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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O 뉴스/퍼블리쉬 정보

2012.1.12 퍼블리쉬 74 내용 [update 2012.2.14]

by UltimaStory 2012. 1. 13.


퍼블리쉬 74에서는 이하의 내용이 도입되었습니다.

발렌타인 아이템에 대하여
미국시간으로 2월 1일부터 발렌타인 아이템이 배포되었습니다.

아이템은 큐핏석상(Cupid Statue), 큐핏 화살(Cupid Arrow)입니다.
큐핏 화살을 더블클릭해서 플레이어나 크리쳐등을 클릭하면 화살에 상대의 이름이 새겨집니다.
이 화살은 2월중에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에 대하여
이벤트와 관련하여 마을의 충성도가 도입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충성도가 도입된 마을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마을을 한가지 고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이번달 부터 9월까지 UO팀과 EM팀이 공동으로 실시합니다.

마을의 충성도에 대하여
어떠한 방법으로 마을에 공헌함으로써 그 캐릭터 마을에 대한 충성도가(존경/중립/혐오) 올라갑니다.복수의 마을에 충성도를 맹세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충성도를 수치로 확인하는것도 불가능합니다.
어느 마을안에서 유익한 행동을 하면 그 마을의 애정이 높아집니다.
'애정'을 획득하면 그 마을에 대한 '증오'가 약간 '중립'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마을의 '애정'은 '중립'으로 변합니다.
어느 마을안에서 부정적 행위를 하면 그 마을의 '증오'가 높아집니다.
'증오'를 획득하여 이미 그 마을에 대한 '애정'이 있는 경우에는 '애정'의 일부가 '증오'로 변환됩니다.
'증오'는 매우 천천히 줄어들고, '애정'은 적당한 속도로 줄어갑니다. 애정은 변하기 쉽고, 악행은 좀처럼 잊혀지지 않는것입니다.
오랜시간에 걸쳐 충성을 맹새한 마을을 변경 하는것은 가능하지만, 이미 인지도가 높을수록 도시의 변경은 어려울 것입니다.
좋은 행위로 얻은 애정의 양은 부정적 행위로 얻는 증오의 양만큼 많지 않습니다.
현재의 브리타니아는 혼돈으로 가득차 있고, 모든 마을은 서로 신뢰하지 않는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때문에 좋은 행위만을 하더라도 여러 도시에서 하고 있다면 마을의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얻기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그 상황도 언젠가는 변할날이 올지 모릅니다.

마을 충성도 랭크
마을의 충성도 랭크는 두개의 요소의 조합으로 결정됩니다. 하나는 캐릭터의 '인지도'이고, 또 하나는 캐릭터 행동의 '청렴함'입니다. 카르마와 명성으로 칭호가 결정되는것과 조금 닮아있습니다. 캐릭터의 행동에 의해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결과가 될것입니다.
 하나의 마을에서만 좋은 행위를 할수없다면 부정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느 마을에서 좋은 행위도, 나쁜 행위도 하거나, 복수의 마을에서 좋은 행위만을 한다면 중립이나 그것에 가까운 정도의 호의적평가나 부정적 평가가 될것입니다.
 랭크는 불분명에서 시작됩니다. 마을의 충성도에 관련된 행위를 몇번이고 반복하는것으로 인지도는 오르고, 그 시점의 '청렴함'에 따라 랭크가 변화해 갑니다.

※위 표는 일본어버젼을 참고한것으로 영어표기와는 다릅니다.

영문표의 출처(잠수쟁이님 제공) : http://www.uoguide.com/The_Awakening#Loyalty_Rating



벌크오더의 변경에 대하여

벌크 오더 캐시

벌크 오더는 최대 3장까지 캐시로써 NPC에게 맡겨둘 수 있습니다.

벌크 오더를 받는 간격은 6시간이 되고 스킬치에 따라 변경되지 않습니다.

캐시로써 맡겨둔 디드는 디드를 받을시에 연속해서 입수가능합니다.

완성한 디드를 제출했다면, 캐시가 하나 늘겠지만 캐시의 최대치는 3을 넘지 않습니다.

예:캐시 0인 상태에서 18시간후 디드를 얻으려고 할때에 연속해서 3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시 0인상태에서 24시간후에 디드를 얻으려고 할때 캐시의 최대치는 3이기때문에 연속해서 3장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시 3인상태에서 디드를 3장 받고, 완성한 디드를 3장 제출했을때 3 캐시가 보충되기때문에 연속해서 3장의 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3인 상태에서 디드를 3장 받고, 완성한 디드를 4장 제출했다면 캐시의 최대치는 3이기때문에 3장만의 캐시가 보충되고, 연속해서 3장의 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먼저 완성했던 디드를 3장(이하)만을 주고, 주문을 하나(이상) 받은 후, , 남아있는 완성된 디드를 전해주면 됩니다.

벌크오더의 뇌물
플레이어는 벌크 오더의 주문을 받는 NPC에게 뇌물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뇌물은 NPC의 커맨드 메뉴로 줍니다.

NPC는 뇌물을 받으면 주문디드를 업그레이드 합니다.
업그레이드 하는 내용은 개수,품질, 재료 3가지입니다.
업그레이드 가능한 디드는 완전히 미등록된 디드만입니다.

NPC는 시간의 경과와 함께 보다 탐욕스러워지고, 고액의 뇌물을 요구하게 됩니다.
또 고레벨의 주문내용에 대한 뇌물은 비싸지게 됩니다.

뇌물을 빈번히 받는 NPC는 길드의 조사가 있게되고, 잠시동안은 뇌물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루닉 포지
SA계정이라면 플레이어는 루닉 제작 도구를 Runic Re-Forging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포지는 소울포지의 근처에서 루닉을 사용하는것으로 가능합니다.
소울포지로부터 멀어진 장소에 있거나 SA계정이 아니라면 루닉은 보통 루닉으로써 기능합니다.

리포지에서는 소울포지 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리포지는 매직 아이템이 아닌 특수한 재료를 사용하지않고 생산한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리포지를 하는것으로 프로퍼티를 아이템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몇개의 옵션을 고를 수 있지만, 선택하게되면 차지가 증가합니다.
아무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종래의 루닉과 닮은, 랜더한 프로퍼티가 선택되어져 부여됩니다.

고를 수 있는 옵션은 이하의 것들이 있습니다.
서브옵션을 고를려면 대응하는 메인 옵션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좋은 내구화'라는 옵션을 선택했다면 그 메인옵션인 보강불가화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워풀 제조(Powerful Re-Forging):아이템이 조금 마력을 가지게 됩니다.

보강불가(Structural Re-Forging): 아이템이 더욱 마력을 가지게 되지만, 보강은 불가합니다.
 좋은 내구화(Fortified Re-Forging): 보강이 불가능한 아이템에 보다 높은 내구도가 주어집니다.

수리불가(Fundamental Re-Forging):상당한 마력을 얻게 되지만, 수리가 안됩니다. 내구도는 오릅니다.
 높은 내구화(Integral Re-Forging): 이 수리 불가아이템에 더욱 높은 내구도를 줍니다.

특성치중시(Focused Imbuing): 프로퍼티의 수는 줄지만 강력합니다.
 상한치 증가(Concentrated Imbuing): 프로퍼티 적용 범위의 상한을 높입니다.

1 워드보증(Grand Artifice):아이템에 반드시 제1 워드나 제2워드 어느것 하나를 붙일 수 있게 됩니다.
 워드종류 선택(Inspired Artifice):아이템에 부여된 워드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양쪽 워드 보증(Exalted Artfice):아이템에 반드시 제1, 제2 워드 두개가 부여됩니다.
    1워드 선택(Sublime Artifice):아이템에 부여된 워드를 하나 선택가능합니다. 제1, 제2워드 두개를 선택하고 싶을때는 '워드 종류 선택' 과 '1워드 선택;을 병용합니다.

레벨 높은 툴은 프로퍼티를 부여하기 위해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가 보다 높아지게 되고, 붙게 되는 프로퍼티의 수가 보다 많아집니다.

완전히 같은 루닉을 하나로 모을수 있게 됩니다.
2개의 루닉을 모아둔다면 각각의 차지수를 합합 하나의 루닉이 됩니다.
단 합계 차지가 100을 넘는 조합으로는 정리 할 수 없습니다.
루닉을 모으려면, 소울포지 가까이에서 한쪽의 루닉을 더블클릭해, 다른 한쪽의 루닉을 클릭합니다.

롱던젼의 변경에 대하여
롱던젼에 쉐임과 같은 신 룻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롱에서는 전리품으로써 ML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지만, 가고일 아이템은 없습니다.

새롭게, 보다 강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포로의 에스코트 퀘스트가 있고, 롱에 잡혀있는 사람들을 탈출 시키는것으로, 자비의 덕을 보다 빨리 높일 수 있게 됐습니다.

잡혀있는 사람들의 페트롤을 찾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악몽의 감옥(Prison of Nightmare)의 사양이 추가 되었습니다.
중앙의 방을 기점으로 교도관(Jailor)을 주의하며 사라지는 벽의 미로를 풀어갑니다.
교도관에게 잡히면 방에 되돌아가게 됩니다.
보석의 방을 찾게 된다면, 몇가지의 스바라시이한 아이템을 훔칠 수 있게 됩니다.
단, 아이템에는 세큐리티 마법이 걸려있기때문에, 이 마법을 풀려면 아이템을 가지고 도망갈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퍼티 '암살'(Assassin Honed)이 '악몽의 감옥'에서 입수가능한 아이템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살은 공격에 성공하면 추가 보너스 데미지가 주어집니다.
이 보너스 데미지는 공격자가 대상과 같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지 아닌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데미지의 퍼센테이지는 그 무기 본래의 휘두르는 속도에 의존합니다.
범위무기의 발동확률은 50%입니다.

새롭게 훔칠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린업 브리타니아에 대하여
이하의 4가지의 염료가 추가되었습니다.
Aura of Amber、Murky Seagreen、Shadowy Blue、Gleaming Fuschia

룻 권한과 분배의 변경에 대하여
힐러, 방패역할, 공격역할은 룻권한의 분배시에 동등하게 취급됩니다.

바드의 변경에 대하여
바드 관련 커맨드 메뉴가 변경됩니다.
현재 걷고있는 '마스터리의 길'이 표시되게 됩니다.(지금 사용중인 마스터리의 종류 표시)
퀘스트를 다시 하지않고 마스터리를 전환할수있게 되지만, 전환에는 10분이상의 간격을 비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마스터리를 습득하면 새로운 커맨드 메뉴에서 미스터리의 책을 갱신가능합니다.

버그의 수정에 대하여
테르마에서 Dream Serpent가 스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듀얼 아레나에서 듀얼리스트의HP, 스테미너 마나가 시합후 완전히 회복하게 됩니다.

크리스마스 아이템의 도어매트가 염색가능하게 됩니다.
염색은 보통의 염색약, 가구, 자연, 토쿠노, 클린업 염색약으로 가능합니다.
단, 각진 도어 매트(Square mat)는 디드 상태일때만 염색가능합니다.

크리스마스 아이템의 카드 이름이 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리스마스 아이템의 도어 매트가 도어가 하나인 집의 입구를 블럭해버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펫을 거래할때 펫이 브리즈 상태가 됩니다. 또 펫은 오너로부터 10칸 이내에 있을 필요가 있고, 애니멀로어의 화면도 표시됩니다.

듀얼 시스템에 특별한 칭호가 추가됩니다.

SA클라이언트의 화환 거는 방법이 수정됩니다.

SP샤드에 아레나 스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룻 시스템에서 스로윙 무기에 발란스드 프로퍼티가 붙게 되는 것이 없어집니다.

불꽃완드가 클린업 브리타니아의 포인트로 교환불가능하게 됩니다.

Immolating Weapon의 불속성 데미지는 일격의 한방이 아닌 공격을 할때에만 적용됩니다.

10번째 Anniversary Sculpture는 내장 툴로 방향을 바꿀수 있게 됩니다.

집의 설정을 프라이벳이나 퍼블릭으로 전환하면, 마네킹이 쫓아내지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녹색가시를 챔피언 지역에서의 모래에서 사용할수 없게 됩니다.

헌신의 덕이 마이너스 되어버리는것이 수정됩니다.

고블린이 움직일 수 없는 장소에 스폰되는것이 수정됩니다.

용암용의 낚시 바늘(Lava Proof Hook)을 제대로 낚시대에 붙일 수 있게 됩니다.

오너는 공동소유자가 설치한 마네킹을 쫓아낼 수 없게 됩니다.

Magic Reflection은 데미지를 주지않는 주문을 반사시켰을때, 공격 플래그를 발생시키던 것이 수정됩니다.

아레나의 관객은 듀얼의 참가자를 파티 멤버로 권유할 수 없게 됩니다.

바다의 중앙에 있었던 자갈타일이 삭제 되었습니다.

쳇에서 괴롭힘 보고할때 플레이어의 ID를 사용하는것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신 룻 시스템에서 흡혈'Blood Drinker'의 프로퍼티가 생기게 됩니다.

펫의 부활을 실패하면 자비의 덕이 감소하던 것이 수정됩니다.

볼트천이 제작될때 자동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가고일 캐릭터를 전송이나 카피했을때 비행성능을 잃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닭장에 치킨을 넣고뺄때 버프의 효과가 없어지던 것이 수정됩니다.

중량 오버의 상태에서 배에 리콜할수 있떤 것이 수정됩니다.

컨테이너류에 넣어져서 버려진 스펠북, 룬, 책등은 쓰레기 섬에 보내지지 않게 됩니다.

토쿠노 염색약으로 Slither、Night Eyes、Venom、Cloak of life、Cloak of Death、Cloak of Power、Conjurer's Garb을 염색가능하게 됩니다.

SA클라이언트에서 핫바에 놓았을때의 디폴트 타겟의 설정은 '현재의 타겟'이 아닌 ' 커서로 지정'이 됩니다.

Fisherman's Brew 집의 Barstool이 변경됩니다.

Scrolls of Alacrity의 로컬라이즈가 추가됩니다.

송신한 헬프 리퀘스트를 캔슬가능하게 됩니다.

SA계 샤드에서 용맹의 미덕을 사용한 후, 몬스터가 스폰되는것을 잠시동안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Draconic Orb와 Rare Serpent Egg가 적절히 제단의 위에서 기능하지 않던것이 수정되었습니다.

화분이 시큐어 설정되어져있는 컨테이너 안에 있어도 가드닝 메뉴를 꺼낼 수 있게 됩니다.

부패하지않는 해골이 놓여져 있는 상태에서도 배를 접을수 있게 됩니다.

The Honor of the De Boors의 퀘스트의 보수는 'The Goblet of Celebration'이라고 바르게 표시됩니다.

타운시질이 모노리스에 돌아갈때 적절한 도둑에게 실버가 돌아가게 됩니다.

Evil Omen이 근접 데미지라도 기능하게 됩니다.

범죄의 경고 검프를 옵션에서 꺼뒀을때 커렌트 타겟 매크로를 사용해도 범죄보고 검프가 나오게 됩니다.

새로운 룻 시스템에서 드물게 약한 몬스터로부터 강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룻 시스템에서 아이템의 강력함에 스테이터스의 운이 보다 영향을 주게 됩니다.

새로운 룻 시스템에서 슬레잉 프로퍼티가 보다 많이 붙게 됩니다.

쉐임의 중간 레벨의 생물로부터의 전리품을 추출하면  레릭을 얻는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news/publish7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