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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방패술 (Parrying)

by UltimaStory 2011. 12. 21.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0~25  NPC에게 배운다
25~100  약한 동물을 상대로 올린다.
 작은색, 닭, 토끼, 고양이, 멍멍이, 쥐등 9마리 정도에게 동시에 공격을 받으며 스킬을 올립니다.
100~120  중간정도의 동물을 상대로 스킬을 올립니다.
 염소, 양, 암소, 돼지, 라마등, 9마리 정도에게 동시에 공격을 받으면서 스킬을 올립니다.

패링 스킬은 현재 통상의 모헙 과정에서 스킬을 올리는것은 곤란하고 특수한 방법으로 올리지 않으면 안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도 오르지 않는 경우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하를 참고해서 모든 방법을 시도해보면 어떤 방법으로든 오르긴합니다.

우선 패링을 올리기전에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먼저 회복수단과 공격에 버틸수 있는 장비를 준비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회복수단은 붕대나 마법등, 그다지 실패가 없고, 회복량이 어느정도 이상이 되는, 물리속성공격에 가능한 잘 버티는 장비가 좋습니다.

장비하는 방패는 매직효과가 있는것이 아닌 NPC가 팔고 있는 보통 방패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준비가 끝났다면, 상기와 같은 생물로부터 계속 공격을 받는것뿐 입니다.
스킬치는 난이도가 높은 대상에따라 변경되지만, 작은 새등 약한 대상으로도 120까지 오르는경우도 있기때문에, 만약 스킬이 계속 오른다면 그대로 계속하면 됩니다.
장소는 헤븐의 초원, 젤롬, 유등의 각지 목장, 문글로우 주변, 숲등에 작은새등, 약한 생물이 많고 적합합니다.

공격은 한번에 복수의 대상에게서 동시에 받는것이 좋기때문에, 9마리정도의 대상에게 동시에 공격을 받도록 합시다.
또, 30분정도해도 전혀 스킬이 오르지않는다는 느낌이 들면, 공격을 하는 대상을 변경해서 한곳에 머물지 말고, 이동을 하면서 해봅시다.

패링 스킬을 올릴때 그 캐릭터에게 이미 무기 스킬치가 어느정도 있다면, 기본적으로는 그 스킬에서 사용하지 않는 무기를 가진 상태로하고, 그래도 오르지 않는다면 무기를 장비하지않고 올리던가, 그 스킬에서 사용하는 무기를 쥔 상태로 해봅시다.
공격을 받은후, 전투 모드를 해제해두면,, 공격을 받는 대상을 죽이기 힘들어집니다.

특히 낮은 스킬치에서 스킬이 오르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방패스킬이 오르는 어떠한 매직아이템을 장비해서 시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또 방패스킬을 올릴때, 그 캐릭터에게 높은 부시도 스킬치가 있고, 무기스킬치가 높은경우에는 그 캐릭터가 선택하고있는 무기 스킬이외의 무기를 사용해서 스킬을 올리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부시도스킬이 80, 소드가 80, 펜싱이 0이라면, 패링 스킬을 올릴때 사용하는 무기는 펜싱계열의 무기를 사용한다는 말입니다.

방패
방패를 사용해 상대의 물리공격을 방어하는 스킬입니다.
또, 방패를 장비하고있지 않는 상태라도 무기를 장비하고 있을때는 이 방패 스킬치를 기본으로 물리방어의 방어 확률이 계산됩니다.

참고로 방어에 성공했을경우, 방패에서 빛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스킬을 직접 사용하는것은 아닙니다.
방패를 장비할지, 무기를 가지고 있을지, 물리공격을 받았을때에 자동적으로 판정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물리공격이라는것은 마법공격이 아닌 물리적 공격의 의미입니다.
따라서 마법공격이나, 폭탄에 의한 공격등, 물리공격이 아니라면 방어할 수 없습니다.

또 방패를 장비하고 있지않은 상태에서 무기를 장비하고있다면 판정될때의 무기에는 레슬과 활류의 무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패링 스킬에 의한 방어>
공격을 패링 스클로 방어하는 경우에는 본래 받는 데미지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즉 패링 스킬에 의한 방어는 데미지량이 0이든 100이든 극단적으로 방어합니다.

참고로 패링 스킬에서는 스페셜무브에 의한 공격도 방어할 수 있습니다.
패링 스킬에 의해 스페셜무브의 방어가 성공했을때에도 본래 받을 데미지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단 패링 스킬에 의해 스페셜무브의 방어가 성공했을때는 스페셜 무브의 공격을 행한 상대의 마나는 소비되지 않습니다.

<방어 확률>
방패를 가지고 있을때에 공격을 방어하는 확률은 패링스킬과 부시도 스킬치의 관계에 따라 결정됩니다.

구체적인 부시도 스킬과 패링스킬의 관계는 이하와 같습니다.
참고로 종족이 휴먼인경우, 모든 스킬이 20미만이어도 20이 있는것과 같은 취급이 되고있지만, 그것에 의한 부시도 스킬은 패링에서의 방어확률 계산에 있어서는 기능하지 않도록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패링 스킬의 방패에 의한 방어 확률
방패를 사용했을때에 패링 스킬에 의해 방어가 성공하는 확률은 이하의 계산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패링 스킬 - 부시도 스킬) /4'% (소수점 이하 버림)
패링 스킬치나 부시도 스킬치가 100인경우 상기의 계산후 5%가산 됩니다.

(예)
패링스킬치 100, 부시도 0인경우:
패링스킬의 방패에 의한 방어 확률 '(100 - 0) /4 '= 25 +5 =30%

패링스킬치 100, 부시도 100인경우:
패링 스킬의 방패에 의한 방어 확률 '(100 -100) /4' =0 +5 =5%

부시도 스킬치가 없는경우의 패링 스킬이 한손, 양손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
부시도 스킬이 없이 방패를 장비하지 않고, 한손,양손무기를 사용하고 있을때에, 패링스킬에 의해 방어가 가능할 확률은 아래의 계산으로 구합니다.
'패링 스킬치 /8' %
패링 스킬치가 100인경우 상기의 계산후 5% 가산합니다.

(예)
패링 스킬치 100인경우:
패링 스킬이 한손, 양손 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은 ' 100 /8' =12 +5 =17%

부시도 스킬치가 있는경우 패링 스킬의 한손무기에 의한 방어확률
부시도 스킬치가 있고, 방패를 장비하지않고 한손무기를 사용하고 있을때에 패링스킬에 의해 방어가 성공할 확률은 이하의 계산으로 구합니다.
'(부시도 스킬치 x패링 스킬치) /48000' (계산후의 수치를 100배해서 소수점이하 버림)
패링 스킬치나 부시도 스킬치가 100인경우 상기의 계산후 5% 가산합니다.

(예)
패링 스킬치 100, 부시도 스킬치 100인경우:
패링 스킬의 한손무기에 의한 방어확률은 '(100 x100) /48000' =20 +5 =25%

부시도 스킬치가 있는경우의 패링 스킬의 양손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
부시도 스킬치가 있고, 방패를 장비하지 않고, 양송무기를 사용할때에 패링스킬에 의해 방어가 성공할 확률은 이하의 계산으로 구합니다.
'(부시도 스킬치 x패링 스킬치) /41140'(계산후의 수치를 100배해서 소수점 이하 버림)
패링 스킬치나 부시도 스킬치가 100인경우 상기의 계산후에 5% 가산합니다.

(예)
패링 스킬치100, 부시도 스킬치 100인경우:
패링 스킬의 양손무기에 의한 방어 확률은 '(100 x100) /41140' =24 +5 =29%

<DEX에 의한 방어 확률의 패널티>
패링 스킬에 의한 공격의 방어에 대해서는 너무 강력하지 않도록하기 위해 DEX에의한 페널티라는것이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DEX에 의한 패널티는 패링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의 DEX가 80미만의 경우에 발생하고, '패널티(%) =80 -DEX치'의 계산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즉, DEX가 80미만인 경우, DEX1마다 패널티가 1%발생하고, DEX최저치인 DEX10일때는 원래의 방어 확률인 30%의 방어확률이되어, DEX30에서 원래의 방어확률인 50%의 방어확률이됩니다.

예를들어 패링스킬에 의한 방어확률이 50%인 경우, 그 캐릭터의 DEX가 100이라면 방어확률은 그대로 50%이지만, 그 캐릭터의 DEX가 30이라면 방어확률은 50% x50% =25%가 됩니다.

<무기 스킬에 의한 공격회피와 패링 스킬의 방어>
물리 공격을 '흘려보내기'라는것에 관해서는 이 패링스킬에 의한 방어 이외에도 '무기 스킬에 의한 공격회피'라는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패링 스킬에 의한 방어'와, '무기 스킬에 의한 공격회피'는 서로 다른것으로 각각 존재합니다.

캐릭터가 공격을 받을때 우선 '무기스킬에 의한 공격회피'가 판정됩니다.
즉, 빈손상태라면 레슬링 스킬에 의해, 무기를 장비하고 있다면 각각의 무기스킬에 의해, 무기스킬에 따라 공격회피가 판정됩니다.
그리고 그 판정으로 공격이 맞은 경우에만 패링에 의한 방어 판정이 이루어집니다.
단, 이 패링 스킬에 의한 판정이 이루어지기위해서는 방패를 장비하던가, 빈손, 활무기 이외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을필요가 있습니다.

<예>
피공격자: 소드 스킬치 100, 패링100, 부시도0에서 카타나와 방패를 장비
공격자: 소드 100에서 카타나로 공격
->:비공격자의 무기스킬에 의한 공겨회피는 50%, 그리고 공격이 닿았을때 방패로 방어하는 확률은 30%가 되고, 최종적으로 비공격자가 공격을 받지 않을 확률은 65%, 최종적인 공격자가 피공격자에게 공격을 성공할 확률은 35%가 됩니다.
이때에 피공격자가 패링스킬 100이 있다해도, 방패를 장비하지 않았을때는 최정적으로 비공격자가 공격을 받지 않을 확률은 58.5%가 되고, 최종적으로 공격자가 피공격자에게 공격을 성공할 확률은 41.5%가 됩니다.

<방패 데이터>
방패의 데이터입니다.

참고로 방패의 종류는 방패의 방어확률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즉, 어느 종류의 방패라도 방어확률은 같습니다.

방패의 종류의 다름은 아래의 표의 요소뿐입니다.

어느 방패를 사용하면 좋을지는 취향과 그것에 붙어있는 매직효과등을 생각해서, 그 캐릭터에게 적합한 효과가 붙어있는것을 고르면 좋습니다.
이름 내구도 필요STR 무게 속성저항치
물리 에네
Buckler 45-60 20 5 0 0 0 1 0
Bronze Shield 25-35 35 6 0 0 1 0 0
Metal Shield 55-70 45 6 0 1 0 0 0
Tear Kite Shield 55-70 20 5 0 0 0 0 1
Metal Kite Shield 60-75 45 7 0 0 0 0 1
Heater Shield 60-75 90 8 0 1 0 0 0
Order Shield 100-150 95 7 1 0 0 0 0
Chaos Shield 100-150 95 5 1 0 0 0 0
Wooden Shield 20-30 20 5 0 0 0 0 1
◎Wooden Shield는 카펜 스킬에서 제작하는 아이템으로 그 이외에는 스미스 스킬로 제작합니다.
◎속성저항치는 노멀 잉갓에서 제작했을때의 수치입니다.

<메모>
패링 스킬에서 방어하는 물리공격은 활에 의한 공격도 포함합니다.

방패를 장비하고 있지 않은 상태라도, 무기를 장비하고 있다고 판정될때의 무기에는 빈손, 활의 무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방패를 사용해서 싸운다는라는것은 한손무기를 사용한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양손무기를 메인으로해서 싸운다면 패링스킬에 의한 방어는 최대한, 스킬치 120일때 18%가 됩니다.

패링스킬에 의한 방어는 방패를 장비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무기를 장비하고있다면 그 판정은 이루어지지만, 이것은 '방패를 장비하지 않은 상태'일때의 판정일뿐이고, 방패와 무기를 장비하고 있을때는 그 양쪽의 판정이 있는것이 아닌, 방패를 장비하고 있을때의 판정일뿐이므로, 최대 스킬치가 120일때 36%의 방어확률이 됩니다.

매직효과에서 '방어력 증가'라는것은 이 스킬에 의한 방어효과를 올리는것이 아닌 '무기스킬에 의한 공겨회피'효과를 올리는것입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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