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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방어구 강화제

[생산] 방어구 강화제 (퍼블81 변경 내용 포함)

by UltimaStory 2017. 12. 24.

출처: http://www.geocities.co.jp/Playtown-Yoyo/4812/

 

1.방어구 강화제의 개요

퍼블 81에서부터, 원래 명상(메디)을 방해 하던 방어구를 강화하여, 저항치 상한을 상승(방어력 상한은 저하)시키거나 방어력 상한을 상승(저항치 상한은 저하)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재료를 얻는 방법과 강화제 만드는 법

강화제는 2종류의 재료로부터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1(NPC로부터 구입 가능한 것)

 

   malleable alloy [대장장이 합금] : NPC Blacksmith

 leather braid [가죽 끈] : NPC Weaver

    solvent flask [액체 플라스크] : NPC Carpenter

 

재료2(NPC로부터 구입 불가능한 것)

트레져 헌터, SOS상자, 상선, 해적선, 마을의 컨테이너에서 훔치기, 챔피온 보스로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polish [샤인 도금] : 대장장이 회피용(Plate, Chainmail, Ringmail, Samurai plate, Gargish plate, Dragon)

 scour [하드 킷트] : 대장장이 저항용(Plate, Chainmail, Ringmail, Samurai plate, Gargish plate, Dragon)

 wash [샤인 코팅제] : 재봉 회피용 (Stud, Bone, Hide, Stud samurai)

cure [하드 코팅제] : 재봉 저항용 (Stud, Bone, Hide, Stud samurai)

 gloss [샤인 왁스] : 목공 회피용 (Woodland, Gargish stone)

varnish [하드 왁스] : 목공 저항용 (Woodland, Gargish stone)

 

상기의 재료에는 5개의 등급이 있습니다.

또한, 상기의 재료는 Pub83에서부터 입수가능하게 된 강화제 융합기를 사용하여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 Defense [양질]
  • Protection [고급]
  • Hardening [우량]
  • Fortification [특등]
  • Invulnerability [궁극]
  •  

     

     Refinement Amalgamator [강화제 융합기]의 사용방법

    강화제 융합기는 동일한 종류의 등급을 가진 강화제를 여러개 섞어서 한단계 위(랭크 업)의 강화제로 변환 하는 물건입니다. Pub83이후, 클린업 보상품으로써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융합기는 융합 시키는 강화제를 자신의 백팩안에 준비해 둘 것.

    2. 융합기를 더블클릭하여, 강화제를 지정한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프로퍼티가 표시 된다. 또한, 이 시점에서 융합기에 넣은 강화제는 꺼낼 수 없게 된다.

    3. 융합기에 필요한 만큼의 강화제를 투입한다.

    4. 한단계 위의 강화제가 백팩에 들어온다. 융합기는 미사용 상태가 되고, 다른 융합이 가능하게 된다.

     

    랭크업에 필요한 강화제의 수량.

  • Defense [양질]×2 → Protection [고급]
  • Protection [고급]×3 → Hardening [우량]
  • Hardening [우량]×4 → Fortification [특등]
  • Fortification [특등]×5 → Invulnerability [궁극]
  •  

     

    강화제 융합기

    무게:1

    샤인 왁스(특등)

    방어구 종류 : 우드랜드

    보너스 종류 : 방어력 강화

    상태 : 1/5

     

     

     

     

    강화제의 제작 방법

    강화제는 재료1과 2를 백팩에 놓고, 재료2를 더블클릭 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lish(샤인 도금)등의 재료2는 해당 스킬이 100.0이상이 아니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X 1 +   X 20  →   polished plating [샤인 도금된 판금]

     X 1 +  X 20  →   scoured plating [하드 도금된 판금]

     X 1 +  X 20  →   washed thread [샤인 코팅된 실]

     X 1 +  X 20  →   cured thread [하드 코팅된 실]

     

     X 1 +  X 20  →     varnished resin [샤인 왁스가 발린 수지]

     X 1 +  X 20  →    glazed resin [하드 왁스가 발린 수지]

     

    3. 강화제의 사용

    강화제는 그 적용 대상에따라, 지정된 대장간, 재봉가게 및 목공소에서 사용 합니다.

    강화제와 강화하고 싶은 방어구(메디 불가능한)를 가지고 가서, 강화제를 사용하면, 재료의 등급에 따라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방어구에 대해 도금의 회수에 제한은 없지만, 마지막에 사용했던 강화제의 효과만이 적용 됩니다.

     

    강화제를 사용가능한 장소

  • 대장장이(Trammel) : The Hammer and Anvil, Britain
  • 대장장이(Felucca) : The Warrior's Supplies, Cove
  • 재봉 가게(Trammel) : Adventurer's Clothing, Trinsic
  • 재봉 가게(Felucca) : A Stitch in Time, Ocllo
  • 목공소 (Trammel) : Bloody Thumb Woodworks, Yew
  • 목공소 (Felucca) : From Tree to You, Jhelom
  •  

    강화제의 옵션 이미지

    강화제를 방어구에 사용하면, 옵션 화면이 표시 됩니다.

    등급에 따라 상한을 변경하고 싶은 저항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강화제 작성 옵션

     

    샤인 도금 판금 (특등)

     

    첫번째의 저항을 선택 / 미선택

    두번째의 저항을 선택 / 미선택

    세번째의 저항을 선택 / 미선택

    네번째의 저항을 선택 / 미선택

     

     

     

         강화 점수: 3          저항을 선택

    조정 보너스 확률: 30%

     

      

     

    x닫기                                헬프

     

     

     

     

    루닉 생산*아이템명 선택

     

     

    물리

    냉기

    에너지

     

     

     

     

     

     

     

     

     

    X닫기

     

     

    강화제의 등급과 효과

    강화제에는 5개의 등급이 있습니다. 등급마다 상한을 변경 가능한 저항의 개별 수가 다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샤인 도금(위)과 하드 도금(아래)을 사용 한 방어구의 프로퍼티를 표시한 것 입니다.

    저항상한의 변경 갯수와 방어력 상한의 변화가 1:1이 되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효과의 강도

  • Defense [양질] : 상한 변경은 한 개.
  • Protection [고급] : 상한 변경은 두 개, 두 개째는 30%의 확률.
  • Hardening [우량] : 상한 변경은 세 개, 세개째는 30%의 확률.
  • Fortification [특등] : 상한 변경은 네 개, 네 개째는 30%의 확률.
  • Invulnerability [궁극] : 상한 변경은 다섯 개, 다섯 개째는 15%의 확률.
  •  

    효과의 내용

  • 샤인○○ : 저항 상한 감소(-1%×1~5개)、방어력 상한 상승(+1~+5%)
  • 하드○○ : 저항 상한 상승 (+1%×1~5개)、방어력 상한 감소(-1~-5%)
  • 저항 상한 변화의 한계:1개의 속성에 대하여 ±5%
  • 방어력 상한 변화의 한계:±25%
  •  

    조금 더 능숙하게 사용하기에 대해선, 장비품 제작 실천(링크/일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체인 아머

    제작자 : Ebony

    고품질

    무게 : 7

    물리 저항 :  6%

    불 저항 : 7%

    냉기 저항 :  9%

    독저항 : 4% / -1%(상한)

    에너지 저항 :  5%

    회피 상한 +1

    장비 STR: 60

    내구성 : 72/72

     

     

    체인 아머

    제작자 : Ebony

    고품질

    무게 : 7

    물리 저항 : 6% / +1% (상한)

    불 저항 : 7% / +1% (상한)

    냉기 저항 : 9% / +1% (상한)

    독 저항 : 4% / +1% (상한)

    에너지 저항 : 5% / +1% (상한)

    방어력 상한 -5

    장비 STR : 60

    내구성 : 72/72

     

     

     

    출처 : http://www.geocities.co.jp/Playtown-Yoyo/4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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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는 변경 된 퍼블 내용입니다.

    출처: http://ahirusan-no-oshiri.cocolog-nifty.com/uo/2013/02/81-8ac9.html

     

     

    퍼블 81: 업데이트 정보

    퍼블 81에서는 무기와 방어구의 개량이 가능해집니다.

    .

    .

    .

    생략

    .

    .

    .

    방어구의 재검토 파트 1

    플레이어의 스테미너 감소는 장비하고 있는 방어구의 종류와 갯수에 의존하게 됩니다(휴먼 종족의 특성인 강인함은 스테미너 감소를 막는데에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최대 5개의 방어구 파트는 데미지를 받았을 때에 스테미너가 감소하는 것을 막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스테미너의 감소를 막는 효과가 가장 큰 파트가 우선시 됩니다.

     

    대장장이 계열의 방어구 (플레이트, 링메일, 체인, 드래곤)

    목공 계열의 방어구 (우드랜드, 스톤)

    재봉 계열의 방어구 (스터드, 하이드, 해골)

    의류, 가죽, 장식류 방어구

    ■ マナ同調の基本効果
    瞑想不可の防具パーツは、マナ同調効果が発動する可能性を持つようになります。マナ同調効果が発動してから10秒以内にマナチェックが行われた場合、1度だけ無条件にそのチェックを通過できます。この効果はダメージを受けた場合に発動する可能性があり、30秒の間隔(クールダウンタイム)が必要です。防具の各パーツ(最大5つ)は以下の発動確率を持ち、合計確率の上限は15%です。

    • 鍛冶で作成された防具(プレート、リング、チェイン、ドラゴン)は確率1%
    • 大工で作成された防具(ウッドランド、ストーン)は確率2%
    • 裁縫で作成された防具(スタッド、ハイド、ボーン)は確率3%

    ■ 防具の速度弱体効果
    防御側が瞑想不可防具を装備している場合、常に10%の確率で、武器を振り回す攻撃者に5秒間の速度無効効果を与える可能性があります。これはプレイヤーがダメージを受けた時に発動する可能性があり、クールダウンタイムは30秒です。攻撃者がNPCの場合は、速度無効効果ではなく、30%の速度低下を受けます。

    변경 된 부분 번역 생략.

     

     

    마나 감소의 기본 효과

    우드랜드 방어구를 제외한 메디 불가의 방어구는 마나감소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방어구의 각 파트(최대 5개)로부터 마나 감소 효과를 얻게되지만, 이 효과도 마나 감소의 상한(40)에 적용 대상입니다. 가장 마나 감소 효과가 높은 방어구가 우선됩니다.

     

    1. 플레이트, 링메일, 체인, 드래곤의 파트는 마나 감소 1%

    2. 스터드, 하이드, 스톤, 해골의 파트는 마나 감소 3%

     

    출처 : http://ahirusan-no-oshiri.cocolog-nifty.com/uo/2013/02/81-8ac9.html

     

     

    Studded leather, hide armor, stone armor and bone armor provides 3% of LMC per piece

    Platemail, ringmail, chainmail, and dragon armor provides 1% of LMC per piece

    Non-medable and woodland armor provides no inherent LMC.

    Thus, as of Publish 81, a character covered in 5 pieces of studded leather can reach an total 55% LMC.

     

    출처: http://www.uoguide.com/Lower_Mana_Cost

     

    Stamina Loss

    Player’s stamina loss is influenced by the type of armor as well as the amount of armor that is equipped. Each piece of armor up to five pieces will reduce the amount of stamina lost when taking damage. The armor pieces which provide the most stamina loss reduction will take priority.

    • Cloth armor, leather armor (leaf, tiger pelt, dragon turtle hide) and jewelry will give the same stamina loss reduction as Pub 80.
    • Blacksmith armor (platemail, ringmail, chainmail, and dragon armor) will provide a heavy bonus to stamina loss reduction.
    • Studded armor, hide armor (not dragon turlte hide), stone armor, bone armor, woodland armor, will provide a light bonus to stamina loss reduction.

    Lower Mana Cost

    Each piece of non medable armor provides lower mana cost with the exception of woodland armor. Each piece of armor up to five pieces provides a percentage which can exceed the lower mana cost cap of 40. If a suit has 40 lower mana cost already, then 55 lower mana cost can be achieved when wearing 5 x 3% pieces. The armor pieces which provide the most lower mana cost will take priority.

    • Platemail, ringmail, chainmail, and dragon armor provides 1% of lower mana cost per piece.
    • Studded leather, hide armor (not dragon turtle hide), stone armor and bone armor provides 3% of lower mana cost per piece.

    출처: http://www.uoguide.com/Armor

     

    ※나무.......나무가......나무가..읍읍...ㅠ.. 이거 언제 바뀐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