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파의 변경
울티마 온라인의 프로듀서 Mesanna가 당파에 관한 새로운 덕과 악덕 시스템의 컨셉을 UO Stratics상에 공개하고 플레이어 모두로부터 피드백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Inconcept - Virtue vs Vice
여기에서는 Mesanna에 의한 스레드에서의 최초 두개의 투고만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대인전 시스템에 흥미를 가진 분은 UO Stratics상의 스레드를 주목해주세요.
덕과 악덕 시스템의 컨셉
울티마 온라인에 있어서 장래의 당파 시스템의 컨셉 디자인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주의하실건 여기에 개제 되어져 있는것은 컨셉 단계이며 저희가 현재 바라고 있는 방향성을 표시하고 있는것입니다. 모두로부터 건설적인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이 지향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있는 대인전.
충분한 장비의 제공. 이것에 의해 싸움을 원하는 복수의 샤드에서 플레이 하는 것이 보다 쉬워집니다.
이 시스템에 참가하는 적극적인 그룹의 세력에 대해 적절한 보수를 주는 것.
참가의 근본에 울티마의 덕을 추가하는것.
현재의 당파 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의 당파 시스템의 요소는 모두 제거 됩니다.
모든 기존의 당파 아티팩은 <달과의 조화>라는 특성에 의해 기한만료를 맞이합니다.
당파 벤더나 당파 NPC는 모두 없어집니다.
타운 스톤과 당파 거점도 제거 됩니다.
새로운 덕과 악덕 시스템은 어떤식으로 작동합니까
두개의 세력이 있습니다. 한쪽은 덕 또한쪽은 악덕을 상징합니다.
어느 세력도 세계의 어딘가에 한곳의 야영지를 가지고 있고 그곳에서는 수량 제한이 있는 구 당파장비를 닮은 장비를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추가 장비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양 진영은 한마리의 승마 생물도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야영지에는 그 세력의 멤버만 억세스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펠루카에서만 성능을 발휘 합니다.
길드가 덕과 악덕 시스템에 참가하면 길드의 전멤버가 참가하게 됩니다.
하나의 계정에는 동시에 하나의 팀에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복수의 캐릭터를 참가 시키는 것은 가능하지만, 같은 계정상의 캐릭터는 모두 같은 팀에서만 가능합니다.
시스템은 양 팀의 로그인 수를 추적하고 요건에 도달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싸움은 어떤식인가요?
각 전투의 처음에 랜덤으로 신전이 하나 선택됩니다.(이미 전투에 사용된 신전은 제외)
양 팀의 플레이어에게 싸움을 위한 신전이 결정되었다고 통지됩니다.
전투에는 목적이 있고, 이하와 같이 진행됩니다.
신전 부근에 하나의 팀밖에 없는 경우 그 팀은 신전의 점거 상태에 들어갑니다.
어떤 상황이라도 적대 팀의 생존 멤버가 신전 부근에 있다면 점거 상태는 중단됩니다.
신전에는 어느 팀이 현재 그 신전의 포인트를 획득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시각적인 표시가 있습니다.
전투에서 쓰러진 플레이어는 소생시에 "부상"이라는 약체 효과를 받은 상태가 되고 이것은 공격을 받았을때 데미지가 조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쪽 팀이 신전 획득의 승리조건에 도달한다면 그 팀이 그 신전에서의 싸움에서 승자가 됩니다.
시합 종료후는 쿨 다운 타임이 시작됩니다. 쿨 다운중의 시스템은 다음 시합을 위한 인원체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시합이 끝난 후,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점거 되었던 신전은 신전을 획득한 팀의 멤버에게 강화효과를 주고, 패배한 팀에게는 보다 작은 패자를 위한 강화 효과를 줍니다.
8개의 신전 모두에서의 전투가 끝나면, 신전을 많이 점거한 측의 팀에게 보수가 주어집니다.
점거한 신전수가 4-4로 비겼을 경우, 혼돈의 신전에서 승자 결정전이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어로부터 모인 질문집(질문을 정리해주신 Tina Small씨에게 감사드립니다)
어떻게 참가합니까
펠루카의 마을에 있는 리쿠루터 NPC를 통해 참가합니다.
빠지는 경우에는 어떻게 됩니까? 또 탈퇴에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나요? 재 참가까지의 대기시간은 어느정도 입니까?
발언 커멘드로 언제라도 바로 빠질 수 있습니다. 7일간이 경과해야 다시 참가 가능합니다. 캐릭터 전송으로 전송된 캐릭터는 전송된 샤드에서 바로 재참가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의 참가 상황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팀 멤버 보기가 있습니다. 또 각 팀은 육안으로 판별 가능한 독자적 스타일을 가집니다.
팀에 참가하고 있는것을 실감할 수 있는 조직 체계는 무잇이 있나요? 만약 있다면 어떤건가요?
당파와 같은 랭크는 없지만, 팀 자체가 되어 행동하면 승리의 가능성은 높아지겠죠.
조직체계가 있는 것은 아니고, 개인으로써 참가자의 누구라도 싸울 수 있다면, 게임 어디서라도 가능한 대인전보다 이 시스템을 선택하고 싶어질만한 매력은 뭐가 있나요?
목적을 달성하는것으로 보수가 주어집니다. 덕과 악덕의 기능은 펠루카 한정입니다.
이 시스템이 도입된 후라도 길드전을 할 수 있습니까?
네. 길드전은 현재와 마찬가지로 가능 합니다.
길드전이 가능하다면 이 새로운 시스템은 길드전쟁에서 쓰러뜨린 수의 카운트에 영향을 끼칩니까? 예를들어 전쟁 길드의 적끼리 이 새로운 시스템에서도 적일 경우, 상대를 쓰러뜨리면 길드 전투와 새로운 시스템중 어느쪽을 우선적으로 카운트됩니까?
길드전과 새로운 시스템은 서로 독립된 시스템입니다.
영플레이어는 이 새 로운 시스템에 참가 가능 합니까?
아뇨 불가능합니다.
이 시스템에 팀이 있다면, 같은 계정에서 같은 샤드에서의 캐릭터는 전원 같은 측에 붙던가 중립이 아니면 안되나요? 그렇지 않으면 같은 계정의 같은 샤드에서의 캐릭터를 다른 팀에 참가 시킬 수 있습니까?
1계정에서 1팀만 참가 가능합니다. 복수의 캐릭터를 참가 시키는 것은 가능하지만, 모두 같은 팀일 필요가 있습니다.
당파 거점과 비슷한 것이 있나요? 그렇지 않으면 가입과 탈퇴용 스톤인가요?
어떤 물건은 없습니다. 작은 야영지라고 생각해주세요.
이 시스템에 참가했을 경우, 다른 참가자의 캐릭터로부터 회복이나 소생을 받거나 펫의 회복을 받을 수 있나요? 길드 멤버나 동맹 길드 멤버로부터도 회복을 받거나 펫을 소생할수 있나요?
덕과 악덕 시스템에 참가할때는 길드 전원으로 가입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펠루카에서라면 만약 당신의 길드 멤버나 동맹 길드 멤버가 같은 팀에 속해 있다면 그들은 당신이나 당신의 펫을 회복시키거나 소생시킬 수 있습니다.
펠루카가 아닌 장소에서 이 시스템에 참가하고 있는 상대로부터 물건을 훔칠 수 있나요?
아니요.
다른 참가자에게 살해당한 경우, 당파의 스킬로스와 같은 장치는 무엇이 있습니까?
스텟 로스는 아무것도 없지만, 죽음이 계속되면 부상이라는 약화 효과가 부여되고, 받는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또 자신과 같은 팀 멤버에게 공격하면 배신자라는 약체효과가 부여되며, 이것은 스텟과 스킬에 꽤 나쁜 효과를 주게 됩니다.
이 시스템에 참가했던 캐릭터는 트라멜의 마을의 선거에 참가하거나 마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까?
네. 그 시스템의 필요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한 가능합니다.
이 시스템에 참가했던 멤버가 다른 멤버를 쓰러뜨리는 행위는 모두 합법으로 인정되어 살인신고를 받는일은 없겠죠?
네
펠루카가 아닌 장소에서 이 시스템의 다른 참가자를 쓰러뜨리기 위해 함정을 사용가능합니까? 또 그와같은 함정을 해제 가능합니까?
이 시스템에 함정을 포함시킬지 말지는 아직 논의 중입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에는 어떤 새로운 생산 아이템이 등장합니까
지금 현재 없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의 전투를 하고 있는 참가자를 비 참가자가 지원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현재 플래그 시스템처럼 플래그가 적용됩니다(그레이)
랭킹, 샤드 단위에서의 리더, 투표등은 무엇이 있나요?
지금 현재 없습니다.
누가 가장 많이 쓰러뜨렸는지 알 수 있는 전적표와 같은 것이 있나요?
네
이 시스템에 참여함으로써 특별한 능력을 사용할수 있거나 특별한 아이템이 사용가능하게 됩니까
네. 펠루카에서밖에 성능을 발휘하지 않는 장비(현재 당파장비에 가까운 것)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목은 달과의 조화 특성은 아니지만, 트라멜에서는 매우 큰 데미지를 받습니다.
이 시스템에 관련한 특별한 이벤트를 디자이너, 개발자, 혹은 이벤트 운영자가 실시 할 예정은 있습니까?
현재는 없지만, 어떻게 될지는 모릅니다.
당파의 거점, 시질의 받침대, 타운스톤은 어떻게 됩니까?
그것들은 철거 됩니다.
당파벤더, 특히 시약과 빈병의 벤더대신의 무언가가 있을까요?
네 그들은 각 팀용인 야영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당파를 제거할때에 마을의 세율이 높거나 낮은채이거나 하진 않겠죠?
현재의 당파 시스템에 관련된 것은 모두 제거 되어 일반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미 가지고 잇는 당파의 군마는 어떻게 되나요. 만약 탈수 없게 되거나 수의사 스킬 없이 소생이 불가능해진다면, 군마를 가질 의미가 있겠습니까?
각 팀이 사용 가능한 승마 생물이 존재합니다. 현재의 군마는 삭제됩니다.
당파 실버의 사용처는 남게 됩니까? 당파 함정 문서, 당파 함정 해제 툴, 당파 로브, 당파에서 염색한 의류나 무기, 당파 아티팩, 당파 소비 아이템등은 어떻게 됩니까? 당파 시스템이 없어진 후, 상자류나 백팩, 페이퍼돌, 마네킨등으로부터 움직일 수 없게 되는겁니까?
현재의 당파 장비는 지금 처럼 기한 한정이 있게됩니다. 실버의 사용처는 남게되지만, 어느정도가 될지는 아직 컨셉 단계입니다. 소비품은 덕과 악덕 시스템에서도 사뇽가능하겠죠.
Mugen과 Siege Perilous샤드에서는 어떻게 됩니까?
그 샤드들에서는 덕과 악덕 시스템의 적대 멤버는 어디에서도 전투가능합니다. 기본 장비도 제공되고 추가 장비는 구입 가능합니다.
UO Stratics에는 게시하고 싶지않다면, http://www.uo.com/contact 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건설적인 메일은 반드시 팀이 보게 할겁니다. 여기에서 미리 거절 해 두지만, 건설적이지 않은 의견이나 메일은 삭제 또는 배제합니다.
UO팀은 이 시스템에 대해 여러분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 시작해봅시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news/publish82-habatu.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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