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퀘스트 및 공략/UOSA

[공략] UOSA - 메듀사

by UltimaStory 2018. 1. 4.

출처: http://guri99.blog112.fc2.com/blog-category-5.html

 

 

열쇠 모으기

열쇠 모으기는 스텔스 하이딩 캐릭으로 하는것이 가장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뱀 피리(뱀 피리 제작법 링크)의 매료 → 뱀에게 알을 찾게 한다 → 발견한 알을 집는다.

이 일련의 행동 모두가 하이딩 상태로 가능합니다.

보스 열쇠인 '희귀한 뱀의 알'은 새끼 뱀이라도 찾아내게 할 수 있으므로 제단 근처까지 깊숙히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 지역 바로 앞에 둥지가 있다면 그곳에서 하면 됩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실버 서펜과 문제의 maddeing horror가 많이 있으므로 위험합니다.

마법이 강력하고 네크로 마법의 애니메이트 데드로 리치로드, 머미, 스켈레톤등을 소환합니다. 스켈레톤은 낙마 공격을 해오고, 낙마를 당한 상태에서 maddeing horror이 2마리 이상 공격을 해온다면 저의 경우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지금은 위험하다고 생각하면 재빨리 탈출하여 다시 정비하기때문에 괜찮지만...)

 

자 그러면, 열쇠 찾기입니다. 뱀 피리를 더블클릭하면 타겟 커서를 꺼내 매료하려는 뱀의 지정을 요구 받습니다.(타겟된 뱀은 디스코처럼 반짝반짝 이펙트가 걸립니다)

 

뱀을 지정하여 매료에 성공하면, 이번에는 어느 둥지를 찾을지 물어옵니다. 조사하고 싶은 둥지를 지정합니다.

 

그러면 뱀이 그 둥지로 이동하여 알을 찾기 시작합니다.

이때에, 발견하지 못하거나, 둥지에서 뱀이 다수 스폰되거나, 둥지가 망가져 없어지거나 하는일도 많습니다. 둥지가 사라진 경우에는 의외로 빨리 근처에 새로운 둥지가 생깁니다.

 

뱀이 '희귀한 뱀의 알'을 찾아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됨과 동시에 지면에 그 알이 생깁니다(쓰러뜨린 몬스터의 시체를 여는것이 아닌 땅에 나오므로 누구라도 룻할 수 있습니다)

 

보스 지역으로.

열쇠가 되는 '희귀한 뱀의 알'을 4개 모았다면 제단으로 갑니다.

 

알을 놓는 장소는 네 곳 입니다. 각각의 순서에 맞게 더블클릭하여 '희귀한 뱀의 알'을 지정합니다.

알에는 여러 색이 있지만 색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보스 지역

보스 지역의 중앙. 동쪽의 벽 옆에는 앵크가 있어서 부활 가능합니다.

메듀사에서 무서운것은 석화뿐으로 이번에는 고르곤 렌즈를 세부위에 발라서 가는 만전의 준비를 해야합니다.

 

메듀사는 아인종(리폰드)이기때문에 언데드 부적을 피하고, 일반 부적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메시지 처럼 고르곤 렌즈를 준비해 발랐다면 메듀사의 석화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음의 싸움을 위해 메듀사의 비늘을 보충해 둡시다.

칼을 더블클릭하여 타겟 커서가 나오면 메듀사의 HP바를 지정합니다. 비늘은 메듀사가 살아있는 동안에 얻어야 합니다. 죽은 후, 시체에 칼을 지정해도 메듀사의 비늘은 얻어지지만 살아 있을때 얻었던 신선한 비늘에 비하면 어두운 색이고, 석화 방어율도 100%가 아닙니다.

 

메듀사에게 칼을 사용하여 지정하면, 화가 난듯한 메시지가 나오지만, 무시하고 비늘을 벗겨낼 수 있을때까지 벗겨내면 됩니다.

신선한 비늘은 몇장이고 벗겨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회에 3장 정도. 4회 벗겨내서 총 12장 정도 벗겨내면 '이 생물로부터 아무것도 얻을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보스 지역에는 석화된 몬스터가 다수있고, 메듀사는 몇회에 걸쳐 '석회 생물의 일부를 해방 시켰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그 몬스터도 이쪽으로 공격해 옵니다.(9/25 추가: 배치되어 있던 석화 몬스터의 위치는 랜덤이고 넓은 보스 지역의 중앙에서 멀리 떨어져있거나, 중앙의 위치에서 보이는 위치에 스폰되기도 하는듯 합니다.)

 

배치 되어져 있는 석화 몬스터는 언데드 가고일, 드래곤, 오거로드, 밴지, 오피디언의 약한 타입등이므로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메듀사를 끌어 당겨 석화 몬스터가 시야내에 들어오지 않게 설정하고 싸우는 것도 좋습니다.

 

그 다음은 이전과 같이, 메듀사의 비늘을 벗겨내며 때리는 것 뿐.

 

'메듀사의 피'라는 아이템은 부활의 엘릭서의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고르곤 렌즈(Gorgon Lens)에 대하여

(팅커 90%이상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메듀사로부터 얻은 비늘을 사용하여 석화 방어 100%의 고르곤 렌즈를 준비했습니다만,

메듀사와 단 한번도 싸우지 않은 경우에는 드래곤이나 씨 서펜 등의 비늘을 사용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어떤 비늘을 사용해도 방어 80%이지만, 처음 싸우면서 사용했을 때 괜찮은 방어율을 보였습니다)

 

메듀사전에서는 보스와의 싸움보다 희귀한 뱀의 알을 모으는 것이 좀처럼 나오지 않아 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 이상으로 귀찮은것이 고르곤 렌즈의 제작입니다. 이유는 그 재료이기 때문입니다.

고르곤 렌즈를 한개 만들기 위해서는 ML의 크리스탈 던젼에서 크리스탈 조각을 12개 필요로 합니다. 세개 부위에 바르려고 생각한다면 크리스탈 조각은 36개 필요하게 됩니다.

 

최초 공식 사이트의 고르곤 렌즈의 설명을 읽었을때 'Broken Crystals'라고 되어 있었기 때문에 얼음 머미가 주는 크리스탈 조각이 아니면 안되는건가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어떤 몬스터가 주는 크리스탈 조각이라면 상관없고, 땅에 떨어져 있는 Crystal Flagment로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고르곤 렌즈를 준비했다면 더블클릭하여 나온 커서를 바르고 싶은 갑옷 부위에 지정합니다. 바를 수 있는 부위는 다음의 네 부위이지만 보통은 방패를 장비하고 있지 않으므로, 사실상 세부위가 되겠습니다.

*목 슬롯의 방어구

*귀 부분의 방어구

*머리 부분의 방어구

*방패

 

고르곤 렌즈를 바르면 방어구에 충전수가 표시되고, 메듀사의 석화 벙어할때마다 줄어갑니다. 경험상 메듀사와의 전투에서 두개의 부위분인 20차지 전후로 줄어들었습니다. 세 부위에 발라두었다면 메듀사를 쓰러뜨릴때까지 다 쓰지 않고 석화 공격을 방어할 수 있을것입니다.

 

참고로 아직 다 사용하지 않은 고르곤 렌즈의 충전수가 남아 있는 방어구에 다시 바르려하면 충전수는 추가되지 않고 덮어씌어지게 됩니다(아래와 같은 경고가 나옵니다)

고르곤 렌즈를 방어구에 사용할 경우,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 페이퍼돌에 지정해도 가능합니다.

 

 

출처: http://guri99.blog112.fc2.com/blog-category-5.html

 

 

 

추가: 귀걸이에 고르곤 렌즈 사용한 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