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퀘스트 및 공략/일반

[퀘스트] 개미 퀘스트 - 전송 가방, 전송 가루 퀘스트

by UltimaStory 2011. 10. 23.

I. 솔른 퀸 (Solen Queen)
   기본 데이터

받는 장소  트라멜 또는 펠루카의 개미 던젼내
새로 하기  가능
반복  가능
소요시간  30분정도
입수 아이템 일반 ○700GP전후
○전송 가방
○전송 파우더
특수 없음
特徴 ○전송 가방 양산○전투 스킬 필요

전체 지도


1.퀘스트 받기
우선 퀘스트를 받습니다.
이 솔른 퀘스트는 트라멜, 펠루카의 개미 둥지 던젼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개미 던젼 맵에 대한건 이쪽의 맵에서 참조, 그 곳의 12H의 위치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12H의 장소에 황색 이름의 적이 아닌 속성의 솔른퀸(앰비셔서 솔른 퀸, 야심가의 솔른 퀸)이 있으니 커멘드 메뉴'말하기'를 선택해서 받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솔른은 몇종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어떤 종류라도 빨간건 트라멜, 검은건 펠루카에 살고 있습니다.
단 솔른 인필트레이터?만 솔른의 침입자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검은건 트라멜 빨간건 펠루카라고 보통 반대의 지역에서 살고 있습니다.(음...? 아무튼...)

2.솔른퀸 말살
퀘스트를 받으면 솔른퀸 5마리를 죽여달라는 의뢰를 받습니다.
말살은 이쪽의 개미 던젼 맵을 보는등 솔른퀸이 있는 장소까지 가서 해야합니다.
참고로 말살은 그 퀘스트를 받은 개미 던젼내에 있는 솔른퀸을 죽일 필요가 있고 다른 퍼셋(펠루카면 펠루카에서 진행, 트라멜이면 트라멜에서)의 개미 던젼에서 솔른퀸을 죽이면 무효입니다.

솔른 퀸은 개미 던젼내의 2개소에 1마리씩 밖에없기 때문에 때에 따라 사냥 경쟁이 치열할지도 모릅니다.
단, 솔른퀸을 잡아서 카운트 되는것은 솔른퀸의 룻권을 가지는 정도의 데미지를 준다면 문제 없기때문에 반드시 혼자서 최초부터 마지막까지 두들겨 팰 필요는 없습니다. 또 사냥시에 공격을 준 복수의 플레이에에게 동시에 솔른퀸을 사냥한 수가 카운트 되기도 합니다.

솔른퀸을 5마리 말살했다면 퀘스트를 준 퀸에게 돌아가 말을 겁니다.

3.주기 포자를 50개 모은다.
 솔른 퀸을 5마리 말살한 것을 퀸에게 보고하면 이번에는 주기포자 50개를 모아달라고 합니다.

주기포자는 모든 종류의 솔른으로부터 입수가능합니다.
따라서 개미 둥지 던젼내등에 있는 솔른을 사냥하면 50개를 모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미 던전내에 매우 드물게 주기포자가 지면에 있기도 하는데 그것을 줏어 모아도 됩니다.
또 이 50개를 모으는 행위는 이 의뢰를 받기전에 모아도 되고, 단순히 주기포자를 다음 4번째 단계일때에 50개를 가지고 있다면 편할뿐입니다.

주기포자를 50개 입수했다면 퀘스트를 받은 퀸에게 다시 돌아갑니다.
<주기 포자>



4.퀘스트 달성
주기포자를 50개 입수해서 퀘스트를 받은 퀸에게 돌아가면, 우선 커맨드 메뉴에서 솔른 퀸에게 말을 겁니다. 그리고 그 지시에 따라 모아온 주기포자 50개를 솔른퀸에게 드래그 하면 퀘스트는 달성 됩니다.

퀘스트 달성의 보수는 700Gp전후, 전송 가방, 전송 파우더입니다.
<전송가방과 전송 파우더>
    




2.솔른 메이트리아 (Solen Matriarch)
   기본 데이터

받는 장소  트라멜, 또는 펠루카의 개미 던젼 내
새로 하기    가능
반복 하기  가능
소요 시간  15분 정도
입수 아이템 보통 ○700GP전후
○전송 가루(주기 포자를 변환)
특수 ○솔른 군과의 우호 관계
특징 ○전송 파우더 양산
○전투 스킬 필요

1. 퀘스트를 받는다.
우선 퀘스트를 받습니다.

이 솔른 메이트리아의 퀘스트는 트라멜, 펠루카의 개미 던젼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개미 던젼은 이곳의 맵에서 참조하고 그 장소의 정중앙부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개미 던젼의 중앙부의 어딘가에 황색 이름의 적이 아닌 상태의 솔른 메이트리아가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솔른 메이트리아에게 원예용의 씨앗을 하나 줄 필요가 있습니다.
(최초에 퀘스트를 할때에만 필요하고 그 뒤로는 말걸기로 가능하게 변했습니다.)
씨앗의 종류는 무엇이든 상관없고, 늪지등에서 보그씽에게서 얻는 보통의 씨앗이면 됩니다.

참고로 솔른은 몇종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빨간건 트라멜, 검은건 펠루카입니다.
하지만 솔른 인필트레이터만 솔른의 침입자라는 의미이므로 반대 지역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솔른 메이트리아>


2.솔른 인필트레이터를 말살하라.
퀘스트를 받으면 솔른 인필트레이터를 7마리 말살해달라고 의뢰합니다.
말살은 이하의 지도를 참고해서 가시면 됩니다.
<솔른 인필트레이터가 사는 장소>




단 그 퀘스트를 받고난후 같은 퍼셋(대륙)에 살고 있는 인필트레이터를 죽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이 솔른 인필트레이터가 침입자라는 의미이기때문에 누군가로부터 본 침입자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솔룬 군은 빨간색과 검은색이 있지만 같은 편이 아닌, 빨간 솔른에게 있어서 검은 솔른은 침입자인것이고 검은 솔른에게도 마찬가지 입니다.
솔른 메이트리아가 의뢰한 퀘스트의 침입자 퇴치는 빨간색 솔른에게서 얻었으면 검은 솔른을, 검은 솔른에게서 얻었으면 빨간 솔른을 사냥하면 되겠습니다.
보통, 빨간색 솔른은 트라멜, 검은색은 펠루카에 존재하지만 이 솔른은 침입자이기때문에 빨간색 솔른 인필트레이터는 펠루카에도 검은색은 트라멜에도 존재합니다.

솔른 인필트레이터라는것은 1종류의 그래픽이 아닌 솔른워리어와 솔른퀸의 그래픽을 한 2종류의 솔른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퀘스트에 있어서 쓰러뜨린타라고 말하는것은 이 몬스터를 살인한 사람이 되는것입니다. 솔른 인필트레이터는 솔른퀸과는 다르고 몇마리라도 있지만 때에 따라 너무 많아서 쓰러뜨리기 힘들때도 있습니다.
<솔른 인필트레이터>
  
7마리 죽인후 퀘스트를 주었던 메이트리아에게 돌아갑니다.

3.물을 모아라.
7마리를 죽인후 메이트리아에게 말을걸면 이번에는 8갤런의 물을 가져오라고합니다.

물7갤런은 피쳐 가득의 분량입니다.
따라서 물은 마을의 여관이나 주점등에서 파는 물들은 피쳐 8개를 구입하면 됩니다.
참고로 빈 피쳐에 마을의 여관이나 주점에서 구입해 물을 담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물 들은 피쳐>


모은 물을 사용하는 장소는 개미 던젼 중앙부에 있는 큰 통입니다.
<개미 던전 중앙부에 물 넣는 통>

큰 통에 물을 넣으려면 피쳐를 더블클릭해서 나무통의 중앙을 타겟합니다.
이것을 8번 반복하면 8갤론의 물을 모은것이됩니다.

8갤론의 물을 모았다면 퀘스트를 받은 메이트리아에게 돌아가서 말을 겁니다.

4.퀘스트의 달성
8갤런의 물을 모으고 말을 겁니다.

그러면 우선 메이트리아와 같은 색의 솔른군은 이 퀘스트 달성자를 친구로 보고 공격을 하지 않게 됩니다. 즉 빨간 메이트리아로부터 퀘스트의 의뢰를 받아 달성했다면 빨간군이. 검은 솔른으로부터 퀘스트 의뢰를 받았다면 검은색이 친구가되서 공격해 오지 않게 됩니다.
단  이것들을 공격하는것은 가능하고 그때엔 우호관계는 깨지게 됩니다.

보수인 GP를 건내받기 전에 이쪽의 주기포자를 전송 파우더로 변환시켜주겠다고 메이트리아로부터 말을 걸어옵니다. 이 지시에 따라서 가지고 있던 주기포자를 메이트리아에게 드롭하면 드롭한 양에 따라 전송 파우더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 변환은 주기포자 2가 전송가루 1개가 되고, 1번에 최대 200개의 주기포자를 100개의 전송가루로 변환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송 가루의 입수와 함께 700gp전후의 돈을 받고 퀘스트는 달성하게 됩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