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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훔치기 (Stealing)

by UltimaStory 2012. 1. 30.

올리는법
스킬치 방법
0~25정도  NPC에게서 배운다 
25~120  「현재 스킬치÷10」의 무게로 쌓은 생선조각을 짐말에 준비해서 그것을 훔칩니다.

계속 스킬을 사용해서 스킬을 올립니다.
난이도제이기때문에 훔치는 대상인 아이템의 무게를 '현재의 스킬치 /10'정도로 해두는 것이 효율 좋게 스킬을 올릴수 있습니다.
단, 이것은 스킬치가 0.1이라도 오른다면 그 무게를 전부 변경할 필요는 없고, 스킬치 10단위로 해가면 됩니다.
예를들어 스킬치 40~50까지는 4스톤의 무게의 아이템을 훔치면 좋고, 50이상이라면 5스톤 아이템으로 변경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상기의 표에서는 아이템을 생선조각이라고 했지만 적당한 무게의 아이템이라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쌓은 생선조각이라고 해둔 것은 가격도 싸고 없어져도 곤란하지 않는것이며, 더욱이 쌓을수 있는것에 의해 그 무게를 자유롭게 변경가능하기때문에 한번 생선조각을 준비한다면 스킬의 마지막까지 계속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생선 조각은 낚시로 얻은 생선을 자르거나, NPC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선 조각처럼 사용가능한 아이템이라면 붕대등도 있기때문에 좋아하는것으로 고르면 됩니다.
반대로 쌓을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훔친후에 또 수량을 정해 다시 정렬해야하는것이 힘들다면 적당한 무게를 가진 쌓아지지 않는 아이템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이템을 준비한 후에 짐말을 삽니다.
그리고 짐말 안에 앞에 이야기했던 무게의 아이템을 몇개 넣고, 그것을 지정해 훔칩니다.
대상형 안티 매크로 코드가 아니므로 같은 대상에 대해서 스킬을 사용해도 스킬은 오르지만 하나의 아이템을 훔치고 짐말에 다시 넣는것을 반복하는것 보다 몇마리의 짐말안에 여러개의 아이템을 넣어두고 그것을 순서대로 훔쳐서 모두 훔치고 난후 다시 짐말에 넣어서 훔치는것을 반복하는것이 시간단축이 될것입니다.

또 이것을 계속 하는것만으로 스킬치 120까지 스틸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짐말에서 스킬을 올리기전에 짐말에 대해 올 가드미의 명령을 잊지 말아주세요

펠루카 이외의 퍼셋에서는 PC, NPC, 짐말로부터 훔칠수 없기때문에 스틸링은 펠루카에서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훔치기
물건을 훔치는 스킬입니다.
PC, NPC, 몬스터로부터 물건을 훔치는것은 물론, 뿌티레어 아이템이라고 불리우는 마을 안 상자 속 아이템, 말라스 둠 던젼등에 스폰되어있는 레어 아이템등을 훔칠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당파에있어서도 시질을 훔쳐 마을을 지배하는 중요한 역할도 합니다.

펠루카 이외의 지역에서는 몬스터로부터 훔치거나, 마을 안 상자의 아이템, 말라스 둠 던젼에 스폰되는 레어 아이템을 훔치는 행위 이외에는 기본적으로 모두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PC는 물론 NPC 짐말로부터도 훔칠수 없습니다.

<사용방법>
우선, 도둑질에는 랜덤 스틸과 선택 스틸이 있습니다.

이름대로 랜덤 스틸은 훔치는 대상을 선택하지 않고 그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물건중 무언가를 훔치게 됩니다.
단 이 경우 기본 백팩안에 있어야 합니다.

선택 스틸은 그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물건중 훔치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훔치는 것입니다.

참고로 어떤 훔침도 양손은 비어 있어야 합니다.

-랜덤 스틸의 경우-
스킬 표의 스킬 사용 버튼을 눌러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타겟의 지정을 물어오는데 훔치고 싶은 대상(PC등)을 타겟하면 됩니다.

-선택 스틸의 경우-
우선 훔치기 스킬을 사용하기전에 훔칠 상대의 백팩을 스누핑스킬로 열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 후에, 스킬을 사용하여 안에있는 물건중 훔치고 싶은것을 타겟하면 됩니다.
백팩속에 있는 가방안에 있는것이라도 훔치고 싶은 대상을 선택하면 훔칠수 있습니다.

<NPC 도둑 길드>
펠루카라고 하더라도 PC로부터 훔칠때에는 NPC 도둑 길드에 가입해야만 합니다.

단, 가입은 이하의 조건이 있습니다.
.스틸링 스킬이 리얼치로 60이상
.캐릭터가 만들어지고 1주일 이상 경과해야할것

조건을 만촉할때에는 마을에서 NPC도둑 길드 마스터를 찾아야합니다. 도둑은 다른 NPC와 다르게 도둑 길드 하우스등이 존재하지 않고, 마을 안에 알아채기 어려운 곳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스카라브레, 젤롬, 코브등의 마을에 있으니 우선은 이 마을 여기저기를 찾아보고, 그래도 찾기 어려우면 다른 마을로 찾으러 가는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Disguise라고 외치면서 달리면 길드 미가입일경우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입되어있는경우 '그 아이템은 700GP에 판매되고 있습니다'라는 반응이 있기때문에 찾기 쉬워집니다.
또한 'Guild'(@ギルド)라고 외치면서 다니면 도둑 길드 마스터다 라는 반응도 있습니다.
그 반응이 있는 NPC가 도둑 길드 마스터 입니다.

도둑 길드 마스터를 찾았으면 그 'NPC이름 +join'이라고 말을 걸고 그후에 500GP를 그 NPC에게 드래그하면 됩니다. 탈퇴하려면 'NPC이름 +quit'라고 말하면 됩니다.
단 탈퇴하기 위해서는 가입후 일주일 경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NPC도둑 길드에 가입함으로써 얻어지는 또 하나의 혜택은 변장 도구를 구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변장 도구는 도둑 길드 마스터에게 'Disguise'라고 말하는것으로 살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함으로써 자신의 캐릭터를 변신 시킬 수 있습니다.
즉, 변장 도구는 언제나 같은 이름, 같은 모습으로 훔치는 행위로 인해 이름등을 기억하게 해서 경계대상이 되는 것을 대처하기 위함입니다.

효과는 2시간동안 이어지고 도중에 해제하는것은 불가능 합니다. 또 이름은 랜덤으로 변경되며, 머리모양은 선택 가능하지만, 머리색은 하얗게 됩니다.
 의심받지 않기 위해서는 머리색은 도구점의 알케미스트등이 팔고 있는 염색으로 변경하고, 복장도 일반적인 복장이면 됩니다.
현재는 머리 모양을 하얗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하얀 머리더라도 그렇게 의심받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과 실패>
스틸 스킬을 사용한 후의 결과에 대해서는 다음 네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완전 성공: 상대에게 들키지 않고 물건을 훔쳤을 경우.
불완전 성공: 상대에게 들켰지만 물건은 훔쳤을 경우.
실패 : 상대에게 들키지 않고 물건을 훔쳤을 경우.
대실패 : 상대에게 들키고, 물건도 훔치지 못했을 경우.

이 4가지의 경우와 함께 플래그가 관계됩니다.

<도둑질과 플래그>
물건을 훔치는데에 있어서 플래그에 대해 이해하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훔치는 자체가 다른 일반적인 스킬과 달리 범죄행위가 되고, 때에 따라 범죄자 플래그상태가 되기때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플래그는 '그렇게 될 상태, 그런 상태'라는 의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블루 네임의 캐릭터를 공격한다면 공격자 플래그가 됐다 라고합니다.
이 경우 블루 네임의 캐릭터를 공격했다면 범죄자라는 상태가 됐다라는 말입니다.

범죄자 플래그
범죄 행위를 했을때의 상태입니다.
물론 도둑질 행위는 범죄입니다.
기본적으로 도둑질의 시도는 범죄 행위가 되지 않기때문에 플래그 상태는 안됩니다.
단 대실패를 하게된다면 플래그 상태가 됩니다.
또한 도둑질이 완전히 성공하면 플래그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범죄자 플래그 상태인 캐릭터는 누가봐도 회색 이름입니다. 이 상태는 약 2분간 계속되고,  이 시간동안에는 리콜,게이트등의 의한 이동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만약 가드권내에 있고 회색이름이 되었을때 15초 이내에 가드를 부르면 가드에게 처형당합니다. 15초를 경과한다면 가드에게 처형당할 걱정은 없지만 남은 1분 45초간 회색이름이 됩니다.

공격자 플래그
공격을 가했을때의 상태입니다.
단순한 도둑질의 경우에는 이  공격자 플래그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도둑질 전이나 도둑질후에 상대에게 공격을 했거나, 훔친후에 상대에게 공격을 받아 반격 했을때의 상태입니다.
약 2분간 계속되고 공격을 반복한다면 더욱 2분간 연장됩니다. 즉 최후의 공격으로부터 2분간 계속됩니다. 이때에는 리콜, 게이트등에 의한 이동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공격 플래그는 범죄자 플래그와 달리 공격을 가한 상대에게만 회색이름으로 보입니다.
본래에는 범죄자 플래그와 공격플래그는 다른것이지만 옵션의 디폴트 설정에는 공격자 플래그와 범죄자 플래그가 같은 회색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어느쪽도 그래이로써 취급받습니다.
이 플래그 시스템을 이용해서 FPK(플래그 플레이어 킬)등을 할 경우에는 이 공격자 플래그의 색의 설정을 옵션에서 변경해두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참고로 만약 변경할때에는 파란,빨간,회색,오렌지,녹색,보라색,황색은 이미 네임 칼라로 사용되고 있기때문에 그 이외의 색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자신이 도둑PK등의 플래그 시스템을 이용해서 살인 보고를 받지 않도록 상대에게 공격을 할때에는 스스로 봤을때 상대의 이름이 회색이름(공격자,범죄자)일때에는 공격이 가능하고, 상대가 파란색 이름(일반인)인 경에 죽였다면 머카를 먹기때문에 공격은 불가능하다라고 이해해두면 좋습니다.

상태 범죄자 플래그
완전 성공 상대에게 들키지 않고 물건을 훔쳤을 때 없음
불완전 성공 상대에게 들켰지만, 물건을 훔쳤을 때 있음
실패 상대에게 들키지 않고 훔치지 못했을때 없음
대실패 상대에게 들키고 물건도 훔치지 못했을때 있음

<디스암과 훔치기>
레슬링의 스페셜 무브인 디스암은 도둑질을 할때, 도움이 되는 행동입니다. 

그 효과는 상대의 무기나 스펠북을 손에서 떨어뜨려 백팩속으로 넣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좋은 무기를 장비하고 있는 상대에 대해 그 좋은 무기를 손에서 떨어뜨리면 노리고 있던 아이템을 훔치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단 이것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상대에게 공격을 하게 되므로, 레드네임이 되는것을 각오해야하고, 플래그 관계를 잘 이용하거나 상대의 반격에 지지 않을 기술이 필요합니다.
또, 상대가 아이템 보장을 하고있는지도 체크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이 디스암에 의해 도둑질할때에는 라스트 타겟에 의한 도두직과 병행될때가 많습니다.

라스트 타겟과 도둑질에 대해서느 아래의 라스트 타겟과 훔치기 항목을 디스암에 대해서는 스킬장의 레슬링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라스트 타겟과 훔치기>
라스트 타겟의 매크로를 잘 사용하면 노리고 있는 무기나 방패등을 훔치는것이 쉬워집니다.
방법은 훔치려는것을 타겟 지정하고 훔치면 되는것입니다.

스틸 스킬로 타겟을 하는것이 아닌, 범죄가 되지 않는 암즈로어나 아이템 감정등의 스킬로 타겟을 지정하고-> 스틸링 사용-> 라스트 타겟 매크로 사용으로 노리고 있던 아이템을 훔칩니다.

타겟 지정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누핑 스킬을 사용하는것도 좋지만, 상대의 페이퍼 돌상의 무기나 방어구에 대해서도 암즈로어나 아이템 감정등을 사용하는편이 좋습니다.
그렇게하면 상대에게 가까이 가지 않더라도 타겟 지정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상대의 무기나 방어구를 벗을때까지 기다리지 않으면 라스트 타겟을 사용해도 당연히 훔칠 수 없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상대가 아이템 보증을 사용하고 있는지 아닌지도 사전에 체크해야합니다.

참고로 이 경우에는 무기나 방어구를 벗고만 있다면 백팩안에 가방속 깊은곳에 있어도 라스트 타겟 매크로를 사용해서 한번에 훔칠 수 있게됩니다.
아니면, 상대가 마법을 사용하는등 무기를 내려놓을때를 노려서 라스트 타겟으로 훔치거나, 디스암으로 무기를 내려놓고 라스트 타겟으로 훔치면 됩니다.

<푸티 레어 아이템 훔치기>
아이템 중에는 푸티 레어 아이템(준레어 아이템, 시간제 스폰 레어아이템)이라고 불리우는 것중, 주로 훔치기 스킬로 입수가능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이 레어 아이템은 마을 안의 NPC상점등의 상자나 통안에 있기때문에 우선은 그 상자의 자물쇠를 열 필요가 있습니다.
자물쇠를 여는 방법은 언락 마법을 사용하던가 락픽을 사용해서 자물쇠 열기 스킬로 열어야합니다.

그 상자나 통에는 대부분 함정이 설치되어 있기때문에, 그 상자로부터 몇걸음 떨어져서 텔레키네시스 마법을 사용하는등, 함정을 해제하고서 상자를 여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함정은 몇중으로 걸려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이 함정의 위력은 그다지 세지 않고, 함정을 해제 하지않고 상자를 연다고 해도 죽는일은 보통 없습니다.

함정을 해제해서 상자를 열면 그 상자나 통에 있는 물건을 훔치는것 뿐입니다.
이때에 필요한 훔치기 스킬치는 30정도로 있다면 충분합니다.

푸티 레어 아이템을 훔치는것도 당연하지만 범죄 행위이므로 가까이에 npc가 있다면 그 npc등이 가드를 불러 가드에게 처형당하기도 합니다.
가드를 부를지 안부를지는 훔치는 스킬치와 관계없이 훔치기를 할때 npc의 시선이 자신에게 있는지 아닌지가 하나의 기준입니다.

이러한 레어 아이템등과 같은 것들이 어디에 있는지는 훗날 먼 미래에 번역할지도 모르는 푸티 아이템 항목을 참고하시던가 댓글로 달아 주시면 링크걸어드립니다.
참고로 마을 안의 상자나 통등에 있는 아이템의 전부가 훔치기 스킬로 훔칠수 있는것은 아니고, 훔칠 수 있는것은 정해져 있습니다. 훔칠 수 있는 무게를 넘는 아이템이거나, 가치가 없다, 훔칠 수 없다등의 메시지가 나타나는 아이템이라면 기본적으로 입수 불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참고로 푸티 레어 아이템은 마을안의 상자나 통등으로부터 훔쳐져도 수시간 이내에 다시 그 안에 푸티 레어 아이템이 리스폰 되게 되어 있습니다.
단 어떤 아이템이 스폰될지는 그 장소에 맞는 것들 중 랜덤입니다.
또 상자나 통등에 어떠한 아이템이 남아있는 상태로는 다음 푸티 레어 아이템은 스폰되지 않기때문에, 노리고 있는 푸티 레어를 입수했다면, 상자속은 비워두는것이 좋습니다.

<훔치는 소모품>
몬스터로부터 아이템을 훔치는 경우, 일반적으로 한마리의 몬스터에 대하여 한번 성공할 때까지 GP, 붕대, 포션, 스크롤, 시약등을 훔치는것이 가능하지만, 훔치기 스킬치가 100이상이라면 훔치는 소모품이라는 특수한 아이템을 훔칠 수 있게 됩니다.

훔치는 소모품은 모든 퍼셋의 챔 지역, 보스지역등에 있는 몬스터, 펠루카의 던젼과 로스트랜드에 있는 모든 종류의 몬스터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로부터 입수가능한 훔치는 소모품의 입수 확률은 훔치기 스킬치에 따라 다르고 이하와 같습니다.
도둑 스킬치 100: 2%
도둑 스킬치 100.1 ~ 110: 5% 
도둑 스킬 치 110.1 ~ 119.9:8 %
도둑 스킬치 120 : 10 %

또한 몬스터로부터의 도둑질과 관련하여, 몬스터의 페임이 1~40의 레벨로 판정되고, 페임 레벨이 높은 몬스터로부터 훔칠수록 훔치는 소모품의 입수 확률이 상승합니다.
참고로 페임 레벨 40의 몬스터는 ML보스등 페임30000포인트의 몬스터입니다.

몬스터의 페임 레벨과 훔치는 소모품의 입수 확률 보너스는 이하와 같습니다.
페임 레벨 15 미만 : +0 %
페임 레벨 25 미만 : +1 %
페임 레벨 35 미만 : +2 %
페임 40 레벨 미만 : +3 %
페임 40 레벨 : +5 %

따라서 훔치기 스킬치 120인 자가 페임 레벨40의 몬스터로부터 훔치기를 하면, 이때 소모품이 얻어질 확률은 15%가 됩니다.

훔치는 소모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명의 씨앗(Seed of life)
하나로 쌓을수 있습니다.
보장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25~40의 히트 포인트를 회복합니다.
이 회복은 독상태나 모탈 스트라이크 상태등, 평상시에는 회복 불가일때도 가능합니다.
연속사용에는 10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나 드래프트(Mana Draught)
보장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25~45포인트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연속 사용에는 10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솔베이젼 젬(Gem of Salvation)
블레스 속성의 아이템입니다.
가진 상태로 죽을 경우, 그 자리에서 부활할지 아닐지 물어옵니다.
이 부활은, 일반적인 부활과 같이 힛포인트도 적고, 물건도 시체에 남아있는 상태로 부활합니다.
가진 상태로 죽고, 이 아이템에 의해 부활하면 이 아이템은 사라집니다.
연속 사용에는 6시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스트랭스 밤(Balm of strength)
보장 불가능 합니다.
사용하면 힘이 10증가됩니다.
다른 로션류, 밤류와 동시에 사용불가능합니다. 효과 지속중에는 새로운 로션,밤을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했던 것의 횩과만이 유효합니다.
효과 지속시간은 30분입니다.


위즈덤 밤(Balm of Wisdom)
보장 불가능 합니다.
사용하면 Int가 10 증가합니다.
다른 로션류, 밤류와 동시에 사용불가능합니다. 효과 지속중에는 새로운 로션,밤을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했던 것의 횩과만이 유효합니다.
효과 지속시간은 30분입니다.



스윗트 밤(Balm of Swiftness)
보장 불가능합니다.
사용하면 덱스가 10 증가합니다.
다른 로션류, 밤류와 동시에 사용불가능합니다. 효과 지속중에는 새로운 로션,밤을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했던 것의 횩과만이 유효합니다.
효과 지속시간은 30분입니다.


프로텍션 밤(Balm of Protection)
보장 불가능 합니다.
사용하면 Fire Gargoyle의 불 범위 데미지등, 산, 냉기, 불 범위 데미지를 50~100% 줄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일반 공격등의 데미지를 줄이는 효과는 없습니다.
감소하는 데미지 비율은 데미지를 받을때마다 판정됩니다.
다른 로션류, 밤류와 동시에 사용불가능합니다. 효과 지속중에는 새로운 로션,밤을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했던 것의 횩과만이 유효합니다.
효과 지속시간은 30분입니다.


스톤 스킨 로션(Stone skin lotion)
보장 불가능 합니다.
사용하면 물리속성 저항을 30증가시킬수 있습니다.
단 불, 냉기 속성이 각각 10 떨어집니다.
다른 로션류, 밤류와 동시에 사용불가능합니다. 효과 지속중에는 새로운 로션,밤을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했던 것의 횩과만이 유효합니다.
효과 지속시간은 30분입니다.


라이프 쉴드 로션(Life Shield lotion)
보장 불가능 합니다.
사용하면 서큐버스나 Tentacles of the Harrower등이 사용하는 라이프 드레인의 데미지를 50~100% 감소시킬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감소하는 데미지의 비율은 데미지를 받을 때 마다 판정 됩니다.
다른 로션류, 밤류와 동시에 사용불가능합니다. 효과 지속중에는 새로운 로션,밤을 사용하면 나중에 사용했던 것의 횩과만이 유효합니다.
효과 지속시간은 30분입니다.


<메모>
훔칠수있는 것에는 무기의 상한이 있고, 물건을 훔칠수 있는 상한은 15스톤까지입니다.
또 무거울수록 훔치는 난이도가 높기때문에 낮은 스킬치에서는 무거운 것은 훔칠 수 없습니다.

특별 설정되어져 있는 무게 0스톤의 아이템은 훔칠 수 없습니다.

이전에는 가능했지만 AOS이후, 다른 플레이어의 백팩안에 있는 컨테이너 류를 훔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그 안의 아이템째로 컨테이너채 훔치는 행위는 아이템 보장 시스템을 확실히 하기위한 관계로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NPC 도둑 길드에 소속되어져 있을경우에는 블루 네임에게 죽어도 그 시체는 회색이 됩니다. 또 블루네임 상태에서 죽임을 당해도 머더러를 신고할 수 없습니다.

변장 킷은 훔치기 스킬이 0까지 내려가도 사용가능 합니다.

말라스에 있는 둠 던젼, 토쿠노 아일랜드의 던젼등에 스폰되어있는 아이템을 훔치기 위해서는 스킬치가 100이상 필요합니다.
둠에 스폰되는 레어 아이템은 가로등, 찢어진 그림등 장식 아이템과, 아티팩 아이템이라고 불리우는 매직 아이템등이 존재합니다.
토쿠노 아일랜드의 던젼에 스폰되는 레어아이템은 그림, 조각상등 장식 아이템만 존재합니다.
이 아이템에는 그 아이템 이름에 레어리티라는곳이 1~12까지 붙여져있는데, 이 번호는 높을수록 레어입니다.
레어도가 높은 아이템일수록 한번 둠이나 토쿠노 아일랜드의 던젼에 스폰되어, 훔쳐지면 그후 좀처럼 스폰되어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둠이나 토쿠노의 던젼의 레어는 그 레어도에 관계없이 훔치는 스킬치가 100에서 5%, 110에서 50%, 120에서 100의 성공률입닏.

당파 시스템에 있어서 시질을 훔치기 위한 스킬치는 80.1이상 필요합니다.
당연하지만 당파 시스템에 참가하고 있는 플레이어만 가능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로로부터 훔칠때의 계산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스킬치에 의한 계산
스킬치에 의한 계산 = 100 +100 x10 =1100
타겟에 의한 계산
랜덤 스틸인 경우 = 1
타겟 스틸인 경우 = 3
아이템의 무게에 의한 경우
아이템 무게에 의한 계산 = 아이템 무게수(훔치기 가능한것은 최대 15스톤까지)
예: 7스톤은 =7
훔치기 난이도의 계산
훔치기 난이도 =(아이템의 무게에 의한 계산 x타겟에 의한 계산 x2000) /스킬치에 의한게산
예: 훔치기 난이도=(7 x3 x2000) /1100 =38(소수점 이하 버림)
훔치기를 할때 만약 pc, npc등의 시선이 있을대는 훔치기 난이도가 변합니다.
훔치기 난이도는 = 아이템의 무게에 의한 계산 x타겟에 의한 계산 x30 +100
예: 스킬치 100에서 7스톤의 것을 시선이 있을때 타겟 스틸 할 경우
<500 +2 x(100 x10 -730)>/10>=104=100%

던젼에서 스폰되는 레어아이템을 훔칠때는 더 간단한 계산이 되고 스킬치에 의한 성공률로 시선은 관계없습니다.
위의 계산으로 다른 플레이어의 경우 외에 npc, 짐말, 락다운 복스등의 경우도 전부 같습니다.

2. 스텔스 할때 탐지 저항에 영향
훔치기 스킬이 있다면 스텔스를 사용할때 플레이어로부터 탐지될 가능성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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