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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 치료 (Healing)

by UltimaStory 2011. 11. 30.

올리는 법
스킬치 방법
0~25  NPC에게서 배움.
25.1~61.0  전투를 하는것으로 HP를 떨어뜨려 붕대를 감아 올립니다.
61.0~81.0  Anatomy(해부학)스킬치가 61미만이라면 전투를 통해 HP를 줄여서 붕대를 감는 것으로 오릅니다.
 Anatomy(해부학)스킬치가 61이상이라면 상기의 일반 전투의 방법이나, 독포션을 마시는등, 독상태가 된 자신 또는 다른 사람에게 붕대를 감아 올립니다.
81.0~110  Anatomy(해부학)스킬치가 81미만이라면 전투를 하는등, HP를 줄ㅇ서 붕대를 감는 것으로 오릅니다.
 Anatomy(해부학)스킬치가 81이상 이라면 일반 전투의 방법이나 독포션을 마시는등, 독 상태가 된 자신 또는 다른 사람에게 붕대를 감아 올립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유령 캐릭터에게 붕대를 감아 부활시키는것으로도 오릅니다.
110~118  Anatomy(해부학)스킬치를 81이상으로 하고, 다른 플레이어의 유령캐릭터에게 붕대를 감아 부활을 시키는것으로 스킬은 오릅니다.
118~120  스킬치 118에서 부활 성공률이 100%이기 때문에, 스킬치 118이상은 팅커 스킬 100을 가진 자가 만든 독상자를 열어 독상태로 만들고 그 독을 해독하는것으로 스킬은 오릅니다.
 독상태가 되는것은, 자신이나 다른 캐릭터 어느쪽도 상관 없습니다.

힐링 스킬은 전투 스킬을 올리는등 전투에 있어서 HP를 회복한다면 70정도까지는 의식하지 않아도 잘 오릅니다.
또, 현재의 사양에서는 해독이나 부활을 하지 않고도, 자신 혹은 타인의 치료로 스킬치 100까지 올릴수 있기때문에, 시간은 걸려도, 전투를 반복해서 치료스킬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아진다면 자연히 스킬은 100까지 상승합니다.

스킬을 올리는 후반이되면 효율좋게 스킬을 올리기 위해 독을 치료 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독을 바른 빵등의 식료에 독을 넣고 그것에 대해 맛보기(Taste Identification) 스킬을 사용하면 맛보기 스킬이 낮은 경우는 맛보기에 실패를 해서 독에 걸리기때문에 독을 소비하지 않고 캐릭터를 중독상태로 만들수 있습니다.우왕굳

치료스킬치가 100을 넘으면 부활에 의해 스킬을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스킬치를 100이상 하기 위해서는 Anatomy의 스킬치가 81이상 필요합니다.
부활은 유령상태로 존재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좀처럼 없기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스킬을 올릴 기회가 없습니다.
또 부활은 어카운트를 두개가지고 있고 2개동시에 로그인가능한 pc환경이 아닌 이상 혼자서는 불가능합니다.
거기서 효율좋게 스킬을 올리려면 자신이 두개의 계정을 가지고, 두개를 동시에 로그인 가능한 pc환경을 만들던가 누군가에게 유령 아르바이트를 부탁할수밖에 없습니다.
유령 아르바이트의 경우 아는이에게 부탁하던지 커뮤니티등을 통해 모집하면 좋습니다. 커뮤니티라...-ㅅ-;;

스킬치가 118을 넘으면 부활에 의해서는 오르지 않고 팅커 스킬을 100가진 자가 만든 독 함정을 열어 해독 의해 스킬을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스킬치 100이후의 스킬은 제법 힘들기때문에 GGS에의해 올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치료
붕대로 HP를 회복하는 스킬입니다.
통상, 마법사계열의 캐릭터는 마법으로 HP를 회복, 전사계열의 캐릭터는 이 스킬로 HP를 회복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참고로 네크로맨서 스킬을 선택하고 있다면 스피릿스피크로의 회복, 팔라딘 스킬을 선택하고 있다면 팔라딘 스킬로 회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나토미 스킬과함께 힐링스킬이 61이상 있다면 독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동시에 아나토미 스킬과 함께 힐링 스킬이 81이상 있다면 부활 가능합니다.

힐링,아나토미 스킬이 높으면 높을수록 HP의 회복량이 늘어납니다.
이것들이 동시에 100이고, 손이 미끄러지지 않는다면 HP의 회복량은 36~60포인트가 됩니다.

사용방법
우선 붕대를 준비합니다.
붕대는 재봉상등에서 팔고있는 천에 대해 가위를 사용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NPC의 가게에서는 힐러등이 붕대 상태로 팔고 있지만 수가 적고, 가격면에서도 천으로 사는것이 좋기때문에, 붕대를 직접 사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붕대를 만드는것에 대해서는 어떤 스킬도 필요없습니다.

붕대를 준비했다면 그것을 더블클릭해서 나온 커서를 감고자 하는 상대에게 지정합니다.

상대가 전혀 데미지를 입고 있지 않다면 붕대를 감을 수 없습니다.

<치료의 차례>
치료 스킬에 의한 치료에는 HP회복, 해독,, 부활의 세가지가 있습니다.

치료 스킬을 사용할때에 이 3종류중 어느것이 이루어질지에 대해서는 정해져있습니다.
이것은 반대로 말하면, 이 3종류를 의도적으로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치료의 차례는 대상이 죽어있다면 부활이되고, 중독 상태라면 해독을, HP가 줄어있다면 HP회복이 이루어집니다.

<치료데이터>
치료에 관한 데이터입니다.

HP회복 성공률과 HP회복량

HP회복 성공률과 HP회복량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HP회복 성공률은 치료스킬치+10%입니다.
즉 스킬치 90에서의 성공률은 100%입니다.

HP회복량에 대해서는 스킬 사용자의 치료스킬외에 해부학 스킬도 영향을 끼치고, 각각이 높다면 회복량은 늘어납니다.
예를들어 치료 스킬100, 해부학 스킬100에서 손이 미끄러지지 않는다면 36~60포인트를 회복합니다.

참고로 HP회복량은 고정되어져 있지않고, 위에 썼던것처럼 회복량에 차이가 있고, 그 수치의 사이에서 어느정도 회복할지는 랜덤입니다.

HP회복량에 대한 계산은 이하와 같습니다.

HP회복량=
사용자의 아나토미/6+사용자의 힐링/6+3 에서
사용자의 아나토미/6+사용자의 힐링/3+10 까지의 사이

이 식으로 나온 결과를 표로  하면 이하와 같습니다.
Healing→

↓Anatomy
20 40 60 80 90 100 110 120
3-10 6-16 9-23 13-30 16-36 18-40 19-43 21-46 23-50
20 6-13 9-20 13-26 16-33 19-40 21-43 23-46 24-50 26-53
40 9-16 13-23 16-30 19-36 23-43 24-46 26-50 28-53 29-56
60 13-20 16-26 19-33 23-40 26-46 28-50 29-53 31-56 33-60
80 16-23 19-30 23-36 26-43 29-50 31-53 33-56 34-60 36-63
90 18-25 21-31 24-38 28-45 31-51 33-55 34-58 36-61 38-65
100 19-26 23-33 26-40 29-46 33-53 34-56 36-60 38-63 39-66
110 21-28 24-35 28-41 31-48 34-55 36-58 38-61 39-65 41-68
120 23-30 26-36 29-43 33-50 36-56 38-60 39-63 41-66 43-70

해독 성공 확률
해독 성공 확률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해독 성공률은 이하의 계산에 의해 구할 수 있습니다.

<해독 성공률(%)>
A) (걸려있는 독의 레벨-1)x50 
    (독 레벨이라는것은 레서 포이즌이1, 노멀이 2, 그레이터가 3, 데들리가 4, 러셀이 5입니다.
B) A_550
C) 치료 스킬치x10
D) C-B
E) Dx2+500
F) E/10

이것은 해독에 아나토미 스킬치가 최저치만 있다면 그 이상은 성공률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다는다는것을 말합니다.
치료 스킬치와 독의 레벨에 의해 해독 성공률을 표로 하면 이하와 같습니다.
Healing→
↓독 레밸
61 70 81 90 100 110 120
독 레벨1(레서) 62% 80% 100% 100% 100% 100% 100%
독 레벨2(노멀) 52% 70% 92% 100% 100% 100% 100%
독 레벨3(그레이터) 42% 60% 82% 100% 100% 100% 100%
독 레벨4(데들리) 32% 50% 72% 90% 100% 100% 100%
독 레벨5(러쎌) 22% 40% 62% 80% 100% 100% 100%

부활 성공률

부활의 성공률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부활 성공률은 이하의 계산에 의해 구할 수 있습니다.

<부활 성공률(%)>
부활 성공률(%)=0.2x(치료 스킬치x10-903)+50

이것은 부활에 아나토미 스킬치가 최저치 있다면 그 이상은 성공률에 영향을 주지 않다는 것을 말합니다.

치료 스킬치와 부활성공률을 표로하면 이하와 같습니다.
Healing→
↓Anatomy
81 90 100 110 115 118 120
81 26% 44% 64% 84% 94% 100% 100%
90 26% 44% 64% 84% 94% 100% 100%
100 26% 44% 64% 84% 94% 100% 100%
110 26% 44% 64% 84% 94% 100% 100%
120 26% 44% 64% 84% 94% 100% 100%

<치료시간>
치료에 걸리는 시간은 기본적으로 회복, 해독에 관해서는 타인보다도 자기 치료의 시간이 깁니다.

그리고 치료에 걸리는 시간은 자신의 DEX에 의해 약간 변화하고, DEX가 높을수록 치료시간은 단축됩니다.

회복과 해독에 걸리는 시간은

자기회복, 자기해독='11-(DEX/20)'초 (나누기시에 소수점 이하가 나온 경우에는 그 시점에서 소주점 이하는 버리고 이후에 계산)
타인회복, 타인 해독='4-(DEX/60)'초  (나누기시에 소수점 이하가 나온 경우에는 그 시점에서 소주점 이하는 버리고 이후에 계산)
가 됩니다.

DEX와 치료시간의 관계를 표로 만들면 이하와 같습니다.

DEX 자기회복, 자기해독시간 타인회복,타인해독시간
10-19 11 4
20-39 10 4
40-59 9 4
60-79 8 3
80-99 7 3
100-119 6 3
120-139 5 2
140-159 4 2

타인의 부활에 걸리는 시간에 대해서는 DEX에 의한 영향은 그다지 없고, DEX120~DEX10의 범위에서 5~6초정도 걸립니다.

<메모>
자신이 아닌 타인도 치료할수 있습니다.
단 부활은 자기자신에게 할수 없습니다.

타인을 치료할때에는 그 인물로부터 2칸이내에 있어야합니다.
참고로 감을때와 다 감았을때만 2칸 이내에 있으면 치료가능합니다.
단 타인의 부활은 그 인물 옆에 있어야 합니다.

치료중에 공격을 받으면 손이 미끌어졌다라고 표시되고 그럴때마다 회복량은 줄어듭니다.
이때에 줄어드는 회복량은 DEX가 영향을 끼치고, DEX낮으면 감소량은 많아집니다.

치료중에 공격을 받았더라도 공격 하는 상대가 플레이어의 경우에 받은 데미지가 18이하일때, 공격 하는 상대가 플레이어가 아닐때 받은 데미지가 25이하일때는 손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 18이나 25라는 수치는 바딩상태의 늪지용에 의한 경감등을 고려하지않고, 본래 얻는 데미지이기때문에 반드시 데미지로써 표시되는 수치로 18이나 25이하의 경우는 아닙니다.

치료중에 새롭게 붕대를 감게되면, 전에 치료가 리셋되기때문에 치료가 완료하기전에 새롭게 붕대를 감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회복량이 부족해서 게속해서 붕대를 감고싶을때는 치료가 종료하고 붕대를 다 감았다라는등의 메시지가 화면왼쪽아래에 나오기때문에 그것이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다음 붕대를 감습니다.

하나의 천뭉치와 50장의 천, 50개의 붕대는 같은 무게 입니다. 그 무게는 5스톤입니다. 천이라면 1~10장까지는 1스톤, 붕대라면 1~10개까지는 1스톤입니다.
백팩안의 천에 가위를 사용하면 쌓여있던 천은 모두 한번에 붕대가 되기때문에 주의해주세요. 하나의 천뭉치에 대해 가위를 사용한경우에는 붕대가 되기전에 일단 50장의 천으로 변합니다.
또 전투상태에 있어서도 붕대는 전투를 중단하지 않고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5a.biglobe.ne.jp/~parari/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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