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는 법
스킬치 | 방법 |
0~40 | NPC에게서 배움(로얄시티의 Artificer) |
40~50 | 대거에 Dispel14%(마법의 잔해1+호박2)을 임뷰잉한후, 행운 19(마법의 잔해1+시트린1)을 19회 임뷰잉 합니다. |
50~60 | 대거에 Dispel28%(마법의 잔해 2+호박5)을 임뷰잉 한후 행운 19(마법의 잔해1+시트린1)을 19회 임뷰잉 합니다. |
60~70 | 고품질의 Jingasa에 행운1(마법의 잔해1+시트린1)을 20회 임뷰잉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 38%(마법의 잔해3+호박7)을 임뷰잉 한후, 행운 19(마법의 잔해 1+시트린1)을 19회 임뷰잉합니다. |
70~80 | 고품질의Jingasa에 행운 19(마법의 잔해1+시트린1)을 20회 임뷰잉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 28%(마법의 잔해2+호박5),화염저항5(마법의잔해1+루비3)을 임뷰잉한후 행운 19(마법의 잔해1+시트린1)을 18회 임뷰잉합니다. |
80~90 | 고품질의 Jingasa에 시약감소 -7%(마법의 잔해1+호박3)을 임뷰잉한후 행운19(잔해1+시트린1)을 19회 임뷰잉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38%(잔해3+호박7) 화염저항5%(잔해1+루비3)을 임뷰잉훈하 행운19(잔재1+시트린)을 18회 임뷰잉 합니다. |
90~100 | 고품질의 Jingasa에 시약감소-11%(잔해2+호박5)을 임뷰잉 후 행운19(잔해1+시트린1)을 19회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44%(잔해4+호박8), 화염저항8%(잔해2+루비5)를 임뷰잉 후 행운19(잔재1+시트린1)을 18회 임뷰잉 합니다.> |
100~105 | 고품질의 Jingasa에 시약감소-18%(잔해4+호박9)을 임뷰잉 후 행운19(잔해1+시트린1)을 19회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44%(잔해4+호박8), 화염저항11%(잔해3+루비7)를 임뷰잉 후 행운19(잔재1+시트린1)을 18회 임뷰잉 합니다.> |
105~110 | 고품질의 Jingasa에 시약감소-11%(잔해2+호박5),물리 데미지 반사 8+(잔해2시트린5)를 임뷰잉한후 행운19(잔해1+시트린1)을 18회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44%(잔해4+호박8), 화염저항13%(잔해4+루비8)를 임뷰잉 후 행운19(잔재1+시트린1)을 18회 임뷰잉 합니다.> |
110~115 | 고품질의 Jingasa에 시약감소-15%(잔해3+호박7),물리 데미지 반사 8+(잔해2시트린5)를 임뷰잉한후 행운19(잔해1+시트린1)을 18회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44%(잔해4+호박8), 화염저항13%(잔해4+루비8),냉기저항5%(잔해1+사파이어3) 를 임뷰잉 후 행운19(잔재1+시트린1)을 17회 임뷰잉 합니다.> |
115~120 | 고품질의 Jingasa에 시약감소-15%(잔해3+호박7),물리 데미지 반사 11(잔해3시트린5)를 임뷰잉한후 행운19(잔해1+시트린1)을 18회 합니다. <또는 대거에 Dispel44%(잔해4+호박8), 화염저항13%(잔해4+루비8),냉기저항8%(잔해2+사파이어5) 를 임뷰잉 후 행운19(잔재1+시트린1)을 17회 임뷰잉 합니다.> |
◎스킬치의 상한이 105인경우에는 -1정도, 110의 경우 -2정도, 115의 경우 -3정도, 120경우는 -4정도 아래의 스킬 올리는 방법으로 올리면 좋습니다. |
□ 초기
임뷰잉 스킬은 스킬 올리는것이 매우 피곤하기때문에 초기 캐릭터를 작성하고 초기 50스킬을 잡던지 신규 캐릭터에서 50을 만들어서 소울스톤으로 이동시켜 오면 조금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임뷰잉 스킬은 추출만으로도 스킬치 120까지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단, 자신의 임뷰잉 스킬치에 해당하는 난이도를 가진 추출 아이템을 대량으로 가지고 있는것은 시간적으로도 힘들고, 특히 스킬치가 높지않을수록 추출 행위만으로 임뷰잉 스킬을 올리는것은 손이 많이 가기때문에 추출에 대해서는 임뷰잉에 필요한 소재를 추출로 모을때 자연스레 스킬치가 오르기도 한다 정도의 기대를 해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임뷰잉 스킬에 관련이있는 신비주문의 사용으로는 올릴수 없습니다.
임뷰잉 스킬은 가고일 관련 스킬로 가고일 캐릭터라면 임뷰잉 스킬 관련의 보너스도 준비되어져 있지만, 스킬을 올리는 단계에서는 가고일 캐릭터로 있을 메리트는 없기 때문에 종족을 바꾸려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라면 스킬을 다 올린후, 임뷰잉 스킬로 실용적인 아이템을 많이 많드려는 단계에서 가고일 캐릭터로 바꾸면 좋을것 같습니다.
□ 소재 모으기
임뷰잉 스킬을 올리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소재를 우선 모아야 하고, 임뷰잉 스킬을 올리는 노력의 대부분은 사용할 소재를 모으는 것에 소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스스로 임뷰잉 재료를 모으지않고, 플레이어로부터 구입 가능하다면, 스킬 올리는것은 좀 편합니다.
참고로 임뷰잉 스킬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것은 일반적으로는 마법의 잔해(Magical Residue)와 일반 보석으로, 보석은 NPC의 가게에서도 팔고 있기 때문에 재료를 모을때 손이 가는것은 마법 잔해라고 보면 됩니다.
임뷰잉 스킬을 올리기 위해 마법의 잔해를 모으는것은 일반적으로 전투계열과 생산, 2종류 방법이 있습니다.
전투계열로 마법의 잔해를 모으는 방법은, 매직 아이템을 주는 약한 몬스터를 죽여서 룻하고, 어느정도 모이면 임뷰잉 스킬을 올리고 싶은 캐릭으로 유출해서 마법의 잔해를 빼내면 되겠습니다.
이것을 반복해서 마법의 잔해를 어느정도 모았다면 스킬을 올리고 부족하다면 또 몬스터를 잡으면 됩니다.
매직 아이템을 주는 약한 몬스터를 쓰러트려 매직 아이템을 모으는것은 마법의 잔해를 얻기 위해서 추출 하는 매직 아이템의 프로퍼티의 효과 합계가 199%이하일 필요가 있고, 너무 좋지 않은 매직 아이템을 모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매직 아이템을 주는 몬스터는 너무 강하지 않은 몬스터이기 때문입니다.
또는 낮은 레벨의 보석상자로부터 매직 아이템을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생산캐릭으로 마법의 잔해를 모으는 방법은 다른 생산 스킬이 필요합니다.
생산 캐릭터로 마법의 잔해를 모으는 방법중 현재 최고로 간단한 것은 Oak나무를 사용해서 고품질의 Bow를 만들고, 제작한 것들을 모아서 임뷰잉 스킬 메뉴의 '컨테이너의 것을 전부추출'로 추출 하는 방법입니다.
혹은, Oak나무를 사용해서 카펜 스킬로 고품질의 곤봉,혹은 보쿠토를 만들어서 추출해도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스미스,재봉술등의 낮은 랭크의 루닉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그것으로 무언가를 많이 만들어서 추출하면 되겠습니다.
□ 스킬 올림
스킬치는 60까지는 임뷰잉의 대상으로써 대거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대거는 NPC가게등에서 팔고 있는 보통의 대거입니다.
참고로 대거 이외의 보통 무기라도 가능합니다.
스킬치70부터는 임뷰잉 대상으로써 고품질의 Jingasa(Heavy, Light, Small(어느것이든)을 사용합니다.
고품질의 Jingasa는 슴스로 제작 가능합니다.
Jingasa는 익셉이 되면 '마법사 갑옷'의 프로퍼티가 자동적으로 붙고, 임뷰잉 난이도가 자동적으로 상승하게 되는 아이템이며, 또 스미스 스킬치가 높다면 익셉의 성공률이 높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만약, 스미스 스킬이 없어서 고품질의 Jingasa를 사용 불가능한 경우라면, 스킬치 70부터 위 표의<>내의 방법으로 스킬을 올리면 좋지만, 고품질의 Jingasa를 사용하는것 보다는 임뷰잉 소재가 많이 쓰입니다.
임뷰잉 스킬을 올리는 방법으로써 위의 표에 쓴 제작 재료중 구하기 귀찮은것은 사용하지 않도록 했고, 손이 가는것은 마법의 잔해정도입니다.
또 위의 표에 써져있는 것은 어쨌든 단순하고 기억하기 쉽고 스킬을 올리기 쉬운, 더욱이 소비하는 재료를 우선적으로 아끼는, 발란스 좋은 방법을 기재한것 입니다.
위 표에 쓰여져 있는 방법 이외에도 임뷰잉을 올리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고 다른 재료를 사용해서 올리는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법화 에키스를 많이 가진 경우라면 그것을 많이 사용해 스킬을 올리면 좋겠지요.
같은 아이템에 20회를 넘겨서 임뷰잉 하면 그 아이템에서는 스킬 상승이 거의 발생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같은 아이템에 임뷰잉을 하는것은 20회정도까지 하고 20회를 넘긴 아이템은 나중에 정리해서 추출해 처분 합니다.
참고로 그 아이템에 임뷰잉을 한 횟수는 임뷰잉의 확인 화면'임뷰잉횟수'의 부분에 표시 되어져있습니다.
또, 임뷰잉을 21회 이상 했을때에는 화면 왼쪽밑에 주의 메시지가 나오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임뷰잉의 최종단계는 GGS로 올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매직 효과의 임뷰잉
임뷰잉은 아이템에 어떤 매직효과라도 불어넣던가 컨트롤 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넣을수 있는 프로퍼티의 효과정도가 높아집니다.
임뷰잉 되어진 아이템은 「Imbued」(연성)이라는 표기가 프로퍼티에 표시됩니다.
<사용방법>
우선, 임뷰잉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울포지 (Soul Forge)라고 하는 임뷰잉용의 화덕에 가깝게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소울포지는 로얄시티의 중앙부 등에 설치 되어져 있습니다.
또 카펜의 카테고리에서 나무150,잉갓150,레릭(Relic Fragment)1로 만들수도 있지만 필요스킬치가 카펜100,임뷰잉75이기때문에, 임뷰잉 스킬을 어느정도 올리지 않으면 만들수 없는 번거로운 설정입니다.
따라서 스킬치가 낮은 단계부터 집에서 소울포지를 사용하고 싶을때는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Deed를 구입하면 됩니다.
참고로 소울포지는 크기가 4x4로 작은 집에서는 설치가 힘듭니다.
소울포지의 가까이에 있다면 스킬표등으로 부터 임뷰잉 사용 버튼을 눌러, 메뉴를 표시시키고 임뷰잉을 하려고 한다면 아이템 임뷰(영어,한글 표기 미확인)을 클릭해서 해주세요
그리고, 임뷰잉 하고싶은 아이템을 타겟하고나서 나온 메뉴로부터 그 아이템을 임뷰잉 하고 싶은 매직 효과를 선택하고 매직효과의 효과정도를 선택 후 '네 이 아이템을 연성합니다'를 클릭해서 합니다.
프로퍼티의 효과정도를 선택 가능한 경우 '네 이 아이템을 연성합니다'를 누르기 전에 확인 메뉴의 '변경후의 수치' 항목으로 수치를 올리거나 내리는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수치는 '합계강도'등 사양의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고를수있습니다만, 높은 수치를 지정하면 확인 메뉴의 오른쪽아래에 표시되는 성공 확률이 내려가기때문에 자신의 스킬치에 상응하는 정도로 선택해 주세요.
<사용재료>
임뷰잉 스킬로 사용하는 재료는 크게 나누면 마법재료, 보통 보석, 특수 보석, 희소재료 4종류로 존재합니다.
마법재료
마법재료는 임뷰잉으로 추출을 해서 얻을수 있는 소재입니다.
마법 재료는 마벅의 잔해(Magical Residue)、마력화 에센스(Enchanted Essence)、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이렇게 3가지가 존재합니다.
추출 방법에 대해선 후에 추출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보통(일반) 보석
일반 보석은 마을의 NPC등으로부터 구입하거나 몬스터로부터 입수 가능한 일반 보석 입니다.
일반 보석은 다이아몬드(Diamond)、스타 사파이어(Star Sapphire)、에메랄드(Emerald)、사파이어(Sapphire)、아메지스트(Amethyst)、루비(Ruby)、토리마린(Tourmaline)、시트린(Citrine)、호박(Amber)이렇게 9종류입니다.
일반 보석은 로얄시티의 슴스 NPC로붙터 「Mining For Quality Gems」(보석 채굴의 책)을 구입해서 마이닝 스킬로 얻을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Mining For Quality Gems」(보석 채굴의 책)은 마이닝 스킬치가 100이상이 아니면 사용할수 없습니다.
보석을 캘때에는 채굴도구의 커멘드 메뉴를 열어서 「보석과 광석 설정」의 커멘드를 선택합니다.
특수보석, 특수 재료
특수 보석은 ML에서 도입되어진 백진주(White Pearl)、블루 다이아(Blue Diamond)、다크 사파이어(Dark Sapphire)、에쿠루 시트린(Ecru Citrine)、파이어 루비(Fire Ruby)、완벽한 에메랄드(Perfect Emerald)、타퀘이즈(Turquoise)、빛나는 호박(Brilliant Amber)입니다.
특수 재료는 ML에서 도입되어진 럼버잭 관련의 야광 버섯(Luminescent Fungi)、Parasitic Plant입니다.
희소 재료
희소재료는 SA에서 도입되어진 새로운 동물이나 새지역의 몬스터로부터 얻을수 있는 아이템으로매우 많이 있습니다.
<대상 아이템>
임뷰잉 스킬을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에 대해서 입니다.
◎임뷰잉 스킬을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아래의 것들입니다.
○무기
○방어구
○방패
○보통 링, 가고일 링
○보통 팔찌, 가고일 팔찌
○가고일 목걸이(보통 목걸이 불가)
○가고일 귀걸이(보통 귀걸이 불가)
○상기 이외의 스펠북, 악기, 탈리스만등에 임뷰잉은 불가능 합니다.
◎악세서리류에 임뷰잉을 하면 보통 악세사리와는 다르게 내구도가 설정되어집니다.
◎강화나 리사이클 불가능한 AF등의 아이템에 임뷰잉을 하는것은 불가능 합니다.
○참고로, 강화나 리사이클 불가능한 AF등은 현재는 모두 임뷰잉 불가능하지만, 임뷰잉 가능한 시기가 조금 있었기 때문에 예를 들면 임뷰잉 가능했던 AF나 MAF도 일부 존재합니다.
◎색 잉갓등의 특수 재료로 만들어진 아이템이나 특수 재료로 강화 되어진 아이템에 임뷰잉 스킬을 사용하는것은 가능하지만 그럴때에도 임뷰잉이나 다른 사양에 의한 프로퍼티수의 상한을 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특수재료로 만들어진 아이템이나 특수재료로 강화 되어진 아이템에 임뷰잉 스킬을 사용하는것은 퍼블63부터 가능하게 되었기때문에 퍼블63보다 전의 시기에 특수재료로 만들어진 아이템, 특수재료로 강화되어진 아이템에 임뷰잉을 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루닉 작성무기로 작성 되어진 아이템에 연성 스킬을 사용하는것은 가능하지만, 그럴때에도 임뷰잉이나 다른 사양에 의한 프로퍼티수의 상한등을 넘을수는 없습니다.
◎생산 아이템에서는 Silver-Etched Mace、Ecru Citrine Ring과 같은 아이템에는 임뷰잉 스킬을 사용할수 있지만, Silvani's Feywood Bow같은 AF취급의 아이템에는 불가능 합니다.
◎Pigments of Tokuno로 염색되어진 아이템이나 글이 새겨진 아이템도 임뷰잉 대상이 됩니다.
◎매직 완드는 메이스 무기로써 취급 되어지고 임뷰잉 가능합니다.
○매직 완드에는 무기와 같은 프로퍼티를 임뷰잉 할수 있습니다.
○단매직완드에 마법 챠지를 임뷰잉 할수는 없습니다.
◎Black Staff등의 작성 가능하지 않은 아이템에 대해서도 임뷰잉 할수 있습니다.
◎천 종류의 모자는 임뷰잉 가능합니다.
<임뷰잉 룰>
임뷰잉을 할때의 룰입니다.
◎임뷰잉 스킬로 각각의 아이템에 임뷰잉 가능한 매직 효과는 현재의 매직 효과의 사양과 같고, 예를 들어 방어구에 슬레잉 효과를 임뷰잉 하는것이나 패캐를 100으로 하거나 프로퍼티를 10개 넣거나 할수는 없습니다.
○즉, 각 아이템에 임뷰잉 가능한 프로퍼티는 그 아이템에 일반적으로 붙어있을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프로퍼티일뿐입니다.
◎임뷰잉 스킬은 스킬 사용1회에 1개의 프로퍼티만 임뷰잉 가능합니다.
◎임뷰잉으로 가능한 프로퍼티는 최대 5개까지 입니다.
◎임뷰잉 스킬로 임뷰잉 가능한 프로퍼티의 효과정도는 최대 100%까지 입니다.
○단, 프로퍼티의 효과 정도는 아이템 전체로써의 제한이 있습니다.
◎프로퍼티의 효과정도의 아이템 전체의 최대치는 450%까지 입니다.
○단, 플레이어가 만든 고품질 제품과 악세서리의 경우 500%까지 입니다.
○방패의 경우 기본 합계가 400%까지로 플레이어가 만든 고품질 ㅈ품의 경우는 450까지 입니다.
◎각 프로퍼티에는 보정률이 설정되어져 있고 이것에 따라 임뷰잉을 할때 판정 되어지는 실제 프로퍼티 효과정도가 계산되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패스트 캐스트」의 프로퍼티는 보통「1」이 프로퍼티의 「100%」이지만, 임뷰잉에서는 1.4배로 설정되어져있기 때문에 100x 1.4=140의 효과정도로써 계산되어집니다.. 따라서 예로 악세서리에 「패스트 캐스트」를「1」임뷰잉할때 합계 500%중 140%를 사용하게 되어서 나머지 360%의 수치로 임뷰잉 프로퍼티를 생각하게 됩니다.
○「보정률」은 임뷰잉 확인 화면 상부에 나오는「보정률:1.4x」등으로 표시되어지는것이 그렇고 그 오른쪽 옆의「보정후의 강도」에서 표시되어지는것이 상기와 같은 계산이 되어진 후의 임뷰잉의 계산이 되어진 프로퍼티의 효과 정도의 수치가 됩니다.
◎임뷰잉 스킬로 임뷰잉 실패하면「마법재료」、「보통보석」은 없어지지만「특수보석、특수재료」、「희소재료」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임뷰잉 스킬로 연성 실패해도 연성 아이템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스킬 추가의 임뷰잉>
스킬을 추가 하는 프로퍼티를 임뷰잉 하는경우, 같은 그룹에 속하는 스킬을 복수 임뷰잉 하는것이 불가능하게 되어져 있습니다.
스킬의 그룹의 나눔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룹1
○Swordsmanship(소드)、Fencing(펜싱)、Mace Fighting(메이스)、Magery(마법)、Musicianship(음악)
◎그룹2
○Wrestling(레슬)、Tactics(전술)、Taming(테이밍)、Provocation(프롭),Spirit Speak(유령 대화)
◎그룹3
○Stealth(스텔스)、Parrying(패링)、Meditation(메디)、Animal Lore(애니멀 로어、Discordance(디스코)、Focus(집중)
◎그룹4
○Stealing(스틸링)、Anatomy(아나토미)、Evaluating INT(이벨)、Veterinary(수의학)、Necromancy(네크로)
◎그룹5
○Healing(힐링)、Resistance(레지)、Peacemaking(피스)、Archery(아쳐리)、Chivalry(기사도), Throwing ( 투척) , Ninjitsu ( 인술 )
<성공 난이도>
임뷰잉 스킬의 성공 난이도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임뷰잉 대상의 아이템에 붙어 있는 프로퍼티의 수가 많을수록 임뷰잉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임뷰잉을 하는 프로퍼티 효과 정도가 높을수록 임뷰잉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또 임뷰잉을 하는 프로퍼티 효과정도가 높을수록 필요한 재료의 수도 필요한 재료의 종류도 많아집니다.
<성공률 보너스>
임뷰잉 스킬의 성공률에 보너스가 있는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수 소울포지를 사용할때
○로얄 시티의 중앙부의 소울포지를 사용:성공률 2%상승(덧셈)
○로얄 시티 궁전 1층에 있는 가고일 여왕의 소울포지를 사용:성공률6%상승(덧셈)
◎사용자가 가고일인 경우
○성공률10% 상승(곱하기)
◎임뷰잉 대상이 플레이어가 만든 경우
○표준품질:성공률10%상승(곱셈)
○고품질:성공률20%상승(계산)
<가고일>
임뷰잉은 어느 종족이라도 사용가능하지만, 가고일의 경우 임뷰잉관련에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뷰잉의 성공확률이 타 종족보다 10% 상승(곱하기)되어져 있습니다.
◎임뷰잉 스킬의 추출을 사용하면 추출한 프로퍼티의 효과정도의 계산치가 '+20%'(더하기)되어져 계산 됩니다.
◎스미스 스킬로 아이템을 강화하면 임뷰잉 스킬치가 100에서1%, 110에서 2%, 120에서 3%, 다른종족보다 강화의 성공률이 높습니다.
<파워 스크롤>
임뷰잉 스킬의 파워 스크롤(스킬 스크롤)은 퀘스트로 입수 합니다.
퀘스트는 로얄시티의 중앙부의 소울포지 가까이에 있는 3명의 NPC로부터 받습니다.
◎+105또는+110파워 스크롤
○NPC「Beninort the Artificer」의 퀘스트 명「소울포지의 비밀」의 퀘스트로 입수.
○마법의 잔해(Magical Residue)를 50개 준비해서 퀘스트
◎+115파워 스크롤
○NPC「Aurvidlem the Artificer」의 퀘스트 명「소울포지의 지식」의 퀘스트로 입수
○마력화 에센스(Enchanted Essence)를 50개 준비
◎+120파워 스크롤
○NPC「Ansikart the Artificer」의 퀘스트 명「소울포지의 습득」의 퀘스트로 입수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을 50개 준비
참고로, 이것들의 퀘스트는 반복해서 얻을수 있고, 퀘스트를 반복해서「스크롤 시트」를 사용해+115파워 스크롤,+120파워 스크롤을 입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외>
◎임뷰잉으로 만들어진 아이템은 단련 분말(Powder of Fortifying)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임뷰잉으로 만들어진 아이템은 단련 분말(Powder of Fortifying)을 사용할수 없지만, (Powder of Fortifying)를 사용한 후에 임뷰잉 가능합니다.
◎임뷰잉 스킬로 만들어진 아이템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자가 복구 프로퍼티를 넣을수 없습니다.
○자가 복구가 있는 아이템에 임뷰잉 하면 복구 프로퍼티가 사라집니다.
◎고품질 무기의 경우 그것에 붙어 나오는 피해증가가 하나의 프로퍼티로써 인정되어지기 때문에 임뷰잉 가능한 프로퍼티가 하나 줄어듭니다. 참고로 무기학(암스로어)에 따른 데미지 증가가 붙어 있는 경우도 1개의 프로퍼티로써 계산 됩니다.
◎아쳐리 무기에는 발란스, 벨로시티를 넣을수 있습니다.
◎슬레잉 프로퍼티、마법 데미지 변환의 프로퍼티 등, 효과 정도의 범위없는 프로퍼티의 효과는 100%로써 계산 됩니다.
◎속성 저항치 증가의 프로퍼티는 임뷰잉 하는것이 가능하지만, 속성 데미지 변환의 프로퍼티는 임뷰잉 하는것이 불가능하고, 속성 데미지를 변한 시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속성 저항치 15의 아이템에 속성 저항치 10을 임뷰잉 하면, 속성저항치는 10이 되고, 15+10해서 25가 되는것이 아니므로 25로 만들고 싶은 경우엔 속성저항치 25를 임뷰잉 할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것은 임뷰잉 하는 것으로 효과정도를 줄이는 것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슬레잉의 프로퍼티는 복수 임뷰잉 하는것은 불가능하고, 만약 이미 슬레잉 효과가 있는 아이템에 임뷰잉 할때에는 나중에 넣은 슬레잉 효과로 바뀌어 들어갑니다.
◎임뷰잉 한 아이템을 강화 하는것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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