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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마법저항 (Resisting Spells)

by UltimaStory 2011. 12. 30.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0~25  NPC에게 배운다.
25~60  프로텍션 마법을 사용한 상태에서 자신에게 Clumsy、FeebleMind등의 마법을 건다.
60~120  자신에게Clumsy、FeebleMind등의 마법을 계속 건다.

프로텍션의 마법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마법저항스킬이 -35가 되기때문에, 스킬치 60까지는 프로텍션의 마법을 사용한 상태로 자신에게 마법을 사용해 올리면 좋습니다.
참고로 캐릭터에게 인스 스킬이 있다면 프로텍션의 마법에 의해서 마이너스가 되는 마법저항치가 최대 -30까지 감소하기때문에 마법저항의 스킬을 올릴때는 최초에 인스 스킬이 없는 상태에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프로텍션의 마법을 사용한 상태로 자신에게 Clumsy, FeebleMind등의 마법을 거는 행위는 마법저항 스킬치 60이후에도 해도 상관없지만 그 상태는 보통때보다도 마법저항 스킬치가 잘 오르지 않기도 합니다.
따라서 마법저항 스킬치 60이후에는 프로텍션의 마법을 사용하지 않고 스킬을 올리느것을 추천합니다.

마법저항 스킬을 올리기 위해 자신이 사용하는 마법은 마법저항 스킬치가 상승하는 마법이라면 무엇이라도 좋고, Clumsy, Feeblemind로는 오르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Mana Drain마법을 사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Clumsy, Feeblemind등의 마법상요에 의해서 마법저항 스킬을 올리는것은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지능평가 스킬치가 없는경우에는 마법저항 스킬이 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킬치 100등의 높은 지능평가 스킬을 가진 캐릭터로 스킬을 올리던지 혹은 마법저항 스킬과 동시에 지능평가 스킬도 올리면 좋습니다.

마법저항 스킬의 스킬상승률은 좋지 않기때문에 스킬의 종반은 GGS로 올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 특정의, 마법, 네크로맨시, 스펠 위빙주문에 저항
이름 그대로 마법, 네크로맨시 마법, 스펠위빙에 저항하기 위한 스킬입니다.
단, 모든 마법에 저항하는것은 아니고, 몇개의 마법, 네크로맨시 마법, 스펠위빙에만 저항합니다.

<사용방법>
스킬을 직접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법저항 스킬에서 저항하는 마법, 네크로마법, 스펠위빙 주문이 자신에게 맞았을때에 자동판정 됩니다.

<저항하는 마법, 네크로마법, 스펠위빙 주문>
마법저항 스킬로 저항할 수 있는 마법, 네크로 마법, 스펠위빙주문에 대한 설명입니다.

우선 마법저항 스킬에서 저항할수 있는 마법들은 모두 나열하면 이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마법의 '일반공격마법'과 독관련마법, 네크로마법, 스펠위빙 주문의 몇개정도를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참고로 각각의 마법에 대해서는 각 스킬항목을 참고해주세요.

<마법>
Clumsy、Curse、Feeblemind、Mana Drain、Mana Vampire、Paralyze、Paralyze Field、Mass Curse、Poison、Poison Field、Weaken

<네크로 마법>
Blood Oath、Corpse Skin、Mind Rot、Pain Spike

<스펠 위빙 주문>
Thunderstorm(캐스트 리커버리 효과만)、Essence of Wind(휘속,패캐효과만)

다음은 그것들에 마법저항 스킬치가 있는것으로 인해, 마법들이 어떠한 저항효과를 나타내는지로 분류하면 이하와 같습니다.

<효과정도에 영향>
마법저항 스킬치가 있는것에 의해 이하의 마법효과정도가 경감합니다.
Clumsy、Curse、Feeblemind、Mana Drain、Mana Vampire、Mass Curse、Weaken、Blood Oath(対NPC만)

<효과시간>
마법저항 스킬치가 있는것에 의해 이하의 마법 효과시간이 짧아집니다.
Paralyze、Paralyze Field、Blood Oath、Corpse Skin、Mind Rot、Pain Spike

<성공확률>
마법저항 스킬치가 있는것에 의해 이하의 마법 성공확률이 낮아집니다.
Poison、Poison Field、Thunderstorm(캐스트리커버리효과만)、Essence of Wind(무기 휘속, 패캐효과만)

<메모>
마법 스킬치가 100인자의 Poison마법으로 공격받았을때 그것을 무효화하는 확률은 마법저항 스킬치 100에서 45%, 110에서 55%, 120에서 65%입니다.

NPC에 있어서만 Blood Oath의 데미지를 마법저항 스킬로 경감가능합니다.
경감은 '(마법저항 스킬치 /2) +10'으로 계산하고 마법저항스킬치 120에서 70%경감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와의 일반적인 전투에 있어서도, 이 스킬이 있는편이 유리한 위치에 있지만, 대인전에 있어서도 이 마법저항 스킬은 거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대인전에 있어서는 상대의 마법저항 스킬치는 Mana Vampire나 Pain Spike를 거는것으로 대략 그 수치를 추측하는것이 가능합니다.

2.전속성 저항치의 최저치를 보장

캐릭터의 모든 저항의 최저치를 보증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이 있는것으로 인해 그 캐릭터의 모든 종류의 속성저항치가 장비를 전혀하지않아도 스킬치에 따라 보증됩니다.

마법저항 스킬은 속성저항치의 '최저치'가 보증되어지는것으로, 속성저항치를 플러스하는것은 아닙니다.
즉 마법저항치의 스킬에 의해 보증된 수치를 상회하는 저항치를 가진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면, 이 마법저항치에 의해 속성저항치의 보증은 실질적으로 기능하지 않습니다.

<사용방법>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마법저항 스킬치가 있는것만으로 자동판정됩니다.
이것은 반대로말하면 마법저항 스킬이 있다면 이 효과를 없앨수는없는것입니다.

<보증정도>
마법저항 스킬치가 있는것에 의해 어느정도 최저치가 보증되는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마법저항 스킬치에 의한 저항 최저치의 보증은 스킬치 100에서 전 종류의 속성저항치가 모두 40이됩니다.

계산식은 마법저항 스킬치 100까지가 '(마법저항 스킬치 -40) /1.5)(소수점 이하버림)으로 마법저항 스킬치 100을 넘으면 '(마법저항치 +5에서 +1'이 되고 스킬치 120일때 44가 됩니다.
스킬치 속성저항치
40미만 보증되지않은0
40~42미만 보증된0
42
50
70 20
90 33
100 40
105 41
110 42
115 43
120 44
◎보증된 0과 보증되지 않은 0의 차이는 속성저항치에 마이너스 영향을 끼치는 효과가 있을때에 마이너스가 될지말지를 말합니다.
 즉, 보증되지 않은 0의 경우 마이너스가 되기도 합니다.

<메모>
마법저항 스킬의 이 효과는 어느정도의 속성저항치를 가진 장비를 준비불가능한 캐릭터에 대해 유효하고, 본격적으로 전투를 하려는 캐릭터라면 이 스킬치가 120이어도 그대에 보증된 수치의 저항은 약합니다.

프로텍션과 아크 프로텍션의 마법효과에 의해 마법저항 스킬치가 내려가있는 경우 이 속성저항치의 보증은 없어집니다.

보증된 속성저항치의 최저치는 스킬치 40이상이라면 속성저항치를 내리는 마법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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