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로부터 코멘트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얼마전 갑자기 어디론가 가버린 프로듀서를 대신해 새로운 프로듀서로부터의 코멘트입니다.
단, 새롭게 온 프로듀서가 "UO프로듀서"가 아닌, "울티마의 시리즈"의 의미로도 사용되고 있는"울티마 프랜차이즈 프로듀서"라는 지위입니다. 얼마전 UOSS등으로 어떤 의미인지 의문의 목소리가 높아져서 이번에는 코멘트에서 대답하는 형식입니다.
"UO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 자리를 빌어 자기소개를 할께요. 저는 Jeff Skalski,여기 바이오웨어의 울티마 프랜차이즈 프로듀서에요. 댁들도 많이들 알고 있겠지만, Calvin은 2개월전에 인생에 있어서 다음 모험을 위해 여행을 떠났어요. Mesanna와 UO팀이 확실히 일하고 유지하기위해 내가 온거죠.
팀과 함께 일을 하게되고나서 정말 피곤한 매일을 보내고 있고, 나는 최신의UO컨텐츠에 대해 아직 많은 것들을 배워야만 하죠.이 MMO세계의 많은것이 일어난 12년분의 공백을 메꾸지 않으면 안되니까요.
자, 다음으로 넘어가기전에 꼭 당신들의 가슴에서 무럭무럭 떠오르고 있을 큰 의문들에 대하여 대답해볼까요..
1)울티마 프랜차이즈 프로듀서? 그게 뭐야?
그것은 즉, 나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일을 하고 있다는거죠, 나도 여러가지 꿈을 가지고 있지만, 설마 이런일이 일어날줄은 꿈에서도 본적없어요. 90년대에 베타테스터로 참가했던 UO의 롤플레이가 좋았던 고교생이 15년후에 이런 찬스를 얻을 줄 누가 상상이나 했겠어요? 나는 제법 오랫동안 이 프랜차이즈의 열광적 팬이었어요. 그래요, 그것은 친구의 맥킨토시에서 울티마 I을 플레이 했던것이 처음이었죠.그 후 새로운 브리타니아의 모험에 날아들었죠. 우리들은 여기 바이오웨어에서 울티마를 사랑하고 여기까지의 그 업적에 큰 경의를 표합니다. RPG나 MMO를 만들고 있는 많은 우리들에게 울티마는 큰 영향을 끼쳤지요.
당신들에게 알리고 싶은 익사이팅한 것이 더 있지만, 그것은 또 다른 기회에 말할께요. 우리들은 아직 막 시작한 단계이니까요. GOG.com에서의 클래식작품의 릴리즈는 아직 시작에 불과하죠. UltimaForever.com을 세우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의 하나인 "울티마 IV:Quest of the Avatar"를 무료로 공개 다운로드 가능하게 한것도, 아직 애기가 걷기 시작하는것 같은 것이지요. 이후 수개월, 이 사이트에서 울티마의 모든 축복 컨텐츠로부터 등장하기 때문에 즐겁게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동시에 UO는 당신들의 도움을 빌려 더욱더 전진을 계속할꺼에요. 당신들이 이후에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우리 팀은 진심으로 듣고싶어해요. 꼭 듣고싶어요. 무엇이든지 약속은 할수 없겠지만, 모두로부터 전해온 피드백은 다음 14년의 계획을 세울때에 참고할거라는건 약속할께요.
2)울티마 온라인을 어떻게 할 생각?
그래요. 한번 리타이어해서 복귀를 해보려는 나로써는 다음 3개지의 사항에 중점에 몰두해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첫번째는, 브리타니아의 중요한 사람들, 즉 당신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것.
최근에는 많은 의견을 읽거나 듣거나하고 있어요. 우리들의 목소리를 더욱 들어주길 바란다고 당신들이 생각하고 있는것을 잘 알고있기때문에 그 점을 보다 더 좋게 하고 싶다고 생각해요. 이 시작이 이 8주간의 늦어버린 프로듀서로부터의 편지인것에 미안해하고 있어요. (미안해요 사과할께요.인정하고 있어요), 농담은 제쳐두고, 나는 울티마 온라인에 대해 충분한 지식을 가지지 않고 이 편지를 쓰는것은 안된다고 생각했기때문에 많이 배우기 위해 정말 시간이 걸렸어요.
그리고 이후의 UO Stratics나 UO forum에서 나와 팀을 보게될꺼에요. 팀멤버와 매주 Q&A섹션을 하는것도 계획에 있어요. 가까운날에 Mesanna가 발표할겁니다.
두번째, 잊혀진 지역에 다시 생명을.
울티마온라인은 크죠. 신규 플레이어에게 이 게임의 스케일의 크기를 설명하려는 행위조차 무리라고 말할 정도에요. 과거 10년이상에 걸쳐 UO가 자라온 결과, 신기능이나 신 컨텐츠의 그림자에 가려진 잊혀져가버린 지역도 있죠. 그러한 곳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당신들이 건강하게 뛰어다니고 싶게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어요.그것은 각 퍼블리슈에서 조금씩 바꿔갈 생각이에요. 딱 퍼블73의 쉐임 던젼 내용처럼말이죠.
마지막으로 버그를 고치는것.
수정을 기다리고 있는 많은 버그, 이것들의 수정에 적극적으로 몰두해 가고싶어요. 바로 전부 수정하는것은 무리지만 각 퍼블때마다 있는 어느정도 정ㅇ리해서 수정하는것은 가능할거라고 생각해요. 포럼의 버그리스트를 봤고, 어디부터 손을 내밀어갈지, 그 예정은 커뮤니티를 통해 전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울티마로의 복귀는 매우 상쾌한것이었고, 지금도 세계의 모든 장소들로부터 이 소서리아세계를 지탱하고 있는 열심인 팬이 많이 있는 것도 알았습니다. 15주년을 맞이하는 2012년은 매우 익사이팅한 해가 될거에요. 그럼 모두 온라인에서 만나요!
Jeff Skalski Ultima Franchise Producer 나에게로의 트위터는 @jeff_skalski 로 언제든지!(영어로만)"
계정 나이의 표시문제
현재 계정나이의 표시의 문제가 안내되어져있습니다.
"현재 계정 나니가 올바르게 반영되고 있지 않다는 보고를 많이 받고 있고, 미국 EA사가 조사중에 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에는 개발 팀에 의해 작업이 필요하고, 게임마스터나 EA커스텀 서포터는 수정이나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건에 관해 게임마스터나 EA커스텀 서포트에의 질문은 기다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속보가 있는대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불편하시겠지만 아무쪼록 이해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매우 죄송합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UO 뉴스 > 일반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11.04 아레나 테스트 (0) | 2011.11.05 |
---|---|
2011.11.04 오리진샤드 퍼블 72로 되돌리다. (0) | 2011.11.04 |
2011.11.02 클라이언트 패치와 퍼블73의 추가 (2) | 2011.11.02 |
2011.10.29 네거티브 프로퍼티의 제거 (0) | 2011.10.31 |
2011.10.29 Shard of the Dead 던젼 데스매치 에디션 (0) | 2011.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