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퀘스트 및 공략/일반

[공략] 신 데스파이즈 던전

by UltimaStory 2017. 12. 7.

 

 

이 글의 출처는 직업안내소(https://www48.atwiki.jp/uo00/)입니다.


 

개요

리뉴얼의 개요 

트라멜의 데스파이즈는 배덕의 던젼 리뉴얼 방침에 의해 일반 던젼에서 특수한 사양을 가진 던전으로 변모를 이루어 냈습니다. 특징으로써는 각각의 레벨 개념을 가진 오리지널 몬스터가 서식하고 있고, 전리품은 일절 가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데스파이즈에서의 목적은 스킬을 가지지 않더라도 즐길수 있는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시스템에 의해 몬스터를 거느리며 육성하고, 최종적으로는 특수 지역(구 3층의 섬)의 보스를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특별히 확장패키지를 도입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후술하겠지만, 솔로로 보스에게 가는것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기본 2인 이상의 플레이어가 있지 않다면 시간제한등의 관계로 사실상 쓰러뜨릴 수 없습니다. 또, 복수의 플레이어가 공동으로 보스를 토벌하는 것은 카르마를 통일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주의 해 주세요. 

데스파이즈 포인트

데스파이즈의 몬스터는 전리품을 가지고 있지 않은 대신에, 펫이 적을 쓰러뜨렸을 경우에 데스파이즈 크리스탈 이라고 불리우는 아이템이 백팩으로 직접 들어옵니다. 이 크리스탈을 사용하면 1개=1포인트(클릭 메뉴로부터 충성도를 열면 확인가능)를 입수 할 수 있고, 던젼 입구에 있는 위습에게 말을 걸면 이 포인트와 전리품인 신 매직 아이템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 대해서

데스파이즈의 펫은 팔로의 명령인 Say커맨드를 일절 듣지 않습니다. 테이머처럼 자유롭게 펫을 움직이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명령을 내린 후, 펫을 지원하며 자율성을 맡기게 됩니다. 또, 걸어서나 리콜등으로 던전 밖으로 나가버리면 오브가 소실되어 펫과의 관계가 사라집니다.

공격성

공격적으로 하면, 펫은 가까운 곳의 몬스터를 자발적으로 공격합니다. 방어적으로 하면 공격을 받았을 경우에만 반격을 합니다. 변경은 오브를 더블 클릭하여 펫을 지정합니다. 회색 이름(진영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로 다른 플레이어가 다루는 펫이 근처에 있다면 전투를 개시하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는 방어적으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속박의 정도

속박이라는 것은 플레이어와 펫의 거리입니다. 이것의 변경은 오브를 더블 클릭하여 오브를 다시 지정합니다. 짧게는 근거리, 길게는 떨어져서 앵커(플레이어)의 뒤를 따라오지만 공격을 하는 경우에는 멋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짧게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집에 대비

어느 정도 전투를 거듭하여 펫이 성장하고, 진영이 정해지면 오브를 싱글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에 소집을 준비하다 라는 항목을 선택 할 수 있게 됩니다.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소집(보스 도전)이 이루어지기까지 그것을 선택 해두면, 보스 층(구 3층)으로 텔레포트하게 됩니다.

앵커의 변경

오브를 더블클릭하여, 다른 플레이어나 몬스터를 지정하면 펫은 그 앵커(오브젝트)의 뒤를 따르게됩니다.

개방하다

펫과의 주종관계를 해제합니다. 싱글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보스 지역에서 선택 했을 경우에는 즉시 지역 밖으로 이동됩니다.

 

몬스터 리스트

 선한 몬스터

 

 Dendrite

 

 Divine Guardian

 

 

 

 Fairy

 

 Forest Nymph

 특기: 비행 회복

 특기: 마법 공격

 

 Sagittarri

 

 Silenii

 특기: 활 공격

 특기: 디스코

 

 Unicorn

 

 Ursadane

 특기: 이그노어  

 

 악한 몬스터

 

 Birling Blades

 

 Darkmane

 

 특기 : 이그노어

 

 Echidnite

 

 Hellion

 

 

 

 Naba

 

 Phantom

 특기 : 마법 공격

 특기 : 디스코

 

 Prometheoid

 

 Skeletrex

 특기 : 회복  특기 : 활 공격

 

 

공략의 흐름

오브의 입수

선한(플러스) 카르마의 사람 

 

 

 

현재의 카르마가 선한 캐릭터(캐릭터 메뉴 충성도에서 확인)라면 입구의 계단을 올라가, 윗층의 위습 오브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왼족 지도의 장소에 있는 앵커를 더블클릭하면 입수 할 수 있습니다(악한 카르마를 가진 경우라면 이 곳에서 입수 불가능). 이 층에 있는 적은 선한 카르마를 가졌으므로 선한 플레이어는 공격하지 않습니다. 악한 몬스터는 선한 카르마를 가진 플레이어에게 적극적으로 공격을 해옵니다.

 

 

 

 

 

악한(마이너스) 카르마의 사람

 

 

 

 

 

현재의 카르마가 악한 캐릭터라면 입구를 내려가 아래의 층에서 위습 오브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선한 측과 마찬가지로, 악한 플레이어에게는 악한 몬스터는 공격하지 않고, 반대로 선한 몬스터는 적극적으로 공격 해 옵니다.

 

 

 

 

 

 

 

 

몬스터를 복종시키다

펫의 선별

위습 오브를 더블클릭하면 타겟 커서가 나오는데, 펫으로 삼고 싶은 몬스터를 선택합니다. 몬스터는 플레이어의 카르마에 관계없이, 선, 악 어느쪽도 선택가능하지만, 플레이어와 같은 카르마를 가진 진영의 몬스터를 펫으로 삼았을 경우에는 최대 레벨 10까지, 반대의 카르마를 가진 경우에는 레별 15까지 되므로, 반대의 카르마를 가진 몬스터를 선택합시다. 몬스터에게는 종족에 따라 고유의 특기를 가지고 있고, 디스코나 회복과 같은 발란스 타입부터 이그노어와 같은 파워 타입까지 여러종류이므로 선호하는 몬스터를 선택하세요.

 

펫의 성장

기본

정기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소집(보스전)에 대비하여, 펫을 전투시켜 육성해 갑니다. 어느정도 성장 시킬때까지 '소집에 준비'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어느 정도 전투를 한다면 그 레벨이 됩니다. 펫에게 블레스, 힐, 수의학 등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적에게 디스코도 유효합니다. 데스파이즈 크리스탈은 입수할 수 없지만, 플레이어의 직접적인 데미지도 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카르마와 펫 몬스터 진영이 동일 할 경우

펫은 최대 레벨 10까지 상승합니다. 카르마 방향이 같은 몬스터를 사용하는 경우, 처음부터 진영이 결정 되어 있기때문에 같은 진영의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데스파이즈의 보스는 펫의 능력이 모두 있기때문에, 레벨 15까지 가능한 반대 진영의 몬스터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플레이어의 카르마와 펫 몬스터의 진영이 반대일 경우

펫은 최대 레벨인 15까지 상승합니다. 종속 시킨 단계에서 펫은 회색 이름(진영이 결정되어 있지 않은)상태(왼쪽에서 윗 그림)가 되고, 양 진영 몬스터와 싸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선한 측이라면 악한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악한 진영이라면 선한측을 쓰러뜨립니다. 조금 육성하면 진영이 결정되고, 빨간색 이름의 몬스터가 파란 이름(또는 그 반대)으로 변화합

니다.(왼쪽의 아래 그림). 반대로, 선한 진영의 플레이어가 선한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진영이 결정되지 않고, 회색 이름인채로 소집에도 대비할 수 없게 됩니다.

 

 

 

보스 도전

소집

소집에는 선과 악의 보스가 다르기 때문에, 그 시점에서 우세한 진영으로 소속되어 있는 플레이어가 정기적으로 보스층에 전송(강제 이동)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인원이 적은 열세의 진영은 상대 진영이 철수할때까지 보스층으로 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현재 같은 시간대의 보스에게 지인들과 함께 도전 하는 경우에는 카르마와 '소집에 대비'타이밍을 통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스전이 일단 시작 되면 보스가 토벌될지, 플레이어가 어떠한 이유로 모두 밖으로 나갈때까지 소집자체가 행해지지 않고, 후발대로써 선발대의 전투에 참가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전성되면 플레이어는 보스 지역 맵의 랜덤한 좌표로 텔레포트 되기때문에, 구 데파섬까지 펫을 유도해서 이동해 가게 됩니다.(지도 참고) 전송시점에서 펫의 레벨이 15까지 도달 하지 못하더라도, 길을 가면서 육성 시킬 수 있습니다.

 

 

 

 

토벌

데스파이즈의 보스는 매우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플레이어로부터 통상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선한 진영의 경우에는 빨간 이름(악한 진영)의 보스, 악한 진영의 경우에는 파란 이름(선한 진영)의 보스오 싸우게 됩니다. 데미지 소스가 되는 것은 펫으로부터의 공격에 의한 데미지 뿐이지만, 추종자인 특수한 Wisp은 플레이어라도 공격 가능합니다. 또, 펫은 겹칠 수 없고 근접계의 펫은 주변 8셀(즉 8마리)가 상한입니다.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펫을 회복지원 하며 제한 시간1시간 이내에 보스를 쓰러뜨리지 않으면 안됩니다. 자신의 펫이 쓰러진다면 그 즉시 보스 지역에서 쫓겨납니다. 데미지량을 올릴수 없기 때문에, 전투의 최적화가 어렵고 2명이서라면 30분 이상 걸리며, 참가 인수가 많을 수록 토벌은 간단합니다. 혼자서는 제한시간인 1시간을 넘어버리기 때문에 토벌이 상당히 어렵(데미지가 일정하므로 아마도 불가능)습니다. 보스 드랍물에 대해서는 DespiseAF를 참고하세요.

 

 

출처 : https://www48.atwiki.jp/uo00/pages/8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