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를 기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쿠아리움 피슁넷
마을에 있는 NPC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250GP
리얼 수치로 낚시스킬치 10이상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킬치에 따라 낚을수 있는 물고기의 종류가 늘어나고, 스킬치 100에서 모든 종류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육지에서 좀 떨어진 바다나 심해에서 사용해 낚을 수 있는 것과의 차이는 없습니다.
피쉬 보울
마을에 있는 NPC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6312Gp
물고기를 넣어두기 위한 용기입니다.
아쿠아리움 피싱 넷을 사용할때 이것을 백팩에 넣어두지 않으면 물고기가 살아있는 상태로 입수 할수 없습니다.
아쿠아리움에 드롭하면 피싱 보울 안에 물고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를 꺼낼때 필요합니다.
안의 물고기를 꺼낼때에는 피쉬 보울의 커멘드 메뉴를 사용합니다.
벤더에서 물고기를 팔때등에도 이 피쉬 보울에 넣은 상태로 판매합니다.
피쉬 보울 안에 넣은 물고기는 죽지 않기때문에 보존 하고싶은 물고기는 아쿠아리움이 아닌 피쉬 보울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물고기
아쿠아리움 피싱 넷을 더블클릭해서 마을의 항구로부터 바다에 던져 넣으면 20종류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으로부터 물고기를 꺼내면 보울에 보울에 넣지 않으면 15분정도 지나 가시로 변합니다.
아쿠아리움 안에 아쿠아리움 피싱 넷에서 건져 올린 물고기를 넣어두는것으로, 새로운 종류나 새로운 색의 물고기가 탄생합니다.
아쿠아리움 DEED
마을에 있는 NPC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250002GP
집에서 사용하면 수족관이 됩니다.
설치한 아쿠아리움의 상태는 클릭으로 알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을 더블클릭하면 안의 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의 커멘드 메뉴에 의해 보수를 받거나,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은 설치시에 자동적으로 락다운 되어져서, 도끼로 부셔서 철거할때는, 우선 락다운을 해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푸드
마을에 있는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62gp
물고기 먹이입니다.
아쿠아리움에 드롭해서 사용합니다.
물
여관등에서 팔고 있는 피쳐에 든 물등을 사용합니다.
아쿠아리움의 물을 보충할때 사용합니다.
아쿠아리움 프레이크 스페어(aquarium flake sphere)
마을에 있는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67Gp
아쿠아리움을 베케이션 모드로 하는 아이템입니다.
베케이션 모드는 아쿠아리움의 활동을 일시정지 하는것으로 이 사이에는 먹이나 물을 갈아줄 필요가 없고, 또 신종탄생이나 보수의 발생, 이벤트 발생등이 생기지 않습니다.
베케이션 모드의 남은 일수는 아쿠아리움을 클릭했을때 등등"Vacation Days Left:○"라는 표시로 판단 가능합니다.
아쿠아리움 프레이크 스페어는 아쿠아리움에 필수는 아닙니다.
베케이션 모드 해제는 아쿠아리움의 커멘드 메뉴에서 설정합니다.
물고기
아쿠아리움 피슁넷에서 끌어올려진 물고기(수조생물)는 이하의 20종류입니다.
참고로 낚시 스킬치 100인경우 모든 물고기의 종류를 얻을 수 있지만, 그때의 입수 레이도는 대략 표의 순서대로 입니다.
참고로 스킬치 100에서 "Shrimp"는 잘 낚이지 않기때문에 만약 스킬치 100에서 모든 종류를 구비하고 싶은 경우에는, 스킬치 10이상 20미만의 낮은 스킬에서 "Shrimp"가 잡히기때문에, 낚시 스킬치 10의 엘프캐릭터를 일시적으로 준비해서 "Shrimp"를 입수하도록 하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를 기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쿠아리움 피슁넷
마을에 있는 NPC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250GP
리얼 수치로 낚시스킬치 10이상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킬치에 따라 낚을수 있는 물고기의 종류가 늘어나고, 스킬치 100에서 모든 종류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육지에서 좀 떨어진 바다나 심해에서 사용해 낚을 수 있는 것과의 차이는 없습니다.
피쉬 보울
마을에 있는 NPC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6312Gp
물고기를 넣어두기 위한 용기입니다.
아쿠아리움 피싱 넷을 사용할때 이것을 백팩에 넣어두지 않으면 물고기가 살아있는 상태로 입수 할수 없습니다.
아쿠아리움에 드롭하면 피싱 보울 안에 물고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를 꺼낼때 필요합니다.
안의 물고기를 꺼낼때에는 피쉬 보울의 커멘드 메뉴를 사용합니다.
벤더에서 물고기를 팔때등에도 이 피쉬 보울에 넣은 상태로 판매합니다.
피쉬 보울 안에 넣은 물고기는 죽지 않기때문에 보존 하고싶은 물고기는 아쿠아리움이 아닌 피쉬 보울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물고기
아쿠아리움 피싱 넷을 더블클릭해서 마을의 항구로부터 바다에 던져 넣으면 20종류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으로부터 물고기를 꺼내면 보울에 보울에 넣지 않으면 15분정도 지나 가시로 변합니다.
아쿠아리움 안에 아쿠아리움 피싱 넷에서 건져 올린 물고기를 넣어두는것으로, 새로운 종류나 새로운 색의 물고기가 탄생합니다.
아쿠아리움 DEED
마을에 있는 NPC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250002GP
집에서 사용하면 수족관이 됩니다.
설치한 아쿠아리움의 상태는 클릭으로 알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을 더블클릭하면 안의 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의 커멘드 메뉴에 의해 보수를 받거나,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은 설치시에 자동적으로 락다운 되어져서, 도끼로 부셔서 철거할때는, 우선 락다운을 해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푸드
마을에 있는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62gp
물고기 먹이입니다.
아쿠아리움에 드롭해서 사용합니다.
물
여관등에서 팔고 있는 피쳐에 든 물등을 사용합니다.
아쿠아리움의 물을 보충할때 사용합니다.
아쿠아리움 프레이크 스페어(aquarium flake sphere)
마을에 있는 낚시꾼(Fisher)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67Gp
아쿠아리움을 베케이션 모드로 하는 아이템입니다.
베케이션 모드는 아쿠아리움의 활동을 일시정지 하는것으로 이 사이에는 먹이나 물을 갈아줄 필요가 없고, 또 신종탄생이나 보수의 발생, 이벤트 발생등이 생기지 않습니다.
베케이션 모드의 남은 일수는 아쿠아리움을 클릭했을때 등등"Vacation Days Left:○"라는 표시로 판단 가능합니다.
아쿠아리움 프레이크 스페어는 아쿠아리움에 필수는 아닙니다.
베케이션 모드 해제는 아쿠아리움의 커멘드 메뉴에서 설정합니다.
물고기
아쿠아리움 피슁넷에서 끌어올려진 물고기(수조생물)는 이하의 20종류입니다.
참고로 낚시 스킬치 100인경우 모든 물고기의 종류를 얻을 수 있지만, 그때의 입수 레이도는 대략 표의 순서대로 입니다.
참고로 스킬치 100에서 "Shrimp"는 잘 낚이지 않기때문에 만약 스킬치 100에서 모든 종류를 구비하고 싶은 경우에는, 스킬치 10이상 20미만의 낮은 스킬에서 "Shrimp"가 잡히기때문에, 낚시 스킬치 10의 엘프캐릭터를 일시적으로 준비해서 "Shrimp"를 입수하도록 하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Fandancer Fish
Golden Broadtail
Makoto Courtesan Fish
Minoc Blue Fish
Albino Courtesan Fish
Jelly Fish
Red Dart Fish
Nujel'm Honey Fish
Speckled Crab
Long Claw Crab
Killer Frog
Albino Frog
Spotted Buccaneer
Purple Frog
Britain Crown Fish
Vesper Reef Tiger
Yellow Fin Bluebelly
Small Mouth Sucker Fin
Spined Scratcher Fish
Shrimp
돌보기
아쿠아리움은 먹이와 물의 상태를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 필요한 먹이와 물의 양은 거기에 키우고 있는 물고기(수조생물)의 종류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이틀마다 먹이와 물을 보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먹이와 물의 보충은 아쿠아리움에 그것들을 드롭하면 되고, 한번에 하나씩계산됩니다.
참고로 먹이는 너무 많이 주면 좋지 않습니다.
현재의 아쿠아리움의 먹이나 물의 상태는 아쿠아리움을 클릭했을때에 각각 표시되기때문에, 먹이는"Food Stage:Full", 물은"Water State:Healthy" 또는"Water Stage:Strong"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먹이과 물이 필요한 양은, 먹이는"Feed:○", 물은"Maintain:○"라고 표시되는 ○만큼의 숫자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수와 같은수를 수조에 넣어둡니다.
아쿠아리움에 먹이나 물을 이미 준 수는, 먹이는"Food Added:○", 물은"Water Added:○"라고 표시되고, 먹이나 물을
다 채운후, 이 수치가 0이 될때가 필요한 분을 소비했다라는 말입니다.
소비는 이틀에 한번 섭다후에 행해지고, 투입(서버에 투입? 먹이를 투입?, 잘 모르겠네요) 해서 바로 이루어지는것은 아닙니다.
먹이의 상태는、「Dead」、「Starving」、「Hungry」、「Full」、「Overfed」의 다섯단계가 있고, 이 순으로 먹이를 준상태가 많았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먹이의 상태는 、「Full」이 베스트이고, 늘 이 상태가 되도록 신경써주세요.
물의 상태는、「Dead」、「Dying」、「Unhealthy」、「Healthy」、「Strong」의 5단계가 있고, 이 순으로 물의 상태가 많았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의 상태는 、「Strong」이 베스트고「Healthy」가 "조금 좋음"정도이기때문에 가능한 Healthy상태가 되도록 신경써주세요.
만약 먹이나 물이 이와 같은 상태가 된다라고 한다면 아래처럼 하면 좋습니다.
먹이
Dead、Starving、Hungry의 경우:「Improve:○」으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Full의 경우:「Feed:○」으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Overfed의 경우:「Feed:○」으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물
Dead、Dying、Unhealthy의 경우:「Improve:○」에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Healthy의 경우:「Maintain:○」또는「Improve:○」에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Strong의 경우:「Maintain:○」에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단, 먹이와 물이 소비될때에는, 이벤트로써, 먹이의 과잉소비나 과소소비, 수질의 악화나 개량이 이루어직도 하기때문에 반드시 생각대로 되는것은 아닙니다.
아쿠아리움 안에 넣을 수 있는 물고기(수조생물)의 수는 「Live Creatures」의 수로 표시되고, 초기상태(먹이:Full, 물:Healthy)로 28입니다.
그후, 초기상태의 수치 28에 먹이가 「Hungry」로 -4상태, 「Overfed」에서 -2상태가 되고, 물이「Unhealthy」로 -2상태 「Strong」에서 +2가 됨, 먹이와 물의 플러스마이너스가 합계되서 「Live Creatures」의 숫자가 결정됩니다.
참고로 플러스 마이너스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또, 하나의 아쿠아리움 안에 넣을 수 있는 물고기(수조생물)의 수는 최대 30마리까지입니다.
만약 아쿠아리움내에 생물이 죽은경우에는, 수조의 상태를 좋게 하기위해 그 사체를 꺼내둘 필요가 있습니다.
신종생물
아쿠아리움에 물고기(수조생물)를 넣어두면 먹이나 물이 소비될때에 신종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아쿠아리움 안에 물고기가 한마리일때도 이루어집니다.
신종탄생은 단순히 랜덤이거나 어떤 법칙이 있는지는 지금까지 불명확합니다.
신종에는 새로운 종류의 물고기와, 새로운 색의 물고기 2종류가 존재합니다.
새로운 종류이 물고기로써는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Brine Shrimp
Sea Horse
Stripped Sosaria Swill
Stripped Flake Fish
CoralA
CoralB
CoralC
Full Moon Fish
새로운 색의 물고기로써는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새로운 색의 물고기라는것은 수조의 물고기 감상 화면에서 "unusual color"이라고 표시되는 것입니다.
보수
아쿠아리움에 물고기를 넣어두면 보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수를 받는것은 아쿠아리움의 커멘드 메뉴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아쿠아리움의 보수는 수조의 상태로 판단되고, 수조의 생물의 수, 수조의 수질등의 비율로 판정됩니다.
이것은 먹이가 적절하지 않으면 죽기때문에 수가 줄지만, 먹이보다 그것이 관계하고 있는 생물의 숫자로 판정되는거 같기때문에, 처음부터 하나의 수조에 많은 생물을 넣어두면 좋고 보수가 쉽게 나오게 될지도 모릅니다.
아쿠아리움의 보수는 5단계로 나뉘어져있고, 각각의 보수단계에서 랜덤하게 하나가 얻어지는 찬스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의 보수인 Fish Bone은 수조가 어느 상태에 있던간에 얻어질 가능성이 있지만, 그외의 보수는 수조의 상태에 따라 얻어질수 없기도 합니다.
현재 판명되고 있는 보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Fish Bones
Waterlogges Boots
Waterlogges Thigh Boots
Crafty Fishing Hat
Message in a Bottle
Toy Boat
Captain Blackhearts Fishing Pole
An Island Statue
An Aquarium Fishing Net
SellA
SellB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Golden Broadtail
Makoto Courtesan Fish
Minoc Blue Fish
Albino Courtesan Fish
Jelly Fish
Red Dart Fish
Nujel'm Honey Fish
Speckled Crab
Long Claw Crab
Killer Frog
Albino Frog
Spotted Buccaneer
Purple Frog
Britain Crown Fish
Vesper Reef Tiger
Yellow Fin Bluebelly
Small Mouth Sucker Fin
Spined Scratcher Fish
Shrimp
돌보기
아쿠아리움은 먹이와 물의 상태를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 필요한 먹이와 물의 양은 거기에 키우고 있는 물고기(수조생물)의 종류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이틀마다 먹이와 물을 보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먹이와 물의 보충은 아쿠아리움에 그것들을 드롭하면 되고, 한번에 하나씩계산됩니다.
참고로 먹이는 너무 많이 주면 좋지 않습니다.
현재의 아쿠아리움의 먹이나 물의 상태는 아쿠아리움을 클릭했을때에 각각 표시되기때문에, 먹이는"Food Stage:Full", 물은"Water State:Healthy" 또는"Water Stage:Strong"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먹이과 물이 필요한 양은, 먹이는"Feed:○", 물은"Maintain:○"라고 표시되는 ○만큼의 숫자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수와 같은수를 수조에 넣어둡니다.
아쿠아리움에 먹이나 물을 이미 준 수는, 먹이는"Food Added:○", 물은"Water Added:○"라고 표시되고, 먹이나 물을
다 채운후, 이 수치가 0이 될때가 필요한 분을 소비했다라는 말입니다.
소비는 이틀에 한번 섭다후에 행해지고, 투입(서버에 투입? 먹이를 투입?, 잘 모르겠네요) 해서 바로 이루어지는것은 아닙니다.
먹이의 상태는、「Dead」、「Starving」、「Hungry」、「Full」、「Overfed」의 다섯단계가 있고, 이 순으로 먹이를 준상태가 많았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먹이의 상태는 、「Full」이 베스트이고, 늘 이 상태가 되도록 신경써주세요.
물의 상태는、「Dead」、「Dying」、「Unhealthy」、「Healthy」、「Strong」의 5단계가 있고, 이 순으로 물의 상태가 많았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의 상태는 、「Strong」이 베스트고「Healthy」가 "조금 좋음"정도이기때문에 가능한 Healthy상태가 되도록 신경써주세요.
만약 먹이나 물이 이와 같은 상태가 된다라고 한다면 아래처럼 하면 좋습니다.
먹이
Dead、Starving、Hungry의 경우:「Improve:○」으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Full의 경우:「Feed:○」으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Overfed의 경우:「Feed:○」으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물
Dead、Dying、Unhealthy의 경우:「Improve:○」에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Healthy의 경우:「Maintain:○」또는「Improve:○」에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Strong의 경우:「Maintain:○」에서 표시되는 ○의 수를 넣는다.
단, 먹이와 물이 소비될때에는, 이벤트로써, 먹이의 과잉소비나 과소소비, 수질의 악화나 개량이 이루어직도 하기때문에 반드시 생각대로 되는것은 아닙니다.
아쿠아리움 안에 넣을 수 있는 물고기(수조생물)의 수는 「Live Creatures」의 수로 표시되고, 초기상태(먹이:Full, 물:Healthy)로 28입니다.
그후, 초기상태의 수치 28에 먹이가 「Hungry」로 -4상태, 「Overfed」에서 -2상태가 되고, 물이「Unhealthy」로 -2상태 「Strong」에서 +2가 됨, 먹이와 물의 플러스마이너스가 합계되서 「Live Creatures」의 숫자가 결정됩니다.
참고로 플러스 마이너스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또, 하나의 아쿠아리움 안에 넣을 수 있는 물고기(수조생물)의 수는 최대 30마리까지입니다.
만약 아쿠아리움내에 생물이 죽은경우에는, 수조의 상태를 좋게 하기위해 그 사체를 꺼내둘 필요가 있습니다.
신종생물
아쿠아리움에 물고기(수조생물)를 넣어두면 먹이나 물이 소비될때에 신종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아쿠아리움 안에 물고기가 한마리일때도 이루어집니다.
신종탄생은 단순히 랜덤이거나 어떤 법칙이 있는지는 지금까지 불명확합니다.
신종에는 새로운 종류의 물고기와, 새로운 색의 물고기 2종류가 존재합니다.
새로운 종류이 물고기로써는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Brine Shrimp
Sea Horse
Stripped Sosaria Swill
Stripped Flake Fish
CoralA
CoralB
CoralC
Full Moon Fish
새로운 색의 물고기로써는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새로운 색의 물고기라는것은 수조의 물고기 감상 화면에서 "unusual color"이라고 표시되는 것입니다.
보수
아쿠아리움에 물고기를 넣어두면 보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수를 받는것은 아쿠아리움의 커멘드 메뉴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아쿠아리움의 보수는 수조의 상태로 판단되고, 수조의 생물의 수, 수조의 수질등의 비율로 판정됩니다.
이것은 먹이가 적절하지 않으면 죽기때문에 수가 줄지만, 먹이보다 그것이 관계하고 있는 생물의 숫자로 판정되는거 같기때문에, 처음부터 하나의 수조에 많은 생물을 넣어두면 좋고 보수가 쉽게 나오게 될지도 모릅니다.
아쿠아리움의 보수는 5단계로 나뉘어져있고, 각각의 보수단계에서 랜덤하게 하나가 얻어지는 찬스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의 보수인 Fish Bone은 수조가 어느 상태에 있던간에 얻어질 가능성이 있지만, 그외의 보수는 수조의 상태에 따라 얻어질수 없기도 합니다.
현재 판명되고 있는 보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Fish Bones
Waterlogges Boots
Waterlogges Thigh Boots
Crafty Fishing Hat
Message in a Bottle
Toy Boat
Captain Blackhearts Fishing Pole
An Island Statue
An Aquarium Fishing Net
SellA
SellB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기본 정보 > 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템] 부적 (Talisman) (0) | 2011.12.09 |
---|---|
[아이템] 스킬 상승 스크롤 (Scroll of Alacrity) (0) | 2011.12.07 |
[아이템] 챔피언 지역 언락 아이템 (0) | 2011.11.03 |
[아이템] 커스텀 카펫 (0) | 2011.11.03 |
[아이템] SA 아티팩 (0) | 2011.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