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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O 뉴스/퍼블리쉬 정보

2011.10.28 퍼블리쉬 73

by UltimaStory 2011. 10. 28.
퍼블리쉬73 2011.11.17 도입

<퍼블리쉬 73>
퍼블 73에서는 이하의 내용이 도입되었습니다.

□쉐임 던젼의 업데이트에 대하여
◎쉐임 던젼이 변경 되었습니다.

◎몬스터는 조금더 난폭하게 변했고, 난이도는 초심자부터 베테랑까지 대응 할수 있게 됩니다.

◎몬스터로부터 전리품도 변경되었고, 새로운 시스템 도입에 의해 쓰레기매직아이템의 출현은 종전보다 줄었고, 전리품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향상됐습니다.
◎ 1, 2층에는 Journeyman부터 Adept레벨의 스킬의 트레이닝에 최적화되게 변경되고 3층은 조금더 몹에게서 도전을 받게 됩니다.
◎1~3층까지는 Renowned가 스폰됩니다.
  레나운드는 몇개의 포인트가 있는 제단에서 스폰됩니다.
  이것에 의해 다음 레벨로의 몬스터의 난이도를 맛볼수 있습니다.

◎쉐임 던젼내의 모든 몬스터는 '던젼 크리스탈(쉐임 크리스탈)'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던젼 크리스탈은 사용하면 각 레벨의 레나운드 몬스터를 스폰할 수가 있습니다.

◎레나운드는 그 이외에도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스폰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파라곤의 시스템을 닮은것으로 그것보다 쓰러뜨리긴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레벨5에 있는 몬스터는 조금더 강력하고 다른 레벨의 몬스터보다 쓰러뜨리기 힘들어 집니다.

◎변경테마
스릴과 살육의 모든 몬스터
각 레벨을 이전보다 흉악하게
쓰러뜨린 몬스터로부터 쉐임 던젼 크리스탈을 손에 넣을 가능성을.
쉐임 던젼 크리스탈을 사용해서 쉐임 던젼의 포인트를 올려도 좋고, 혹은 무언가에 사용하게 될지도.
레벨 1~3에 있는 제단에 쉐임 던젼 포인트를 올리는것이 가능
이 제단들은 새롭고 강력한 엘리트 몬스터를 소환.
용기가 있다면 3개 모두 모아보자
동굴 트롤의 월 가디언
쉐임의 심층에 들어가고 싶다면 트롤 통행세를 내지 않으면 안된다.
그 값은 죽음
에프론 1장만으로 쉐임을 클리어 가능할까? 도전자는 거의 없다. 성공자는 전혀 없다.


□아레나 추가에 대하여
◎듀얼, 대인전용의 아레나(듀얼 샤드에서 테스트 되었던 아레나)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레나의 장소
뉴헤븐(트라멜, 올드 헤븐의 남동,좌표 100°16′S, 173°31′E근처
오클로(펠루카 좌표 100°16′S, 173°31′E근처)
로스트랜드 (트라멜과 펠루카, 좌표 54°13′S, 11°31′E근처)

□바드 마스터리의 조정에 대하여
◎몬스터전의 데미지는 데미지 총량을 기본으로 방해 확률이 결정되게 됩니다.

◎유지하기 위해 마나 감소는 대상 2개에 따라 1부터 대상 5개에 따라 1씩 삭감 됩니다.

◎모든 능력을 유지하기 위한 마나코스트가 1삭감 됩니다.
○Inspire:4
○Invigorate:5
○Resilience:4
○Preservance:5
○Tribulation:10
○Despair:12

◎Inspire
○보너스 데미지 조정: 1~15%(모든 데미지에 대하여)
◎Resilience
○각회복증가는 1~11부터`~22까지 끌어 올려집니다.
◎Preservance
○데미지감소, 방증 보너스는 1~22부터1~30으로 끌어 올려집니다.
◎Despair
○데미지 타입은 스펠북의 커멘드 메뉴에서 선택 가능해집니다.
○스펠북에 커멘드메뉴가 표시 되지 않는 경우에는 Despair을 하나더 사용하는것으로 수정가능해집니다.

□알케미 포션 강화에 대하여
◎알케미 스킬은 Resistance스킬이 속성저항에 끼치는 작용과 같이 포션강화에 대해 작용하게 됩니다.

◎포션 강화와 알케미 스킬을 합친 효과는 지금까지 처럼 '알케미 스킬치 /33+ 포션강화'(=30+75)입니다.

◎포션 강화의 최소효과는 알케미 스킬치/2(0~50%)입니다.

□SA클라이언트의 지형개조에 대하여
◎SA클라이언트는 전체적은 디테일을 조정하기 때문에 일부 지형의 타입이 조정됩니다.

□쉐임 던젼의 신 아이템 시스템에 대하여
◎쉐임 던젼의 변경과 동시에 퍼블 73에서는 전리품으로써 랜덤하게 나타나는 매직 아이템의 새로운 생성 시스템이 도입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쉐임 던젼에서 몬스터를 토벌시에 성실의 미덕 시스템에서의 유실물이 사용됩니다.
그 이외의 장면에서의 전리품 생성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지만 이제까지와 같은 시스템으로 사용됩니다.
단 최종적으로 소서리안중, 이른바 전리품 생성에 있어서는 이미있는 전리품 생성시스템을, 이 시스템에 덮어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리품 생성 시스템은 마력적인 가능성을 생기게 해줍니다.
몇개의 매직 아이템의 프로퍼티는 이제까지 없었던 타입의 아이템에 붙게 됩니다.
많은 매직 아이템은 저주,수리불가,보강불가,마이너스의 행운같은 네가티브 프로퍼티를 가집니다. 그러나 그런 결점을 가진 아이템은 그만큼, 보통의 아이템보다 강력해집니다.
몇개의 아이템은 테마에 따라 상성 좋은 프로퍼티의 조합을 가지는것도 있고, 그 상황은 특별한 이름을 가진 네임드 아이템이 됩니다.
행운의 스테이터스는 이 시스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시스템에서 제작 되었던 아이템에는 프로퍼티의 밑에, 이하의 어느것중 하나의 표기가 붙게 됩니다.
매직 아이템(저급)(Minor Magic Item)
매직 아이템 (중급)(Lesser Magic Item)
매직 아이템(상급)(Greater Magic Item)
매직 아이템(최상급)(Major Magic Item)
아티팩(저급)(Lesser Artifact)최대까지 임뷰잉 한 아이템과 같은 정도 입니다.
아티팩 (중급) (Greater Artifact) 
아티팩 (상급) (Major Artifact)
아티팩(전설급) (Legendary Artifact)

◎생성 된 아이템의 강도는 쓰러뜨린 생물의 강도나 괜찮음에 일부 의존합니다.

◎매우 강력한 아이템이 생기는것도 있지만 발생확률은 매우 낮게 되어 있습니다.
약한 생물을 죽였을때에 발생하기도 하겠지만 매우 희소성을 띄게 됩니다.
강한 생물을 죽이는 편이 약한 생물을 죽였을때보다 확률이 좋습니다.
행운 스텟에 따라 확률이 매우 올라가게 됩니다.

◎아이템의 강도는 전리품생성시에 아래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약한 네임드 아이템은 프로퍼티 수가 5이하로 임뷰잉 가능한것이 많겠습니다.
약한 랜덤의 아이템은 대부분 프로퍼티 수가 5로 각 프로퍼티의 치는 낮겠습니다.
보다 강한 아이템은 프로퍼티수가 5인 것이 많겠습니다.
약한 아이템이 네임드 아이템이 되는것은 그다지 없고, 랜덤한 프로퍼티가 붙습니다.
보다 강한 아이템은 약한 아이템보다 네임드 아이템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약한 아이템에 네가티브 프로퍼티가 붙은 확률은 낮습니다.
보다 강한 아이템은 약한 아이템보다도 높은 확률로 네가티브 프로퍼티가 붙게 됩니다.

◎이 시스템에서 생성된 많은 프로퍼티의 수치는 보다 적은 단계 표시로 표현됩니다.
예를들면, 행운의 수치는 10배수(10,20,30등) 스킬보너스 수치는 5의 배수만이 나오게 됩니다.

◎네가티브 프로퍼티
이것들은 랜덤으로 붙습니다.
강력한 아이템일수록 불리한 프로퍼티가 붙기 쉬워집니다.
네가티브 아이템에따라 아이템의 강도가 높아집니다.
네가티브 아이템은 이하의 프로퍼티 입니다.

불행(Unlucky, 마이너스의 행운)
 프로퍼티상에서는 행운-100 이라고 표시됩니다.
 이 프로퍼티와 행운의 플러스가 동시에 붙지 않습니다.
 아이템 강도에 조금 보너스를 줍니다.

보강불가(Brittle)
 아이템의 내구성은 25로 단련의 분말이 사용불가능합니다.
 내구성 보너스의 프로퍼티와 동시에 붙을 일은 없습니다.
 아이템 강도에 보통의 보너스를 줍니다.

수리불가(Cannot be Repaired)
 아이템은 어떤 방법으로도 수리할수 없고, 분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강도에 높은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커즈속성(Cursed)
 보장을 할수 없고, 블레스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강도에 매우 높은 보너스를 줍니다.
네가티브 프로퍼티가 없는 "클린~"아이템이 나오기도 합니다.
강력한 아이템이 클린한것은 매우 지극히 적습니다.
약한 아이템은 그럭저럭 나옵니다.
네가티브 프로퍼티가 붙은 아이템이 나올지 안나올지는 행운 스텟은 일절 관계 없습니다.

◎내부적 아이템의 생성의 흐름
각 생물에는 난이도 레이팅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생물이 쓰러질때에 생물의 난이도 레이팅, 쓰러드린 사람의 행운, 현재의 퍼셋이 전리품생성에 영향을 끼칩니다.
 난이도가 높은 생물일수록 많은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각 아이템에 기본의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가 생깁니다.
 각 아이템에 보너스의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가 생깁니다.
 보너스의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는 수회 붙기도 합니다.
 쓰러뜨린 사람의 행운이 높을수록 보너스의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가 수회 주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펠루카에서 생성된 아이템이 트라멜에서 생성된 것보다 조금 많은 아이템 프로퍼티의 예산 포인트를 가집니다.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가 결정된 후는 다음과같이 됩니다.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가 높을수록 네가티브 프로퍼티가 붙는 추첨이 많아집니다. 
 네가티브 프로퍼티가 붙은 추첨이 행해질때마다 불리한 프로퍼티가 새롭게 하나씩 추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네가티브 프로퍼티는 각각 고유의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를 아이템에 추가합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가 결정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최후에 아이템 프로퍼티 예산 포인트를 소비해 프로퍼티가 아이템에 붙게 됩니다.

◎네임드 아이템
아이템 프로퍼티를 그룹화한 12개의 패키가 존재합니다.
각 패키지에는 각각의 테마에 따른 프로퍼티가 배분되어 있습니다.
각 패키지에는 제1워드와 제2워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본어표기의 경우, 아이템은 제1워드,제2워드,아이템명의 순이고 영어표기의 경우 제1워드,아이템명,제2워드의 순입니다.
아이템이 생성되어질때 다음과 같이 됩니다.
특별한 이름없음(랜덤한 프로퍼티)
제1 워드만(몇개의 프로퍼티는 1개의 패키지로부터 선택되어 남은것은 랜덤)
제2 워드만(몇개의 프로퍼티는 1개의 패키지로부터 선택되어 남은것은 랜덤)
양쪽의 워드가 붙음(몇개의 프로퍼티는 한개의 패키지로브터 선태되어 남은것은 다른 패키지 1부터 선택되어짐)

아이템 이름의 제1 워드와 제2 워드
제 1워드 제 2워드 패키지 테마
호걸의[豪傑]
(Mighty)
강력[剛力]
(of Vitality)
STR과 힛포인트 관계
깨달음의[悟り]
(Mystic)
마력의[魔力]
(of Sorcery)
INT와 마나의 관계
질풍의[疾風]
(Animated)
속공[速攻]
(of Haste)
DEX、스테미너, 속도
옛말의[言霊]
(Arcane)
마술[魔術]
(of Wizardry)
주문시전 계열
기예의[匠]
(Exquisite)
상질[上質]
(of Quality)
아이템의 품질/ 내구성
악몽의[夢魔]
(Vampiric)
흡혈[吸血]
(of the Vampire)
흡수, 드레인
숨결의[息吹]
(Invigorating)
재생[再生]
(of Restoration)
회복계(힛포인트 변환계도 포함)
단념의[見切り]
(Fortified)
호신술[護身]
(of Defense)
데미지 회피
강운의[強運]
(Auspicious)
개운[開運]
(of Fortune)
행운
약사의[薬師]
(Charmed)
연금[錬金]
(of Alchemy)
포션강화계(한손사용계 포함)
유혈의[流血]
(Vicious)
섬멸[殲滅]
(of Slaughter)
데미지계(슬레잉 포함)
견고한[堅牢]
(Towering)
보호[イージス]
(of Aegis)
피해 데미지 경감(속성저항을 포함)


◎아이템의 예:




스텔스+5
Dex1,스테미너1
행운30
방증10
매직아이템(중급)






유혈의 반지
Cursed
Dex1
행운-100
공성20
주피15
회복3
샥감-15
피증25
아티팩(저급)


위의 예에서는 네가티브 프로퍼티가 붙어있지 않지만, 아이템 강도는 매직아이템(중급)입니다.
아래의 예에서는 네가티브 프로퍼티인 커즈 속성과 행운-100이 붙어있지만 아이템 강도는 아티팩(저급)으로 높게 되어져있고, 이름도 네임드 아이템입니다.

□버그 수정에 대하여
◎술통에서 피쳐로 물을 퍼올때 5회가 아닌 40회분 퍼올수 있게 됩니다.

◎테스트 센터가 와이프되었을때에 텔마가 링크되어져 있지않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버드(Bird)와 Bovine의 슬레잉은 임뷰잉이나 보장에 따라 계산대상에 올바르게 가해집니다.

◎퀘스트 아이템에 지정중의 아이템을 염색할수 있게 됩니다.

◎Thunderstorm의 주문 이펙트가 바르게 됩니다.

◎Bladeweave는 피를 흘리지 않는 대상에 기능하지 않게 됩니다.

◎Bladeweave에서 발동될 가능성이 있는 공격 옵션의 리스트에서 Double Strike가 삭제됩니다.

◎술이든 증류수통(Liquor Barrel)의 무게가 수정됩니다.

◎2개이상의 스킬 훈련 퀘스트를 받고, 그중 하나를 달성한 경우 다른 스킬 훈련퀘스트의 효과 아이콘이 사라졌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채용했던 NPC가 랜덤하게 사라졌던것이 없어졌습니다.

◎Eggnog의 포트에 Eggnog를 가득 채울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news/publish7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