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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해부학 (Anatomy)

by UltimaStory 2011. 11. 15.

올리는 방법
스킬치 방법
패턴1
0~120  소드 스킬등의 전투 스킬, 힐링 스킬 사용에 의해 자연히 오르는 것을 기다립니다.
 통상, 전투스킬이나 치료 스킬은 사용회수도 많으므로, 느긋하게 기다린다면 이 방법으로 120까지 상승합니다.
패턴2
0~70  소드 스킬등의 전투 스킬을 우선 100이나 120으로 합니다. 그렇게 하면 대체적으로 이정도까지 자연히 상승합니다.
70~120  의식적으로 전투를 하는것으로 올릴수 있습니다. 죽지 않는 적, 죽일수 없는 적을 상대로 데미지가 적은 무기로 계속 반복하는것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패턴3
0~70  소드 스킬등의 전투 스킬을 우선 100이나 120으로 합니다. 그렇게 하면 대체적으로 이정도까지 자연히 상승합니다.
70~120  메이드 골렘으로 올립니다.
패턴4
0~120  스킬을 사용해서 PC,NPC,펫,몬스터등, 무엇인가의 대상으로 판정을 얻어냅니다.
패턴4의STR,DEX판정을 해서 스킬의 직접사용의 의해 올리는 방법은 같은 대상이라도 스킬은 올라가기때문에 손은 덜가지만 시간은 걸립니다.
 손이 많이 가지 않고 스킬을 올리고 싶을때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지만, 일반적으로 아나토미 스킬만 필요하거나 하지는 않기때문에 다른 전투 스킬이나 치료스킬을 올리는 정도로 아나토미 스킬도 올리고, 그런데도 올라가지 않을경우에는 스킬의 직접사용으로 올리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은것은 무기공격일때에 생기는 아나토미(해부학)상승의 기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나토미를 올리기 위해서는 무기 공격의 공격회수를 오로지 많이 얻는것을 목적으로 하면 좋습니다. 

-죽지 않는 적, 죽일수 없는 적-
백곰,채용된 NPC등, 자신의 강함에 비해 약한 대상을 상대해서 올리면 좋습니다.
가능한만큼 힛포인트가 높은 대상이 좋기때문에 늪지용등을 사용하면 좋겠지요.
공격을 할때에는 공격력이 낮고 스피드는 빠른 무기가 좋습니다.
참고로 펫에 대해 공격을 하려면 펠루카에서 할지, 펠루카 이외라면 플레이어가 길드에 들어가있지 않으면 안됩니다.

-메이드 골렘으로 올리기-
메이드 골렘과의 전투로 올릴수 있습니다.
자세한것은 지인에게... _-_ ;; 으허허

1.STR, DEX판별
캐릭터(PC,NPC,몬스터)의 STR, DEX를 대략 알수 있습니다.
스킬이 65이상이라면 상대의 현재 스테미너 잔량을 10%단위로 알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스킬표의 스킬명옆에 있는 파란 버튼을 눌러 스킬을 사용해 나온 커서를 조사해보고싶은 상대에게 지정하면 사용가능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는 매크로를 만들어둬도 실행 가능합니다.

<판정결과>
판정결과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문장으로 표시됩니다.
첫번째 문(文)이 STR에 대해, 1번째 문뒤가 DEX에 대해서 입니다.
2번째문은 스테미너의 잔량에 대해서 입니다.

1번째 문의 평가문과 바로 뒤의 평가문의 대응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2번째 스테미너 잔량은 보는대로 입니다.
(아래의 녹색표는 일본어를 번역한것으로 정확한 한글의 표기법에 대해선 알지 못합니다.)
STR의 평가문 대상의STR
You can not quite get a sense of her physical characteristics 평가실패
어떻게 봐도 무력해보인다. 1-9
뭔가 약한 느낌 10-19
그다지 강해보이지 않습니다. 20-29
보통 체력인 느낌 30-39
좀 강해 보인다 40-49
좀금더 강해 보인다. 50-59
제법 강해 보인다. 60-69
대단히 강해보인다. 70-79
성난 소처럼 강해 보인다. 80-89
본적 없을정도로 강해보인다. 90-98
초인적으로 강해보인다. 99以上
DEX의 평가문 대상의DEX
You can not quite get a sense of her physical characteristics 평가실패
간신히 서있는 상태 1-9
발밑이 제법 비틀거리고 있다. 10-19
몸의 태도가 둔하다 20-29
그런대로 몸을 가누고 있습니다. 30-39
의외로 몸이 가벼워 보입니다. 40-49
제법 몸이 가벼워 보입니다. 50-59
몸의 태도가 기민합니다. 60-69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기민합니다. 70-79
바람처럼 날렵합니다. 80-89
저렇게 기민하게 움직이는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90-99
초인적인 몸의 움직임입니다. 100以上

(일본어의 번역은 제가봐도 헷갈릴거 같아 아래의 영문자료도 퍼왔으니 알아서 봐주세요)
Skill Response (DEX) Skill Response (STR) Stats
“like they barely manage to stay standing.” “like they would have trouble lifting small objects.” 0-9
“Very clumsy.” “Rather Feeble.” 10-19
“Somewhat uncoordinated.” “Somewhat weak.” 20-29
“Moderately dextrous.” “To be of normal strength.” 30-39
“Somewhat agile.” “Somewhat strong.” 40-49
“Very agile.” “Very strong.” 50-59
“Extremely agile.” “Extremely strong.” 60-69
“Extraordinarily agile.” “Extraordinarily strong.” 70-79
“Moves like quicksilver.” “Strong as an ox.” 80-89
“One of the fastest people you have ever seen.” “One of the strongest people you have ever seen.” 90-99
“Superhumanly agile.” “Superhumanly strong.” 100+
영문출처: http://uo2.stratics.com/skill-guides/skills-and-professions/anatomy

<메모>
이 사용을 목적으로 스킬을 올리는 사람은 좀처럼 없습니다.
또 이 사용을 유용하게 이용가능한 상황도 거의 없습니다. 억지로 써본다면 판매등의 거래시에 있어서 상대가 쓰레기 캐릭인지 아닌지를 판단할때에 사용할 정도 입니다.

스테미너의 잔량표시는 10%단위로 1단위는 모두 버리고, 예로 스테미너 잔량이 9%일 경우에는 0%라고 표시되고, 89%의 경우에는 80%라고 표시되므로 주의해주세요.

타운클레이어, 벤더, NPC점원에게 스킬을 사용해도 스킬상승은 없고, 알아볼 수도 없습니다.

2.Healing스킬의 회복량을 증가
Healing(치료)스킬의 회복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아나토미스킬이 높으면 높을수록 회복량이 늘어납니다.

또 치료와 함께 61이상 있다면 독의 치료도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81이상이라면 부활도 가능합니다.

자세한것은 훗날 번역할 치료항목을 참조해주세요 _-_ㅋ

<사용방법>
힐링 스킬을 사용했을때에 자동판단되기 때문에 특별히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메모>
적과 근접전에서 사용한다면 거의 필수 스킬입니다.
아래의 항목처럼 공격데미지를 증가 시키는 효과도 있기때문에 전사 캐릭터라면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3.무기공격의 데미지증가
무기 공격의 데미지를 증가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킬치에 따라 기본 데미지에 대해 몇%의 데미지가 발생합니다.

대상이 되는 무기공격(전투스킬)은 아쳐리, 펜싱, 메이스, 스워드, 레슬링등입니다.

스킬치와 증가하는 데미지에 대해서는 아래의 데미지 보너스표를 참조해주세요.

<사용방법>
대상에게 전투스킬을 사용했다면 자동판단 되기때문에 특볋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데미지 보너스 표>
해부학의 스킬치에서 플러스되는 데미지의 %의 표입니다.

계산은 이하와 같습니다.
참고로 어느 계산법도 소수점이하는 버립니다.

<해부학스킬치가 100미만의 경우>
해부학 보너스(%)=해부학스킬x0.5

<해부학스킬치가 100이상의 경우>
해부학 보너스(%)=해부학스킬x0.5+5
해부학 스킬치 플러스 되는 데미지(%)
20 10%
40 20%
60 30%
80 40%
100 55%
105 57%
110 60%
115 62%
120 65%

<메모>
아쳐리, 펜싱, 메이스, 스워드, 레슬등의 스킬중 어느것을 선택한다면 거의 필요한 스킬입니다.
이것은 반대로 말하면 이것들 이외의 스킬을 선택할때는 이 스킬을 선택해도 의미가 없다는 말입니다.

이 스킬을 선택한 경우 스킬치는 100이 기본입니다.
파워 스크롤을 사용해서 100을 넘는 스킬치로 할지 말지는 다른 스킬의 스킬치와의 관계를 생각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4. 빈손일때 공격회피율 결정의 1요소
빈손상태에서의 공격회피율을 결정하는 1요소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빈손시의 공격회피율과 스펠북 장비시의 공격회피율이 "레슬링 스킬일지, [아나토미 스킬치+EI스킬치+20)/2]중 어느쪽이라도 큰 쪽으로 판단됩니다.

빈손상태일때의 공격회피율에 대해서는 훗날 번역할 레슬링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