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기타

[기타] 스페셜 무브(SPM)

by UltimaStory 2011. 10. 26.
무기에 의의 공격할때는 스페셜 무브라고 하는 특수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스페셜 무브는 각무기마다 2종류씩 설정되어 있습니다.
각 무기는 공격력등의 다름과 함께, 그 스페셜 무브의 설정도 다릅니다.
스페셜 무브는 사용1회마다 일정의 마나를 소비합니다.
따라서 스페셜 무브를 이용하는 전투캐릭터를 사용할때는 마나의 확보가 중요합니다.

사용방법
스페셜 무브의 사용방법의 해설입니다.
스페셜 무브는 보통의 무기 공격에 플러스 되서 사용하게 됩니다.
스페셜 무브(이하SPM)는 무기가 대상을 공격했을때 발동하는 것으로 그 무기가 닿기전에 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SPM의 발동 방법은 2D클라이언트라면 SPM의 아이콘이나 메크로로, 3D클라이언트라면 SPM의 핫바를 등록해서 사용하던가 매크로로써 사용하면 됩니다.

이하 2D클라이언트에서의 사용방법입니다. 3D설정방법은 여기선 뺍니다.(-_- 귀찮... 이거 엄청 김 ㅠㅠ)

2D에서는 SPM의 아이콘으로부터 SPM을 사용할때 그 책을 열어 화면상에 SPM의 아이콘을 꺼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SPM는 페이퍼돌의 백팩 옆의 검의 그림이 그려진 보라색의 책이 그것으로, 그것을 더블클릭해서 열수 있습니다.
참고로 메크로로 설정해서 여는것도 가능합니다.
<SPM북>


SPM북을 열면 아래와 같은 책이 펼쳐집니다. 그 오른쪽아래의'Primary Ability Icon', 'Secondary Ability Icon'이라는 아이콘을 드래그 해서 화면상으로 꺼낼수 있습니다.


이 스페셜북의 아이콘은 현재 장비하고 있는 무기의 종류에 따라 오른쪽아래의'Primary Ability Icon', 'Secondary Ability Icon'의 그림이 달라집니다.
즉 장비하고 있는 무기에 붙어있는 2종류의 SPM을 나타내고 있는것입니다.
참고로 무엇도 장비하고 있지 않을때는 맨손이라는 무기를 장비하고있는것이 되어서 맨손SPM용의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각 아이콘의 그림이 어떤SPM을 나타내고 있는지는 더 아래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SPM은 화면상에 아이콘을 꺼내 그것을 더블클릭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Ability Icon'을 더블클릭하면 그 무기에 설정되어져 있는 제1SPM을 사용할 준비를 하게 되고 'Secondary Ability Icon'을 더블클릭하면 그 무기에 설정되어 있는 제2 SPM을 사용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아이콘은 초기상태에서는 이하의 왼쪽 그림처럼 보통상태의 색이지만 더블클릭을 하게되면 오른쪽 그림처럼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는것은 준비이고 실제로 SPM의 발동은 그 무기가 대상에게 닿았을때입니다.
즉 SPM을 발동하고 싶은 직전에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준비하고 준비후에 대상에게 무기로 가격해야 SPM이 되게 되어있습니다.
메크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메크로의 'Primary Ability '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Primary Ability Icon', 'Secondary Ability Icon'을 더블클릭해서 사용하는것과 같고 , 'Secondary Ability'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Secondary Ability Icon'을 더블클릭하는것과 같습니다.

참고로 SPM은 필요조건만 만족하고 있다면 제1, 제2를 좋을대에 선택해서 몇번이교 사용할수 있지만 동시에 2가지를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또, SPM, 주문, 특수능력은 동시에 활성화상태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3D클라이언트에서의 사용방법.....은 패스.

필요스킬
SPM을 사용하기 위해선 필요스킬이 준비되어 있어야합니다.
제1 SP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킬치 70, 제2 SPM을 사용하기 위해선 스킬치90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스킬의 종류는 그 SPM이 붙은 무기를 취급할 스킬과 택틱입니다.
즉 에를들어 카타나를 사용해서 카타나에 붙은 SPM을 사용하려면 그 카타나의 제1SPM을 사용하기 위해 소드스킬과 택틱이 70, 그 카타나의 제2 SPM을 사용하기 위해선 소드와 택틱치가 90필요하다는 말입니다.

단 이하의 SPM의 경우, 택틱은 필요없습니다.
레슬링의 SPM
쉐도우 스트라이크(스텔스가 80이상 필요하기때문에)
Infectious Strike(포이즈닝이 필요)

사용마나
SPM을 사용하기 위해선 각 SPM마다 설정되어져 있는 마나가 필요합니다.
어느 SPM에서 얼마만큼의 마나가 필요한지는 아래에 다시 설명합니다.

단 이 SPM으로 실제 사용하는 마나는 그 캐릭터가 특정의 전투 스킬을 가지고 있는경ㅇ 필요치보다 낮은 배율로 사용가능하기도 합니다.

그 판정의 대상이 되는 전투스킬은 아쳐리,부시도,펜싱,메이스,닌자,소드,패링,럼잭,포이즈닝,스텔스 이렇게 10개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의 스킬의 합계치에 의해 필요치에대해서의 필요한 포인트가 감소합니다.
참고로 이 합게의 판정은 리얼치로 행해집니다.
감소하는 량은 이하의 표와 같습니다.

전투 스킬치 합계 감소 포인트
0~199
200~299
300이상 10
○전투 스킬은 아쳐리,부시도,펜싱,메이스,닌자,소드,패링,럼잭,포이즈닝,스텔스의 10개입니다.
○합계치는 리얼치 입니다.

단 한번 어떤 SPM을 사용해서 3초이내에 다시 어떤SPM을 사용한경우에는 그 SPM의 사용에는 2배의 마나가 소비하도록 되어져있습니다.
참고로 이때의 2배의 마나라는것은 위에 썼던 특정의 전투스킬에 의해 감소된 포인트의 두배라는것입니다.

SPM일관
SPM은 아래와 같은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것들의 SPM은 각 무기에 따라 제1, 제2로 나뉘어져 있고 각무기는 제1, 제2의 조합이 다르고, 각각 고유의 조합을 가지게 됩니다.

 Moving Shot
사용마나: 15
제1 능력으로써 사용가능한 무기:Heavy Crossbow
제2 능력으로써 사용가능한 무기:Composite Bow, Repeating Crossbow

몇개인가의 크로스 보우 계열의 활을 사용할때 유효한 능력합니다.
이 능력은 이동하면서 활을 발사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보통의 명중률보다는 낮습니다.
이 SPM만 공격이 빗나간 경우에도 마나가 소비됩니다. 

 Armor Ignore
사용마나:30
제1 능력으로써 사용가능한 무기: Hatchet、Long Sword、Bladed Staff、Hammer Pick、War Axe、Kryss、Spear、Composite Bow
제2 능력으로써 사용가능한 무기:Broadsowrd、Katana

이 능력은 타겟의 모든 속성저항치를 한번 무시하고, 즉, 모든 저항치를 0으로 만듭니다.
단 이것에 의한 공격은 보통 데미지보다 적어지고 보통의 90%가 됩니다.
또 대인전에서 이 공격 데미지의 최대치는 35입니다.

 Dismount
사용마나:20
제1능력으로써 사용가능한무기:Magic wand, Lance
제2 능력으로써... :Bardiche、Axe、Bladed Staff、Club、Pitchfork、Heavy Crossbow

말에 타고있지 않은 전사가 쓰는 능력으로, 이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말에 타선 안됩니다.
단 랜스의 경우 예외러써 승마상태에서도 그 사용 상대가 랜스를 사용할때는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 경우에는 데미지를 줄수 없습니다.

사용에 성공하면 타겟은 말에서 떨어지고 데미지를 입습니다.
이 능력의 사용에 의한 데미지는 물리속성저항치가 0에서 15~25입니다.

한번 떨어지면 10초간 말에 탈수 없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한후 말에 탈때는 능력 사용후의 3초간 기다릴 필요가 있습니다.

 Mortal Strike
사용마나:30
제1 무기: 없음
제 2무기:Executioner's Axe、Bone Harvester、Crescent Blade、Hammer Pick、Scepter、Short Spear、Crossbow、Bow

암살자에게 유효한 능력입니다.
사용에 성공하면 플레이어에 대해 6초간, npc에 대해 12초간 타인으로의 회복을 포함해, 어떤 데미지도 치료할수 없게 됩니다.
이것은 이 능력을 사용하고 더욱이 데미지를 게속 주는것으로 상대를 회복의 기회를 없애 죽일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치료불가상태일때는 미니 스테이터스바가 오렌지 색으로 표시 됩니다.

 Shadow strike
사용마나:20
제 1무기:Skinning Knife、Club、Short Spear
제 2무기:Two Handed Axe、Cutlass、Smith's Hammer、Dagger、Sledge Hammer

스텔스 스킬치가 표시치에서 80이상인자만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텔스 스킬을 올리기 이해 하이딩 스킬이 필요하지만 스텔스가 80이상이라면 하이딩스킬이 0이어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용에 성공하면 공격을 한후 공격자를 하이딩 시켜줍니다.
또 이때의 공격은 통상의 25%업 된 공격력이 됩니다.

 Infectious Strike
사용마나:15
제 1무기:Butcher Knife、Dagger
제 2무기:Cleaver、Pike、Kryss、Double Bladed Staff

우선 이 능력의 사용에는 독을 바른 무기를 장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독을 바른 무기는 이 능력을 발휘할수 있는 무기여야 합니다.

독을 바른 무기를 준비하고 이 능력을 사용하면 독 공격이 가능한 대상에 대해 100% 중독시킵니다.
이때에 독의 레벨은 기본적으로 그 무기에 발라진 독 레벨이 됩니다.
독으로 공격이 성공하면 이 능력의 사용자의 카르마가 감소합니다.
이 능력의 독효과가 성공하면 독 스킬이 상승하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 독스킬이치가 높지 않다면 독스킬을 상승시키기 위한 고레벨의 독을 사용할 필요가있습니다.

단, 그 독레벨은 공격자의 독스킬치에 따라 1랭크위의 독레벨이 될수도 있습니다.
1랭크 위의 독 레벨이 될 확률은 공격자의 독스킬치에따라 결정되고, 1랭크 위의 독레벨이 되는 확률=공격자의 독스킬치%입니다. 즉 독스킬이 100이면 100%입니다.

또한 독의 레벨은 사용자의 독스킬치에 의존해, 그 독 공격을 할수 있는 스킬치가 안되면  높은 레벨의 독이 발려져 있어도 그대로의 레벨 독공격이 불가능합니다.
사용자의 독스킬치와 공격할수있는 독레벨은 독스킬치0~39.9가1레벨, 독스킬40~59.9까지 레벨2, 60~79.9가지는 3, 80~100까지는 4레벨이 됩니다.
예를 들면 독 스킬치 70인자가 레벨4의 독이 발라진 무기를 사용한경우에는 보통 3레벨로 공격하게 됩니다.
  즉 전에 1랭크위의 독레벨이 되는 확률은 이때라면 70%가 되고, 30%의 확률로 3레벨로 공격하고 70%확률로 4레벨의 독이 됩니다.

독무기를 사용하면 그 독차지수는 감소하지만 독무기특유의 독에 의한 부패는 없어졌기에 부패되지 않습니다.

 Paralyzing Blow
사용마나:30
제 1무기:Bardiche、Bone Harvester、Pike、Bow
제 2무기:Viking Sword、Scimitar、Scythe、Gnarled Staff、Black Staff、Spear,레슬링

이능력은 타겟을 일정시간 바비상태로 만들어서 이동불가상태,공격불가상태,마법사용불가 생태로 만들어버립니다.
효과시간은 플레이어인 경우3초, npc인 경우 5초가 됩니다.
효과시간 동안은 페럴라이즈마법과 같이 데미지를 받는것으로 풀려버립니다.

 Double Strike
사용마나:30
제 1무기:Pickaxe、Two Handed Axe、Double Axe、Scimitar、Katana、Crescent Blade、Quarter Staff、Double Bladed Staff、Repeating Crossbow、Wakizashi、Daisho
제 2무기: 없음

사용에 송공하면 2회의 공격판정이 됩니다.
2회의 공격을 하지만 2회째의 공격판정은 보통 공격과 같이 벗어나기도 합니다.
또 공격을 시도하고 있을경우에는 그 사이에 발생하는 데미지, 즉 제1공격은-10%의 위력을 가집니다. 단, 2회째의 공격은 보통 공격과 같은 위력 됩니다.

 Bleed Attack
사용마나:30
제 1무기:Battle Axe、Cleaver、Execcutioner's Axe、Cutlass、Scythe、Pitchfork、War Fork
제 2무기:Large Battle Axe、War Mace、War Axe、Elven Spellblade

타겟의 속성저항치에 따라 경감하는 데미지를 줍니다.
데미지는 2초간격으로 5회, 최대 10초간 발생하며, 합계 35~55포인트정도의 랜덤한 양의 데미지를 줍니다.
데미지는 처음엔 크고 시간과 함께 감소해갑니다.
단 이 지속데미지는 도중에 붕대에 의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붕대로 인한 출혈의 중지는 힐링스킬치 필요합니다.

 Whirlwind Attack
사용마나:15
제 1무기:Large Battle Axe、Halberd、War Hammer、Black Staff、Kama、Radiant Scimitar
제 2무기:Doble Axe

이 능력을 사용하면 공격할때 가까이 있는 타겟 모두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단 데미지는 일반인, 같은길드멤버, 같은 파티멤버에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Disarm
사용마나:20
제 1무기:레스링, War Cleaver, Rune Blade
제 2무기:Butcher Knife、Pickaxe、Skinning Knife、Hatchet、Magic Wand、Shepherd's Crook、Mace、War Fork

이 능력은 상대가 장비하고 있는 무기, 스펠북을 놓치게 합니다.
이 능력에 의해서 무기, 스펠북을 놓친 상대는 약 5초간 무기를 들수 없게 됩니다.
참고로 상대가 장비하고 있는 방패는 불가능합니다.

 Crushing Blow
사용마나:25
제 1무기:Viking Sword、Axe、Broadsword、Shepherd's Crook、Smith's Hammer、Maul、War Mace、Scepter、Sledge Hammer、Tetsubo、No-Dachi
제 2무기:War Hammer

이 능력은 사용한 무기에 의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데미지는 일반공격의 50% 업됩니다.
또 증가하는 데미지는 모두 물리속성입니다.

 Concussion Blow
사용마나:25
제 1무기:Mace、Crossbow、Gnarled Staff
제 2무기:Long Sword、Battle Axe、Halberd、Maul、Quarter Staff、Lance

무기 공격에 의한 데미지와는 다른 속성저항치에 의해 10포인트의 다이렉트 데미지를 줍니다.

또 공격대상의 마나를 약 50% 흡수합니다.
공격대상의 마나는 6초후 돌아옵니다.
공격대상은 단기간에 반복해서 마나의 흡수가 행해진 경우, 마나 흡수에 대한 내성을 가지게 됩니다.

 Riding Swipe
사용마나:30
제 1무기: 없음
제 2무기:No-Dachi

이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무기를 사용할수있는 무기스킬과 부시도스킬 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은 NPC에게는 기능치 않습니다.

사용자가 승마상태가 아닐때는 아래의 효과가 발생합니다.
적의 승마상태를 해제합니다.
그 승마생물이 천상마류일 경우에는 그 승마자에게 데미지를 주고, 그 승마 생물이 진자 생물일 경우에는 그 승마생물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또 그 승마생물이 데미지를 받은경우 그것에 다시 승마하기전에 그 데미지의 힐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해서 적의 상마상태를 해제한경우 사용자가 생물에 승마할때까지 능력의 사용후의 10초간 기다릴 시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승마상태일경우에는 이하의 효과가 발생합니다.
적에게 추가 물리속성 데미지를 줍니다.
3초간 마비 효과를 줍니다.
이 마비 효과는 페럴과 같고 안티 페럴라이즈 박스(APB)로 해제 할수 있습니다.
만약 대상이 마비효과가 생긴 후, 마비 효과가 풀렸다면 그 10초간은 그 대상에게 다시 마비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Frenzied Whirlwind
사용마나:30
제 1무기:Tetsubo, Wakizashi
제 2무기:Lajatang

이 능력을 테츠보, 라자탕으로 사용한 경우 이 무기를 다루는 스킬과 부시도 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Wakizashi로 사용하기 위해선 무기 스킬과 부시도50이상이나, 닌자 50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이 무기공격범위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초마다 데미지를 3회 줍니다.
데미지는 3초간20~50으로 데미지 량은 공격에 따라 랜덤입니다.

 Block
사용마나:30
제 1무기:Nunchaku、Sai、Wild Staff
제 2무기:essen

이 능력을 Nunchaku,Sai로 사용하려면 무기스킬과 닌자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Tessen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무기 스킬과 부시도 50이상이나 닌자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약 5초간 사용자의 방어력이 증가 합니다.

 Defense Mastery
사용마나:30
제1 무기:Lajatang、Elven Machete
제2 무기::Kama

이 능력을 Lajatang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무기 스킬과 부시도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kama에서 사용하려면 무기스킬과 닌자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최대70을 상한으로 물리저항치가 +50%상승합니다.
단 이 사이에 공격은 -50이 됩니다.

 Nerve Strike
사용마나:30
제 1무기:없음
제 2무기:Bokuto

이 능력을 보쿠토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부시도 50이상이 필요합니다.

보통 공격 데미지를 줍니다.

물리저항치 무시의 데미지를 줍니다.
이 데미지는 (부시도스킬-50)x3/14+(0~10)으로 구할수 있습니다.

2초간 마비효과를 줍니다.
이 마비효과는 데미지를 받게되면 효가시간 내에도 해제됩니다.
만약 대상에게 마비효과가 들어간 후, 마비의 효과가 풀렸다면 그후 10초간 그 대상이 다시 마비효과에 걸리지 않습니다.
마비효과의 발생 확률은 부시도스킬치50에서50%, 100에서 75%, 110에서 80%, 12에서 90%가 됩니다.

 Talon Strike
사용마나:30
제 1무기: 없음
제 2무기:Tekagi

이 능력을 Tekagi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닌자 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약3초간 일반 공격의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또 약3초간 시간과함께 대상에게 공격자의 닌자스킬치를 기본으로 한 추가 데미지가 있습니다.

 Feint
사용마나:30
제 1무기:Bokuto, Daisho
제 2무기:Nuchaku, Tessen

이 능력을 Bokuto, Daisho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부시도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Nunchaku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닌자 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Tessen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부시도50 혹은 닌자 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6초간 사용한 대상에게 받는 데미지를 경감시킵니다.
경감하는 비율은 상기의 사용하는 무기스킬과 부시도스킬, 닌자스킬에 따라 달라지고 스킬치50에서 20%, 100에서 40%, 120에서 50% 경감합니다.
  참고로 Tessen의 경우에는 부시도 스킬치가 닌자스킬치, 어느쪽이든 높은쪽의 스킬치로 계산됩니다.
경감하는 비율의 계산식은 <(무기스킬치-50)x3>/7+20 입니다.

 Dual Wield
사용마나:30
제 1무기:Tekagi
제 2무기:없음

이 능력을 Tekagi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기스킬과 닌자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약5초간 무기의 휘두르는 속도가 상승합니다.
상승하는 속도는 닌자스킬치에 따라 달라지고 100에서 40%상승합니다.

 Double Shot
사용마나:30
제 1무기:없음
제 2무기:Yumi

이 능력을 Yumi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부시도50이상 혹은 닌자50 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말에 타고 있는 경우엔 적에게 두개의 활을 동시에 쏘게 됩니다.
즉, 공격이 명중하면 2개의 데미지 판정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말에 탄것이 아니라면 사용할수 없습니다.

 Armor Pierce
사용마나:30
제 1무기:Yumi
제 2무기:Sai

이 능력을 Yumi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부시도 50이상 혹은 닌자 50 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Sai에서 사용하려면 무기 스킬과 닌자50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려면 적에게 화살이 닿을때 적의 방어구의 효과를 약하게 하고 데미지를 50%증가 시킵니다.

 Bladeweave
사용마나:30
제 1무기:없음
제 2무기:War Cleaver、Rune Blade、Radiant Scimitar、Elven Machete

이 능력을 사요하면, 아머 이그노어, 모탈 스트라잌, 페럴라이징 블로우, 더블 스트라이크, 브리드 어택, 크러싱 블로우, 블럭, 페인트 중 어느 하나가 랜덤으로 발생합니다.

 Force Arrow
사용마나:20
제 1무기:Elven Composite Longbow
제 2무기:없음

이 능력을 사용하면 보통의 데미지와함께 공격대상의 회피율을 저하 시킵니다.
때로는 공격대상에게 공격자가 누군지 모르게 하고, 공격대상의 전투모드를 해제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Lighting Arrow
사용마나:20
제 1무기:Magical Shortbow
제 2무기:없음

이 능력을 사용하면 공격대상에게 일반 데미지를 주고, 에네르기 속성의 추가 데미지를 공격대상과 그 주변의 공격대상인 대상에 대해 데미지를 줍니다.

 Psychic Attack
사용마나:30
제 1무기:Elven Spellblade
제 2무기:Magical Shortbow

이 능력을 사용하면 공격대상에 공격자의Int와 공격대상의 Int에 기본으로 한 계산에 의해 물리속성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또 공격자의 Int와 공격대상의 Int를 기본으로 한 계산에 의해 공격대상의 마법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동시에 발휘됩니다.
공격대상의 마법 데미지의 감소는 최소4 최대16%입니다.

 Serpent Arrow
사용마나:40
제 1무기:없음
제 2무기:Elven Composite Longbow

이 능력을 사용하면 공격대상에게 뱀을 날려, 공격에 맞으면 독효과를 줄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 효과추가의 성공에는 공격자의 독스킬과 DEX가 영향을 끼치고, 높을수록 성공확률은 올라갑니다.

독을 주게되면 이 능력의 사용자의 카르마가 조금 감소합니다.
이 능력의 독효과가 성공하면 독 스킬이 상승하는 가능성이 있고, 단, 독 스킬치가 높아진다면 독 스킬을 상승시키기 위해선 높은 레벨의 독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Force of Nature
사용마나:40
제 1무기:없음
제 2무기:Wild Staff

이 능력을 사용하면 공격대상에게 통상시보다 큰 물리속성의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단 동시에 공격자의 독속성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Infused Throw
사용마나:25
제 1무기:없음
제 2무기:Cyclone

이 능력을 사용하면 공격대상에게 카오스 데미지를 주고 데미지가 보통때보다 커집니다.
데미지에 대한 보너스는 +25%입니다.
게다가 사용자의 임뷰잉 스킬, 또는 미스시티즘스킬치가 80이상이라면 스킬치 1에 1%의 데미지 보너스가 추가 됩니다.
이것에 의해 데미지에 대한 보너스는 최대 +65% 얻어지게 됩니다.

또 동시에 디스마운트 조건을 갖추고 있다면 공격대상을 디스마운트하고 그렇지 않으면 공격대상을 2초간 페럴시킵니다.

 Mystic Arc
사용마나:30
제1 무기:없음
제2 무기:Boomerang

이 능력을 사용하면 공겨대상에게 추가 카오스 데미지를 줍니다.
추가 카오스 데미지는 15~27 사이로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또 사용자의 임뷰잉 스킬치, 또는 미스티시즘 스킬치가 80이상의 경우 스킬치1에 1%의 데미지 보너스, 최대40%의 데미지 보너스가 추가되고, 결과로썬 21~38사이의 랜덤 데미지가 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제 1공격대상이외의 제 2공격대상과도 공격을 하고 있는지 또는 타겟되어 있어 전투상태에 있다면 제1의 공격대상에 공격이 명중된 후, 제2공격대상에게도 공격이 들어갑니다.
이 경우 제1공격대상에의 데미지는100%, 즉 제2 공격대상이 없는경우에는 같은 데미지, 제2공격대상에의 데미지는 50%, 즉 제 1의 공격대상에의 데미지의 반이 됩니다.

SPM무기별 일관

활 무기
활 종류에 대한 각종 데이타 입니다.
명칭 SPM(위:제1 
아래:제2)
필요STR 데미지 스피드 내구도 사거리 장비
Bow Paralyzing Blow 30 15-19 4.25 31-60 10マス 양손
Mortal Strike
Composite Bow Armor Ignore 45 13-17 4 31-70 10マス 양손
Moving Shot
Crossbow Concussion Blow 35 18-22 4.5 31-80 8マス 양손
Mortal Strike
Elven Composite Longbow Force Arrow 45 12-16 4 31-70 10マス 양손
Serpent Arrow
Heavy Crossbow Moving Shot 85 20-24 5 31-100 8マス 양손
Dismount
Magical Shortbow Lightning Arrow 45 9-13 3 31-70 10マス 양손
Psychic Attack
Repeating Crossbow Double Strike 30 8-12 2.75 31-80 7マス 양손
Moving Shot
Yumi Armor Pierce 35 16-20 4.5 60 10マス 양손
Double Shot
◎데이터는 보통품질의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고품질제품이거나, 매직효과가 붙은 제품의 경우는 이 데이터에 플러스마이너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펜싱계열 무기
펜싱계열 무기에 한 각종 데이터 입니다.
명칭 SPM
(위:제1
아래:제2)
필요STR 데미지 스피드 내구도 장비
단검
Assassin Spike Infectious Strike 15 10-12 2 60 한손
Shadowstrike
Dagger Infectious Strike 10 10-11 2 31-40 한손
Shadowstrike
검・포크
Double Bladed Staff Double Strike 50 12-13 2.25 31-80 양손
Infectious Strike
Kama Whirlwind Attack 15 9-11 2 50 양손
Defense Mastery
Lajatang Defense Mastery 65 16-18 3.5 85 양손
Frenzied Whirlwind
Lance Dismount 100 17-18 4.5 31-110 한손
Concussion Blow
Pike Paralyzing Blow 50 14-16 3 31-110 양손
Infectious Strike
Pitchfork Bleed Attack 55 13-14 2.5 31-60 양손
Dismount
Short Spear Shadowstrike 40 10-13 2 31-70 양손
Mortal Strike
Spear Armor Ignore 55 13-15 2.75 31-80 양손
Paralyzing Blow
Tekagi Dual Wield 10 10-12 2 50 양손
Talon Strike
War Fork Bleed Attack 45 12-13 2.5 31-110 한손
Disarm
Elven Spellblade Psychic Attack 35 12-14 2.5 60 양손
Bleed Attack
Kryss Armor Ignore 10 10-12 2 31-90 한손
Infectious Strike
Leafblade Feint 20 13-15 2.75 60 양손
Armor Ignore
Sai Block 15 9-11 2 60 양손
Armor Pierce
War Cleaver Disarm 15 9-11 2.25 60 양손
Bladeweave
◎데이터는 보통품질의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고품질제품이거나, 매직효과가 붙은 제품의 경우는 이 데이터에 플러스마이너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메이스 계열 무기
메이스 무기에 대한 각종 데이터 입니다.
명칭 SPM(위: 제1
아래:제2)
필요STR 데미지 스피드 내구도 장비
도끼
War Axe Armor Ignore 35 14-15 3.25 31-80 한손
Bleed Attack
메이스・햄머
Club Shadowstrike 40 11-13 2.5 31-40 한손
Dismount
Diamond Mace Concussion Blow 35 14-17 3 60 한손
Crushing Blow
Hammer Pick Armor Ignore 45 15-17 3.75 31-70 한손
Mortal Strike
Mace Concussion Blow 45 12-14 2.75 31-70 한손
Disarm
Magic Wand Dismount 5 8-10 2.75 31-110 한손
Disarm
Maul Crushing Blow 50 14-16 3.5 31-70 한손
Concussion Blow
Scepter Crushing Blow 40 14-17 3.5 31-110 한손
Mortal Strike
Smith's Hammer Crushing Blow 40 13-15 3.25 31-60 한손
Shadowstrike
War Hammer Whirlwind Attack 100 17-18 3.75 31-110 양손
Crushing Blow
War Mace Crushing Blow 85 16-17 4 31-110 양손
Bleed Attack
Black Staff Whirlwind Attack 35 13-16 2.75 31-70 양손
Paralyzing Blow
Gnarled Staff Concussion Blow 20 15-17 3.25 31-50 양손
Paralyzing Blow
Quarterstaff Double Strike 30 11-14 2.25 31-60 양손
Concussion Blow
Shepherd's Crook Crushing Blow 20 13-15 2.75 31-50 양손
Disarm
Tetsubo Frenzied Whirlwind 35 12-14 2.5 60 양손
Crushing Blow
Wild Staff Block 15 10-12 2.25 60 한손
Force of Nature
그외
Nunchaku Block 15 11-13 2.5 40 양손
Feint
Tessen Feint 10 10-12 2 60 양손
Block
◎데이터는 보통품질의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고품질제품이거나, 매직효과가 붙은 제품의 경우는 이 데이터에 플러스마이너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소드계열 무기
소드 무기에 대한 각종 데이터입니다.
명칭 SPM(위:제1
아래:제2)
필요STR 데미지 스피드 내구도 장비
도끼
Axe Crushing Blow 35 14-16 3 31-110 양손
Dismount
Battle Axe Bleed Attack 35 15-17 3.5 31-70 양손
Concussion Blow
Double Axe Double Strike 45 15-17 3.25 31-110 양손
Whirlwind Attack
Executioner's Axe Bleed Attack 40 15-17 3.25 31-70 양손
Mortal Strike
Hatchet Armor Ignore 20 13-15 2.75 31-80 양손
Disarm
Large Battle Axe Whirlwind Attack 85 16-17 3.75 31-70 양손
Bleed Attack
Ornate Axe Disarm 45 18-20 3.5 60 양손
Crushing Blow
Pickaxe Double Strike 55 13-15 3 31-60 한손
Disarm
Two-handed Axe Double Strike 40 16-17 3.5 31-90 양손
Shadowstrike
단검
Butcher Knife Infectious Strike 5 9-11 2.25 31-40 한손
Disarm
Cleaver Bleed Attack 10 11-13 2.5 31-50 한손
Infectious Strike
Skinning Knife Shadowstrike 5 9-11 2.25 31-40 한손
Disarm
Wakizashi Frenzied Whirlwind 20 10-12 2.5 50 한손
Double Strike
막대기형 무기
Bardiche Paralyzing Blow 50 17-18 3.75 31-100 양손
Dismount
Bladed Staff Armor Ignore 40 14-16 3 21-110 양손
Dismount
Bokuto Feint 20 9-11 2 40 한손
Nerve Strike
Halberd Whirlwind Attack 100 18-19 4.25 31-80 양손
Concussion Blow
Scythe Bleed Attack 50 15-18 3.5 31-100 양손
Paralyzing Blow
Bone Harvester Paralyzing Blow 25 13-15 3 31-70 한손
Mortal Strike
Broad Sword Crushing Blow 30 14-15 3.25 31-100 한손
Armor Ignore
Crescent Blade Double Strike 55 11-14 2.5 51-80 양손
Mortal Strike
Cutlass Bleed Attack 25 11-13 2.5 31-70 한손
Shadowstrike
Daisho Feint 40 13-15 2.75 55 양손
Double Strike
Elven Machete Defense Mastery 20 13-15 2.75 60 한손
Bladeweave
Katana Double Strike 25 11-13 2.5 31-90 한손
Armor Ignore
Longsword(太) Armor Ignore 35 15-16 3.5 31-110 한손
Concussion Blow
Long Sword (細) Armor Ignore 35 15-16 3.5 31-110 한손
Concussion Blow
No-Dachi Crushing Blow 40 16-18 3.5 80 양손
Riding Swipe
Radiant Scimitar Whirlwind Attack 20 12-14 2.5 60 한손
Bladeweave
Rune Blade Disarm 30 15-17 3 60 양손
Bladeweave
Scimitar Double Strike 25 13-15 3 31-90 한손
Paralyzing Blow
Viking Sword Crushing Blow 40 15-17 3.75 31-100 한손
Paralyzing Blow
◎데이터는 보통품질의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고품질제품이거나, 매직효과가 붙은 제품의 경우는 이 데이터에 플러스마이너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스로윙 계열 무기
스로윙 무기에 대한 각종 데이터 입니다.
명칭 SPM(위:제1
아래:제2)
필요STR 데미지 스피드 내구도 사거리 장비
Boomerang Mystic Arc 25 8-12 2.00 31-90 4-9マス 한손
Concussion Blow
Cyclone Moving Shot 40 13-17 3.00 31-90 6-9マス 한손
Infused Throw
Soul Glaive Armor Ignore 60 18-22 4.00 31-90 8-11マス 한손
Mortal Strike
◎데이터는 보통품질의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고품질제품이거나, 매직효과가 붙은 제품의 경우는 이 데이터에 플러스마이너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레슬링 무기
레슬링 계열의 무기에 대한 각종 데이터입니다.
명칭 SPM(위:제1 아래:제2) 필요STR 데미지 스피드 내구도 장비
빈손
빈손 Disarm -- 1~4 2.25 -- --


그 외의 정보
SPM은 그 무기가 대상에게 닿았을때에 발동합니다.
즉, 무기가 대상에게 닿는다면 100% 발동입니다.
따라서 SPM의 발동 확률은 그 무기의 명중률입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기본 정보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타] 울온 매크로  (6) 2011.11.30
[기타] UOSA에서 추가된 새로운 매직 효과  (2) 2011.10.28
[기타] 챔피언(파스) 시스템  (0) 2011.10.25
[기타] 스텟 상승 표  (0) 2011.10.24
[기타] 테임 데이터 표  (0) 2011.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