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는 법
스킬 치 | 방법 |
0~25 | NPC에게서 배운다 |
25~100 | 계속 스킬을 사용한다. |
계속 스킬을 사용해 가는것으로 스킬을 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장소형의 안티 메크로가 아니기때문에 그 자리에서 스킬을 올릴수 있고, 10초의 대기시간이 있기때문에 제법 피곤한 스킬입니다.
스킬을 올리는 종반은 GGS로 올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 스킬의 사용회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위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커맨드나 매크로와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Bank, 라고 말할때 같이 넣어두는 등입니다.
숨기
모습을 감추고, 주변에서부터 그 존재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스킬입니다.
<사용방법>
스킬표의 스킬 사용버튼등으로 스킬을 직접 사용합니다.
이야기하는등의 어떠한 동작을 한다면 기본적으로 숨겨진 상태가 해제되지만, 열린 백팩안의 물건정리등과 같은 숨겨진상태로 가능한 동작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전투와 숨기>
전투중이나 적에게 타겟되었을때 기본적으로 숨을수 있는 상태여도 숨을 수 없습니다.
타겟되었을때 숨기위해서는 이하의 계산으로 구해지는 거리(칸)만큼, 타겟된 적으로부터 떨어질 필요가 있습니다.
타겟시에 숨을 수 있는 필요 거리(칸)= 100-하이딩스킬치/2+8칸
단 시선이라는것도 있어서 자신과 적사이에 시선이 통하지 않는것(집, 벽등)이 있다면 상기의 계산식 아래의 값으로도 숨을 수 있습니다.
<NPC와 플레이어의 잠복상태>
NPC와 플레이어의 잠복상태에 대해서는 이하와 같은 사양이 있습니다.
만약 몬스터등의 NPC에 타겟된 후, 잠복 스킬이나 인비지의 마법으로 숨은 경우, NPC는 그 플레이어의 모습을 나타나게 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반대로 말하면 만약 몬스터등의NPC에게 타겟되지 않은 상태로, 잠복 스킬이나 인비지 마법으로 숨은경우에는 NPC는 그 플레이어의 모습을 찾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 때에 모습을 나타내려고 할지 말지는 숨은자의 하이딩 스킬치, 그 NPC의 탐지 스킬치, 그 NPC와 숨은 자와의 거리에 따릅니다.
이 때 모습을 나타내려고 할지 말지의 요소로써, 숨은 자의 마법스킬치, 지능평가치는 관계없습니다.
강한 NPC일수록 일반적으로 현명하고, 현명한 NPC일수록, 나타내려는 행위를 자주 합니다.
NPC는 기본적으로 탐지 스킬의 사용과 Reveal 마법을 둘다 구사합니다.
단 혀명하지 않은 NPC는 탐지스킬만 사용합니다.
NPC는 시선외의 자나 Reveal마법, 탐지스킬의 효과 범위를 넘어, Reveal마법의 사용이나 탐지스킬을 사용해서 성공시킬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숨은자의 하이딩스킬치가 0이고, 가장 현명한 NPC에게 Reveal마법을 사용당한 경우, 그 NPC의 바로옆이라면 100%의 확률로 나타나고, 5칸에서 50%, 6칸이상이라면 Reveal마법의 효과범위외 이기때문에 확률은 0입니다.
만약 이때에 모습이 나타나게 됬다면, 그 시점에서 그 NPC로부터 타겟이 벗아난 상태가 됩니다.
만약 NPC의 근처에서 스텔스하고 있다면 모습이 나타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NPC로부터 1칸이상 떨어져있다면 모습이 나타나게 될 확률은 없습니다.
<메모>
이 스킬을 사용하면 타겟 커서는 캔슬됩니다.
스텔스의 스킬이 있다면 숨은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스텔스 사용시에 이 하이딩스킬도 체크 되기때문에, 스텔스 사용시에 잠복 스킬치가 오를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숨은 상태로 있는 장소를 통하하려면, 통상적인 통행 룰이 적용 됩니다. 즉 펠루카에서는 스테미너가 가득차 있지 않으면 숨겨진 플레이어가 있는 장소는 통행 불가능합니다.
숨은 바로 그 자리에 누군가가 온다면 충분한 스테미너가 있어서, 눈에 보이지 않은 방해물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한글의 정확한 표현은 모름, 암튼 이런식의 표현)라고 상대에게 표시되고, 그 위치에 누군가가 있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단 그것이 누구인지는 알수 없습니다.
또 상기의 표시는 펠루카이외의 퍼셋에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숨어있는 상태여도, 플레이어로부터 탐지(Detecting Hidden)스킬이나 Reveal마법의 사용을 받으면 숨겨져 있던 상태는 해제됩니다.
단, 이것은 상대가 대인가능한 상대인 경우에 한합니다. 즉 펠루카이외의 퍼셋인 경우 NPC를 빼고, 길드 멤버나 적대길드멤버등의 플레이어로부터만 숨겨진 상태는 해제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숨어있는 상태여도 가까이 탐지스킬, 또는 스텔스 스킬이 높은 플레이어가 있는 경우에는 숨어있는 상태가 자동해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이것은 위의 경우와 같이 상대가 대인전가능한 상태일경우에 한하고, 대인전가능한 대상이라도 같은 길드멤버등의 적대관계가 아닌 대상에 대해서는 자동해제 효과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숨는것은 인비지 마법으로도 가능합니다.
단 인비마법은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도 효과가 끝나면 모습이 보이고, Hiding은 아무것도 하지않는한, 효과가 끝나지 않기때문에 숨은 상태로 게속 있을수 있습니다.
프렌드이상의 권한을 가진 플레이어의 집안에서는 잠복 스킬의 사용은 스킬치 0이라도 100%성공합니다.
숨는다는것은 별볼일 없지만, 각종 전투에 있어서 꽤 사용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한 전투는 물론, 대인전이나 당파등, 매우 놃게 활용되기때문에 잘 사용하면 이제까지의 한계를 넘은 전투도 가능하게 됩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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