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킬

[스킬] 탐지 (Detecting Hidden)

by UltimaStory 2011. 11. 21.

올리는 법
스킬치 올리는 법
패턴1
0~25  반드시 NPC에게서 배웁시다.
25~50  팅커 스킬치 60정도에서 만든 트랩상자, 또는 마을의 여관,도구상등의 NPC점에 있는 트랩상자에 대해 스킬을 계속 사용합니다.
50~70  팅커 스킬치 80정도에서 만든 트랩상자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70~90  팅커 스킬90정도에서 만든 트랩상자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90~100  팅커 스킬 100정도에서 만든 트랩상자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패턴2
0~25  반드시 NPC에게서 배웁시다.
25~60  집안 이외에서 하이딩 스킬치 70정도인자가 숨어있고, 그 지점에서 직접거리로 5보정도 떨어진 장소를 탐지합니다.
60~90  집안 이외에서 하이딩 스킬치 100정도인자가 숨어있고, 그 지점에서 직접거리로 5보정도 떨어진 장소를 탐지합니다.
90~100  팅커 스킬치 100인자가 만든 트랩상자에 대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 스킬만은 사전에 NPC도둑이나, NPC도둑 길드마스터에게 스킬을 25전후정도까지 배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스킬을 배우지 않고 스킬 0부터 스킬을 올리면 전혀 스킬의 변동이 없는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패턴1, 2에서 사용하는 트랩상자는 트랩상자의 함정의 종류는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트랩상자는 다트 함정으로 충분합니다.

패턴2는 스킬의 지연이 1초이기때문에 때에따라서는 효율이 좋기도 합니다.
단, 하이드스킬이 높은 사람에게 협력을 얻는것은 여러가지로 힘들기때문에, 가능한 사람은 한정되어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안티 메크로 코드는 아니기때문에 트랩상자나 하이딩한 사람을 발견하는 경우는, 같은 대상에 대해 스킬을 계속 사용하는것으로도 스킬은 상승합니다.

이 스킬은 현재 100까지 올리는것이 매우 힘듭니다.
GGS에 기대어 장기계획으로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1.숨어있는 자를 발견
하이딩 스킬이나 인비마법등으로 숨어있는 자를 발견하는 스킬입니다.
숨어있는자가 숨기위해 사용했던 수단에 관계없이 모습을 나타나게 합니다.

<사용방법>
탐지 스킬은 스킬을 스스로 사용하는 능동사용과 스킬치가 있는것만으로 자동적으로 스킬이 사용되는 수동사용, 2종류의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능동사용의 경우 스킬표등의 스킬사용버튼을 눌러 나온 커서를 원하는 장소에 지정합니다.

수동사용은 스킬치가 있는것만으로 자동적으로 스킬이 사용됩니다.

<능동사용>
탐지 스킬의 능동사용의 대한 설명입니다.

탐지 스킬의 능동사용에서는 스킬을 사용해서 타겟한 장소로부터 일정범위에 숨어있는 대상의 모습을 나타나게 할수 있습니다.
탐지 스킬의 능동사용의 경우, 타겟지정한 장소1 칸만이 유효가 아닌, 타게지정한 장소에서 일정범위에 숨어있는 자에 대해 유효합니다.
탐지 스킬치가 오르면 유효범위가 넓어지고, 타겟 지정한 장소에서 "탐지스킬/10"칸의 장소까지가 유효범위가 됩니다.

NPC에 대해서는 특별히 룰은 없지만, 플레이어에 대해서는 그 대상이 대인전가능한 대상이 아닌 이상 모습을 나타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즉 펠루카 이외의 지역에서는 길드멤버나 적대 길드멤버등에만 스킬사용이 가능합니다.

탐지스킬치는 스킬치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숨어있는 대상의 모습을 나타나게 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스킬을 사용해서 타겟한 장소와 숨어있는 대상과의 거리가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숨어있는 대상의 모습을 나타나게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숨어있는 대상의 하이딩 스킬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숨어있는 대상의 모습을 나타나게 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수동사용>
탐지 스킬의 수동사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탐지 스킬의 수동사용에서는 스킬치가 있는것만으로 자동적으로 스킬이 사용되어, 수동사용자가 있는 장소에서 전방향 4칸의 범위내에 있는 스텔스중인 플레이어의 모습을 나타나게 시도합니다.

스텔스중의 플레이어에 대해 탐지 스킬의 수동사용의 성공확률은 스텔스중의 플레이어와의 거리가 멀수록 내려갑니다.
탐지 스킬의 수동사용의 성공확률은 스텔스중의 플레이어와의 거리가 1칸당 계산이 2분의 1이되고 2칸에서 4분의 1, 3칸에서 8분의 1, 4칸에서 16분의 1입니다.
또 스텔스중의 플레이어가 절도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모습을 나타나게 할 확률은 내려가고, 그 플레이어의 절도 스킬치가 100이라면 스텔스중의 플레이어와의 거리가 1칸당 계산이 4분의 1이됩니다.
참고로 스텔스중의 플레이어의 모습을 나타낼 확률은 스텔스중인 플레이어의 스텔스스킬치가 높을수록 내려가지만, 스텔스중인 플레이어의 스텔스 스킬과 절도스킬 양쪽이 100이상이라면 더욱 모습을 나타낼 확률은 내려갑니다.

<메모>
플레이어의 집안에서는 이 스킬을 사용하는 자가 집의 프렌드 이상의 권한이 있다면, 그 대상이 대인전 가능한 대상이거나 퍼셋등은 관계없이 그 집안에 있는 숨어있는 모든 사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의 사용효과는 마법의 Reveal로도 대용가능합니다. 단 이 탐지스킬처럼 그 상대가 대인전가능한 상대가 아닌이상 기본적으로 숨어있는자의 모습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대인전등에서 적의 정찰을나타낼 필요가 있는등의 경우는 이 스킬이 있다면 편리합니다.
몬스터를 사냥할때는 이 스킬의 효과를 기대해서 사용하는 상황은 그다지 없습니다.

몬스터등의 NPC에게는 숨겨진 스킬로써 탐지 스킬이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탐지 스킬치가 있는 NPC는 탐지 스킬을 능동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수동사용도 합니다. 참고로 NPC의 탐지 스킬치가 100인 경우, NPC의 탐지스킬치가 100미만의 경우보다도 높은 확률로 탐지하게 됩니다.

엘프의 경우는 탐지 스킬에 보너스가 존재합니다.

2.함정의 발견
함정의 발견에 대해서는 3가지로 나뉩니다.
A)상자류에 트랩이 설치되어있는지를 판정합니다.
B)던젼에 설치되어있는 함정을 발견합니다.
C)당파 시스템에서 설치 가능한 당파 트랩을 발견합니다.

<사용방법>
스킬 사용버튼을 눌러 나온 타겟커서를 판정하고 싶은 상자나 장소에 지정합니다.

상자의 트랩에 대하여, 장소에 탐지스킬 사용으로 상자의 함정을 판정할 수는 없습니다.
즉, 그 상자가 트랩상자인지를 판정할 경우, 그 상자에게 직접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판정결과>
-A:트랩 상자류의 경우-
판정에 성공한 경우, 그 상자에 트랩이 걸려있을때는 "Trapped"라고 표시됩니다.
더욱이 그 표시의 색에 따라 이하의 종류의 트랩이 판정가능합니다.
보라색: 폭발 트랩
푸른색:다트 트랩
녹색:독 트랩

-B:던젼 트랩의 경우-
판정에 성공한경우, 그 판정장소 주변에 함정이 걸려있을때는 그 함정이 잠시동안 볼수 있게 됩니다.
스킬이 높은경우는, 함정이 있는 장소 근처에 있는것만으로도 자동적으로 Trapped라고 표시됩니다. 단 그 트랩의 특정 장소는 스킬의 직접사용으로밖에 알수 없습니다.

-C:당파 시스템의 트랩의 경우-
판정에 성공한경우, 그 판정장소 주변에 함정이 걸려있는 경우에는 1분간 유효범위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도 그 함정의 존재가 보이게 됩니다.

<메모>
함정이 걸려있을것 같은"상자"를 발견했다면, 상자에서 3보이상 떨어져서 텔레키네시스의 마법을 사용해 만약에 있을 트랩에 피해를 입지 않고 상자를 열수 있기때문에, "상자"의 경우 특히 이 스킬을 사용해서 함정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통상 스킬의 대기시간은 10초이지만, 상자류에 직접 사용하지 않고, 장소에 사용했다면 스킬의 대기시간은 1초가됩니다.

3.열쇠따기 성공률의 상승
Lockpicking(열쇠따기)의 성공률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열쇠따기의 성공률의 상승일뿐, 열쇠따기에 대해 필요한 최저스킬치를 경감하는것은 아닙니다.

<사용방법>
열쇠따기 스킬을 사용한 경우에 자동판정되기때문에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메모>
몇번정도 열쇠따기를 해서 성공하면 되기 때문에, 이 효과를 위해 일부러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스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킬] 지능평가 (Evaluating Intelligence)  (0) 2011.11.23
[스킬] 불협화음 (Discordance)  (0) 2011.11.22
[스킬] 요리 (Cooking)  (0) 2011.11.21
[스킬] 기사도 (Chivalry)  (0) 2011.11.21
[스킬] 지도제작(Cartography)  (0) 2011.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