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O 이야기/뉴비 이야기

[뉴비이야기] 스티지언 어비스에..

by UltimaStory 2011. 11. 15.

돈 줏으러 다니는것도 조금 지겹고..

생산직을 하기엔 여러모로 준비도 안되었고..

그리하여 스티지언 어비스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미니챔이나 좀 해볼까~ 하고...

SA가 뜨면서 울온을 접었던 관계로 잘 모릅니다. 길드 분들 손잡고 몇번 들락거리긴 했었지만

워낙 개념자체가 안잡혀있던터라 오늘도 조금 고생했네요. ㅠ



아무튼 언더월드로 진입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면 얼마전에 원예용 물통 얻었던 곳이 나오죠.

스티지언 어비스 구멍으로 가려면 어느쪽으로 가야 좋을지 고민했습니다.

잘 모르는 관계로 무작정 날아서 왼쪽으로 가다가 슬라임 밟고 죽었습니다. _-_ ;; 이런....망..

제 마사 저항치가 개똥같기도 하고 힐하기엔 패캐2밖에 안되서 겁나게 느려터졌습니다. ㅠ

치유석 만들어 놓은거 매클 키도 안잡아서 그냥 녹아 내렸네요 아무튼 부활하러 ㄱ..


다시와서 치유석 키도 잡고 왼쪽으로 쭉쭉 진입했습니다.

문이 잠겨있으므로 왼쪽길로 ㄱ

거머리같이 생긴 애들도 있네요...

이 거머리들 몇번 본거 같은데 어디다 쓰는 애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스티지언 어비스 구멍이 가까워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길이 없어서 다시 위로... ㅠㅠ

길을따라..

이곳을 지나면 언데드 애들이 모여사는데 조심하세요.


조금 지나면 아래와 같이 외딴섬이 나오는데 텔포나 쉐도우 점프로 이동 가능합니다.


보시다 시피 SA 레어가 존재합니다.

훔치고 싶은데 도둑이 없네요. 이 기회에 도둑캐릭이나 한번 키워볼까요?


아무튼 섬에서 나와 다시 진행하다가 구멍이 다왔는데...




이게 뭥...

못들어간다네요..... _-_ ;; 으허허허허허

패스하려면 퀘스트 하란 소리같군요. 가만히 생각해보니 전에 섬나라 길드원 손잡고 퀘스트를 했던 기억이 스믈스믈 납니다..

뭐였더라...


이런... 제가 번역해놓고도 깜빡했네요... 울온정보-언더월드 항목을 참조합니다. -_-ㅋㅋ

퀘스트를 하라네요..

이제부터 SA던젼으로 가기 위한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ㅠ

아까 밟고 죽었던 애들 잡고 Acid Sac 두개를 구합니다.

조금더 이동후 나오는 아래의 방에 가면 비밀 방으로 가는 문이 있습니다.


Acid sac을 덩쿨에 사용하면 문이 열립니다. 열려라 참ㅋ깨


비밀 방에 들어와 스위치를 당기면 지구본같은게 올라가면서 키가 나옵니다.

키를 더블클릭하면 백팩에 들어옵니다.

다시 길을 따라 진행... 거머리들 또 보네요. ㅠ



길을 따라가다 나오는 언데드방에 게이트가 두개 존재합니다.


그 사이에 있는 비밀 문이 아니고...

두개 게이트중, 위쪽 게이트를 타고 가면


이쪽으로 연결되는데요. 여기 있는 덩쿨이 두번째 키가 있는 비밀문이 되겠습니다.




여기서도 벽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지구본같은것이 들리면서 키가 나오는데, 그것을 더블클릭해서 백팩으로 넣어주세요.

우르릉 하는 소리가 저 검정 지구본이 올라가는 소리입니다.

다시 입구쪽 두갈래 길로 돌아와서 마지막 키를 가지고 있는 놈을 잡으러 가야합니다.



아래의 징검다리는 꼭 걸어서 가야지만 떨어지지 않고 갈 수 있습니다.



잘 이동해서 앵크모양의 지도 상부에 가면 게이트가 있습니다.


게이트를 타고 이동해온 곳.



이곳에 있는 놈을 잡아 죽입니다.



잡아 죽이면 누런 키가 있는데 그것을 얻은후에,
세개중 아무거나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enter하랍니다.




처음에 갔던 SA로 향하는 구멍으로 가면 SA에 입장가능하게 됩니다.


후.... 하지만 마사로는 딱히 할일이 없는거 같으니.. 그냥 나갑니다.


_-_ ;; 으허.. 전사도 퀘를 해둬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