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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평화유지 (Peacemaking)

by UltimaStory 2011. 12. 22.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0~25  NPC에게서 배운다.
25~120  일반 모드의 피스메이킹을 사용한다.

우선 이 스킬을 올릴때는 성공률의 관계에의해 먼저 음악연주 스킬을 100정도까지 올려두는것이 좋습니다.

단순하지만, 계속 피스메이킹을 사용해가는것으로 스킬을 올립니다.
한곳에서 계속 사용해도 스킬은 상승합니다.

타겟모드로도 스킬은 상승하지만, 스킬치에 맞는 대상을 찾는것은 손이가는일이기 때문에, 스킬을 올릴때는 타겟모드가 아닌, 자신을 타겟해서 올리는 스탠다는 모드의 사용이 좋습니다.

단, 프롭이나 디스코스킬등과 동시에 스킬을 올릴때는 스킬치에 맞는 대상을 찾았을것이기때문에, 타겟모드로 올리는것이 좋겠습니다.

1.일정범위를 피스메이킹(스탠다드 피스)
일정범위의 몬스터, NPC, PC의 공격 타겟상태를 해제하는 스킬입니다.
대상의 공격 타겟상태를 한번 해제하는것으로 지속성은 없으며, 대상은, 공격 타겟 상태를 해제한 후 바로 다시 타겟하는것은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우선 어떠한 악기를 백팩에 넣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악기를 준비했다면 스킬표의 스킬사용버튼을 눌러 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타겟의 지정을 물어오는데, 자기자신을 타겟하면 됩니다.
참고로 악기를 준비하고, 처음 스킬을 사용할때에 사용할 악기를 물어올때는 사용하고자 하는 악기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스킬을 빈번히 사용한다면 옵션-매크로에서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키를 등록해두면 편리합니다.

타겟 지정을 물어온뒤, 자기자신을 타겟하는것 말고, 자신 이외의 특정 몬스터등을 타겟했을때는 더 아래의 '2'의 타겟 피스의 사용이 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사용효과>
스탠다드 피스의 사용효과는 사용한 장소에서 일정범위의 몬스터, NPC, PC의 공격 타겟상태를 해제하는 것입니다.
대상의 공격 타겟상태를 한번 해제하는것으로 지속성은 없으며, 대상은, 공격 타겟 상태를 해제한 후 바로 다시 타겟하는것은 가능합니다.
참고로, 효과발휘시에 범위내에 있는 대상에 대해 시선이 닿아있지않다면(방해물등이 있고 직접보이지 않는상태) 효과는 발휘되지 않습니다.

스탠다는 피스가 끼치는 범위는 자신을 중심으로해서 피스스킬치 /15 +8칸까지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예를들어 피스 스킬치가 100인 바드의 스탠다드 모드 피스의 사용효과가 끼치는 범위는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14칸까지입니다.

<성공률>
스탠다드 피스의 성공률에 대해서입니다.

스탠다드 피스의 성공률은 아래의 타겟 모드에서의 피스 성공률의 계산과는 다르고, 피스의 스킬치=성공률입니다.
단 스킬치 100을 넘어도 100과 같은 취급으로 성공률은 100%입니다.

참고로 바드 관련 스킬전반에 해당하지만, 스탠다드 피스의 스킬사용의 성공,실패가 결정되기전에 악기 스킬에 의한 사용악기의 연주가 성공인지 아닌지의 판단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초에 뮤지스킬의 스킬치가 체크되기때문에, 피스스킬을 올리기 보다 전에 뮤지 스킬을 올려두는것이 스탠다드 모드의 피스 성공률을 올리는 결과가 됩니다.

<메모>
몬스터의 경우는, <타겟 된다-타겟상태해제-다시 타겟 된다-다시 타겟 해제>의 반복으로 보통의 사냥에 있어서 절대적인 효과는 없습니다.
단, 적에게 공격-피스-다음공격준비-적을 공격처럼 일련의 적의 공격에 있어서 여유가 생기기때문에 캐릭터의 스킬구성과 사용방법에 따라 유익한 스킬이라고도 말할수 있습니다.
또, 적이 많은 장소를 빠져나갈때 사용하거나 테임시에 테임을 보다 쉽게 하기위해 사용하기도합니다.

스탠다드 피스는 효과대상을 지정할수없고, 일정 범위 모두에 효과가 끼치기때문에, 사냥장소등, 가까이에서 전투중인 다른 플레이어가 있는경우라면 이 스탠다드 모드 피스를 사용해 폐를 끼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탠다드 피스의 효과를 주어도, 그 생물이 가진 디스펠등의 방어행동을 막는 효과는 없습니다.

스탠다드 피스의 사용에 성공하면 모든 대상에 효과가 있는것은 아니고, 펠루카의 특수 지역의 보스, 둠보스등, 특히 강한 몬스터에 대해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2.특정대상을 피스( 타겟 피스)
타겟한 특정한 몬스터, NPC, PC의 공격 타겟상태를 해제하는 스킬입니다.

<사용방법>
우선 어떠한 악기를 백팩에 넣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악기를 준비했다면 스킬표의 스킬사용버튼을 눌러 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타겟의 지정을 물어오는데, 몬스터등을 타겟하면 됩니다.
참고로 악기를 준비하고, 처음 스킬을 사용할때에 사용할 악기를 물어올때는 사용하고자 하는 악기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스킬을 빈번히 사용한다면 옵션-매크로에서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키를 등록해두면 편리합니다.

타겟 지정을 물어온뒤, 특정 몬스터가 아닌, 자기자신을 타겟했을때는 앞에서의 '1'의 스탠다드 피스의 사용이 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사용효과>
타겟 피스의 사용효과는 지정한 특정의 몬스터, NPC, PC의 공격 타겟 상태를 해제하는것입니다.

타겟 피스의 사용효과는 스탠다드 피스의 사용효과와는 다르고, 스킬 사용이 성공한후 그 생물이 공격을 다시 시도하려고 할때는 언제라도 아래의 계산으로 타겟 피스의 성공확률로부터 10을뺀 수치의 확률로 타겟 피스의 효과가 지속됩니다.
참고로 이경우 피스 성공률이 100을 넘을때는 100%와 같은 취급을받고, 이것에 의해 이 지속의 성공률의 최대치는 90이됩니다.

사용효과에는 사용지속범위라는것이 있어서, 일정범위 이상, 그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대상으로부터 멀어져버리면 효과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효과지속범위는 자신을 중심으로해서 피스 스킬치 /15 +8칸까지로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예를들어 피스 스킬치 100인 바드의 효과 지속 범위는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14칸까지 입니다.

또 효과지속범위에 있어도 그 효과를 발휘시킨 바드가 마법스킬로 모습을 감추거나, 죽었을때에는 그 효과가 사라집니다.
단, 그 효과의 소멸까지 10초의 유예시간이 있고, 마법 스킬로 모습을 감추거나 죽은 경우라도 10초 이내에 원래의 상태로 복귀 가능했다면 그 효과는 지속됩니다.

참고로 드래곤, 데몬, 드레이크, 헬 하운드, 나이트 메어등의 드래곤 AI를 가진 대상은 바드의 효과를 발휘시킨후, 조금이라도 움직인다면 그 대상은 이제까지의 타겟을 변경할 경우가 있습니다. 
단 현재는 버그로 기능하지 않습니다.

<타겟 피스의 난이도>
스킬-뮤지션쉽(Musicianship)의 항목에서도 설명했던것처럼 바드계열의 스킬이고, 디스코,피스,프롭 스킬은 난이도제입니다.
이 바드계 스킬의 난이도라는것은 바드 스킬을 사용하는 대상에게 설정되어 있는 바드 난이도라는것에 의해 판단됩니다.

타겟 피스의 난이도 계산은 이하와 같고, 이 계산에서 구해지는 값이 타겟 피스의 성공률입니다.

타겟 피스의 성공률(%) =2.0 x(피스의 현재치 0 -(그 생물의 바드 난이도 포인트(注1) -10)) +50.0 +악기 보너스(注2) +(악기 스킬치가 10을 넘을경우에만, 악기 스킬치 -100)

注1 각 생물의 바드 난이도 자체를 구하거나 각 생물의 구체적인 수치에 관해서는 이곳(こちら:일본어)을 참조해주세요.

注2 악기 보너스는 이하와 같습니다. 자세한것은 스킬-뮤지션쉽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익셉 악기 +10
매직 악기의 슬레잉 효과 +20
매직 악기의 역슬레잉 효과 -20

참고로 바드 관련 스킬전반에 해당하지만, 타겟 피스의 스킬 사용의 성공,실패가 결정되기전에 뮤지스킬에 의해 사용악기의 연주가 성공일지 아닐지의 판단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초에 악기 스킬의 스킬치가 체크되기때문에 피스 스킬을 올리기전에 뮤지 스킬을 올려두는편이 타겟 피스의 성공률을 올리는 결과가됩니다.

<메모>
타겟 피스는 피스상태에 있을때에 그 대상에 대해 공격을 가하면, 타겟 피스가 지속되는 확률과는 다르게 일정확률로 피스 상태가 해제됩니다.
따라서 피스시키면서 그 대상을 공격할때에는 피스가 성공해도 그 후 해제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몇번이고 피스를 걸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높은 스킬치에서 타겟 피스를 하면, 현재는 상대로부터 공격 받는것을 꽤 줄일 수 있으므로 생물 하나에 대해 전투를 할때는 스탠다드 피스보다 강력합니다.

타겟 피스의 효과를 줘도 그 생물이 가진 디스펠등 방어 행위를 막을 수는 없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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