸어두면 좋습니다.
  그러다 HP의 흡수가 느리면 Confidence로 회복을 합니다.하지만 조금의 데미지라도 입게 되면 회복이 중지되니 주의해주세요.
  HP가 떨어지면 스테미너도 감소하기 마련인데 스테미너가 떨어지면 무기 휘두르는 속도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럴땐 Dvine Fury로 스테미너를 회복하고 공격성공률을 높여 다시 피를 흡수하기 위해 두들겨 팹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방어력이 저하하기때문에 상황에 맞게 써줘야 합니다.
  만약 레버넌트와 같은 소환몹이 붙는다면 Dispe Evil로 처리해주면 됩니다.
  만약 몹에게서 심각한 피해를 입어 도망갈정도의 데미지를 얻었다면 Confidence를 외우면서 Close Wounds로 추가적인 힐을 해줍니다.
  네크는 기본적으로 스스로 해독을 하지만 때로는 해독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Cleanse by fire사용해서 재빠르게 해독을 시도해야합니다.
  몹이 두마리라면 Momentum Strike스킬로 두마리 모두를 쳐패줍니다. 세마리 이상이라면 레디언트 시미터의 SPM중 휠윈드를 사용하면 유저에게 붙어 있는 모든 몹에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러다 죽거나 누군가 죽었다면 Noble Sacrifice로 부활을. 내 캐릭터가 죽고난후 부활하면 Vampiric Embrace로 다시 뱀파 변신(시약필요, 아케인 장비 추천)을 해주면 됩니다.

  페럴과 같은 상태에 빠졌을때는 APB를 터뜨려서 최대한 빨리 빠져나와야합니다. 매우 중요하므로 꼭 들고 다니도록 하세요.
  그외에 포션이나, 오렌지, 사과, 소환구슬등 자신의 취향과 위기 모면에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키를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외에 스펙에 따라 커즈웨폰등 네크 스킬을 추가적으로 사용하기는 하지만 제 스펙과는 다른 이야기므로 제외했습니다.

  하여간 이런식으로 전사를 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해주시구요.

  모르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