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는 법
스킬치 | 방법 |
0~50 | 동물을 상대로 올립니다. 동물의 강한 랭크는 현실의 동물의 강한 랭크와 거의 같기때문에 스킬이 낮을때는 약한 동물을 상대로 점점 강한 상대와 싸우도록 합니다. 동물은 문글로우 주변이나 Yew주변, 브리튼 동쪽 숲에 많습니다. |
50~80 | 오크캠프등의 안에 있는 몬스터가 있는 장소에서 수행합니다. 오크 캠프는 Cove, Yew, Delucia의 가까운곳에 있습니다. 또 데스파이즈1,2층에 있는 리자드맨, 에틴등을 상대로도 좋습니다. |
80~120 | 강한 적을 상대로 계속 공격합니다. 대상은 디싯 2층의 스켈레톤 나이트, 쉐임1층의 엇으엘리, 코베투스 3층이나 일쉐나의 겸양게이트의 Rotting Corpse, 데스파이즈3층의 OL, 전투스킬이 95이상의 플레이어등을 추천합니다. |
코브의 오크캠프등, 해안선에 몬스터가 스폰되는 장소에 배를 대고, 배위에서 공격하는것도 안전하고 스킬 올릴기 좋습니다.
또 펠루카나 트라멜에서 길드에 들어있다면 해안선에 배를 멈추고 BS를 소환해서, 배에 탄후 배에서 활로 BS를 공격하는 방법도 80정도까지 잘 오릅니다. 단 시약이 들기때문에 시약감소셋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스킬을 올릴때는 공격스피드가 빠른 Repeating Crossbow를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메이드 골렘>
각종 무기 스킬에 대해서는 준비가 조금 귀찮지만 메이드 골렘을 사용해서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워스크롤>
아쳐리 스킬은 파워스크롤(스킬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의 상승최대치를 100을 넘게 만들면 스킬의 상승률이 오릅니다.
또 아쳐리 스킬은 파워스크롤을 사용해서 스킬의 상승최대치를 100이상 만드는것으로 스킬을 올리는 대상을 보다 많이 공격할 수 있게 되서 스킬을 올리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스킬치를 100으로 정하고 해도 파워스크롤을 사용해 상한을 높여두면 좋습니다.
활류의 무기에 의한 공격
활 무기를 사용하기 위한 스킬입니다.
스킬이 오르면 공격 명중률이 오릅니다.
활무기를 장비하고 있을때의 공격 회피율도 이 스킬에 따라 판정됩니다.
<사용방법>
활 무기를 장비하고 전투모드로 상대를 더블클릭합니다.
단 활을 사용할때는 화살이 필요합니다.
한번 공격에 화살 하나가 사용됩니다.
화살은 백팩안이나 활통에 들어있으면 자동사용됩니다.
Bow, Composite Bow, Elven Composite Longbow, Magical Shortbow, Yumi에는 Arrow(빨간색 화살)이 필요합니다.
Crossbow, Heavy Crossbow, Repeating Crossbow에는 Bolt(파란색 화살)이 필요합니다.
화살은 도구상, 보우상에서 팔고있습니다. 그것을 사거나 직접 제작가능합니다.
<활통>
아쳐리 스킬을 사용할때 편리한 도구로써 화살통이 있습니다.
화살통은 말구대로 화살을 넣어두는 통입니다.
<공격명중률(공격성공률 혹은 공성)과 공격회피율(방어력증가 혹은 방증)>
활을 장비하고 있을때의 공격명중률은 스킬이 오르면 단순히 말해서 오르지만, 정확히는 피공격자(상대)의 무기 스킬에 따라 공격회피율에 따라 변화합니다.
이것은 아쳐리 스킬치는 공격할때에는 공격명중률로써 판정되어 공격을 받을때에는 공격회피율로써 판정되는것으로 최종적인 판정은 피공격자의 무기스킬치에 따라 결정됩니다.
즉, 결국은"공격명중률"="공격회피율"로 공격을 하고 있다고(=공격자) 생각하는 경우에는 공격명중률이라고 부르고, 공격을 받고있다고 (=피공격자) 생각되면 공격회피율이라고 부릅니다.
참고로"(100-공격자의 공격명중률)=피공격자의 공격 회피율"이됩니다.
또"피공격자의 공격 명중률"이라는것을 반대로 생각하면 그것은 공격을 하는 시점에서 이제까지의 피공격자는 공격자가 되기때문에 일반적으로"공격자의 공격명중률"이 그 수치가 됩니다.
아쳐리 스킬치와 활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을때의 공격명중률(공격회피율)에 대해서의 계산은 이하와 같습니다.
단 이 계산으로 얻어지는 수치는 최저치와 최고치가 설정되어져있고, 최저치는2, 최대치는 99로 최저치 미만일때는 2가되고 최대치를 넘을경우에는 99로 수정됩니다.
즉 공격명중률(공격회피율)은 최저 2%, 최대 99%가 됩니다.
<공격명중률&공격회피율의 계산식>
공격명중률=공격회피율
={50x(공격자의 무기스킬/20)}/(피공격자의무기스킬+20)
공격자와 피공격자의 무기스킬치에 따른 공격자의 공격성공률과 회피율(% | |||||||||||
피공격자→ ↓공격자 |
120 | 115 | 110 | 105 | 100 | 90 | 80 | 60 | 40 | 20 | 0 |
120 | 50 | 51 | 53 | 56 | 58 | 63 | 70 | 87 | 99 | 99 | 99 |
115 | 48 | 50 | 51 | 54 | 56 | 61 | 67 | 84 | 99 | 99 | 99 |
110 | 46 | 48 | 50 | 52 | 54 | 59 | 65 | 81 | 99 | 99 | 99 |
105 | 44 | 46 | 48 | 50 | 52 | 56 | 62 | 78 | 99 | 99 | 99 |
100 | 42 | 44 | 46 | 48 | 50 | 54 | 60 | 75 | 99 | 99 | 99 |
90 | 39 | 40 | 42 | 44 | 45 | 50 | 55 | 68 | 91 | 99 | 99 |
80 | 35 | 37 | 38 | 40 | 41 | 45 | 50 | 62 | 83 | 99 | 99 |
60 | 28 | 29 | 30 | 32 | 33 | 36 | 40 | 50 | 66 | 99 | 99 |
40 | 21 | 22 | 23 | 24 | 25 | 27 | 30 | 37 | 50 | 75 | 99 |
20 | 14 | 14 | 15 | 16 | 16 | 18 | 20 | 25 | 33 | 50 | 99 |
0 | 7 | 7 | 7 | 8 | 8 | 9 | 10 | 12 | 16 | 25 | 50 |
○피공격자의 공격회피는 "100-공격자의 공격명중률"%입니다. ○"피공격자의 공격명중률"이라는것을 반대로 생각한다면, 그것은 공격을 하는 시점에서 이제까지의 피공격자는 공격자가 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공격자의 공격명중률"이 그 수치가 됩니다. ○100을 넘는 %는 최대치인 99%로 표기 됩니다. |
<매직효과와 공격명중률&공격회피율>
매직효과중에는 <공격성공률(hit chance increase)과 방어력증가(defense chance increase)라는것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위에 썼던 공격자의 무기스킬치와 피공격자의 무기스킬치와의 계산으로 나온, 공격명중률과 공격회피율의 수치를 변동시키는 효과가 있는것입니다.
이것들은 구체적인 효과로써 이하와 같습니다.
공격 성공률(hit chance increase)의 효과
위에 썼던 공격자의 무기 스킬치와 피공격자의 무기스킬치와의 계산으로 나온 공격 성공률에 붙어있는 만큼의 %를 플러스하는 효과입니다.
이효과는 "공격자의 공격명중률x(명중의 매직효과총수치+100)/(방어력증가의 매직효과총수치+100)%(*각계산의 소수점이하는 버림)의 계산으로 구할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공성+1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있을경우 그거을 장비전의 공격성공률이 40%있을때는 상기의 계산에 의해 "40x(10+100)/(0+100)=44%가 됩니다.
참고로 공성+1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있는것은 이미 공격자이고, 가령 피공격자가 공성+1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공격성공률을 업시킬때라는것은 공격자가 될때에만은 있을수 없기에, 결국 공격자가 공성+1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음......음..응?)
방어력증가(defense chance increase)의 효과
전에 썼던 공격자의 무기스킬치아 피공격자의 무기스킬치와의 계산으로 나온 공격회피율에 붙어있는만큼의 %가 높을수록 업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명중은 공성에 붙어있는 %만큼 플러스 하는 효과가 있지만, 방어는 단순이 공격회피율에 붙어있는 %만큼만 플러시키는 효과는 없습니다.
이 효과는"100-{공격자의 공격성공률x(공성 매직 총수치+100)/(방증 매직효과의 총수치+100)}"%의 계산으로 구할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방어+2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는경우로, 그것을 장비전의 방어력증가율이 30%라면 공격자의 공격 성공률은 전에 썼던대로 "100-30=70"이므로 위의 식에 맞춰보면 "100-{70x(0+100)/(20+100)}"=42%가 됩니다.
참고로 방어+2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는것은 이미 피공격자이고, 가령 공격자가 방증+2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공격회피율을 업시키는 때라는것은 피공격자가 될때만이라고는 있을수 없기때문에, 결국 피공격자가 방증+20%의 매직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음...ㅡ,.ㅡ;;어........뭔 소리여 =_= )
공성과 방증의 동시효과
공격성공율과 방어율증가의 효과의 매직아이템에 대해서는 공격하는측이 공성의 매직아이템을 장비, 방어하는측이 방어의 매직아이템을 장비하고있는 경우에는 각각의 효과를 부정하게 됩니다.
즉, 공격을 하는측이 공성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 공격받는 측이 방증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하고있는 경우에는 대강말하면 공성의 효과가 있는 아이템의 수치와 방어의 효과가있는 아이템의 수치가 플러스마이너스되어 그 결과 플러스가되는 쪽의 매직효과만이 작용되고, 플러스마이너스0이라면 어느쪽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공격하는측이 공성+10, 방어하는측이 방증+15의 매직효과를 가지고 있는경우, 공격자가 공격할경우 공성+10의 효과는 발휘되지 않고, 방어하는측의 방증+15가 15-10이되어 방증+5로써 기능할뿐입니다.
매직효과와 공격성공률&방어력증가의 계산식
공격성공률=방어력증가의 계산식은 전과 같이
공성=방증={50x(공격자의 무기스킬+20)}/(피공격자의 무기스킬+20)이 됩니다.
이것에 공성과 방증의 매직아이템이 더해질 경우의 계산은
공격성공률=방어력증가={50x(공격자의 무기스킬치+20)}/(피공격자의 무기스킬치+20)x(공격자가 장비하고있는 공성의 매직효과 총수치+100)/(피공격자가 장비하고있는 방증 효과의 총수치+100)이 됩니다.
예를들어 공격자의 무기스킬치가 100으로 공성40, 피공격자의 무기스킬이 90으로 방증+20인경우의 공격성공률은
50×(100+20)÷(90+20)×(40+100)÷(20+100)
=50×120÷110×140÷120
=63.63
=63%이됩니다.
참고로 공성과 방증의 매직효과 아이템에는 각각의 효과최대치가 설정되어있고, 그 캐릭터가 장비하고있는 매직아이템에 붙어있는 공성과 방증의 효과최대치는 각각 합계가 45%씩입니다.
<스페셜무브>
활의 각무기를 사용할때에 스페셜무브라고 불리우는 특수 공격이 있습니다.
울온정보란의 SPM항목을 참조해주세요
<활 무기>
활에 대한 각종 데이터 입니다.
명칭 | SP무브 (위:제1 아래:제2) |
필요STR | 데미지 | 무기속도 | 내구도 | 사거리 | 장비 |
弓 | |||||||
Bow | 페럴라이징 블로우 | 30 | 15-19 | 4.25 | 31-60 | 10 | 양손 |
모탈 스트라이크 | |||||||
Composite Bow | 아머 이그노어 | 45 | 13-17 | 4 | 31-70 | 10 | 양손 |
무빙 샷 | |||||||
Crossbow | 컨쿠션 블로우 | 35 | 18-22 | 4.5 | 31-80 | 8 | 양손 |
모탈 스트라이크 | |||||||
Elven Composite Longbow | 포스 에로우 | 45 | 12-16 | 4 | 31-70 | 10マス | 양손 |
서펜트 에로우 | |||||||
Heavy Crossbow | 무빙 샷 | 85 | 20-24 | 5 | 31-100 | 8 | 양손 |
디스마운트 | |||||||
Magical Shortbow | 라이트닝 에로우 | 45 | 9-13 | 3 | 31-70 | 10 | 양손 |
사이킥 어택 | |||||||
Repeating Crossbow | 더블 스트라이크 | 30 | 8-12 | 2.75 | 31-80 | 7 | 양손 |
무빙 샷 | |||||||
Yumi | 아머 피어스 | 35 | 16-20 | 4.5 | 60 | 10 | 양손 |
더블 샷 | |||||||
◎데이터는 통상품질의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고품질 제품이거나 매직효과가 붙은 제품의 경우에는 이 데이터에 플러스 마이너스가 발생합니다. |
<쥬카 보우>
활의 무기의 특수 매직무기로써 쥬카 보우라는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특수효과가 있는 매직 아이템입니다.
쥬가 보우는 아직 활의 매직아이템의 설정이 지금과는 달랐던 시기에 도입된것으로 다른 매직효과무기와는 다른 특수한 설정으로 특정의 몬스터로부터 입수할수있도록 되어져있습니다.
쥬카보우는 쥬카로드가 일정확률의 전리품으로써 가지고 있습니다.
쥬카로드가 나오는 곳은 일쉐나의 가고일시티에 있는 중앙부의 블랙손성(이쪽)이나 일쉐나의 미스테스 마을입니다.
미스테스 마을의 장소는 성실의 게이트에서 북동쪽으로 가던가 정의 게이트에서 서쪽으로 가면 있습니다.
또 브리타니아측에서는 Wrong던젼에 나옵니다.
쥬카로드로부터 입수가능한 쥬카 보우는 기본 상태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우크래프트스킬치가 100이상의 플레이어가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정에는 그외에 팅커상에서 판매하거나 팅커스킬로 만드는 기어가 필요합니다.
조정방법은 보우스킬100이상의 플레이어가, 입수한 활을 더블클릭해서 키어를 타겟하면 OK입니다.
쥬카활은 특히 조정전의 활은 일반활과 겉모습은 다르지 않지만, 장비하려고하면 조정할때까지 장비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보우크레프트 스킬치가 100이상이 아닌 캐릭터라면 활을 더블클릭하면 보우크레프트 스킬치가 100이상의 캐릭터만 조정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보우크레프트스킬치가 100이상의 캐릭터로 활을 더블클릭하면 커서가 나오는등, 보통의 활과는 다르기때문에 그점에서 보통의 활인지 아닌지를 판단 가능합니다.
참고로 쥬카활의 특수효과는 일반무기에 붙어있는 특수효과와 같습니다.
<쥬카 보우>
조정전 -> 조정후
무게:6 무게:6
물리:100% 효과: 오피디언 슬레이어
무기피해:15-19 물리:100%
속도: 4.25s 무기 데미지:15-19
거리:10 속도: 4.25s
힘 요구치:30 거리:10
양손무기 힘 요구치:30
요구 기술:Archery 요구 기술:Archery
내구력: 53/53 내구력:153/153
<메모>
공격대상에게 닿지 않은 화살의 일부는 일정시간 경과후,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백팩안이나 활통에 돌아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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