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는 법
스킬치 | 방법 |
0~25 | NPC에게서 배운다. |
25~45 | Lesser Poison을 단검에 반복해서 바른다. |
45~70 | Normal Poison을 단검에 반복해서 바른다. |
70~100 | Greater Poison을 단검에 반복해서 바른다. |
먹는것에 바르는것은 난이도가 낮기때문에 무기에 바르도록 합니다.
무기는 단검이지만, 독이 발라지는 무기라면 무엇이라도 괜찮습니다.
대상형 안티매크로가 아니기때문에 하나의 무기에 대해 계속 바르는것으로도 스킬은 상승합니다.
스킬치 98이후부터는 Deadly Poison을 바르는것으로 스킬을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단 Deadly Poison은 꽤 비싸므로 , Greater Poison으로 스킬이 잘 오르지 않는다고 느낄때에 한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중독스킬은 잘 오르지도 않고, 또 독 포션비용도 들기때문에 스킬을 올리는것이 매우 힘들기때문에 스킬을 올리는 후반은 GGS로 올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GGS라면 노멀 포션으로 스킬치 7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지만, 중독스킬은 SPM의 Infectious Strike, Serpent Arrow의 독효과가 성공했을때에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 독 스킬치가 높아진다면 스킬을 상승 스키기 위해 고레벨의 독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SPM의 Infectious Strike, Serpent Arrow에 대해서는 울온정보-SPM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1. 무기, 음식에 독을 바른다
무기와 음식에 대해 독을 바르는것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독이 발라진 무기는 그 무기로 싸웠을때에 상대에게 독을 줄 찬스를 가집니다.
독이 발라진 음식은 그 음식을 먹은 경우에 상대가 중독 될 찬스를 가집니다.
<사용방법>
스킬표의 스킬 사용버튼을 눌러 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타겟을 물어오는데 바르고 싶은 독이 들어 있는 포션을 지정합니다.
다음으로 그 지정한 독을 바르고 싶은 대상을 물어오는데 독을 바를 무기나 음식을 지정합니다.
<사용 가능한 대상>
음식에 관해서는 사용가능한 대상이 제한되어있지만, 무기에 관해서는 사용가능한 대상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무기에서 독을 바를수 있는것은 스페셜 무브의 Infectious Strike가 사용가능한 무기입니다.
즉, Butcher Knife、Dagger、Cleaver、Pike、Kryss、Double Bladed Staff만 가능합니다.
또 이 스킬에서 만든 독무기를 사용해서 중독을 시킬때는 스페셜 무브를 발동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효과>
음식이나 무기에 독을 바르면 발라진 강한 독이, 음식인 경우 먹었을때, 무기의 경우는 SPM을 발동시켰을때에 상대에게 걸립니다.
단, 상대의 독이 걸릴 확률이 있습니다.
그 확률은 음식의 경우 독을 바른 자의 포이즈닝 스킬치의 1/4입니다.
즉 스킬치 100이어도 25%의 확률로밖에 중독시킬수 없습니다.
무기의 경우 SPM이 발동된다면 100%의 확률로 상대가 독에 걸립니다.
참고로 SPM의 발동확률은 공격이 닿는 확률과 같습니다.
그리고 무기의 경우 SPM을 사용할때에 일정한 확률로 발라진 독보다 하나 위 랭크의 독이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발라진 독보다 하나 위의 독이 상대에게 걸릴 확률은 그 무기 사용자의 포이즈닝 스킬치와 같은 %로, 스킬치 100이라면 100%확률입니다.
<사용회수>
음식의 경우에는 그것을 먹은 단계에서 음식이 없어져버려서 관계가 없지만, 무기의 경우, 그것에 발라져있는 독의 강한정도에 따라 몇회정도 독이 발려져 있는 상태가 지속됩니다.
발라져있는 독의 강함과 사용회수는 이하의 표를 참조해주세요
무기에 발라져있는 독의 사용회수는 스페셜무브가 발동하지 않는 한 줄지 않지만, SPM이 발동될때에는 1회의 사용으로 사용회수가 1줄어듭니다.
무기에 발라진 독의 정도 | 사용회수 |
Lesser Poison | 18 |
(Normal)Poison | 16 |
Greater Poison | 14 |
Deadly Poison | 12 |
<독의 종류와 효과>
독의 종류와 그 효과에 대한 설명입니다.
독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레서, 노멀, 그레이터, 데들리, 리썰 이렇게 5종류로 분류되어져 있고, 각각 독이 약한쪽부터 레벨1입니다.
레서, 노멀, 그레이터, 데들리의 4종류의 독에 관해서는 알케미 스킬에서 제작가능합니다.
제작에 대해서는 스킬-알케미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리썰 포이즌은 플레이어가 제작할수 없고 몬스터로부터의 독이나 던젼의 독상자, 고렙의 팅커제작의 독 상자에서 나타납니다.
단 스킬치 100의 팅커가 제작한 독상자는 표시상은 리썰의 독과 같지만 실제로는 리썰의 독을 넘는 독이고, 이것은 해독률이 매우 낮습니다.
이름 | 중독 됐을때의 메시지 | 중독 시켰을때의 메시지 | 데미지 | 효과시간 | |
대NPC | 대PC | ||||
Lesser Poison (Lv1) |
You feel a bit nauseous... | looks ill | 4~8 | 대상의 HP의 5~10%(최소 4데미지) | 발동대기3초+2초간격 x(8~12) |
(Normal) Poison (Lv2) |
You feel disoriented and nauseous! | looks extremely ill | 6~12 | 대상의 HP의 10~15%(최소 8데미지) | 발동대기3초+3초간격 x(9~13) |
Greater Poison (Lv3) |
You begin to feel pain throughout your body! | stumbles around in confusion and pain | 16~32 | 대상의 HP의 13~20%(최소 12데미지) | 발동대기3초+4초간격 x(10~14) |
Deadly Poison (Lv4) |
You feel extremely weak and are in severe pain! | wracked with extreme pain | 24~48 | 대상의 HP의 25~33%(최소 16데미지) | 발동대기3초+5초간격 x(11~16) |
Lethal Poison (Lv5) |
You are in extreme pain,and require immediate aid! | begins to spasm uncontrollably | 30~50 | 대상의 HP의 33~50%(최소 25데미지) | 발동대기3초+5초간격 x(12~16) |
◎몬스터에대해 사용했을경우에는 발동대기 시간이 어느 독이라도 5초가 됩니다. ◎「Deadly Poison」、「Lethal Poison」에게 중독된 경우 아무리 높은 HP라도 일반적으로 해독하지 않으면 거의 확실히 사망합니다. |
<해독>
독의 종류와 해독에 대한 설명입니다.
해독의 방법에는 큐어포션, 마법, 팔라딘의 특수능력, 치료(붕대,Healing)스킬의 네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하, 각각의 경우에따른 설명입니다.
참고로 독은 효과시간이 끝나면 자연히 해독되지만, 레벨4이상의 강한 독은 해독하지 않으면 죽게 되어 있습니다.
큐어포션
독의 종류와 큐어 포션의 해독 관계는 이하와 같습니다.
이름 | 레서 큐어포션 | 큐어포션 | 그레이터 큐어포션 | |
Lesser Poison (Lv1) |
75% | 100% | 100% | |
(Normal) Poison (Lv2) |
50% | 100% | 100% | |
Greater Poison (Lv3) |
25% | 75% | 100% | |
Deadly Poison (Lv4) |
0% | 50% | 100% | |
Lethal Poison (Lv5) |
0% | 25% | 75% | |
◎스킬치 100의 팅커가 제작한 독상자의 해독확률은 어느 포션이라도 0%입니다. ◎큐어 포션에는 하나더, NPC가 판매하고 있는것, 몬스터등의 NPC가 전리품으로써 가지고 있는것이 존재합니다. 이 포션의 해독률은 레서 큐어 포션과 큐어 포션 중간정도입니다. |
마법스킬
큐어 마법의 경우, 독의 종류와 마법 스킬의 해독 관계는 이하와 같습니다.
이름 | 메졀30 | 메졀50 | 메졀90 | 메졀100 | 메졀110 | 메졀120 | |
Lesser Poison (Lv1) |
91% | 100% | 100% | 100% | 100% | 100% | |
(Normal) Poison (Lv2) |
60% | 75% | 100% | 100% | 100% | 100% | |
Greater Poison (Lv3) |
29% | 44% | 74% | 82% | 89% | 97% | |
Deadly Poison (Lv4) |
0% | 13% | 43% | 51% | 58% | 66% | |
Lethal Poison (Lv5) |
0% | 0% | 12% | 20% | 27% | 35% | |
◎큐어마법에 의한 해독 성공률은 '(시전자의 마법 스킬치 x0.75) -(독레벨 x31) +100'%(소수점이하는 버림)입니다. ◎스킬치 100의 팅커가 제작한 독상자의 해독확률은 메졀 120에서도 0%정도입니다. |
아크 큐어 마법의 경우, 독의 종류와 마법 스킬의 해독의 관계는 이하와 같습니다.
이름 | 메졀30 | 메졀50 | 메졀90 | 메졀100 | 메졀110 | 메졀120 | |
Lesser Poison (Lv1)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
(Normal) Poison (Lv2) |
87% | 100% | 100% | 100% | 100% | 100% | |
Greater Poison (Lv3) |
70% | 85% | 100% | 100% | 100% | 100% | |
Deadly Poison (Lv4) |
52% | 67% | 97% | 100% | 100% | 100% | |
Lethal Poison (Lv5) |
35% | 50% | 80% | 87% | 95% | 100% | |
◎아크 큐어의 마법에 의한 해독 성공률은 '(시전자의 메졀스킬치 x0.75) -(독레벨 x17.5) +100'%(소수점 이하버림)입니다. ◎스킬치 100의 팅커가 제작한 독 상자의 해독확률은 마법스킬치 100에서 0%, 110에서 10%정도, 120에서 15%정도입니다. |
팔라딘의 특수 능력
팔라딘의 특수능력인 Cleanse by Fire의 기사도 스킬치와 독의 종류에 ㅇ의한 해독률은 이하와 같습니다.
이름 | 기사도50 | 기사도75 | 기사도100 | 기사도120 | |
Lesser Poison (Lv1) |
100% | 100% | 100% | 100% | |
(Normal) Poison (Lv2) |
97% | 100% | 100% | 100% | |
Greater Poison (Lv3) |
77% | 96% | 100% | 100% | |
Deadly Poison (Lv4) |
57% | 76% | 95% | 100% | |
Lethal Poison (Lv5) |
37% | 56% | 75% | 90% |
힐링
독의 종류와 치료 스킬의 해독의 관계는 이하와 같습니다.
이름 | 힐링61 | 힐링70 | 힐링81 | 힐링90 | 힐링100 | 힐링110 | 힐링120 |
Lesser Poison (Lv1) |
62% | 80% | 100% | 100% | 100% | 100% | 100% |
(Normal) Poison (Lv2) |
52% | 70% | 92% | 100% | 100% | 100% | 100% |
Greater Poison (Lv3) |
42% | 60% | 82% | 100% | 100% | 100% | 100% |
Deadly Poison (Lv4) |
32% | 50% | 72% | 90% | 100% | 100% | 100% |
Lethal Poison (Lv5) |
22% | 40% | 62% | 80% | 100% | 100% | 100% |
◎스킬치 100의 팅커가 제작한 독상자의 해독 확률은 힐링 스킬치 61에서 0%, 81에서 10%, 90에서 30%, 100에서 55%정도입니다. |
<메모>
스킬 사용에 성공하면 카르마가 저하합니다. 단 상한은 원점(스타트 단계)보다 마이너스2단계까지의 카르마까지만 내려갑니다.
독의 정도가 강해질수록 바르는것이 어렵습니다.
독을 바라는것에 실패하면 자신이 독에 중독될 경우도 있고, 또 완전히 성공하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한 독보다 1랭크 낮은 독이 발라집니다.
참고로 완전히 성공해도 사용한 독보다 1랭크 높은 독이 발라지지는 않습니다.
몬스터에 따라서는 전혀 중독되지 않는것도 존재합니다. 스스로 독을 가진적, 강한 적은 중독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이전에 있었던 독무기가 부패한다는 설정은 없어졌습니다.
2.Poison & Poison Field 의 마법 효과를 높인다.
포이즌, 포이즌 필드의 마법은 이 포이즈닝 스킬치, 메졀 스킬치, 그리고 주문자의 타겟과의 거리에 따라 효과가 변화합니다.
<사용방법>
이 스킬치가 있다면 자동판정되기때문에 스킬을 직접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Poison & Posion Field의 마법 효과>
포이즌, 포이즌필드의 마법을 사용한 것에 의한 독의 효과에는 4종류가 있습니다.
Lesser Poison, Normal Posion, Greater Poison, Deadly Poison 4가지입니다.
자신이 또는 타겟이 포이즌의 마법에 의해 오느 종류의 독에 걸렸는지는 캐릭터 머리위에 나오는 독 메시지를 보고 판단합니다.
자세한것은 상기의 1.무기, 음식에 독을 바르다의 '독 종류와 효과' 항목을 참조하세요.
<정도의 법칙>
포이즌, 포이즌 필드의 강한 정도에 법칙이 있습니다.
Poisning 스킬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강한 독이 들어갑니다.
Magery의 스킬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강한 독이 들어갑니다.
포이즌 마법의 경우에만, 마법 시전자와 타겟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강한 독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포이즌마법은 시전자와 타겟과의 거리가 2칸이내, 그리고 포이즈닝 스킬치 +마법스킬치의 합계가 200이상에서 사용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런이유로 타겟에 Deadly Poison을 100%확률로 상대에게 중독시킬 수 있습니다.
<메모>
독에 중독되면 우선 해독 하지 않으면HP은 회복불가능합니다.
독에 중독되면 마법시전이 캔슬되기 쉬워집니다. 단 이 효과는 PC에 대해서만 입니다. 몬스터에 대해서는 마법시전 캔슬이 되는 효과는 없습니다.
마법사에 있어서 포이즈닝 스킬을 선택해야만하는지에 관해서는 고민할지모르겠습니다. 단,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에 대해서 독을 중독시켜도 바로 해독해버리고, 그렇지 않은 적이라하더라도, 강한 적은 독자체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필요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어중간한 스킬치에서 독을발라 중독시켜도 효과가 없기때문에, 스킬을 올리려면 100까지를 목표로 해야만하지만, 그렇게되면 일부러 100의 스킬을 무리하면서까지 넣을 필요성은 없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단, 대인저을 메인으로 싸우는 마법캐릭터에 대해서는 때에따라 유효합니다. 단, 그레이터 큐어 포션으로 한번에 해독되기때문에 큰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마법 시전을 캔슬하는것이라면 독의 데미지간격이 짧은 Lesser Poison쪽이 맞을지도 모르고, 그런것이라면 스킬이 0이어도 중독시킬수있는 점도 있습니다. 결국 자신의 스타일에따라 선택하면 좋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스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킬] 함정 제거 (Remove Trap) (0) | 2011.12.29 |
---|---|
[스킬] 도발술 (Provocation) (0) | 2011.12.28 |
[스킬] 평화유지 (Peacemaking) (0) | 2011.12.22 |
[스킬] 방패술 (Parrying) (1) | 2011.12.21 |
[스킬] 닌자술 (Ninjitsu) (0) | 2011.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